Ddr2 대역폭은 어떻게 계산합니까
그거 아세요? 디지털 세계의 비트 < P > 는 디지털 세계에 영화도 없고 잡지도 없고 음악도 없고 숫자' 1' 과' ' 만 있다. 이전에 사람들은 1946 년 프린스턴 대학의 통계학자 존이 될 때까지 디지털 세계의 이 두 숫자에 대해 어떻게 이름을 지어야 할지 몰랐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토기 (John Turkey) 는 그것들을 이진으로 정해야 비트 (Bit) 라는 용어를 갖게 된다. 비트는 컴퓨터 중 가장 작은 단위이며, 1mb = 124kb = 124 × 124byte = 124 × 124 × 8bit 입니다. < P > 1, 인식 대역폭 < P > 전자학에서 테이블 대역폭은 밴드 폭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나 디지털 전송에서는 데이터 전송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대역폭을 자주 사용합니다. 단위 시간 (일반적으로 "초") 동안 전송되는 데이터 용량의 크기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데이터 처리 능력을 나타냅니다. 즉, 넓은 대역폭이 초당 더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일반적으로 "대역폭" 을 "데이터 전송 속도" 라고 부릅니다.
대역폭 단위는 일반적으로 B/s, KB/s 또는 MB/s 로, 단위 시간 (초) 내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 (바이트, 킬로바이트, 메가바이트) 을 나타내고 두 번째는 KMbps (또는 b/s) 를 나타냅니다 이 두 대역폭의 변환 공식은 1 B/s=8 bps(b/s), 1 KB/s=8 Kbps(Kb/s), 1 MB/s=8 Mbps(Mb/s) 입니다 < P > 2, 대역폭 수 < P > 는 많은 문장 중 대역폭에 대한 다양한 묘사를 자주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컴퓨터 중 각종 대역폭을 어떻게 계산합니까? 다음은 PC 의 다양한 대역폭 (모두 최대 대역폭, 즉 이론의 최대 대역폭) 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러나 실제 작업 시 피크 대역폭에 도달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점도 명심해야 합니다. 대역폭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쓰기 및 읽기에는 항상 지연 시간이 필요합니다.
1.CPU 대역폭
CPU 대역폭이란 CPU 와 북교 칩 사이의 데이터 전송 속도 (일반적으로' MB/s' 또는' GB/s' 단위) 를 의미합니다. 계산은
CPU 대역폭 = 프런트 사이드 버스 주파수 × 데이터 버스 자릿수 /8 입니다.
533MHz 전면 버스 주파수의 펜티엄 4 를 예로 들면 대역폭은 533×64/8=4264MB/s 입니다.
2. 메모리 대역폭
메모리 대역폭이란 메모리와 남교 칩 사이의 데이터 전송 속도 (일반적으로' MB/s' 또는' GB/s' 단위) 입니다. 계산은
메모리 대역폭 = 메모리 버스 주파수 × 데이터 버스 자릿수 /8 입니다.
대역폭은 4×64/8=32MB/s 인 싱글 채널 DDR4 메모리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 P > 물론 이 계산 방법은 싱글 랭크 메모리에 대한 것으로, 듀얼 랭크 메모리의 경우 계산 방법이 약간 변경되므로 마지막에 2 를 곱해야 합니다. 이는 싱글 랭크 메모리의 2 배에 달하는 전송 효율성이 듀얼 랭크 메모리가 이렇게 높은 성능을 가질 수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3.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비디오 메모리이자 비디오 카드의 중요한 매개변수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은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작동 주파수 × 데이터 대역폭 ÷8 로 계산됩니다. 8 비트 (비트) 마다 1 바이트 (바이트) 와 같기 때문에
를 8 로 나눕니다. 4ns, 128bit 의 DDR SDRAM 그래픽 메모리의 경우 메모리 대역폭 =25MHz×2 (DDR SDRAM 그래픽 메모리가 사용되기 때문에 2 곱하기) × 128÷ 8 = 8kb/s 입니다.
비디오 카드의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을 정확하게 계산하려면 하나의 비디오 메모리 크기와 데이터 비트 폭을 관찰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첫째, 우리는 일반적으로 "4×16" 또는 "2×32" 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비디오 메모리 사양을 설명합니다. 사실, 두 사양의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동일합니다. 모두 64Mbit 입니다. 단, 저장 장치 용량은 4Mbit 이고 데이터 대역폭은 16bit 입니다. 현재 비디오 메모리는 주로 64 비트와 128 비트로 나뉘며, 같은 작동 주파수에서 64 비트 비디오 메모리는 128 비트 비디오 메모리의 절반에 불과합니다. 이것이 바로 GeForce2 MX2(64 비트 SDRAM) 의 성능이 GeForce2 MX4(128 비트 SDRAM) 보다 훨씬 낮은 이유입니다.
4. 버스 대역폭
버스 대역폭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버스 대역폭 = 버스 주파수 × 데이터 버스 자릿수 /8.
32 비트 PCI 의 경우 대역폭은 33×32/8=132MB/s 이고 대역폭은 528×64/8=4424MB/s 인 AGP 8X 입니다. < P > 이러한 계산을 통해 버스 개발은 대역폭 확장과 함께 고대역폭 버스만이 ISA 버스에서 PCI 버스로, AGP 로, 앞으로 PCI-X 및 PCI 익스프레스로 발전할 수 있는 등 현재 다양한 하드웨어 데이터 전송 요구 사항을 지속적으로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비디오 대역폭 < P > 모니터를 구입할 때 비디오 대역폭이라는 단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대역폭은 앞서 설명한 대역폭과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비디오 대역폭은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기능을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초당 스캔되는 요소 수, 즉 단위 시간 동안 스캔라인당 표시되는 주파수 점의 합계 (MHz) 를 나타냅니다. 대역폭이 높을수록 디스플레이 제어 능력이 높을수록 디스플레이 효과가 향상됩니다. 비디오 대역폭은 디스플레이 비디오 증폭 회로의 주파수 대역폭으로, 초당 전자총이 스캔한 총 픽셀 수입니다. 즉, 단위 시간 동안 각 스캔라인에 표시된 픽셀 점의 합계는 MHz (메가헤르츠) 단위로 표시됩니다. 이론적으로 비디오 대역폭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B=r(x) ×r(y) ×V
B 는 비디오 대역폭 r(x) 은 각 수평 스캔라인의 요소 수를 나타냅니다. 즉, 수평 해상도 r(y) 은 마찬가지로, 위아래도 다시 청소하는 과정이 있다. 따라서 비디오 신호에는 라인 제거 신호와 필드 제거 신호도 포함되어 있어 두 방향의 백 스캔 과정에서 전자빔이 가급적 약해져서 보기 흉한 백반선이 생기지 않도록 합니다. 이미지 가장자리의 신호 감쇠를 방지하기 위해 전자총의 스캔 능력은 해상도 크기보다 커야 하며, 일반적으로 수평 방향은 25%, 수직 방향은 8% 더 커야 합니다. 따라서 실제 비디오 대역폭 공식은
B=[r(x)/.8]×[r(y)/.93]×V 또는 b = r (x) × r (y) 입니다
위의 공식을 보면 비디오 대역폭과 해상도 및 주사율이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음을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주사율이 조금 높아지면 대역폭이 훨씬 높아진다. 비디오 대역폭은 수평 새로 고침 주파수보다 디스플레이 성능을 직접 반영합니다. 실제로 비디오 대역폭은 모니터의 전반적인 성능을 반영하는 매개변수입니다. 같은 해상도에서 비디오 대역폭이 높은 모니터는 더 높은 주사율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화면 세부 사항의 표현이 더 정확하고 또렷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일부 고해상도에서는 비디오 대역폭의 역할이 두드러집니다. 저급 모니터의 비디오 대역폭은 11MHz 이하이고, 중급 제품은 135~16MHz, 고급 제품은 2MHz 이상에 달할 수 있습니다.
대역폭의 크기는 모니터를 선택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일부 모니터에 대역폭이 표시되어 있지 않고 최대 해상도와 이 해상도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주사율만 표시되어 있다면 위 공식에 따라 모니터의 대역폭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모니터의 대역폭에 따라 최대 해상도에서의 모니터 주사율 등의 매개변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각 해상도는 최소 허용 대역폭에 해당하며 다음 표에는 몇 가지 일반적인 해상도 및 새로 고침 주파수에서 허용 가능한 대역폭이 나와 있습니다.
6. 인터넷 대역폭 < P > 인터넷을 할 때 항상 자신의 인터넷 속도가 얼마인지 알고 싶다. 사실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대역폭이다. 예를 들어, V.92 Modem 의 경우 네트워크 대역폭은 576bps 입니다. 단순화를 위해 124 를 나타내기 위해 k 를 자주 사용하므로 576bps 를 간단히 56Kbps 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Modem 을 설치하고 ISP 호스트에 연결하면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 컴퓨터 연결의 작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이 작은 아이콘을 가리키거나 두 번 클릭하면 모뎀의 실제 네트워크 대역폭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V.92 Modem 이 최대 대역폭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666bps, 49333bps 등의 숫자가 나타나지만 일부 Modem 은 1152bps 가 나타납니다. 다음 필자는 Modem 의 이 두 전송 속도가 도대체 어떻게 다른지 소개하겠습니다.
는 컴퓨터에서 모뎀까지의 네트워크 대역폭 (즉, DTE 속도) 입니다 (예: 1152bps). DTE 속도는 컴퓨터가 Modem 으로 보내거나 Modem 에서 받는 속도이며, 일반적으로 통신 소프트웨어 내에서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속도로 컴퓨터와 Modem 간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정의합니다. 컴퓨터에서 전송되는 정보에 대량의 중복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압축 기술을 사용하면 전송되는 유효 데이터가 줄어듭니다. DTE 속도는 Modem 전송 사양의 최대 4 배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88bps 의 Modem 은 1152bps 의 DTE 속도로 설정할 수 있지만 이 DTE 속도는 최대 1152bps 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ISP 의 DNS 호스트에서 모뎀으로의 네트워크 대역폭 (DCE 속도) 입니다 (예: 5666bps). DCE 속도는 모뎀이 전화선에서 바이너리 정보를 운반할 수 있는 최대 속도, 즉 컴퓨터의 모뎀과 ISP 의 DNS 호스트의 최대 연결 속도입니다. DCE 속도는 모뎀에서 사용하는 프로토콜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V.32 bis 는 최대 144bps, V.34 는 최대 336bps 입니다. DCE 이론의 최대 속도는 ISP 의 DNS 호스트와 Modem 중 가장 낮은 속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Modem 은 576bps 이고 ISP 의 DNS 호스트는 336bps 까지만 지원하므로 DCE 의 최대 속도는 336bps 에 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Modem 의 실제 데이터 전송 속도는 Modem 이 주장하는 56Kbps 전송 속도에 미치지 못합니다. 전화선과 관련이 있습니다. 전화선은 모뎀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지 않았으며 품질이 좋지 않은 전화선은 소음을 발생시킵니다. 이러한 소음은 전화 통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여전히 들을 수 있음) 데이터 전송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므로 데이터에 오류가 발생하고 데이터 전송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회선 자체는 높은 전송 속도 (예: 56K) 를 지원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개의 다른 속도의 모뎀이 데이터 전송을 할 때 시스템은 저속 모뎀을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56Kbps 모뎀의 실제 연결 속도는 5666bps 이하일 수밖에 없습니다. < P > 호기심 많은 독자들은 우리가 사용하는 모뎀이 ISP 의 DNS 호스트에 연결되어 있지 않느냐고 묻습니다. 왜 Modem 이 컴퓨터와 Modem 사이의 DTE 연결 속도를 보여 줍니까? 이러한 두 가지 유형의 속도가 나타나는 이유는 주로 공급업체별 Modem 디스플레이 연결 속도 방법 기본값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필자의 경험에 따르면 전화 접속 연결 후 작업 표시줄의 모뎀 연결 아이콘에 Modem 연결 속도가 표시되는 경우 대부분 외부 모뎀에 설치된 드라이버가 없고 Windows 표준 모뎀 유형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발생합니다. < P > 마찬가지로, 네트워크 카드의 네트워크 대역폭도 스위치나 허브, 회선 품질이 좋지 않은 등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호환성면에서 1/1Mbps 어댑티브 네트워크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면 1Mbps 또는 1Mbps 를 사용하는 스위치나 HUB 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 P > 3, 말할 수 밖에 없는 대역폭 병목 문제 < P > 예를 들어 대역폭은 입이 작은 배 큰 병과 같다. 안쪽으로 물을 붓거나 밖으로 물을 붓는 것은 병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병 입구가 너무 작으면 물의 흐름이 제한된다. 이것이 바로 흔히 말하는 대역폭 병목 문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역폭명언) 대역폭 병목 현상은 무엇입니까? 예를 하나 들어보죠.
533MHz 전면 버스 주파수의 펜티엄 4.ddr 266.AGP 4X 그래픽과 DDR333 및 AGP 4x 를 지원하는 마더보드를 예로 들면 CPU, 메모리 및 AGP 버스의 최대 대역폭은 각각 3464MB/s, 2128MB/s 입니다 여기에서 메모리 대역폭과 AGP 버스 대역폭과 CPU 대역폭 사이에 큰 병목 현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메모리 대역폭이 시스템 버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AGP 버스 대역폭은 고성능 그래픽 처리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합니다. 그 결과는 이 컴퓨터의 성능을 완전히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이다. 해결 방법은 DDR4 메모리와 AGP 8X 그래픽 카드 (물론 마더보드도 DDR4 과 AGP 8X 를 지원해야 함) 또는 4MHz 전면 버스 주파수로 펜티엄 4 를 직접 변경하고 AGP 8X 그래픽 카드 (비디오 카드도 AGP 8X 를 지원해야 함) 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외부 주파수를 높이면 CPU 대역폭, 메모리 대역폭 및 AGP 버스 대역폭도 더욱 향상됩니다. 요컨대, 우리는 원칙을 반영해야 합니다, 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