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가 한국에서 서비스를 중단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국의 도발
한국에서 일이 일어났다.
물론 당시에는 아무도 몰랐습니다.
2005년 Leline Entertainment는 미국 회사 Valve와 회의를 가졌고 Leline Entertainment는 hl2 엔진과 Counter-Strike에 대한 권리를 1억 2400만 달러 상당에 구입했습니다. 예기치 않게 일부 기밀 정보가 유출되어 SF(CF 프로덕션 회사)로 전송되었습니다. SF는 자체 오픈 소스 엔진을 사용하여 CrossFire를 먼저 출시하고 미국, 일본 및 한국 시장에 빠르게 진출했습니다.
이제 렉시안 엔터테인먼트의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이 막 완성됐다.
그러나 한국은 모방범을 강력히 단속했고, 플레이어들의 의식도 매우 높다. 렉시안 엔터테인먼트는 SF의 침해 사실을 폭로해 수많은 한국 플레이어들로부터 비난을 받았다. 한국 서버 크로스파이어도 이른바 유령 서버가 됐다.
이 기회를 보고 텐센트가 먼저 시장에 진출했다. 2005년 텐센트는 당황한 SF의 크로스파이어와 오픈소스 엔진을 극도로 저렴한 가격에 인수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크로스파이어는 본토 시장을 선점했지만 대만, 홍콩, 동남아에 밀려났다. (베트남과 필리핀을 제외하면 이 두 나라는 매우 부유하다...) , 대만과 홍콩은 보호와 지원으로 CSOL 운영에 앞장섰고 동남아시아는 이 괴물에 관심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