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흔적에 대한 반성
작품을 감상한 후, 이번에 감상하면서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나요? 이때 주의 깊게 메모하고 반성을 적어야 합니다. 리뷰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주의 깊게 정리한 시청 후 리뷰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살펴보겠습니다. Zu Ji에 대한 생각 1장
Li Erzu는 항상 자신을 마을의 부당한 아들이라고 불렀지만 많은 사람들은 '부당한 아들'의 의미를 실제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죽음의 흔적' 작가 양하이보 씨는 그 불의가 바로 마을 밑바닥에 사는 사람들이라고 설명한다. 이얼주(Li Erzhu)는 마을 밑바닥에서 올라와 22년 동안 마을 당 서기가 되었고, 그의 '공주 정신'은 주변 사람들을 감염시켰고, 이는 스크린에서 더욱 충격적이었다.
'죽음의 흔적'은 실화를 각색한 작품이다. 주인공 리얼주는 허난성 푸양시 푸양현 칭주진 서신장촌 당 서기 리롄청을 주인공으로 한다. 영화는 리얼주의 탄생, 유년기, 청년기, 중년, 그리고 60대까지 60년에 걸쳐 진행됩니다. 100분 길이의 영화는 리얼주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삶의 여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거시적으로 보면 이얼조 같은 농민의 변화는 신중국 해방 이후 60여 년 동안 농촌 지역이 겪은 놀라운 변화를 엿볼 수 있다. Li Erzhu는 가족에게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는 것부터 마침내 마을 전체를 이끌고 돈을 벌기까지 열심히 일했습니다. 영화에서 말하는 모든 것과 관객이 본 모든 좌절은 Li Liancheng이 실제로 경험한 것이었고 현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화보다 더 잔인하고 무력할 뿐이다.
리 얼주의 아버지가 체스 게임을 잘한 이유는 체스판이 끝나지 않았고, 사소한 말 하나라도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기 때문이다. . 소위 공주 정신에 대한 나의 개인적인 이해는 우선 허식적인 것입니다. 이얼주는 처음부터 자신이 미래에 반드시 무엇인가를 성취할 것이라고 믿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먼저 자신이 평생 불의한 사람이 될 수는 없다고 판단하십시오. 체스판의 말처럼 처음에는 장군이 되려는 야망이 없을 수도 있지만, 상황이 바뀌면 궁극적으로 상대를 죽이는 사람이 가장 많을 수 있습니다. 멸시받는 전당포도 마찬가지다. 결국 그는 22년 동안 촌당 서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서신장 마을을 전국 최초의 촌급 도시로 건설하기까지 결심했다.
이번에는 체스판 위의 기사들이 마치 산 위로 오르는 대포와도 같습니다. 하지만 폰을 보면 앞으로만 나아갈 수 있습니다. 책 한 권도 읽지 못한 리씨의 두 번째 전당포도 마찬가지다. 그는 먼저 내몽골로 일하러 갔다가 직원 중 가장 높은 연봉을 받고 귀국해 멜론과 채소를 재배하기 시작했다. 당 서기로 선출되고 공장을 세우다... 그는 한걸음 한걸음 인생의 정점에 도달했고, 그는 단지 용감하게 전진했을 뿐이고, 전당포는 돌아갈 수 없으며 용감하게 전진할 운명이다. Erpeng은 겸손한 배경에서 태어났지만 항상 미래를 바라보는 방법을 알고 있었고 발전을 위한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결국 농촌의 불의는 그의 인생에 큰 반격을 가져왔다.
신중국 농촌의 발전과정을 돌이켜보면 사실 농촌은 더 큰 전당포가 아니다. 농업협동조합, 농지개혁 등의 움직임을 겪으면서 황폐화된 중국 농촌은 점점 더 큰 전당포로 움직이기 시작했다. 도시화. 오늘날 농촌의 도시화는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수천만 명의 젊은이들이 농촌에서 도시로 이주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이는 농촌 지역에도 말할 수 없는 어려움을 안겨줍니다.
최종 흥행 수익보다 '유산' 개봉의 더 큰 의미는 진정으로 중국의 농촌 문제에 직면하고, 진정으로 농민의 일을 탐색하고 토론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는 점이다. 빠른 전개의 상업영화는 한동안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지만, 이야기를 전달하는 사실적인 영화는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깨달음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은 세상을 지배할 수 없어도 적어도 자기 자신은 승리할 수 있는 영웅의 정신을 가져야 합니다. 죽음의 생각 2장
중국에서 체스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에는 수양의 예술로 알려졌으나 지금은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건강을 회복시키는 유익한 방법으로 여겨집니다. 마음을 향상시킵니다. 체스 게임에서는 공격과 방어, 가상과 현실, 전체와 부분 등 복잡한 관계의 변화를 통해 사람들은 어떤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체스 게임에서 가장 눈에 띄지 않는 폰인 폰은 강을 건널 때 루크의 힘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종종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영화 '죽음'이라는 제목이 참 의미심장하고, 둘째, 스토리 자체도 의미가 크다. 이 영화는 허난성 푸양현 칭주진 서신좡촌 당서기 리리안을 소재로 하여 시골 밑바닥 농부의 투쟁을 반영하고 있다. 영화의 주인공인 이얼주는 내면의 힘인 '공주' 정신에 의지하여 자신이 세상을 얻을 뿐만 아니라 마을 전체에 번영을 가져다준다.
리 얼주는 어렸을 때부터 그의 가족이 마을 사람들에게 까칠하고 냉소적이며 조롱을 받았던 인물입니다. 이는 또한 열심히 일하여 부자가 되고자 하는 그의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리고 그는 용감하게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부자가 되는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리 얼주(Li Erzu)의 아버지가 체스를 잘 두었던 이유는 체스판이 끝나지 않았고 사소한 말 하나라도 최종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귀와 눈의 영향으로 군인을 지원하는 이런 정신.
중국 영화시장에는 장르영화가 많지만 농촌을 소재로 한 영화는 기본적으로 공백이 많다. 많은 제작자들은 그런 영화가 상업성이 없고 시장이 없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겨 투자를 하지 않는다. 이런 고마운 영화들. 그리고 실제 인물과 실제 사건을 각색한 영화는 지구의 향기가 가득하고 좀 더 현실적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영화는 농촌영화의 주요 주제를 돌파한 획기적인 작품이다. 이는 선진 인물에 대한 정형화된 해석이 아니라 풀뿌리의 '소인민 대시대'를 반영한 것이다.
'죽음의 흔적'은 작은 사람들의 강인함을 반영하고, 그들의 비참함을 더욱 반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한 번에 한 걸음 씩만 '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레임워크에서는 현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영화만이 생명력이 강하다. 중국 자체가 7억~8억 인구가 농촌에 살고 있는 대농업 국가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현실을 반영한 현실감 넘치는 영화가 필요하다. 이 영화는 실천적 의미가 매우 크며 농촌을 주제로 한 서사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속 리얼주의 성장과 성공은 어느 정도 농촌 전체에서 전개되는 것이 아니다. 그의 삶의 변화는 농촌 농부들이 번영을 향한 길의 축소판이다. 농업협동조합에서 농지개혁, 농촌의 도시화에 이르기까지 농촌의 변화는 사회 전체의 발전과 연관되어 있다. 광활한 농촌 지역에는 수천만 명의 '리얼주'가 있을 수 있지만, 이 영화 속 리얼주는 단지 농촌 풀뿌리 지도자의 대표일 뿐이다.
이 영화의 공개는 한편으로는 농촌 개발의 미래에 대한 영적인 자극을 제공하는 한편, 더 많은 사람들이 농촌 문제에 관심을 갖게 하여 적합한 원칙을 탐구하게 합니다. 농촌 발전을 위해. 이는 맹목적으로 흥행만을 추구하는 일부 상업영화보다 현실의 영화를 세세하게 이야기하면 조용히 감상하고 이해하게 된다는 현실적 의미가 더 크다. 영화 시장에는 단 하나의 상업 영화가 있을 수 없으며 농촌 테마도 좋은 영화가 될 수 없습니다. Xixinzhuang Village, Zu Town, Puyang, Henan에는 수천 개의 농촌 지역이 있어야 합니다. "Li Erzu" 스타일 피규어. 죽음에 대한 성찰 3장
매일 소파에 누워 자는 것이 필수 코스가 된 나에게 저녁 식탁의 물건을 치우자마자 소파에 누워 휴식을 취하고, 곧, 갑자기 잠이 들고, 졸음이 몸을 휩쓸었고, 나는 주공과 밀회를 했습니다! 주말은 여전히 똑같습니다.
잠에서 깨어나자 농촌의 번영을 반영하는 영화가 눈에 들어왔다. 리얼주는 1980년대 초 출근하고 배가 고프면 전기 세발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갔다. 식사를 하고, 졸리면 집에 누워 세발자전거를 타고 곤히 잠을 잤습니다. 비하인드 독백에 따르면 1년 동안 공부를 하지 않았던 이얼주는 실제로 9년 만에 30만 위안을 벌었다. 그는 집으로 돌아와 시좡 마을에 첫 번째 2층 건물을 짓고 첫 번째 TV 세트를 구입했습니다. 마을 전체가 Li Guyi의 "희망의 들판에서"를 부르는 TV를 보며 속삭이고 있었습니다. Li Erzu는 그의 네 번째 주인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는 그에게 파티에 참여하고 그가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되기를 원했습니다. — 시좡촌 마을당 서기.
나는 죽지 않는 한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 Li Erzhu가 자주 말한 것입니다.
“간부라는 것은 고통을 겪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그가 마을 간판에 새긴 문장이자 그의 삶의 모토이기도 하다.
"이제 아치는 어디로? "마을 사람들이 물었다. "저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전국 최초의 농촌 도시인 서춘시를 건설하고 싶습니다. "이것은 영화 마지막에 그의 새로운 야망입니다.
Li Erzhu는 그런 사람입니다. 그는 아이디어가 많고 손실을 감수할 의향이 있으며 열심히 일할 의향이 있으며 모두를 이끌 의향이 있습니다. 그는 20년 동안 마을 당 서기를 지냈는데, 그가 죽기 전에 당 서기가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20년 동안 마을에 한 푼도 쓰지 않고 일해 왔습니다. 나는 그것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이 꼬마야, 어디로 가고 싶니? 내가 너희 부모님에게 말할 수 있는 곳을 말해라. ”
뽐내기를 좋아하고, 손해도 감수하고, 생각이 많다... 이것이 그의 단점이자 장점이기도 한 그는 세상에 무관심하지만 늘 힘을 다해 노력한다. 그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을 좋아하며, “나는 마을 전체의 지부 서기입니다. "그러니까 온실을 공짜로 주는 게 낫지, 몫을 공짜로 주는 게 낫지 않나... 이렇게 좋은 당 비서는 본보기가 아닌데 누가 본보기가 되겠는가?
사람을 생각하라. 인생에서는 행동보다 이익이 먼저이기 때문에 우리는 이익과 손실을 잃을까 봐 감히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 이 시점에서 Li Erzhu는 모든 사람의 이익을 염두에 둘 때만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습니다. 당신의 경력, 당신의 책임은 두려움 없이 일을 할 수 있습니까? 내가 감히 무언가를 하고, 모든 사람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또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나는 단지 졸개일 뿐이고, 나는 내 인생이 지속되는 한 내 경력을 위해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Zu Ji 4장에 대한 성찰
영화의 주인공 Li Erzu는 가난하게 태어나 천대를 받았습니다. 그도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괴롭힘을 당하는 모습을 지켜봤고, 비천한 삶을 사는 것은 정말 불행하지만, 끝없는 야망으로 아버지의 지혜를 물려받았고, 가난했습니다. 그는 결코 항복하지 않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착취당하고 경멸당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저항하고 굴욕을 견디며 항상 열심히 일했으며 그의 친절함과 신뢰가 그를 이끌어 냈습니다. 한걸음 한걸음 올바른 인생길을 걷고 있으며, 근면함과 의욕, 열심히 일하는 용기 덕분에 처음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Li Erzhu는 어렸을 때부터 학교에서 단 하루도 책을 읽은 적이 없습니다. 그는 가난한 집안에서 운명을 바꾸려고 온갖 기회를 잡으려 했으나 모두 실패하고, 한 번도 강을 건너본 적이 없는 졸개와도 같았고, 개혁개방의 도래로 인해 그는 감옥에 갇히게 되었습니다. 리얼조는 강을 건널 기회를 얻었고, 열심히 노력한 끝에 마을에 첫 번째 건물을 짓고 마을 사람들의 신뢰를 얻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온실을 짓고, 기업을 짓고, 새 마을 계획을 세우고, 학교와 병원을 짓고, 도시와 농촌의 격차를 해소하려고 노력했고, 그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강을 건너는 졸개와도 같았습니다.
우리 대부분은 5월 4일과 19일에 평범한 노동자 가정이나 농민 가정에서 왔습니다. 우리는 마포의 이점도 없고, 우리를 호위할 큰 자동차도 없습니다. 사회의 큰 체스판에서 "젊은이들"은 "저당처럼 사회의 모든 위치에서 눈에 띄지 않습니다. p>
그러나 우리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폰도 언젠가는 승리할 수 있겠죠?
폰이 장군이 되려면 먼저 강을 건너야 합니다. 폰이 강을 건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회에서 나온 지 몇 년밖에 되지 않았으며, 낮은 업무 경험과 출발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천천히 걷지만 폰은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방법을 알고 결코 목표를 향해 후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목표로 가는 길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지라도, 전차와 말이 먹히겠지만 계속해서 돌진할 것입니다. 근면함과 두려움 없이 전진하십시오. 폰의 용기는 전차, 말 및 포병을 존경하고 존경하게 만드는 데 충분합니다.
체스에서 폰의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 뒤로 돌아가지 마세요. 한 번에 한 걸음씩만 갈 수 있습니다. 비록 한 번에 한 걸음씩만 갈 수 있지만, 한 걸음 한 걸음이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아주 작은 것처럼 보이지만, 그 의미가 있습니다. 무한한 잠재력은 추 영역에 이르면 점점 더 강력해지고, 군인들의 발 앞에서는 어떤 어려움도 사라질 것입니다.
마차와 말은 빠르게 움직이지만 여전히 하루 종일 바빠서 지휘관이 명령을 내리면 다시 돌아와서 지휘관을 만나야 하고, 심지어 마차도 지휘관을 보호하기 위해 버려져 있다. 그들의 사명과 모든 삶과 죽음의 결투에 온 마음을 다해 목표를 향해 직진하십시오. 인생은 너무 좋다. 그 꿈을 향해 출발하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청춘의 꿈을 쫓는 길에서 우리는 한 번 강을 건너는 졸과도 같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이 소중합니다. 한 걸음이라도 잘못 내디디면 작은 발걸음이라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면 인생의 게임에서 지게 될 것이고, 결코 젊음을 되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디에 서 있느냐가 아니라 어디를 바라보고 어느 방향으로 가는가이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고, 내 마음의 상태는 영화 속 두 명의 졸과 같습니다. 구름 속의 우리 회사는 졸에서 시작하여 조심스럽게 전진합니다. 우리는 천천히 나아가고,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고, 기술을 축적하고, 멋진 삶을 쌓아가는 시간 속에서, 고인의 감상 후 반성 5
시골을 소재로 한 영화도 몇 편 있었지만 모두 초창기 영화였습니다. 상업영화가 횡행하는 요즘 시장에서 이런 영화의 흔적은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죽음'은 그런 시대, 그런 시장 속에서 순수한 시골이라는 주제와 농촌의 특성을 고수할 수 있다는 게 특히나 제작진의 용기와 결단력에 감탄한다.
나는 농촌 출신이고 성장해 왔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마을에서 자랐고, 지금은 도시에 살고 있지만 영화 <죽음>에 나오는 많은 음모와 행동에서 여전히 공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나는 그 줄거리의 대부분을 개인적으로 경험한 적이 없지만 아버지로부터 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사실 그 당시 많은 사람들이 영화 속 이얼조와 같았고, 극도로 가난했고, 집에 아이들이 많았으며, 먹을 것이 부족하거나 심지어 먹을 것이 없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불의한' 사람에서 선구적인 대표자이자 대중이 배울 수 있는 롤모델로 변한 리얼주처럼 큰 변화를 이룬 사람은 많지 않지만 그 역시 늘 단순함을 지켜왔다. 그리고 혁신적인 사고와 리더십을 갖춘 사람은 더욱 적습니다. 그래서 그런 인물이 자신의 삶 속에서 써내려간 시대의 역사가 큰 화면에 등장하면 그 느낌은 자명하다.
영화의 배경 설정은 농지개혁부터다. 해방의 시작부터 새로운 세기의 새로운 농촌 건설까지, 그 시간은 수평적으로 보면 서사적 영화라고 부를 만큼 반세기가 넘는다. 거의 60년에 달하는 역사 동안 시대의 변화는 중국의 농촌 지역에도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기근에서 음식과 의복에 이르기까지, 적당한 번영에서 번영에 이르기까지, 이 기간 동안의 이야기와 괴로움은 매우 기억에 남습니다.
'죽음의 흔적'의 이야기는 실화를 각색한 것입니다. 어리석고 불분명한 이얼조의 원형은 푸양현 칭조진 시신좡촌 당위원회 서기 리롄청입니다. , 허난성 푸양시. 영화는 주인공의 출생부터 유년기, 청년기, 중년기까지의 생활 환경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며, 이 작은 남자의 꿈의 여정을 통해 중국 농촌 지역의 발전 궤적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인물의 변화는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고, 인물의 변화는 시대의 변화를 주도한다.
리얼주는 불의한 가정에서 태어났고,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무식한 삶을 살아라. 이얼조는 아버지의 지혜를 물려받아 삶의 원칙을 배웠지만 여전히 확신이 없었고 자신이 착취당하고 멸시당했습니다. 그는 오만함과 강한 백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저항했고, 굴욕을 견디며 열심히 일해 왔으며, 그의 삶의 친절함과 일에 대한 신뢰 덕분에 그는 한 걸음 한 걸음 인생의 올바른 길로 들어섰고, 그 덕분에 그는 처음으로 부자가 되었습니다. 근면함, 동기부여,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용기. 칭찬할 만한 점은 동네 이웃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이 청년이 과거의 원한에도 불구하고 마침내 마을 전체를 부자로 이끌었다는 점이다.
다른 전설적인 인물을 재현한 작품에 비해 <레거시>는 인물의 위대함과 신성함을 의도적으로 홍보하지 않고, 시대 변화에 따른 이 특별한 인물의 변화를 비교적 사실적이고 온화한 방식으로 묘사한다. .한편씩 보여주며 평범한 농부의 삶의 꿈을 유난히 현실적이고 생생하게 풀어냅니다! 영화 제목부터.
"폰"은 중국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풀뿌리 인물이자 중국 장기에서 가장 눈에 띄지 않는 "폰"입니다. 그는 기꺼이 대포 사료가 되어 모든 사람을 한 걸음씩 이끌어 음식과 의복, 행복한 삶을 달성하고자 합니다. 개인적인 어려움을 통해*** 함께 부자가 되세요. 이 여행은 마치 "저당도"처럼 그의 풍요롭고 계몽적인 삶의 궤적을 끈질기게 드러내는 동시에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 농촌 지역의 파란만장한 역사적 흔적을 목격합니다.
"인생은 체스 게임과 같습니다. 나는 기꺼이 졸이 될 것입니다. 행동하기 전에 두 번 생각하고 모든 단계를 신중하게 진행합니다. 천천히 움직여도 결코 물러서지 않습니다..." 우리의 삶은 마치 체스 게임, 그리고 여러 번 우리는 앞잡이가 될 수밖에 없지만, 땅에 발을 딛고 한 걸음 한 걸음 조심스럽게 용기 있게 전진해야 합니다. 이것이 『흔적』에 항상 스며드는 삶의 철학입니다! of the Soldiers'. 이것이 영화가 표현하고 싶은 '공주정신'이기도 하다. 우리가 Li Erzu처럼 매일 열심히 일할 수 있다면 인생도 그처럼 눈부시게 빛날 것입니다!
시나리오 작가이자 감독은 이야기 전반에 걸쳐 체스판 패턴과 투쟁 정신을 사용합니다. 파격적인 서사방식은 인물 관계의 변화를 통해 농촌 건설의 어려움을 탐구하며, 중국의 한 시대를 생생하게 요약하고 보여준다. 농촌건설에 대한 이해와 사고를 뒤로하고 심오한 함의를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죽음의 흔적' 6장을 본 후의 생각
최근 푸양현 칭조진 시신좡촌 당지부 서기 리롄청이라는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영화 '죽음의 흔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허난성(河南省) 각지에서 상영되고 있다. 그것을 보고 깊은 영감과 교육을 받았습니다. 영화는 주인공 이얼주를 중국 사회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풀뿌리 인물로 위치시켜 중국 장기의 가장 눈에 띄지 않는 '말'에 비유한다.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시골의 무명의 군인에서 일어나 뛰어난 지부 비서로 성장하여 모든 마을 사람들을 번영의 길로 인도하십시오. 영화는 넓은 오프닝과 클로징, 기복이 심한 파도 등의 시각적인 효과는 없지만, "강을 건너는 작은 졸들과 그 위의 수레들"의 끊임없는 몸부림은 내 마음과 영혼에 큰 충격을 가져왔고, 그것이 불러일으킨 정서적 울림은 강했다.
이얼주처럼 나도 농촌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빈곤하게 살아가는 가난한 마을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직접 목격했고, 부모님의 고난도 직접 겪었다. 우리 여섯 형제자매를 끌어당겨 힘들고 쓰라린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차이점은 운이 좋게도 개혁개방의 좋은 시대를 따라잡을 수 있었고, 공부도 하고 취업도 할 수 있었고, 차근차근 풀뿌리 지도자 자리에 발을 디뎠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리얼주를 주의 깊게 연구한 결과, 그는 자신의 당 정신, 사상 스타일, 투쟁 정신에 여전히 큰 격차가 있음을 느꼈습니다. Li Erzu는 풀뿌리 간부들의 역할 모델이자 제가 배울 수 있는 모범입니다.
리얼주에게 배운다는 것은 굴욕과 노력을 견디는 그의 끈기에서 배우는 것이다. 리이조가 있는 서신장(西心莊)은 척박하고 황량한 땅이었고, 땅에는 소금과 알칼리만 자랄 뿐 농작물은 전혀 자랄 수 없었으며, 그의 가족은 극도로 가난했고 그는 하루도 학교에 다니지 못했습니다. 그의 부모가 헤어졌을 때, 허름한 집 두 채, 낡은 침대, 냄비, 숟가락이 모두 그의 소지품이었습니다. 나의 부모님과 형제들은 마을에서 오랫동안 고통을 겪었으며 "잘못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현실에 직면하여 좌절하거나 불평하지 않았고,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종종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어떻게 대하는지 신경 쓸 자격이 없습니다. 문맹이었던 그가 마을 당 서기가 된 후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읽고 쓰는 법을 배웠다는 것은 불굴의 의지와 자신감의 표현이 아닐까? 어려운 상황이 그를 무너뜨린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의 완고함과 관용, 자기계발을 더욱 날카롭게 해준 것은 그의 성격이 그의 미래 경력 발전의 기반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리얼주에게 배운다는 것은 개척하고 열심히 일하는 그의 용기 있는 정신을 배우는 것이다. 개혁개방은 과감히 탐색하고 전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넓은 무대와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는 가족의 형편을 개선하기 위해 과감하게 산서성(山西省)에 석탄을 캐러 나갔고, 내몽고(내몽고)에서 일하며 멀칭 수박과 온실채소 재배법을 배웠고, 끈기 있게 곤경에서 벗어났다. 가족이 부자가 된 후, 그는 어려운 마을 사람들을 생각하고, 자신의 온실을 어려운 마을 사람들에게 양도하고, 기술을 무료로 제공하고, 온실 채소를 대규모로 개발하여 마을 사람들을 부자로 이끌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Li Erzhu는 "개발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가 원하는 것은 사업을 운영하고 마을 수준 경제의 두 번째 도약을 달성하고 교육, 문화 및 공공 서비스를 개발하고 건설하는 것입니다. 농민을 위한 새로운 마을을 만들고,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이러한 불안하고 끝이 없는 진취적인 정신과 현실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방식으로 과거 인구가 700명도 안 되는 가난한 마을이 현재의 인구로 발전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었습니다. 20개 이상의 기업, 총 자산 10억 위안, 1인당 순이익 27,000위안이 넘는 문명화되고 부유하며 조화로운 새로운 사회주의 농촌입니다.
이얼주에게서 배우는 것은 인민을 배려하고 극기를 실천하는 그의 고귀한 정서에서 배우는 것이다. Li Erzhu는 항상 신조를 고수합니다. 즉, 간부로서 일을 수행하는 데 앞장서고, 손실을 입는 데 앞장서고, 고난을 견디는 데 앞장서야 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영화에 반영된 몇 가지 세부 사항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Li Erzhu가 비서가 된 첫날, 그는 마을 지도자들에게 앞으로 사람들이 위에서 오면 마을은 "결코 음식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물었습니다. 의식적으로 부지런하고, 검소하고, 엄격해야 합니다. 그는 초기 기업의 주식을 마을 사람들 모두에게 나눠주고 싶었으나 두 형제를 포함한 일부 주주들의 강력한 반대를 받았다. 지지하고, 지지하지 않더라도 지지하세요." . 그는 새마을계획이 난관에 부딪치자 주저하지 않고 먼저 새로 지은 집을 철거하고, 모범적인 행동으로 새마을계획의 실시를 추진하였다. 마을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그를 칭찬하기 위해 대련을 보냈습니다. "그는 정직하고 사람들을 위해 기꺼이 손실을 입습니다. 소매에 바람이 불고 마음이 사심이 없습니다. 그는 좋은 모범입니다." 이러한 순수하고 올바른 정신은 의심할 바 없이 서신장촌의 빠르고 건전한 발전을 위한 거대한 긍정적 에너지이며, 의심할 바 없이 당 사업의 파괴할 수 없는 확고한 기초입니다.
리 얼주는 수천 명의 농촌 풀뿌리 간부 중 평범한 구성원일 뿐이지만 자신의 삶과 경력을 계획하는 작은 '말'입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들과 함께 탁월함을 창조하고 자신의 능력으로 영광을 쓸 수 있습니다. 발자국은 궁극적으로 확고한 이상과 신념, 당과 인민의 대의에 대한 무한한 충성에 달려 있습니다. 한 철학자가 말했듯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진심으로 나아가는 사람에게는 온 세상이 그들을 위해 길을 열어줄 것입니다.” 평범한 발자취 아래서 그의 비범한 삶을 살게 한 것은 바로 이러한 믿음과 끈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