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2012 vray 렌더러로 렌더링된 애니메이션 화면이 깜박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깜박임이 발생하는 이유는 애니메이션의 각 프레임에 대해 계산된 샘플링 결과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재생 시 화면의 각 프레임에 대한 밝기 값이 다르면 깜박이는 느낌이 들기 때문입니다.
깜박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전 계산이라는 방식으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지막 렌더링 시 각 프레임에서 사용하는 샘플 데이터가 동일합니다. 각 전역 조명의 계산 방법을 이렇게 설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Irradiance map (발광 맵) 및 Light cache (라이트 캐시) 를 설정합니다. Irradiance map (발광 맵) 의 Mode (모드) 열에서 mull 을 선택합니다
장면에서 움직이는 오브젝트가 없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이러한 조합을 선택하면 화면 깜박임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