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R1 DDR2 DDR3은 메모리스틱의 1세대, 2세대, 3세대를 말하는데요?
DDR1의 주파수는 최대 400이고, DDR2의 주파수는 최대 667이며, DDR3은 훨씬 더 높습니다. 세 가지 유형을 혼합할 수 없습니다. 1세대, 2세대, 3세대 메모리스틱
주파수가 다른 동일한 유형의 메모리스틱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예: DDR1 333과 DDR1 400을 혼합할 수 있습니다. DDR SGRAM은 SGRAM에서 개발되었으며 클럭의 상승 및 하강 기간 동안 데이터를 두 번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는 각 기간마다 한 번씩 전송됩니다. 주파수를 높이지 않고도 데이터 전송 속도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DDR SGRAM은 성능면에서는 DDR SDRAM보다 우수하지만 여전히 DDR SDRAM에 비해 가격이 비싸고 소수의 제품에서만 사용됩니다. 게다가 오버클럭 능력도 약하고, 오버클럭으로 인해 구조가 쉽게 손상되기도 합니다.
DDR2 비디오 메모리는 DDR 비디오 메모리의 업그레이드이자 확장이라고 볼 수 있다. DDR2 비디오 메모리는 DDR 비디오 메모리의 '2비트 프리페치(2-bit prefetch)' 기술을 '4비트 프리페치( 4비트 프리페치) )" 메커니즘은 동일한 중심 주파수에서 유효 주파수가 DDR 메모리에 비해 완전히 두 배입니다. 동일한 메모리 비트 폭에서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도 두 배가 되어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그래픽 카드 땅. 기술적으로 말하면, DDR2 비디오 메모리의 DRAM 중앙은 병렬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DDR 비디오 메모리의 2개 데이터 대신 각 액세스에서 4개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DDR2 비디오 메모리는 각 클록 사이클에서 4비트 데이터 처리를 완료합니다. 기존 DDR 메모리에서 처리되는 2비트 데이터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DDR 비디오 메모리와 비교했을 때 DDR2 비디오 메모리의 또 다른 개선점은 기존 TSOP 방식 대신 144핀 구형 핀 FBGA 패키징 방식을 사용하고 작동 전압도 2.5V에서 1.8V로 낮아졌다는 점입니다.
DDR2 메모리는 더 높은 주파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그만큼 성능도 좋아지지만 발열이 크다는 단점도 따른다. 또한, 구조적 한계로 인해 저렴한 TSOP 패키징을 사용할 수 없고, 고가의 BGA 패키징을 사용해야 합니다(DDR2의 초기 생산 능력이 부족하고 원가 상황은 더욱 악화됩니다). DDR2 메모리를 사용한 그래픽 카드의 고발열과 높은 가격은 일반적인 문제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DDR2 메모리를 최초로 사용한 GeForce FX 5800/5800 Ultra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상대적으로 성공하지 못한 제품이었습니다. 위의 이유로 DDR2는 주류 그래픽 카드에서 널리 사용되지 않습니다.
DDR3 비디오 메모리는 DDR2의 개선된 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둘은 1.8V 표준 전압을 사용하고 주로 144Pin 구형 핀 FBGA 패키징을 사용하는 등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DDR3 코어는 개선되었습니다. DDR3 메모리는 0.11 마이크론 생산 공정을 사용하고 DDR2보다 훨씬 적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또한 DDR3 비디오 메모리는 "Pseudo Open Drain" 인터페이스 기술을 사용하여 전압이 적절하다면 디스플레이 칩이 DDR3 비디오 메모리를 직접 지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디오 메모리 입자의 긴 대기 시간(CAS 대기 시간)은 항상 고주파 비디오 메모리의 일반적인 문제였으며 DDR3도 예외는 아닙니다. DDR3의 CAS 대기 시간은 3에 비해 5/6/7/8입니다. DDR2의 경우 /4 /5. 객관적으로 말하면 DDR3는 DDR2에 비해 빠른 기술 발전을 이루지 못했지만 DDR3의 성능 이점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분명합니다.
(1) 낮은 전력 소비 및 발열: DDR2에서 얻은 교훈, 에너지 소비 비용을 제어하면서 열 발생을 줄여 사용자와 제조업체가 DDR3를 더 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더 높은 작동 주파수: 에너지 소비 감소로 인해 DDR3는 더 높은 작동 주파수를 달성할 수 있으며, 이는 긴 지연 시간을 어느 정도 보상하며 판매 제품 중 하나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DDR3 비디오 메모리가 장착된 그래픽 카드에서 입증되었습니다.
(3) 그래픽 카드의 전체 비용 절감: DDR2 비디오 메모리 입자의 사양은 대부분 4M X 32비트이며, 중급~고급 그래픽 카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8개의 128MB 비디오 메모리는 필요합니다. DDR3 비디오 메모리의 사양은 대부분 8M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래픽 카드의 PCB 면적을 줄일 수 있고 비용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티클 수를 줄인 후에는 그래픽 메모리의 전력 소비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4) 우수한 다용성: DDR에서 DDR2로 변경한 것과 비교할 때 DDR3는 DDR2와 더 나은 호환성을 갖습니다.
핀 및 패키징과 같은 주요 기능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DDR2 그래픽 센터 및 공용 디자인을 갖춘 그래픽 카드는 약간의 수정을 거쳐 DDR3 그래픽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제조업체가 비용을 절감하는 데 큰 이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