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소프트웨어가 사용하는 연결 방식은 무엇입니까?
문제 설명:
나는 그것이 TCP 와 S-UDP 로 연결된 것을 보았다. 리나
이 두 가지 방법 사이에 차이가 있습니까?
어느 것이 더 빠릅니까?
분석:
Tcp (trans * * * issue control protocol) 는 데이터 전송 및 수신 전에 상대방과 안정적인 연결을 설정해야 하는 연결 기반 프로토콜입니다. TCP 연결은 세 번의 "대화" 를 거쳐야 설정될 수 있으며,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이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한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소개만 하겠습니다. 이 세 가지 대화의 간단한 과정을 살펴 보겠습니다. 호스트 A 가 호스트 B 에 접속 요청 패키지를 보냅니다. "데이터를 보내고 싶습니다. 괜찮습니까?" 이것은 첫 번째 대화입니다. 호스트 B 는 호스트 A 에 패킷을 보내고, 호스트 A 는 연결에 동의하고, 동기화를 요구합니다 (동기화는 두 호스트가 송수신, 조정 작업을 하는 것을 의미): "좋아, 언제 보내요?" " 이것은 두 번째 대화입니다. 호스트 A 는 동기화 호스트 B 의 요청을 확인하기 위해 패킷을 하나 더 보냅니다. "지금 보내드리겠습니다. 계속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은 세 번째 대화입니다. 세 세션의 목적은 패킷 전송 및 수신을 동기화하는 것입니다. 세 번의 대화 후에 호스트 A 는 공식적으로 호스트 B 에 데이터를 보냅니다.
Udp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는 TCP 에 해당하는 프로토콜입니다. 비 연결 지향 프로토콜로, 상대방과의 연결을 설정하는 대신 패킷을 직접 보냅니다!
UDP 는 한 번에 소량의 데이터만 전송하며 신뢰성이 높지 않은 어플리케이션 환경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두 호스트 간의 TCP/IP 통신이 정상인지 테스트하기 위해' ping' 명령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ping' 명령의 원리는 상대 호스트에 UDP 패킷을 보낸 다음 상대 호스트가 패키지 수신을 확인하는 것이다. 패키지가 도착했는지 여부에 대한 메시지가 제때에 피드백되면 네트워크가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기본적으로 ping 작업은 그림 2 와 같이 네 개의 패키지를 보냅니다. 보다시피 전송된 패킷 수는 4 이고 수신된 패킷 수도 4 입니다 (상대방 호스트가 한 개의 패키지를 반송하여 수신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이는 UDP 프로토콜이 연결되지 않은 프로토콜로, 연결을 설정하는 프로세스가 없음을 충분히 보여 줍니다. UDP 프로토콜은 연결 과정이 없기 때문에 통신 효과가 높습니다. 그러나 이 때문에 그 신뢰성은 TCP 프로토콜이 높지 않다. QQ 는 UDP 로 메시지를 보내기 때문에 가끔 메시지를 받지 못할 때가 있다.
Tcp 프로토콜과 UDP 프로토콜의 차이점
TCP UDP
연결은 연결 지향, 연결 지향 또는 비 연결 지향적입니다.
전송 신뢰성은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없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은 대량의 데이터와 소량의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느리고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