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fo 호스트 버전

수준이 무한하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문/토마스의 두개골

65438+2 월 8 일 새벽 텐센트 게임은 새로운 해외 브랜드인 LEVEL INFINITE 를 조용히 선보이며 공식 홈페이지에 6 가지 신제품을 공개했다.

외신 보도에서 숨겨진 인사에서도 텐센트의 LEVEL INFINITE 에 대한 중시를 알 수 있다.

텐센트 상호오락국제게임업무의 CEO 는 유소완이다. 그는 핸드투어 초반에' 부티크 계획' 으로 텐센트가 발행하는 업계 지위를 확립했다. 공개 정보에 따르면 PlayStation 의 전 제품 개발 이사인 페트 스미스와 폭설 전 임원인 조란 로소도 팀에 있다. 텐센트 수석 부사장인 마샤오의는 이렇게 설명했다. "대기업의 변신은 반드시 최고의 팀을 불러서 가장 많은 자원을 주어야 한다. 만약 누가 혁신적인 사업을 할 시간이 있다면, 그는 기회를 잡을 수 없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동작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텐센트가 해외 발행을 해본 적이 없는 것은 아니다. 왜 그들은 새로운 브랜드를 내놓았을까요? 해외 게이머와 제조사가 이런 세트를 살 수 있을까요?

하지만 자세히 연구한 결과, 이 일은 텐센트 게임 업무의 향후 10 년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0 1 레벨 무제한

이미 발표된 제품은 무엇입니까?

이제 LEVEL INFINITE 가 공식 홈페이지에 별도로 발표한 몇 가지 신상품 (표준은 아직 온라인이 아닌 제품) 을 살펴보겠습니다.

워해머 40000:dark tide, 워해머 40K 를 기반으로 한 4 인 협동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2022 년 봄에 Xbox 와 PC 플랫폼에 상륙한다. 그 개발자는 Fatshark 입니다. 그는' 망치: 종말역병' 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

뱀파이어: 가면무도회-혈사냥 (Vampire: Badnight Hunting-Blood Hunting) 은' 뱀파이어: Badnight Hunting' IP 의 F2P 전술 경기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뱀파이어를 연기하고, 다양한 능력을 얻고, 결국 세상에서 회복될 수 있다. 게임은 2022 년 PS5 및 PC 플랫폼에서 발표될 예정입니다. 그 개발자는 스웨덴 스튜디오 Sharkmob 으로, 그들의 많은 멤버들이' 봉쇄' 와' 블랙 애버딘' 을 해본 적이 있다.

합금: 지옥 가수' 는 일인칭 리듬 사격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금속음악의 박자에 따라 사격을 하고, 줄거리를 체험하며, 도전 모드 순위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게임은 2022 년 호스트 및 PC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제공됩니다. 그것의 개발자는' 아웃사이더' 이고, 그의 프로듀서 데이비드 골드파브 (David Goldfarb) 는' 수용일 2' 의 감독이자' 전지 3' 과' 전지: 반란군 2' 의 총디자이너이다.

코난 참수 (코난 야만인: 참수) 는 코난 야만인 IP 를 보유하고 1-4 플레이어의 게임 모델을 지원하는 간단한 스트로크 스타일의 로그 박정수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14 조 가지의 다양한 장비 조합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 년 게임의 개발업자는 Mighty Kingdom 이고, 발행인은' 야만인 코난' 의 개발업체인 Funcom 이다.

LEVEL INFINITE 는 전 세계에 두 가지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동기화: 외행성' 은 PvPvE 멀티 플레이어 전술 경기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코어 컨트롤' 을 이용해 다양한 기능을 가진 나노 로봇을 소환해 나란히 싸울 수 있다. 이 제품은 2022 년 PC 플랫폼에서 출시됩니다. 넥스트 스튜디오는이 분야에 3 년 이상 투자했습니다. 지난 EA 테스트에 따르면 그 기술과 미술의 질은 기본적으로 해외 일선 수준에 이르렀다.

흥겨운 게임 개발을 위한 기근 IP 핸드투어' 굶주리지 마라: 새 집' (Newhome, 기근: New Home) 은 생존샌드박스 모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교원소를 추가해 온라인 시간은 미정이다.

LEVEL INFINITE 공식 홈페이지에는 위의 6 가지 신상품 외에도 Arena of Valor 와 GTFO 라는 두 가지 온라인 제품이 있습니다. 전자는 왕자영요 국제판이다. 후자는 10 Chambers 가 개발하고 독자적으로 발표한 4 인 협동 테러 작전 FPS 로 Steam 에 2 만여 건의 댓글을 달았다.

많은 사람들이 협력하는 사격이나 액션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1-2 의 하이라이트를 주제와 놀이에서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팀은 텐센트의 투자를 받아 성숙한 2A, 심지어 3A 게임 개발 배경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항상 텐센트에 대해 더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나는 이 제품들을 다 보고 나면, 너는 일련의 의문을 갖게 될 것이다: 새로운 브랜드로서의 의미는 무엇인가? 이 제품들은 얼마나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왜 일부 제품은 Tencent 가 아닌 LEVEL INFINITE 로 분류되어 있습니까?

다음으로 이러한 문제를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02 해외 "텐센트와 협력"

얼마나 매력적일까요?

첫째, 수준의 무한한 의미를 해석하다.

20 19 년 말 텐센트 게임은 슬론을' 발견하라, 무한한 가능성' 으로 바꿨다. 이것이 LEVEL INFINITE 의 유래일 것이다. 카드와 등급에 대한 LEVEL 의 의미는 텐센트가 게임 세계를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려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자 한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일 수 있다. 무한은 더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개방, 전통 타파, 무한한 가능성.

한편으로는, 이것은 당연히 플레이어에 대한 브랜드 홍보이다. 한편, 이름은 텐센트 게임 해외 사업의 결심을 보여준다. 나는 그들이 고유의 협력 모델을 깨고 새로운 각도에서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추측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배포 업무의 쇠퇴에 대해 자주 언급합니다. 헤드 CP 는 대부분 자체 연구입니다. 트래픽이나 제품 측에서 중요한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아무도 기꺼이 나눠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배포명언)

하지만 사실 이 정의는 좀 좁습니다. 흐르는 물/이익 분할 또는 대리 지불은 단지 협력 형태일 뿐이다. 분배의 본질은 서비스다: 서비스를 통해 게임의 성공 확률을 높여 이익 분배에 참여한다.

이를 이해하면 많은 문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Level Infinite 의 협력 모델은 발행에만 국한되지 않고 R&D 팀에 자금, 기술, 도구, 인지지원을 제공하는 동시에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미래에, 그들은 더 긴밀한 협력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문장 마지막 부분에서 언급할 것이다.

이것은 다음 질문으로 이어집니다: "Tencent 와 협력" 은 해외에서 얼마나 매력적입니까?

많은 사람들은 Tencent 배포의 핵심 경쟁력이 위챗 및 QQ 의 흐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Tencent 와 협력하려는 사람이 없어야합니다. 하지만 많은 R&D 가 우리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텐센트의 궤적 연구, 제품 최적화, 대형 사용자 운영 능력입니다.

예를 들어 트랙 연구에 따르면 텐센트는 업계 최초로 전술경기범주 기회를 본 회사일 수 있으며, DayZ 시대부터 게임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그들이 최종적으로 블루홀에 투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텐센트와 심도 있게 협력하면 많은 회사들이 그들이 제공한 궤적을 얻어 그들의 견해를 공유할 것이다.

사용자 조사 및 제품 최적화와 같은 것들이죠. 한 R&D 회사의 책임자는 테스트 규모를 정확하게 통제하기 위해 다른 회사로부터 배울 것인지, 해외 소프트 발사를 많이 할 것인지를 망설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중에 텐센트의 테스트 과정이 충분히 정확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내일 2000 명의 테스트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200 1 에 올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팀을 선전으로 옮기고 텐센트에게 보존 및 유료 데이터를 조금씩 올리는 팀 사례가 더 많아졌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국내 팀은 이것이 더 이상 신비롭지 않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습관 독립 기계의 경우 대규모 사용자 운영에 노출되지 않은 해외 팀은 다르다. 메다 about 밴드의 사장인 야오는 지난해 유비의 모든 스타 프로듀서와 폐문 회의를 열고 CFM 의 운영 방법 (예: 사용자 설문조사 데이터, 최적화 아이디어 등을 통해 CFM 의 운영 방법 등) 에 대해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결국 상대방은 매우 진지하게 들었다. "저는 메모를 많이 해서 여러 가지 질문을 했습니다."

무한 수준과 협력하는 팀에도 동일한 상황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Sharkmob 은 인터뷰에서 EA 테스트 당시 200 만 명의 플레이어의 논평에 정신이 팔려 조율하는 방법을 모른다고 말했다. R&D 후기, 그들은 반플러그인 능력을 높이기를 원했다. 이들은 모두 텐센트의 특기였다.

Fatshark 에 따르면 Tencent * * * 의 지식은 포도군에게 상업화, 서버, 반플러그인, 운영, R&D 관리, 회사 관리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 * * 향유 메뉴' 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유럽에서는 그들이 투자한 스튜디오에도 기술 위원회가 있어 정기적으로 기술 의사결정을 논의하고 기술 돌파를 공유할 수 있다.

텐센트의 투자 스타일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천천히 창고를 낮추고 있다. 예를 들어' 블랙 신화: 오공' 과 같은 여러 투자 사례는 상업적 의사결정에 간섭하지 않고, 프로젝트 리더십을 선점하지 않고, 발행과 운영을 도모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이것이 LEVEL INFINITE 가 협력에 대한 태도라고 추측한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Tencent 가 현재 LEVEL INFINITE 를 발표하는 것은 근육을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들이 R&D 를 위해 어떤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지, 협력 사례로 자신을 증명할 수 있다는 것을 업계에 알리고자 합니다. 또한 최근 몇 차례의 발표회를 고려해 텐센트가 발표한 신상품 수는 제품 비축량보다 훨씬 낮았으며, LEVEL INFINITE 는 은밀히 더욱 밀집될 것으로 보인다.

텐센트의 눈에는 세계화가

아마도 바다로 나가는 것만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이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또 하나의 미해결 문제가 있다: LEVEL INFINITE 가 텐센트에게 무엇을 가져다 줄 수 있을까? Tencent 는 해외 팀을 지원하고 국제적 명성을 높이고 싶습니까? 결국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PUBG MOBILE 과 용매와 같은 손놀이를 많이 하는 것이 이치에 맞는다.

이것은 한 가지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해상 성공' 과' 세계화 성공' 의 차이는 얼마나 되는가?

만약 바다만 떠난다고 한다면 텐센트는 이미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Q3 재보에 따르면 국제시장에서의 게임 수입은 전년 대비 20% 증가하여 1 13 억 위안에 달하며 게임 총수익의 25% 이상을 차지한다. 앱애니가 집계한 중국 게임업체 해외 수입 순위에서 항상 상위 3 위를 차지할 수 있다.

하지만 텐센트의 레이아웃으로 볼 때 국내 제품을 해외로 보내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그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글로벌 R&D+ 글로벌 배포' 이다. 이것이 텐센트가 이렇게 많은 CP 를 투입하고, 매전과 광자도 해외에 R&D 팀을 설립하여 공동 개발을 탐구하는 이유이다. 그래야만 IP 구축 및 산업화 능력을 더욱 빠르게 향상시키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최고의 회사와 같은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습니다.

LEVEL INFINITE 의 등장으로 Tencent 해외 투자, R&D, 배포의 국경을 뚫게 된 것은 회사의 글로벌 산업화 과정이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의미다. 나는 그들이 여러 사람이 협력하는 사격과 액션 게임을 선호하는 것도 중서팀이 잘하는 분야 융합의 시작이기 때문이라고 추측한다. 결국, 많은 사람들은 미래에 가장 성공적인 게임의 키워드가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F2P, 주류 카테고리, 3A 품질, 글로벌 이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무한급은 지금 그렇게 심하지 않지만, 나는 그들도 너무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결국 텐센트 게임은 현재뿐 아니라 다음 10 년을 겨냥한 게임이다. 마샤오의가 말했듯이, 그들은 세계화의 성공이 위대하지 않고 강하기를 바란다. 쉽지도, 빠르지도 않지만 ... 일단 성공하면, 그것은 큰 성공이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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