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는 최근 렌더링 충돌이나 충돌을 자주 경험했습니다.
3dmax 소프트웨어 제작 과정은 간단하고 효율적이며 뛰어난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지만 기계 구성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도 있습니다. 또한 편집 시 주의해야 할 세부 사항이 많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특히 3dmax 초보자에게 짜증나는 상황은 인터페이스 조작이 막히기 쉽다는 것입니다. 때로는 10분 이상 막히기도 하고, 마침내 회복되다가 멈춰서 막히기도 합니다. , 계속 반복되거나 렌더링 단계에 들어간 후 중단되고 충돌합니다.
다음은 제작 시 주의해야 할 세부 사항에 대한 분석입니다. 3dmax 초보자가 작업 지연, 렌더링 정지 및 기타 상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주로 A. 소프트웨어 측면, B. 하드웨어 측면, C. 생산 측면(재료, 모델, 중독 가능성)
A.
1. 3dmax 소프트웨어 목록에서 일부 기능을 시작하면 충돌이 발생합니다. 사용된 3d 시스템은 불법 복제된 시스템이므로 일부 문제는 종종 발생합니다. 컴퓨터에 두 개의 3d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으면 다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어와 같은 중국어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버전이 너무 낮으면 호환성이 떨어지고 다음과 같은 중단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lt;img src="/v2-25b4e116226a92f72a1bc64f381c2e60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852" data-rawheight="212"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852" data-original="/v2-25b4e116226a92f72a1bc64f381c2e60_r.jpg"gt;
2.32비트 XP의 총 메모리 사용량이 3.5G를 초과하면 MAX는 건너뜁니다. 또 다른 방법은 64비트 시스템과 64비트 소프트웨어를 직접 연결하는 것입니다!
lt;img src="/v2-a32f7de54b7b117ff89bbaa271e7bbb2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433" data-rawheight="400"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433" data-original="/v2-a32f7de54b7b117ff89bbaa271e7bbb2_r.jpg"gt;
B. 하드웨어 측면
1. 최소한 다음 구성 이상: CPU: i5 시리즈? 마더보드: ASUS B85? 메모리: 8G 하드 드라이브: Western Digital 1TB 그래픽 카드: GTX750TI
lt; caption=" " data-size="normal" data-rawwidth="643" data-rawheight="176" class="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643" data-original="/v2-a88a770b017bd47052938399f6578f55_r. jpg"gt ;
2. 렌더링에는 캐싱을 위해 일정량의 C 드라이브 공간이 필요하므로 C 드라이브가 가득 찼는지 확인하세요. 공간이 부족할 경우 수동으로 공간을 비워야 합니다.
lt;img src="/v2-5fc1dfb31173329b6c3b34e8f967b56a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1067" data-rawheight="232"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1067" data-original="/v2-5fc1dfb31173329b6c3b34e8f967b56a_r.jpg"gt;
3. CPU 및 그래픽 카드의 방열을 확인하고 먼지, 기름을 제거합니다. , 또는 팬을 교체하고 디스크를 청소하고 조각 모음하십시오.
lt;img src="/v2-ac86f33cef80f715fc81409815246ba5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980" data-rawheight="736"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980" data-original="/v2-ac86f33cef80f715fc81409815246ba5_r.jpg"gt;lt;img src="/v2-8587523e02654d7d85026e54695dcb47_b.jpg" data-caption ="" =" Normal" data-rawwidth="497" data-rawheight="289" class="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497" data-original="/v2-8587523e02654d7d85026e54695dcb47_r.jpg"gt;
4. 가상 메모리를 늘립니다. 가상 메모리는 실제 메모리가 충분하지 않을 때 하드 디스크 공간의 일부를 메모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부 친구는 MAX VR에서 렌더링하는 동안 메모리 사용량이 특히 높으며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닫히고 "3ds max"가 발생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닫아야 하며 일부는 프롬프트 없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를 닫습니다.
lt; "" data-size= "normal" data-rawwidth="401" data-rawheight="248" class="content_image" width="401"gt;
가끔 매개변수가 있을 때 렌더링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렌더링 시간이 평소보다 몇 배 더 길어집니다. 설정이 너무 높으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이는 과도한 메모리 사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제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이 문제인지 아닌지에 관계없이 하드웨어 문제를 찾는 것보다 훨씬 간단하고 시도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먼저 MAX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에 대한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십시오.
가상 메모리 설정 방법: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팝업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팝업 시스템에서 대화 상자 왼쪽을 보면 제어판 홈페이지가 있고 그 아래에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클릭하세요.
lt;img src="/ v2-44ba8275196c27cb5ed5daac395ff077_b.jpg" data-caption="" data- size="normal" data-rawwidth="175" data-rawheight="181" class="content_image" width="175"gt;
팝업 시스템 속성에서 "고급" 옵션 카드를 보면 아래에 성능이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세요.
lt; img src="/v2-7473886949afdaba46f05dacab58500b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 -rawwidth="483" data-rawheight="592" class="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 "483" data-original="/v2-7473886949afdaba46f05dacab58500b_r.jpg"gt;
Enter 성능 옵션 대화 상자를 열고 "고급" 탭을 클릭하세요. 아래에 가상 메모리가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오른쪽을 변경합니다:
lt; img src="/v2-6a5920ac65561d95846fb3ca49b8a915_b.jpg" data -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409 " data-rawheight="675" class="content_image" width="409"gt;
이제 가상 메모리를 입력하세요. 대화 상자에서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려면 먼저 "자동 관리"를 취소해야 합니다. 위의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 크기'를 참조하세요. 취소하지 않을 경우 다음 설정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그림과 같이:
lt; img src="/v2-e3ece6982046394fb0dd3cc57cedc251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390" data-rawheight= "572" class="content_image" width="390"gt;
취소 후 다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취소 후 여유 공간이 더 큰 디스크에 일정량의 가상 메모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드라이브 문자를 선택한 후 아래의 사용자 정의 크기에 설정하려는 가상 메모리 크기를 입력하세요. 참고 값은 실제 메모리의 1.5~2.5배입니다. . 몇 가지 항목을 입력한 후 설정을 클릭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런 다음 그림과 같이 확인을 클릭하세요.
lt; img src="/v2-22d74da54a3a0be58d5b1a9eac76ffa9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400" data-rawheight ="586" class="content_image" width="400"gt;
그러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할 때까지 설정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시스템에 표시됩니다. 즉시 다시 시작하거나 기다릴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작할 때까지.
위는 가상 메모리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C. 제작 측면
1. 광선 추적 재료와 같은 재료는 렌더링이 멈추거나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광선 추적을 찾으세요. 재료 재료 편집기에서 재료 라이브러리 페이지를 열고 "장면의 재료"를 선택하면 현재 장면의 모든 재료가 오른쪽에 나열됩니다. 괄호를 사용하거나 재질 유형을 변경하거나 이 재질이 첨부된 객체를 삭제하세요.
lt;img src="/v2-53b6ea5563f49f7ea7ef9d0007264f8a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624" data-rawheight="515"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624" data-original="/v2-53b6ea5563f49f7ea7ef9d0007264f8a_r.jpg"gt;lt;img src="/v2-666c956509cf0346d5550d2be28d286c_b.jpg" data-caption="" data-size=" Normal" data-rawwidth="380" data-rawheight="408" class="content_image" width="380"gt;
또는 관련 추적 자료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빠른 검색 및 제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lt;img src="/v2-19d4b91f9afff8c8ef0aa36894502af9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957" data-rawheight="344"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957" data-original="/v2-19d4b91f9afff8c8ef0aa36894502af9_r.jpg"gt;
2. 일부 프로덕션 시나리오에서는 플러그인이 불안정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막히거나 충돌합니다.
예를 들어, Forest Pack Pro 소프트웨어는 생성된 장면의 몇 프레임을 렌더링한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모든 나무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면 수가 너무 많아서 결과는 동일할 것입니다. 정적 레이캐스트 가속기 구축 시 렌더링이 중단됩니다. 이 경우에는 보다 안정적인 버전을 찾아 크랙을 다시 설치하거나 플러그인을 제거해야 합니다.
3. 일부 광 네트워크로 인해 장면이 오랫동안 로딩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3Ds Max 2014는 포토메트릭 조명을 사용합니다. IES를 로드한 후 MAX에서 애니메이션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 당사자의 검증 결과 IES 광 네트워크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ES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엽니다. 읽기 전용 속성을 취소하고 열기 방법을 변경합니다.
IES 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열고 IES 파일의 내용을 수정합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사례 1: 헤더의 한자를 삭제합니다. 파일.
사례 2. 파일 중간에 "TILT"와 "NONE" 사이에 물음표가 나타나면 물음표를 "=" 기호로 변경합니다.
사례 3: 파일 헤더를 추가합니다. xxx.ies의 물음표를 삭제하면 됩니다.
위 방법에 따라 IES를 수정하고 저장한 후 다시 호출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lt;img src="/v2-3e856c0711c569754daecd7711ee5d00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561" data-rawheight="235"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561" data-original="/v2-3e856c0711c569754daecd7711ee5d00_r.jpg"gt;
4. 모델 문제로 인해 렌더링이 정지되거나 충돌합니다.
3dmax 제작의 많은 초보자들은 장면 제작 중에 모델을 vray 프록시로 변환한 후 특정 객체로 렌더링할 때 그림 1과 같이 장면이 직접 붕괴되거나 심지어 자동으로 닫히기도 합니다. 먼저, 각 레이어에서 문제가 있는 객체를 마지막 객체까지 하나씩 분리하여 테스트합니다.
lt;img src="/v2-443f8ca26767aaedf1e5e4706e62af86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414" data-rawheight="510" class=" content_image" width="414"gt;
5. 장면의 스팸 정보도 렌더링 지연이나 충돌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MAX가 저장할 때 파일 크기가 갑자기 수백 메가바이트가 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다른 장면에 병합하는 것만으로도 다른 장면이 똑같이 커져서 너무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여 렌더링에 영향을 미치고 심지어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Clear로 운동학적 잔여물을 지워야 합니다.
lt;img src="/v2-336c48ca82e0cf96db35972b7a61f0c1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539" data-rawheight="428"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539" data-original="/v2-336c48ca82e0cf96db35972b7a61f0c1_r.jpg"gt;
BIP 포즈 정보가 남아있습니다
lt; img src=" /v2-bdbcd9b256cfbb026cf8e150c6e20b21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531" data-rawheight="441" class="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531" 데이터 -original="/v2-bdbcd9b256cfbb026cf8e150c6e20b21_r.jpg"gt;
TrackView와 같은 노드 정보를 지우려면 스크립트를 사용하세요.
스크립트 리스너(단축키 F11)에서 다음을 입력하세요: p>
t=trackviewnodes; n=t[#Max_MotionClip_Manager]; deleteTrackViewController t n.controller
3dsmax에 들어간 후 F11을 눌러 스크립트 편집기를 열고 컨트롤러에 붙여넣습니다. 선택 후 작은 키보드의 Enter 키를 누릅니다(기본 키보드의 Enter 키를 누르면 코드가 삭제됩니다)
참고: 빨간색 글자가 나타나면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모든 문자가 파란색이면 이 방법으로 불필요한 데이터를 지울 수 있습니다
lt; "532" data-rawheight ="404" class="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532" data-original="/v2-0209d4a20efd2d8f29fdd74e4c5a37b5_r.jpg"gt;
새 MAX 만들기 , 그러나 첫 번째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원본 개체, 레이어 등을 유지하고 나머지는 제거하십시오. 애니메이션인 경우 애니메이션이 포함된 카메라 파일을 다시 병합해야 합니다.
lt;img src="/v2-ed97754ea6a577298d594ac7a9c2636f_b.jpg" data-caption="" data-size="normal" data-rawwidth="546" data-rawheight="237" class=" Origin_image zh-lightbox-thumb" width="546" data-original="/v2-ed97754ea6a577298d594ac7a9c2636f_r.jpg"gt;
요약: Max 초보자의 경우 위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제작 기술이 있다면 이 세 가지 측면을 이해하면 앞으로 렌더링 충돌이 줄어들고 이 소프트웨어를 보다 침착하게 작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