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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프로젝션 기술 소개

라이트 배리어 라이트 배리어(Barrier) 3D 기술은 시차 배리어(parallax Barrier) 또는 시차 배리어 기술이라고도 불리며 그 원리는 편광 3D와 유사하며 샤프 유럽 연구소(Sharp Europe Laboratory)의 엔지니어들이 10년 이상 개발해 왔습니다. 연구 성공. 라이트 배리어 3D 제품은 기존 LCD 액정 공정과 호환돼 양산성과 가격 측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이 기술을 적용한 제품은 화질과 밝기가 떨어지게 된다. 라이트 배리어 3D 기술을 구현하는 방법은 스위칭 액정 스크린, 편광 필름 및 고분자 액정 층을 사용하고, 액정 층과 편광 필름을 사용하여 90° 방향의 일련의 수직 줄무늬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줄무늬의 너비는 수십 마이크로미터이며, 이를 통과하는 빛은 "시차 장벽"이라고 불리는 얇은 격자의 수직 패턴을 형성합니다. 이 기술은 백라이트 모듈과 LCD 패널 사이에 배치된 시차 장벽을 활용하여 입체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왼쪽 눈에 보여야 하는 영상이 LCD 화면에 표시될 때 불투명한 줄무늬가 오른쪽 눈을 가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눈에 보여야 할 영상이 LCD 화면에 표시되면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시각 영상을 분리하여 불투명한 줄무늬가 왼쪽 눈을 가리게 됩니다. 환상이 가득한 이미지.

장점: 따라서 대량생산과 가격면에서 장점이 있다.

단점: 사진의 밝기가 낮고, 모니터에 동시에 재생되는 이미지 수가 늘어날수록 해상도는 반비례로 감소합니다.

렌티큘러 렌즈 렌티큘러 렌즈(Lentular Lens) 기술은 렌티큘러 렌즈 또는 마이크로 원통형 렌즈라고도 합니다. 3D 기술의 가장 큰 장점은 밝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렌티큘러 렌즈 3D 기술의 원리는 LCD 화면 앞에 렌티큘러 렌즈 층을 추가하여 LCD 화면의 이미지 평면이 렌즈의 초점 평면에 위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각 렌티큘러 렌즈는 여러 개의 하위 픽셀로 나누어집니다. 이를 통해 렌즈는 각 하위 픽셀을 서로 다른 방향으로 투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 눈이 디스플레이 화면을 다른 각도에서 볼 때 서로 다른 하위 픽셀이 보입니다. 그러나 픽셀 사이의 간격도 증폭되므로 하위 픽셀을 단순히 중첩할 수는 없습니다. 원통형 렌즈와 픽셀 열이 평행하지 않고 특정 각도로 놓이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하나의 불일치 이미지 세트만 투영하는 대신 각 하위 픽셀 그룹이 뷰포트를 반복적으로 투영할 수 있습니다.

밝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이유는 렌티큘러 렌즈가 백라이트를 차단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의 밝기가 잘 보장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D 디스플레이의 기본 원리는 여전히 시차 장벽 기술과 유사하기 때문에 해상도는 여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장점: 3D 기술로 디스플레이 효과가 더 좋고, 밝기에는 영향이 없다

단점: 관련 제조가 기존 LCD 액정 공정과 호환되지 않아 신규 투자가 필요하다. 장비 및 생산 라인.

지향성 백라이트 3M의 지향성 백라이트 3D 기술

지향성 백라이트 3D 기술에 많은 에너지를 투자하는 대표적인 기업이 바로 지향성 백라이트 3D 기술을 보유한 3M사다. 반응속도가 빠른 LCD 패널과 구동 방식이 결합된 LED 세트는 3D 콘텐츠가 시청자의 왼쪽 눈과 오른쪽 눈에 순차적으로 진입해 시차를 발생시켜 인간의 눈이 3D 입체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얼마 전 3M사는 자사가 성공적으로 개발한 3D 광학 필름을 시연했습니다. 이 제품은 3D 안경을 착용하지 않고도 휴대폰, 게임 콘솔 및 기타 휴대용 장치에서 진정한 3차원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어 모바일 기반 통신 및 상호 작용이 크게 향상됩니다.

장점: 해상도와 빛 투과율이 보장되어 기존 디자인 구조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3D 디스플레이 효과가 뛰어납니다.

단점: 아직 기술이 개발 중이고 제품도 미성숙하다.

기타 기술 2009년 4월 미국 기업 퓨어뎁스(PureDepth)는 개선된 육안 3D 기술인 MLD(Multi-Layer Display)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LCD 패널은 특수 안경을 사용하지 않고도 텍스트와 사진을 볼 때 3D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제조사 유라시아 파워롱이 보유하고 있는 볼로드 육안 3D 디스플레이가 현재 4세대까지 발전해 모든 제품이 고화질 디스플레이를 달성했다. 물론, 이들은 시장의 주류가 아니기 때문에 이번에는 MLD 기술과 Bolod 육안 3D 디스플레이에 대해 간략하게만 이해할 것이며 심도 있는 기술 논의는 진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네덜란드 필립스와 광저우랑첸테크놀로지 자회사 REALCEL의 육안 3D 단말기 디스플레이 제품은 실제로 3D 기술 성숙도 측면에서 경쟁사보다 앞서 있다. 기술 솔루션의 효과와 종합적인 경쟁력을 보여줍니다.

모바일 기술 2013년 3월, HP는 모바일 기기에 설치할 수 있는 새로운 육안 3D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미래에는 3D 영상을 휴대폰으로 직접 육안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2013년 3월, 이 기술은 양자이론 과학자 데이비드 파탈(David Fattal) 박사와 HP 연구소 동료들이 완성했다.

연구원들은 주로 백라이트 디스플레이 화면을 개발하고 있는데, 이 디스플레이 화면의 주요 구성 요소는 발광 다이오드와 초박형 도파관 구조가 주로 스펙트럼의 전자파를 제어하는 ​​작업입니다. 주요 원리는 간섭을 통해 빛을 편향시켜 사람들이 3차원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의 핵심은 발광 다이오드를 기반으로 한 도파관 기술로, 광각 결합 투영 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정적 이미지이든 동적 이미지이든 사용자는 다양한 각도에서 풀 컬러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장치가 기울어져도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 컴퓨터 연구소의 Neil Dodgson 교수는 이 발명품이 매우 흥미로운 발명품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지만, 개발자들은 이것이 매우 상세하고 장기적인 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장에 출시되기 전 제품의 품질.

이 세 가지 기술의 다양한 응용 분야 상용화 현황을 살펴보면, 시차 장벽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이 원통형 렌즈에 비해 기술적 복잡성이 낮은 반면, MLD는 기술적 타당성과 대량 생산 비용이 제한적입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경쟁력이 없으며, 종합적으로 분석해 보면 렌티큘러 렌즈 기술이 대세이자 주류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술과 제품 성숙도 측면에서 볼 때, 이 단계에서는 렌티큘러 렌즈 기술을 활용하는 필립스와 중국의 롱첸전자기술(Longchen Electronic Technology)이 더 눈에 띄는 기업이다.

샤프는 시차 배리어 기술을 적용한 3D 휴대폰을 출시했고, 닌텐도도 시차 배리어 기술을 적용한 3DS 게임기를 출시했다. 소비자에게 완벽함을 선사하기는 어렵습니다. 사용자 경험은 예상보다 나빴습니다.

국내외 3D 업계 관계자들의 한목소리에 따르면, 3D 산업 체인이 점차 구체화되면서 상업용 디스플레이가 3D 산업을 가장 먼저 론칭하는 시장이 될 것이며, 이어서 휴대용 개인 가전제품, 드디어 거대한 시장 규모를 지닌 가정용 시장이다.

모바일 터치스크린 샤프는 세계 최초로 고화질 육안 3D 모바일 터치스크린(2D/3D 변환 지원)을 개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터치스크린의 등장은 닌텐도의 진출에도 초석을 다졌다. 육안으로 볼 수 있는 3DS 휴대용 콘솔을 개발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개발된 육안 3D LCD 화면은 시차 배리어 시스템을 주로 사용해 입체적인 영상을 구현하는 CG 실리콘 액정 처리 기술을 활용해 LCD의 밝기와 채도를 향상시켰다. 화면이 훌륭합니다.

CG 실리콘 액정 가공 기술로 LCD 패널 내부의 배선폭을 줄여 광투과율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Sharp가 이전에 생산한 LCD 패널과 비교하여 새로운 LCD 화면의 밝기는 500루멘으로 두 배 증가했습니다. 시차 장벽 기술의 최적화로 빛 활용도가 더욱 향상되는 동시에 색상 누화를 줄이고 더 높은 색상 채도를 달성합니다.

또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3D 디스플레이는 터치 기능을 지원하지만 LCD 모듈의 두께는 기존 2D 모듈과 동일하다. 가로, 세로 3D 영상 감상을 지원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것으로 평가된다. 샤프가 이번에 개발한 디스플레이 화면은 3.4인치로 480X854픽셀 해상도를 지원하며, 2D 모드 밝기는 500루멘이다. 1000:1의 명암비는 동일한 유형의 기존 3D LCD 대비 거의 10배에 달합니다.

이 밖에 샤프는 비터치 기능의 3D LCD 화면도 개발해 2010년 하반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차 장벽 기술:

다른 각도의 두 이미지를 동일한 거리의 수직선으로 나눈 다음 인터레이스를 사용하여 왼쪽과 오른쪽 이미지를 함께 인터레이스합니다. 융합된 그래픽의 짝수 부분이 오른쪽 이미지이고, 홀수 부분이 왼쪽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3차원 효과를 얻으려면 수직으로 교대하는 광 투과 슬릿과 불투명 장벽이 있는 격자 줄무늬를 융합 패턴에 추가해야 합니다. 슬릿과 장벽 사이의 너비는 왼쪽 너비와 일치해야 합니다. 배리어의 차폐 효과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영상이 일치하도록 하며, 양쪽 눈이 보는 영상의 차이를 통해 입체감을 형성합니다.

CG 실리콘 처리 기술:

강한 실외 조명에서 백라이트 튜브를 수동으로 끄면 빛이 편광판을 통해 투사되는 일종의 LCD 화면 기술입니다. 단결정 실리콘으로 구성된 반사 전극에서 반사되는 빛이 밝아질수록 LCD 패널의 채도가 높아져 우리가 보는 영상이 더욱 밝아집니다.

Nintendo Technology E3 2010 Nintendo 컨퍼런스에서 Nintendo는 차세대 휴대용 N3DS의 정체를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그러나 이와타 사토루 씨는 이번 컨퍼런스가 N3DS의 공식 출시가 아니기 때문에 3DS에 대한 정보가 많이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공개된 3DS에 대한 다수의 유명 게임 제작자들의 의견 영상에서는 모두가 3DS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 나은 컨트롤, 더 많은 게임 가능성, 그들은 모두 완전히 다른 것을 하고 싶다고 말합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게임이 큰 변화를 겪을 것 같습니다!

3DS 기능:

기자회견에서 이와타 사토루 씨의 소개에 따르면 N3DS의 외관은 NDSi와 다소 비슷하지만 위쪽 화면은 와이드스크린, 아래쪽 화면은 와이드스크린이다. 화면은 4:3이며, 3DS에는 조이스틱이 있으며, 기기 내부에 카메라 1개와 외부에 카메라 2개가 있어 플레이어가 즉시 3D 입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무안경 3D 사업 육안으로 볼 수 있는 3D 상업용 디스플레이, TV, 광고 기기를 출시한 국내외 여러 기업이 있지만 통일된 업계 표준이 부족하여 기술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효과도 다릅니다. 기술 성숙도도 다릅니다.

해외에는 PHILIPS, Toshiba, ALIOSCOPY가 있고, 중국에는 Langchen Technology REALCEL, Chuangtu Vision, Zhejiang Tianlu 등의 회사가 있습니다.

현재 중국의 많은 곳에서 육안으로 볼 수 있는 3D 디스플레이 제품을 디스플레이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선전 공항, 선전 난산 해안 도시 쇼핑 센터 및 해안 영화관, 후난 과학 기술 박물관 등에서 티켓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1급 도시의 극장 로비 등에서 육안 3D의 충격적인 효과를 경험해 보세요. 그것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사이트에 가서 직접 경험하고 효과가 좋은지 아닌지 직접 확인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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