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와 OpenGL 비교 그래픽 카드와 관련이 있나요?
DirectX와 OpenGL의 차이점:
1. 기능적으로: OpenGL은 전문적인 3D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로, 강력하고 호출하기 쉬운 기본 3D 그래픽 라이브러리입니다.
DirectX는 Windows 기반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더 높은 실행 효율성을 달성하고 3D 그래픽 및 사운드 효과를 향상시키며 디자이너에게* **통합 하드웨어 드라이버 표준을 제공할 수 있는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입니다. 게임 개발자가 각 하드웨어 브랜드에 대해 서로 다른 드라이버를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를 위한 하드웨어 설치 및 설정의 복잡성도 줄어듭니다.
2. 호환성: Windows는 컴퓨터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DirectX 8.0을 지원합니다. DirectX를 사용하여 그래픽 카드 및 사운드 카드의 기능에 액세스합니다.
OpenGL은 Windows 95, Windows NT, Unix, Linux, MacOS, OS/2 이식. 따라서 OpenGL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이식성이 좋고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전환 조건:
DirectX 조건: 시스템은 DirectX11을 설치해야 하며(win10 시스템에는 DirectX12가 제공되며, 이는 최소한 windows7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X 플러그인을 설치하세요.
OpenGL 조건: OpenGL 버전이 너무 낮다는 개별 메시지가 나타나면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세요(그래픽 카드가 OpenGL2.1 이상의 표준을 지원하는 경우).
DirectX와 OpenGL은 그래픽 카드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래픽 카드는 두 가지를 동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확장 정보
OpenGl은 표준이고 directX는 제품입니다. OpenGL은 확장을 통해 그래픽 카드의 새로운 기능을 즉시 적용할 수 있는데 이는 하드웨어에 매우 가깝습니다. 반면 DX는 크로스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 새로운 버전의 ms가 필요하지만 DX는 그렇지 않습니다.
DirectX는 단순한 그래픽 API가 아니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하여 널리 사용되는 API로 다이렉트 그래픽(Direct 3D Direct Draw), 다이렉트 입력, 다이렉트 플레이, 다이렉트 사운드, 다이렉트 쇼, 다이렉트 설정 등이 있습니다. , Direct Media Objects 및 기타 구성 요소를 포함하여 완전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솔루션 세트를 제공합니다.
OpenGL은 3D 그래픽의 기본 그래픽 라이브러리이므로 기하학적 엔터티 프리미티브를 제공하지 않으며 장면을 설명하는 데 직접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일부 변환 프로그램을 통해 AutoCAD, 3DS 등 3D 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DFX 및 3DS 모델 파일을 OpenGL 정점 배열로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