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양 명황릉 최초 건설 - 원지정 26년(1366년) 4월
명 소령릉, 명 황제릉, 명조릉은 명나라 초기에는 '삼릉'으로 불렸다. 명나라 초기의 '삼릉'이라고 하면, 중국학과 전통문화가 강조되는 현대사회에서 많은 중국인들이 '손끝으로 받아들이지만' 개의치 않는 경우가 많다. 인터넷상의 일부 사람들은 난징 명효릉을 난징 명 황제 묘라고 부르고, 쉬이에 있는 명조 묘를 난징 명조 묘라고 부릅니다. 사실 명나라 초기의 '삼릉'은 세 곳의 서로 다른 곳에 분포되어 있는 명나라 초기의 왕릉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그 의미도 서로 다릅니다. 난징의 명효릉(Ming Xiaoling Mausoleum)은 명나라의 시조 황제와 그의 왕비 마시(Ma Shi)가 함께 묻혀 있는 곳입니다. 풍양명황릉(Fengyang Minghuang Mausoleum)은 주원장이 그의 부모, 형제, 처제, 조카들의 유해를 묻은 곳입니다. Xuyi의 Mingzu Mausoleum은 Zhu Yuanzhang의 위대한 조상, 증조부, 할아버지의 무덤입니다. 세 신 중 바람과 비를 불러 세상을 다스리는 위엄을 지닌 앞의 신을 제외하고, 후자 두 무덤의 주인은 장쑤성 북부나 회북 지방의 가난한 농촌 농부들이었습니다. 필사적으로 "혁명"을 원했던 선한 아들이자 손자인 주원장(Zhu Yuanzhang)은 아마도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을 것이며 그들은 지하 세계에 숨어 그들의 명령을 수행할 것입니다. > > 중도 풍양 명 황제릉 - 명나라 용맥 중 하나 명나라 초기의 '세 무덤'에는 또 다른 차이점이 있는데, 즉 서로 다른 시기에 지어졌다는 것입니다. 최종 완성 시간 순으로 나열하면 명제릉, 명조릉, 명효릉 순이다. > > 풍양제 명릉의 첫 건설 - 원지정 26년(1366) 4월 > > 명제릉의 첫 건설은 원지정 26년(1366) 4월, 오(吳)왕 주원장(朱境章)이 황제의 벼슬을 마치고 영천(營泉)에서 출발하여 12년 만에 고향인 풍양(鳳陽)에 이르렀다. 앞서 말한 것 외에 고향 어르신들과 그리움을 이야기하는 것 외에도 또 하나의 매우 중요한 목적은 부모님의 묘를 다시 묻는 일이었다. Zhu Chong의 여덟 가족은 "작은 지역에 살았고 농사가 어려웠고 밤낮으로 방황했습니다. Er에는 자연 재해가 만연하여 가족이 고통을 겪었습니다. 황제의 시험 (Zhu의 아버지를 지칭함)이 마침내 예순이되었습니다. -4, 황제의 첩(주 어머니를 가리킨다)은 9시 50세였다. 맹 형제가 먼저 죽었고, 온 가족이 슬퍼하며 지주가 나를 무시하고 큰 소리로 외쳤고, 이 형제는 우울했다. 너무 관대해서 황토에 묻히고 몸이 옷으로 덮여 있었는데 어떻게 기념식을 세울 수 있겠습니까? 원말, 명초의 유명한 학자 위소(魏言)가 쓴 “관도 없고 관도 없고 시신은 허름한 옷을 입고 있다”는 말은 부모가 장사될 때의 비극적인 장면을 요약한 것이다. 현대 중국어로 직설적으로 표현하면, 품위 있는 제사도 없고, 품위 있는 관도 없다. 작은 누더기를 구걸한 뒤, 부모는 살아 있을 때 입던 누더기를 사용했다. .. 그들은 옷에 싸여 즉시 묻혔습니다. 삶과 죽음의 슬픔은 물론, 가난과 수치심으로 인한 가슴 아픈 영혼은 당시 여전히 멍하니 있던 '꼬마 극'에게 상처를 입혔고, 심지어 평생의 심리적 트라우마를 안겨주었을 수도 있다. 말년에 주원장은 '가난한 자를 바로잡고 부자를 탄압'하며 권력자와 부유한 사람들을 공격하고 민생을 중시하면서 소박한 생활 습관을 계속 유지했다. 사치를 삼가는 것은 그의 초기 빈곤이 그에게 미친 영향을 상당 부분 반영했습니다. 가난 자체는 죄가 아니며, 부끄러워할 일도, 체면을 잃을 일도 아닙니다. 그러나 중국 사회에서는 가난과 부(富)가 특별한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영적인 가치관에 있어서 사람들은 회개의 마음도 없고 부의 원죄론도 없고 매춘보다는 가난을 비웃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중국인은 일단 부자가 되면 밖으로 나가거나 고향에 돌아가 자랑을 한다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밤. 누가 알겠습니까!" > > 사실 이런 부자 옷을 입고 고향에 돌아가는 것 심리학은 수천 년 동안 중국 사회에 존재해 왔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아직도 먼저 부자가 된 일부 중국인들이 갑자기 자신을 그리워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찍 돌아가신 부모와 조상들이 조상의 집을 점검하고 수리했는데, 이런 일은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인민의 하인"과 부유한 사업가들에게 열광적이었습니다. 돌아가신 아버지와 할아버지를 위해 수입 고급차를 불태우고, 어머니와 할머니를 위해 금은보석을 불태우는 등 특별한 방법으로 자신들의 '슬픔'과 '효심'을 표현하고, 일부는 금종이 몇 장을 태워주기도 한다. 아가씨'는 지하 세계의 노인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러한 추악함은 가난에 익숙했던 중국인들이 갑자기 부자가 된 후 오랫동안 축적된 부를 과시하고 맞서 싸우는 비정상적인 심리에서 비롯된다.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려던 주원장이 고향에 돌아왔을 때 그러한 정신을 가졌는지 더 이상 완전히 확인할 수는 없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 주씨의 선한 아들과 손자가 고향으로 돌아온 것은 매우 중요한 이유, 즉 돌아가신 부모와 어른들에게 효도를 표현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명석로』 등의 사료 기록에 따르면 빙무(1366년) 정모일 4월 4일 “인조와 태후의 장례를 기념하기 위해 호주에 올라갔으나 의례가 준비되지 않았으며, "정모... 오왕이 호주에 도착했을 때 조상을 생각하고 장례를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장지를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 > “인조와 태후를 기리기 위해 장례를 치르지 않았다”라든가, “조상을 기리기 위해 장례를 치르지 않았다”든 모두 같은 의미를 나타내고 있다. 그의 아내는 세상을 떠났고 그들은 형편없는 옷을 입고 묻혔습니다. , Zhu Yuanzhang은 아들로서 효도를 이행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절대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 > 효는 중국 전통 사회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며 특별한 사회적 기능을 수행합니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는 '효(孝)'라는 말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 말의 의미를 설명하는 중국 최초의 문헌인 '이랴(結雄)'에서는 '효(孝)'를 '부모에게 좋은 일을 하는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효도하고 좋은 형제는 친구다." 전진(前秦) 고전 『논어』에서 '효(孝)'의 뜻은 '제자들이 들어갈 때는 효도하고, 나갈 때는 젊다는 뜻이다. 형제)”; “아버지는 야망을 지켜보지만, 아버지는 행동을 지켜보지 않는다.” 3년이 지나도 변함이 없다. 아버지에게 효도한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효도"를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살아도 예의를 갖추어 일을 해야 하고, 죽어도 예를 다해 사람을 묻어야 하고, 예를 다해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한다. 즉, 부모가 살아 있으면 자식이 모셔 드려야 한다는 뜻이다. 예의에 따라 진지하고 정중하게, 부모가 죽은 후에도 예의에 따라 장례를 치러야 합니다. 이는 아마도 중국 전통문화의 효도와 관대이론의 기본 의미일 것이다. 이제 주원장(朱源章)의 부모가 돌아가셨으므로 그의 생애 동안 효도를 다하는 것은 더 이상 불가능하며, 장례를 치르고 성대한 제사를 드리는 것, 즉 성대하게 장례를 치르는 것밖에는 할 수 없습니다. > > 주씨 농민 부부가 12년 전에 묻힌 것도 아닌데 어떻게 장례를 치룰 수 있겠습니까? 여기에는 중국 전통 문화의 또 다른 용어인 "상환"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특정 가족의 후손이 더 부유해지고 번영하게 되면서 조상의 무덤으로 대규모 장례를 업그레이드할 때 더 높은 수준의 보상이 발생합니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는 보상의 관습과 선례가 있었습니다. Zhu Yuanzhang 이전의 저명한 인사들이 수행한 영향력 있는 환급 중 첫 번째는 민정부 장관 Li Yifu의 할아버지 묘역 업그레이드입니다. 그러나 결국 이씨 가문의 이러한 일들은 신하로서 행해진 일인데, 나중에 황제가 된 극히 높은 지위에 있던 인물들이 그들의 조상을 묻어 주었는가? 그렇습니다. 오대(五代) 말에 진교(陳橋)의 반란이 일어나 왕위를 찬탈하고 나라를 건국했습니다. 이에 따라 조씨의 돌아가신 조부인 조조(趙趙)의 이름과 그들의 묘소가 개칭되었다. 조조(趙泉)가 사찰에 가서 이름을 시조(秦周)라 하고, 묘를 친릉(秦陵)으로 바꾸었다. 그의 묘는 이름을 강령(康陵)으로 바꾸었고, 그의 할아버지 조경(趙景)은 절에 가서 이름을 이즈(伯宇)로 바꾸었고, 그의 아버지 조홍윤(趙洪密)은 절에 가서 이름을 현조(玄祖)로 바꾸었다. 무덤의 이름은 Anling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황제의 증조부, 증조부, 조부가 일찍 사망하여 당시 북송의 수도인 개봉에서 멀리 떨어진 유주(북경)에 장사되었으므로 명목상으로 승격된 유일한 사람이다. 조광윤이 왕위를 찬탈하기 5, 6년 전에 죽은 사람들이 그들의 무덤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송나라 건덕 2년(964년), 효자 조광음(趙光印)이 아버지 조홍음을 허난성 공현(河南省 寧縣)에 다시 묻고 묘소를 안릉(安陵)이라 불렀다. > > 황제가 조상을 다시 묻는 선례가 있기 때문에 황제로서의 경력을 마치려는 Wu Wang Zhu Yuanzhang도 같은 예를 따를 수 있지만 이때는 선한 아들이자 손자입니다. 조광윤의 아버지는 귀족 왕자는 아니었지만, 살아 있을 당시에는 후주(後周)의 교관 사투(杏師)였기 때문에 주씨 집안은 수군거렸다. 오늘날 중국 사회에서 사람들이 열망하는 현 및 시 당 위원회 서기 이상의 고위 관료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의 아버지 주우쓰(Zhu Wusi)는 살아있을 때 항상 귀족이었습니다. 가난한 시골 농부가 어떻게 조의 아버지와 비교될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이때 주원장(朱源章)은 부모의 묘를 다시 묻고 제사를 지내는 방법을 알지 못해 그의 추종자인 서춘인(徐村仁) 박사와 생활서왕(生書王)에게 물었습니다. : "상장식의 근거는 무엇입니까?" Xu와 Wang이 대답했습니다. "'의례'에서 Yi는 종종 qianma(중국 전통 사회에서 가장 가벼운 애도복, 저자 메모)를 가져갑니다. 장례가 끝났으니 이제 예의에 따라 장례를 치러야 합니다." 주원장은 이 말을 듣고 울부짖으며 "재장례는 했지만 우리가 어떻게 부모님의 은혜를 다 갚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다. "수수한 왕관, 흰 술, 셔츠를 모두 천으로 만든다"는 것은 중국 전통 사회에서 가장 무거운 상복이다.
이를 본 왕지관은 계속 고개를 저으며 "이런 상복은 너무 무겁다"고 말했다. 주원장은 즉석에서 "가벼운 것보다 무거운 것이 낫다"고 설명했다. !" 즉, 대신 받아라. 가벼우니, 좀 더 거창하게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부모님에 대한 효심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 > 그러면 왜 주원장 황제와 신하들은 주무사 부부의 봉헌과 관련된 제사에 관해 그렇게 큰 차이를 보였습니까? 이는 중국 전통 장례의식의 오복제도에서 시작됩니다. > > 다섯 가지 서비스는 베기, 기성, 대강, 소강, 绹马을 의미합니다. > > 잔성: 『명나라사』에서는 잔성의 옷이 '바닥을 꿰매지 않고 삼베로 만들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가까운 친족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즉시 칼로 삼베를 잘라서 바느질이나 수선을 하지 않고 직접 상복으로 만들어 조의를 표한다는 뜻이다. 가장 무거운 형태의 상복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들이 아버지, 아내가 남편, 왕자가 황제, 신하가 군주가 되어 3년 동안 이 상복을 입는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효자'가 되고, '현신'이 되고, '순결한 여인'이 됩니다. > > Qi Sheng : "명나라 역사"에서는 Qi Sheng의 옷이 "약간 삼베로 만들어 밑 부분을 꿰매었다"고 설명합니다. 아주 귀한 친척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으면 칼로 삼베를 잘라내고 가장자리를 꿰매어 상복을 만든다는 뜻이다. 오복제 중 2급 상복이다. 일반적으로 자녀는 계모 또는 사랑하는 어머니, 손자는 조부모, 증조부모 또는 증조부모, 남편은 아내, 서민들은 군주를 위해 이 상복을 입으며 1년에서 3년까지 사용한다. > > 다공: 『명나라사』에서는 다공의 옷이 '거친 천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는 더 중요한 친척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거칠게 가공하거나 거칠게 가공한 아마포로 상복을 만든다는 뜻이다. 오복제 중 삼류 상복이다. 일반적으로 사촌, 미혼 사촌, 기혼 이모, 자매, 조카, 손자, 며느리, 조카의 며느리, 기혼 여성은 삼촌, 삼촌, 형제 및 조카가 일정 기간 상복을 입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9개월. > > Xiaogong : "명나라의 역사"는 Xiaogong의 옷이 "조금 더 거친 천으로 만들어졌다"고 설명합니다. 중요한 친척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조금 더 고운 아마포로 상복을 만든다는 뜻이다. 오복제 중 4급 상복이다. 일반적으로 조상의 형제, 아버지의 형제, 첩의 형제 등이 모두 5개월 동안 이 상복을 입습니다. > > 리넨: 《명나라사》에서는 리넨옷을 "조금 더 곱게 익힌 천으로 만든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상복이 약간 더 미세한 조리된 리넨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복제 중 5급 상복이며, 가장 가벼운 상복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소원한 친척과 친척들이 이 상복을 3개월 동안 입습니다. > > 오직제는 가부장적인 혈통을 바탕으로 정치적 관계와 교묘하게 결합되어 망자와의 혈연관계와 먼 관계를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 > 당시 주원장은 부모님의 묘를 다시 묻고 성대한 제사를 지내고자 하였는데, 위에서 언급한 오봉제와 지하주술사 주무사와 그의 부인과의 개인적 관계를 비교해 보면, 그는 이렇게 해야 할 것이다. 오복제도 중 가장 무거운 참수형을 당한다. 그러나 진선(先秦) 유교 고전 『예서(禮書)』의 규정에 따르면, “왕은 씨족을 단결시키는 방법이 있고, 씨족은 친족을 왕으로 삼을 수 없다”고 되어 있다. 즉, 왕은 자신의 씨족을 모으는 예의를 갖추고 있지만, 씨족은 왕세대와 친족관계를 맺을 수 없다. 즉, 왕의 정치적 지위는 항상 씨족 내 다른 사람들의 지위와 정체성보다 높습니다. 중국은 고대부터 정치에 관심을 가져 왔습니다. 그러므로 당시 신하들과 동행하고 있던 서촌인과 왕의 눈에는 주원장은 곧 나라를 세우려는 왕이었고 그의 부모는 여전히 아버지의 선물을 주어서는 안 되었다. 어쨌든 아들은 대마 옷, 즉 그 나라의 왕이 입는 상복을 가져 가십시오. 그 이유는 Zhu가 매우 귀중한 사람이 될 것이기 때문인데 어떻게 평범한 사람들과 비교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Zhu Yuanzhang은 쇠퇴를 줄이는 유니폼을 입고 자신의 강한 효심을 평범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가벼운 것보다 더 진지한 것을 고집했습니다! 이는 그의 효심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 > 사실 조상을 아낌없이 장사하는 것은 후손들의 효도를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좋은 풍수를 얻고 고인의 후손에게 행운을 '구한다'는 또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주원장은 "영묘에 작은 장례를 하고 싶으면 점쟁이가 땅속에 숨길 수 없다고 할 것이다"라고 굳게 믿었다. 이는 주원장(朱境章)이 원래 부모님의 빈소를 메우기 위해 부귀장(富葬境)을 이용하려 했으나 점쟁이가 "아니다. 고인은 땅에 묻어야 한다. 또 장례를 치면 산의 기운이 새어나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는 뜻이다. 그리고 강'!" 그래서 그는 "인봉을 강화하기 위해 흙을 더 추가"해야 했습니다. "즉, 원래 무덤에 봉인 흙을 추가하고 덮고 두껍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밖에도 주원장과 개인적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던 왕원(王文), 유영(劉寧) 등 묘 근처 이웃들도 불러들여 몇 차례 인사를 나눈 뒤 이들 중 20명에게 주원장 가족의 선량한 친분을 부탁했다. "는 Zhu Wusi와 그의 아내의 무덤을 지키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동시에 Zhu Yuanzhang은 관련 부서에 코르비와 세금을 면제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아마도 명나라 초기 역사상 봉양황릉이 건립된 것은 이번이 처음일 것입니다. > > Liu Ying의 "Zhongdu Zhi"에 나오는 "Ming Emperor's Mausoleum의 전체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