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상식
2003 년 AMD 는 새로운 아키텍처와 통합 메모리 컨트롤러를 채택한 가장 역사적인 64 비트 K8 프로세서를 발표했습니다.
AMD Athlon64 시리즈 프로세서는 뛰어난 코어 아키텍처와 강력한 처리 성능을 통해 DIYer 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인텔의 데스크탑 프로세서는 항상 Netburst 아키텍처의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2 년여 동안 90nm 공예, 3 1 초장선 디자인의 프레스콧 펜티엄 4 프로세서는 숨이 막힐 정도로 눌려 있었다.
인텔 전 CEO 바레트 (Barrett) 는 4G 프로세서의 결항을 사과했다.
복잡한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의 도전에서 싱글 코어 프로세서만 사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다소 힘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멀티 태스킹은 CPU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처리 대기 중 많은 시간을 낭비하여 효율성을 크게 저하시킵니다.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듀얼 코어가 등장하기 전에 SMP 라는 멀티 프로세서 기술이 성능 향상에 사용되었으며, 인텔의 하이퍼-스레딩 기술은 또 다른 솔루션입니다. 하지만 멀티코어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컴퓨터는 더 작은 공간에서 상응하는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멀티 코어 기술은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하는 컴퓨터의 시스템 효율성과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추산에 따르면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시장 점유율은 2006 년 3 분기부터 싱글 코어 프로세서를 능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가장 저렴한 1000 원 듀얼 코어-인텔 펜티엄 d805
인텔 펜티엄 D 805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코어 코드가 SmithField 인 구형 90nm 공정을 사용합니다. 프로세서 코어의 트랜지스터 수는 2 억 3 천만 개, 프로세서의 코어 면적은 206 제곱 밀리미터이다. 。
인텔 펜티엄 D 805 듀얼 코어 프로세서는 2.66GHz; 속도의 LGA775 인터페이스를 계속 사용합니다. 외부 주파수 133MHz, 멀티플라이어 20x. L2 캐시는 코어 1m (* * 2mb) 당 533MHz 프런트 사이드 버스로 MMX, SSE, SSE2, SSE3 멀티미디어 명령어 세트 및 EM64T 64 비트 연산 명령어를 지원합니다.
과거 경험에 따르면 인텔133MHz 외부 주파수 프로세서의 오버클러킹 잠재력은 셀러론 D 시리즈 또는 최근 자주 가격을 인하하는 펜티엄 4 506 프로세서와 같이 상당히 크다. 외부 주파수는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적절한 오버클럭킹은 마더보드가 잘 어울리기만 하면 무료로 성능을 높일 수 있다.
AMD 애슬론 64 3000 이상
Amd 소켓 939 athlon 64 3000+,최신 코어 코드는 베니스, 소켓 939 인터페이스, 90nm 제조 공정, SSE3 및 x86-64 명령어 세트 지원입니다. CPU 코어는 최신 E6 스텝핑을 사용하여 메모리 컨트롤러의 성능과 메모리와의 호환성을 향상시킵니다. CPU 내부에 듀얼 채널 DDR 메모리 컨트롤러가 통합되어 DDR500, DDR400, DDR333 및 DDR266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클럭 주파수 1.8GHz, CPU 대역 외 200MHz, 멀티플라이어 9x, L2 캐시 용량 5 12KB.
테스트 플랫폼 및 설명
테스트 플랫폼
CPU 인텔 펜티엄 D 805(LGA775, 2.66G, 1024K x2 L2)
133 x 20 = 2660 메가헤르츠 (DDR2 533 4-4-4- 12)
200 x 20 = 4000MHz 메가헤르츠 (DDR2 800 5-5-5- 15)
AMD Athlon64 3000+ (슬롯 939, 1.8GHz, 5 12K)
200x9 =1800 (ddr400 2-2-2-5)
300 x 9=2700 (DDR600 2.5-4-4-7)
마더보드 GIGA i975x GA-G 1975X
DFI nF4 SLi-DR 전문가
메모리 골드 DDR2 900 5 12Mx2
Geilone S512m * 2 (400 @ 2-2-2-5/600 @ 2.5-4-4-7)1;
하드 드라이브 히타치 7K250SATA 250g (7200rpm, SATA300)
그래픽 XFX (장면) 7800GT
소프트웨어 플랫폼
시스템 소프트웨어 WindowsXP Professional SP2 영어 버전 +DirectX 9.0C
드라이버 보드: 인텔 7.2.2. 1006
그래픽: nVidia ForceWare 드라이버 84. 17
소프트웨어 테스트? 상업용 윈스톤 2004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Winstone 2004
소프트웨어 산드라 2005
슈퍼 원주율 MOD- 1.4 영어
CPUMark 99 Ver 1.0
에베레스트 산 (세계 최고봉)
윈도
시네마 2003
TMPGENc 3.0 xPress
Mad onion 3DMark 2006 54 38+0 버전: 330
미래 마크 3DMark 2003 버전: 360
향후 태그 3DMark 2005 버전: 120
향후 태그 3DMark 2005 버전: 102
Farcry
Doom3
반감기 2
기본 주파수 테스트
일반 성능 테스트
테스트 항목 펜티엄 D 805
(133x20) Athlon64 3000+
(200x9)
사무실 성과 테스트
비즈니스 윈스톤 2004 22.7 26.4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Winstone 2004 25.8 27.4
일반 성능 테스트
WinRAR 압축 (MB/S) 390 479
프마크 99 158 2 19
에베레스트 메모리 읽기 4 156 523 1
메모리 쓰기 1607 144 1
메모리 지연 (나노초, 작을수록 좋음)101..1.56.
소프트웨어 Sandra 2005 CPU 알고리즘14613/3869/6625 7608/2856/3698
CPU 멀티미디어 30314/3593217256/18556
메모리 대역폭 3440/3440 5034/4979
슈퍼 PI
(초, 작을수록 좋다) 1M 48.937 47.906
영화관 벤치
(초, 작을수록 좋음) 단일 스레드 109.9 103.3
멀티스레드 58.9-
TMPGENc 3.0 xPress
(초, 작을수록 좋음) 단일 스레드 575 599
멀티스레드 438-
3D 이론 테스트
3dmark 2001(1024x768) 20029 20967
3dmark 2003 (1024x768)150181461
3dmark 2005 (1024x768) 6752 7050
실제 게임 테스트
반감기 ii (1024x768) 91.29 95.67
Doom3 (1024x768)107.2 94.8
FarCry (1024x768)
오버클러킹 성능 테스트
오버클러킹 성능 테스트
테스트 항목 펜티엄 D 805
(200x20) Athlon64 3000 이상
(300x9)
사무실 성과 테스트
비즈니스 윈스톤 2004 29.6 32.3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 Winstone 2004 36.7 40.8
일반 성능 테스트
WinRAR 압축 (MB/S) 495 579
푸마크 99 235 323
에베레스트 메모리 읽기 6 178 7542
메모리 쓰기 2369 2437
메모리 지연 시간 (나노초, 작을수록 좋음) 72.3 40.8
소프트웨어 Sandra 2005 CPU 알고리즘 21684/5750/990111368/4264/
CPU 멀티미디어 45070/53442 25763/277 15
메모리 대역폭 5096/5060 7454/7374
슈퍼 PI
(초, 작을수록 좋다) 1M 33. 188 32.328
영화관 벤치
(초, 작을수록 좋음) 단일 스레드 74.6 68.9
멀티스레드 39.8-
TMPGENc 3.0 xPress
(초, 작을수록 좋음) 단일 스레드 388 440
멀티스레드 306-
3D 이론 테스트
3dmark 2001(1024x768) 27082 28966
3dmark 2003 (1024x768)1649016023
3dmark 2005 (1024x768) 7512 7374
실제 게임 테스트
반감기 ii (1024x768)133.28148.3
Doom3 (1024x768)147.3120
Farcry (1024x768)126.81135.2
테스트 요약 및 구매 안내 분석
테스트 요약
사무실 성능 면에서 위의 테스트 데이터를 통해 AMD 소켓 939 Athlon 64 3000+의 장점이 분명합니다. 4GHz 로 오버클럭킹해도 듀얼 프로세싱 코어의 펜티엄 D 805 는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러한 사무용 소프트웨어는 멀티 스레딩을 지원하지 않으며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멀티 태스킹 이점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실력을 충분히 보여주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펜티엄 D 805 가 듀얼 코어 SISoftware Sandra, CPU 컴퓨팅 및 멀티미디어 기능 테스트에서 Athlon64 3000+ 프로세서를 싱글 코어로 완전히 섬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듀얼 코어를 지원하는 일상적인 응용 프로그램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최신 버전의 그래픽 소프트웨어인 PhotoShop CS2, 비디오 압축 소프트웨어인 TMPGENc 가 있습니다. 우리는 CineBench 에 대한 테스트에서 충분히 구현될 수 있다. Athlon64 3000+ 은 멀티 스레드 렌더링을 시작한 후 펜티엄 D 805 의 생산성이 두 배로 높아져 뒷모습만 볼 수 있습니다.
3D 게임에서 펜티엄 D 805 와 Athlon64 3000+ 의 기본 주파수 차이는 상당히 작다. 게임 프레임 수가 100 보다 크면 10 프레임 수의 차이는 일반 사용자가 인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쇼핑 가이드 분석
듀얼 코어 제품은 싱글 코어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인텔의 경우, 의심할 여지없이 아키텍처 변환 전 상대의 큰 숙청이다. 소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시스템의 멀티 태스킹 환경에서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장점은 싱글 코어 제품보다 확실히 큽니다. AMD 는 성능이 강하고 클럭 속도가 가장 낮은 듀얼 코어 프로세서인 Athlon 64 3800+X2 를 가지고 있지만 박스형 제품은 3 년 소매가가 2300 원 안팎으로 펜티엄 D 805 보다 1000 여 원 낮습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를 통해 소비자는 더 완전하고 오버클러킹이 가능한 마더보드를 구입하거나 시스템 메모리를 늘리거나 냉각 시스템을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펜티엄 D 805 는 천 원짜리 듀얼 코어 프로세서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물론, 수확이 있으면 지불해야 한다. 펜티엄 D 805 는 마더보드와 열 설비를 매치하는 것이 귀찮은 문제가 되었다. 펜티엄 D 805 프로세서의 가압오버클러킹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압된 펜티엄 D 805 발열도 선형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에 기존 라디에이터는 대처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섀시 내부의 냉각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CPU 가 과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버클럭킹의 경우, i945 시리즈나 nVIDIA nForce4 Ultra IE 에 오버클럭킹된 마더보드를 구입하면 대부분 3.3GHz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기본 전압에서 166MHz 의 외부 주파수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성능이 상당히 좋습니다.
하이퍼 스레딩 기술
2005-5-1015: 53: 00
Q: 하이퍼-스레딩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A: 하이퍼-스레딩 기술은 특수 하드웨어 명령어를 사용하여 두 개의 논리 코어를 두 개의 물리적 칩으로 시뮬레이션하여 단일 프로세서가 스레드 수준 병렬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다음 멀티 스레드 운영 체제 및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므로 CPU 유휴 시간이 줄어들고 CPU 운영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Intel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CPU 는 하이퍼스레딩 설정을 켜고 하이퍼스레딩을 허용하면 운영 체제의 CPU 가 실제 물리적 CPU 의 두 배인 1 CPU 2 개, CPU 2 개 4 개를 볼 수 있습니다.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사용하는 CPU 는 칩셋 및 소프트웨어 지원이 있어야만 이 기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 스레딩 기술은 Microsoft Windows XP, Microsoft Windows 2003 및 Linux 커널 2.4.x 이후 버전과 같은 운영 체제에서도 지원됩니다.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사용하면 두 스레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지만 두 개의 실제 CPU 와 달리 각 CPU 에는 별도의 리소스가 있습니다. 두 스레드에 리소스가 동시에 필요한 경우, 그 중 하나는 해당 리소스가 유휴 상태가 될 때까지 잠시 중단하고 리소스를 폐기해야 합니다. 따라서 하이퍼스레딩의 성능은 두 CPU 의 성능과 같지 않습니다.
하이퍼-스레딩을 지원하지 않는 소프트웨어가 있는 경우 하이퍼-스레딩을 켠 후 실행하면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도가 향상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중앙 처리 장치: Intel 의 Pentium 제품군, AMD 의 K7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두 가지는 제가 AMD 의 K7 600CPU 를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두 대의 컴퓨터로 비교했습니다. 저는 펜티엄 600 과 K7 600 으로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렌더링합니다. K7 600 은 그것보다 두 시간 빠르다. 하, 멋지다. AMD 의 K7 부동 소수점 연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캐시가 펜티엄 (Pentium) 보다 큽니다. 이것은 단지 내 개인적인 느낌, 순수한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다.
모니터: 분명히 17 인치 이상입니다. 가장 좋은 해상도는 1280 X 1024 이므로 모두 표시됩니다. 마더보드: 4GP 그래픽 제공 지원.
결론적으로, 위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면 하이퍼 스레딩 기술이 멀티 태스킹을 처리할 때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작업 처리를 실행할 때 멀티 스레딩의 장점은 반영되지 않으며, 멀티 스레딩을 켜면 프로세서의 내부 캐시가 여러 영역으로 분할되어 내부 리소스를 공유하므로 단일 하위 시스템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필자는 사용자가 단일 작업을 수행할 때 하이퍼스레딩을 켤 필요가 없으며, 멀티 태스킹 중에만 하이퍼스레딩을 제때에 켜고 하이퍼스레딩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Photoshop 에서 노이즈 제거 작업을 할 때 HT 를 켜고 끈 후의 시간 대비입니다. HT 를 켜면 6.8 초밖에 걸리지 않지만 HT 를 끄면 거의 1 초가 느립니다. 한 작업이 이전에 1 시간이 필요했다면 HT 를 켜면 7-8 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3D Studio Max 시리즈는 3D 그래픽 분야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장면의 최종 렌더링 과정에서 프로세서를 최대한 활용하여 CPU 의 컴퓨팅 성능을 충분히 조사할 수 있습니다. 3D Studio Max 5 는 펜티엄 4 를 크게 최적화하여 렌더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3D Studio Max 시리즈는 또한 멀티 스레드 작업을 잘 지원하므로 멀티 프로세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렌더링 시간을 줄이고 멀티 프로세서 시스템은 항상 상당한 성능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3D Studio Max 는 렌더링 중 부동 소수점 단위에 지나치게 의존하므로 다중 스레드 기술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때 프로세서의 다른 단위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시점에서 CPU 의 모든 부동 소수점 유닛이 열심히 작동 하 고 있기 때문에 다른 유닛은 "삽입" 할 수 없습니다.
테스트 6: 멀티 태스킹 병렬 처리 테스트
HT 가 프로세서가 여러 트랜잭션을 동시에 처리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고려하기 위해? 프로세서의 컴퓨팅 성능에 부담을 주는 소프트웨어인 수퍼pi 를 실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이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 CPU 컴퓨팅 성능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가진 또 다른 소프트웨어인 3Dmark200 1SE 를 실행했습니다. 슈퍼PI 와 3D 마크 2001SE 는 멀티 태스킹을 처리할 때 시스템만으로는 쉬운 일이 아니며 동시에 실행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매우 심각한 시험입니다.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끈 상태에서 3.06GHz 의 펜티엄 4 는 3D 마크 2001SE 를 실행하여 테스트 장면을 로드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테스트 실행 중 프레임 손실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켜면 상황이 크게 개선되어 3D 마크 2001SE 테스트 장면에서 전송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단일 작업 실행과 거의 일치하는 느낌과 테스트 실행 시 프레임이 손실되는 현상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실제 테스트 결과에서 볼 수 있듯이 슈퍼pi 와 3D 마크 2001SE 모두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시작한 후 병렬 실행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요약
위 테스트를 통해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가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한 사용자는 1%-40% 의 이점을 얻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서버 및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물론 이는 서버, 그래픽, 3D 애니메이션 및 비디오 제작 소프트웨어와 멀티 스레드 기술에 대한 특별한 최적화 및 지원 덕분입니다. P4 의 하이퍼-스레딩 기술은 멀티-스레딩 기술과 관련이 있으므로 멀티-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당연히 P4 의 하이퍼-스레딩 기술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반 사무실, 비즈니스, 게임 사용자의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소프트웨어가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시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P4 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CPU 를 하나 사면 더 많은 돈이 든다.
。 일반 사무실, 비즈니스, 게임 사용자의 경우 해당 애플리케이션의 소프트웨어가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매 시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P4 를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CPU 를 하나 사면 더 많은 돈이 든다.
주류 P4 2.4C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시장 포지셔닝 및 가격 측면에서 볼 때 P4 2.4C 는 하이퍼스레딩을 지원하지 않는 동일 주파수 P4 보다 약간 비쌉니다. 약 100 원입니다. 나는 6% 의 차액을 40% 안팎의 성능 향상으로 바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시장에서는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는 마더보드를 500 원 안팎의 가격으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만약 당신이 정말로 하이퍼-스레딩 기술로부터 어떤 이점도 얻을 수 없다면, 당연히 더 많은 돈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가 하이퍼-스레딩 기술을 지원하지 않으면 때때로 성능이 예기치 않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Photoshop 7.0 은 멀티 프로세서 및 하이퍼 스레딩 기술을 지원하므로 이러한 장점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멀티 스레드 기술을 통해 약 10% 의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원주율을 계산할 때, 우리는 한 컴퓨터의 계산이 다른 컴퓨터보다 더 정확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아니면 우리가 총격전 게임을 할 때 총알이 벽에 부딪혔을 때, 벽 껍질이 벽에서 떨어졌을 때, 같은 장면이 컴퓨터에서 평범할 수도 있고, 가식적일 수도 있다. 다른 컴퓨터에서는, 우리가 현실에서 본 것과 거의 똑같이 생생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컴퓨터명언)
위에서 본 모든 것은 CPU 내부에 추가된 부동 소수점 연산 기능에서 나온 것입니다. 부동 소수점 컴퓨팅 기능은 CPU 멀티미디어 및 3D 그래픽 처리와 관련된 중요한 지표입니다. P4 에는 두 개의 부동 소수점 실행 단위만 있으며 그 중 하나는 FADD 를 동시에 처리해야 합니다. FMUL? MMX? 상증? SSE2, P4 프로세서의 부동 소수점 단위 설계는 전체 프로세서 설계 중 가장 약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AMD 는 Athlon 을 위해 세 개의 병렬 부동 소수점 및 멀티미디어 실행 장치를 설계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부동 저장소, 하나는 부동 덧셈, 하나는 부동 곱셈입니다. 여기서 부동 덧셈과 부동 곱셈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Athlon 에는 두 개의 병렬 부동 채널과 세 개의 실행 단위가 있습니다. 이들 사이에는 전혀 간섭이 없습니다. 이것은 소위 초과 부동 소수점 구조입니다. 말하자면, athlon 의 부동 소수점 연산은 의심할 여지 없이
최근 필자는 각 주요 시장에서 재미있는 현상을 발견했다. 컴퓨터 도시에 컴퓨터를 저장하는 모든 사용자는 초보자, 게이머, 전문가 등 인텔 P4C 시리즈 프로세서 (하이퍼 스레딩 지원) 와 I865 칩셋 (듀얼 채널 메모리 기술 지원) 마더보드를 선택하였다. P4 를 선택하지 않고 하이퍼-스레딩 기술 및 칩셋과 함께 듀얼 채널을 지원하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지고 낮은 가격 대비 성능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두 가지 기술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결국 성능을 발휘합니까?
Athlon64 X2 는 PentiumD/EE 보다 좋고, A64 X2 는 더 멋지며, 일부 사람들이 AMD 열을 퍼뜨리는 것에 대해 심각하게 반대한다. 언제 어떤 CPU 로 비교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많은 친구들이 AMD 를 사용합니다. 인텔보다 빠르며 가격 대비 성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CPU 발열 문제에 관해서는 AMD 제조사가 이미 이 문제를 해결했다. 친구들은 AMD3200+ AMD2500 AMD2800 을 사용합니다. 효과가 아주 좋아요! ! !
포토샵은 사진을 처리하고 삼총사로 홈페이지를 만든다. L2 캐시와 2M 에 1M 하이퍼스레딩이 있기 때문에 P4 를 추천합니다!
일반 3D 게임 (CS, 스피드) 을 하다. AMD 를 추천합니다. 프런트 사이드 버스 800M!
1.AMD 및 INTEL 어떤 프로세서를 선택해야 합니까?
이 문제는 아마도 많은 가장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문제 중 하나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위의 주류 CPU 의 소개를 보았다면, 아마 실마리가 있을 것이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부동 소수점 연산 능력 측면에서 인텔 프로세서는 일반적으로 2 개의 부동 소수점 실행 장치만 있고, AMD 프로세서는 일반적으로 3 개의 병렬 부동 소수점 실행 장치를 설계하므로 동급 프로세서에서는 AMD 프로세서의 부동 소수점 연산 기능이 인텔 프로세서보다 우수합니다. 부동 소수점 연산 능력은 게임 응용 프로그램과 3D 처리 응용 프로그램에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 명령어 분야에서 인텔은 SSE 명령어를 개발했으며, 현재는 SSE3 으로 발전했으며, AMD 는 그에 따라 향상된 3D 를 개발하여 현재 SSE 와 호환됩니다! 명령어 세트에 비해, 인텔의 프로세서는 멀티미디어 명령어에서 AMD 를 약간 이기고, 많은 소프트웨어는 INTEL 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와 그래픽 처리 소프트웨어에 있어서, 인텔의 CPU 는 AMD 동급의 프로세서보다 우세하다. 또한 어떤 CPU 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능 면에서 동급의 INTEL 프로세서는 전반적으로 AMD 프로세서보다 유리할 수 있지만, AMD 의 프로세서는 가격면에서 절대적으로 우세합니다. 예를 들어, 인텔의 P4 2.4B 가격은 1200 정도인데, 비슷한 성능의 AMD 의 바튼 2500+ 가격은 60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AMD 는 CPU 대비 가격 대비 성능이 더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AMD 또는 INTE CPU 중 어느 것을 선택하겠습니까? 위에서 알 수 있듯이 AMD 의 CPU 는 3D 제작, 게임 애플리케이션, 비디오 처리 면에서 인텔의 프로세서보다 유리하고, 인텔의 CPU 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그래픽 디자인 면에서 유리합니다. 사용뿐만 아니라 가격 대비 성능 문제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누구나 자신의 실제 용도와 자금 예산에 따라 가장 적합한 CPU 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