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로 그림 그리는 방법
그렇습니다! 먼저 라이브러리 함수 #include "graphics.h"를 사용한 다음 아래 단계에 따라
#include "graphics.h"
main을 작성해야 합니다. ()
{ int gdrive=DETECT,gmode;/*두 개의 매개변수 정의: 그래픽 드라이버 및 그래픽 모드*/
initgraph(&gdrive,&gmode,"");/*초기화 그래픽 모드, 세 번째 첫 번째 매개변수는 경로입니다*/
Registerbgidriver(EGAVGA_driver);/*이것은 독립적인 그래픽 실행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그래픽 모드를 등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bar(x1,y1, x2,y2);/*사각형 그리기*/
Circle(x1,y1,r);/*원 그리기*/
getch( );
closegraph();/*그래프 모드 닫기*/
}
다른 기능이 필요한 경우
드로우 포인트 function
void Far putpixel(int x, int y, int color);
점에 대한 또 다른 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 Far getpixel(int x, int y);
p>
현재 지점(x, y)의 색상 값을 가져옵니다.
좌표 위치 관련 함수
int Far getmaxx(void)
x축의 최대값을 반환합니다.
intfar getmaxy(void);
y축의 최대값을 반환합니다.
int Far getx(void);
x축의 커서 위치를 반환합니다.
void Far gety(void);
커서의 y축 위치를 반환합니다.
void Far moveto(int x, int y);
커서를 (x, y)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점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이동 중에도 점을 그립니다. .
void Far moverel(int dx, int dy);
현재 위치(x, y)에서 (x+dx, y+dy) 위치로 커서를 이동합니다. , move 이 과정에서 어떤 점도 그려지지 않습니다.
void Far line(int x0, int y0, int x1, int y1)
점 (x0, y0)에서 (x1, y1)까지 직선을 그립니다.
void Far lineto(int x, int y);
현재 커서에서 (x, y) 지점까지 직선을 그립니다.
void Far linel(int dx, int dy);
현재 커서(x, y)에서 상대 증분에 의해 결정된 지점(x+dx, y+)까지 선을 그립니다. dy) 직선.
void Far Circle(int x, int y, int radius)
(x, y)를 중심으로 하고 반지름을 반지름으로 하는 원을 그립니다.
void Far arc(int x, int y, int stangle, int endangle, int radius)
(x, y)를 중심으로 하고 반경을 반경으로 시작합니다. Stangle에서 Endangle의 끝까지(도 단위로 표시)
호선을 그립니다. TURBO C에서는 x축의 양의 방향이 0도, 반시계 방향의 1회전이 90, 180, 270, 360도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다른 관련 기능도 이 규칙을 따르므로 반복하지 않습니다.) .
void ellipse(int x, int y, int stangle, int endangle, int xradius,
int yradius)
(x, y)를 Center, xradius, yradius는 x축과 y축 반경입니다. 각도 각도에서 끝각까지 타원형 선을 그립니다. 스티프각=0, 끝각=360일 때 완전한
타원.
void 먼 직사각형(int x1, int y1, int x2, inty2)
(x1, y1)을 왼쪽 위 모서리로, (x2, y2)를 아래쪽 모서리로 사용합니다. 오른쪽 모서리.
void Far drawpoly(int numpoints, int Far *polypoints);
정점 수 numpoints와 폴리포인트로 주어진 각 정점의 좌표를 사용하여 다각형을 그립니다.
폴리포인트 정수 배열은 꼭지점 수의 두 배 이상을 가져야 합니다. 각 정점의 좌표는 x,
y로 정의되며 x가 먼저입니다. 닫힌 다각형을 그릴 때 numpoints 값은 다각형의 실제 정점 수에 1을 더한 값이고 배열 폴리포인트의 첫 번째 점과 마지막 점의 좌표가 동일하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void Far bar(int x1, int y1, int x2, int y2)
(x1, y1)을 왼쪽 상단으로 하고 (x2, y2) 위치를 결정합니다. ) 오른쪽 모서리 하단 모서리에 있는 직사각형 창을 열고 지정된 패턴
모듈과 색상으로 채웁니다.
참고: 이 함수는 테두리를 그리지 않으므로 채우기 색상이 테두리가 됩니다.
void Far bar3d(int x1, int y1, int x2, int y2, int 깊이, int
topflag)
topflag가 0이 아닌 경우; , 3차원 직육면체를 그립니다. topflag가 0이면 3차원 그래픽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실제로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참고: bar3d() 함수에서 직육면체의 세 번째 차원 방향은 어떤 매개변수로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항상
45도 방향입니다. .
void Far pieslice(int x, int y, int stangle, int endangle, int
radius)
(x, y)를 사용하여 원을 그립니다. as 원의 중심, radius는 반지름, stangle은 시작 각도, endangle은 종료 각도의 섹터를 의미하며, 규정된 방법에 따라 채워줍니다. Stiffangle=0, endangle=360이면
실선 원이 되고 X축의 양의 방향을 따라 원 점에서 원 내 반경을 그립니다.
void 먼 섹터(int x, int y, int stanle,intangle, int
xradius, int yradius)
(x, y)를 그립니다. 는 원의 중심이고, xradius, yradius는 x축과 y축 반경이고, stangle
은 시작 각도이고, endangle은 타원형 섹터의 끝 각도입니다. 규정된 방식.
화면 지우기 기능cleardevice()이면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