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기본 튜토리얼: 3dmax에서 크롬 재질을 렌더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무엇에 주의해야 합니까?
인기 강좌 추천 Ximi 3Dmax 도구 상자 3dmax2020 렌더링 VRay 렌더링 후반 작업 파노라마 튜토리얼 3dmax2018 매우 상세한 제로 기반 튜토리얼 전체 세트 3Dmax+VR 기본 모델링 및 렌더링 튜토리얼
우리 모두 3dmax는 주로 3D 모델링을 위한 디자인 소프트웨어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요즘은 디자인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해 3damx 소프트웨어를 배우고 운영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크롬 재질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기본 3dmax 튜토리얼을 공유하겠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 중요한 사항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필요한 친구들은 빠르게 배울 수 있습니다~
3dmx 렌더링 크롬 재료 작업 단계 튜토리얼:
1. 어두운 회색 만화가 필요합니다. 반사(완벽한 반사는 검은색이므로 검은색이어야 하지만 어두운 회색 반사가 자주 발생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광택 및 반사 수준을 추가합니다(이에 대한 고정된 값은 없으며 적절한 효과는 주로 생성하는 조명에 따라 다릅니다. 숫자 40부터 시작하는 두 개의 빈 막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맵 표시 막대에 들어가서 장면의 다른 개체의 재질에 대한 반사 맵(반사 채널)을 결정하면 실제 반사 효과가 제공됩니다. 반사 막대의 값은 85에서 100 사이여야 합니다(반사는 100이어야 함).
4. 일반적으로 좋은 렌더링 효과를 얻으려면 객체를 반영하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반사 효과가 좋으면 물체를 사실적으로 터치할 수 있고 유기체의 모양을 더 잘 묘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면에 다른 객체가 없다면 어떤 객체가 모델을 반영합니까?
FakeReflection(가짜 반사)을 사용하세요. 이 기술은 개체 표면에 환경이 반사되는 것을 시뮬레이션하지만 이 환경은 실제로 장면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간단한 이미지인 FakeReflection(FakeReflection)을 생성합니다.
5. 반사 맵을 광선 추적 재료에 삽입하면 재료 편집 막대에 새로운 설정 옵션이 표시됩니다. 이 Eaytrace(레이트레이싱) 패널의 설정 옵션(재료 편집 막대 오른쪽에서 Raytrace의 표준 옵션을 볼 수 있음) 아래와 유사한 비트맵 텍스처를 "없음" 버튼에 할당합니다.
6. 이 단계를 완료하면 재료 편집 막대에 비트맵 패널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잘못된 반사의 출력량을 줄여야 합니다(이 설정을 사용하면 선택한 이미지가 다소 눈에 띄게 됩니다.
이 "약간 눈에 띄는" 이미지를 만들려면 "출력량"을 설정해야 합니다). bar "1보다 작은 값(예: 0.7)을 출력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표준 숫자 1이 너무 높습니다.
7. FakeReflection에 의해 반사된 이미지는 다음 렌더링에 적합합니다.
8. 이 방법으로 매우 좋은 반사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 그림에서 회색 환경이 반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FakeReflection2 흰색 상자입니다. 위의 설정은 동일합니다. FakeReflection에 사용된 이미지만 다릅니다.
3dmax 렌더링 크롬 재질에 대한 참고 사항:
1: 재질 열에 MentalRay의 FakeReflection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효과를 보려면 렌더링을 수행해야 합니다.
2: 크롬 요소를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RaytraceMaterial은 새 재료 스트립에서 표준을 변경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표준 자료와 동일합니다.
3: FakeReflection 형식으로 HDR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개체를 제외하려는 경우. 반사를 선택한 다음 크롬 재질을 사용하면 반사 맵 막대에서 Raytrac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재질에서 제거해야 하는 객체만 선택하려면 "로컬 실행"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하면 선택한 객체가 Chrome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재료.
5: 크롬에 매우 단순한 반사 재질이 있고, 검정색 확산 반사가 있으며, 특별한 하이라이트 색상이 없으며, Raytrace는 100% 반사 맵입니다.
위 내용은 3dmax 렌더링 크롬 소재와 관련 주의사항입니다! 단계를 따르고 수술 중 몇 가지 주의사항만 주의하면 됩니다! 3dmax 관련 강좌도 제공되어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이 와서 배울 수 있어요! 모든 사람이 배울 수 있도록 권장: 3DMAX-온라인으로 렌더링하는 방법
비디오 튜토리얼을 보려면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