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찬 영화 분석: 서유기-달빛상자
'서유기: 월광상자'는 주성찬영화사가 1994년 제작 및 제작한 고전적인 넌센스 코미디 영화다. 우 작가의 초자연 소설 '서유기'를 각색한 작품이다. 이 영화는 "서쪽 여행"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감독은 Liu Zhenwei, 각본은 Ji An, 제작은 Stephen Chow, 주연은 Stephen Chow, Karen Mok, Ng Meng-tat, Lam Jieying입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
이 영화의 도우반 점수는 9.0으로 서부유기-대현인의 결혼에 이어 두 번째다. 영화는 오공을 구하기 위해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바친 당산장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 오공을 환생시킨 최고 보물은 여전히 도적이었고, 형제들을 이끌고 가족과 집을 강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승이 이 세상에 나타나려고 하고, 당승의 살을 먹고 싶어 하는 세 명의 도깨비, 거미 정령, 백골 정령, 황소귀가 얽히게 되는 이야기.
이야기의 내용은 그다지 복잡하지 않지만, 각 배우의 연기와 작가의 뛰어난 실력을 통해 영화 전체가 우여곡절의 연속, 끝없는 설렘, 물론 끊임없는 전개를 이루고 있다. 웃음.
사실 이 영화는 대사 한 줄 한 줄 잘 이해해보면 오프닝 장면에서 당승과 관음보살, 오공의 대화부터 아주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달빛 상자가 화화에게 성급하게 박살나고, 다이아몬드 원의 크기가 문제이고, 오공이 나를 죽이려 한다는 것은 단지 생각일 뿐이라는 등), 초반에 칠상주먹에 맞은 최고보의 다양한 발현까지 , 대보가 이끄는 산적 집단은 거미 정령과 백골 정령 변신을 살해하려는 두 미녀의 다양한 실패와 보리조가 합류한 후에도 실패한 농담, 상호 계산과 최종 용서까지 후반부에는 거미 정령과 뼈 정령의 전투, 그리고 우마왕과의 두 차례의 전투, 그리고 마침내 두 미녀를 구출하는 장면으로 진화한다.
여기서는 반전, 놀라움, 자기 비하, 상호 학대 등 정말 많은 농담을 더하겠습니다.
아. 최고 보물은 보리대사가 준 투명 부적을 얻은 후, 그는 갱단을 이끌고 Bai Jingjing과 Chun Sananniang을 살해했습니다. 그는 투명 부적을 이미 두 번째 주인(그가 Chun에 빠졌기 때문에 그를 배신한)과 교환했다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사난낭의 심취) 그러므로 전혀 눈에 띄지 않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두 미녀는 모른 척하며 대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몸에 불을 반복적으로 뿌리며 고통을 참았다. 깡패들이 스스로 짓밟고 불을 끄고 다시 불을 붙이고 또 밟고 또 불을 붙이며 3번은 정말 칼을 들고 싸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눈에 띄지 않게 깡패들은 모두 종이치마만 입었다(아마 풀치마에서 유래했을 듯) 장면이 엄청 웃기고, 최고보물은 고통을 견디고, 두 미녀는 주변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행동하고, 깡패들은 불을 진압한다. 올바른 방법이라는 것은 정말 흥미롭습니다.
나. 천삼낭(거미정)이 다시 한 번 두 번째 사부에 매혹법을 사용했을 때, 두 번째 사부는(사실 그 당시 두 번째 사부가 주팔계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이 영화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소름이 돋았다. 왜? Tang Sanzang이 이렇게 탄생할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물론 그것은 매우 우스꽝스럽고 말도 안 되는 일이지만, 그 당시 장면과 이 영화에 관한 한 이것이 Tang Sanzang이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습니다. 태어나다. 작가님의 상상력과 대담함에 감탄하면서도 동시에 천산냥은 자신이 아이의 보모였다고 말해 두 번째 주인(아버지)을 인정하지 못하게 만들었다(핵심은 남자가 어떻게 보모가 될 수 있느냐다). 우리가 말하지 않으면 남자가 내가 유모라는 것을 아이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다. 세 번째로 웃긴 장면은 대보가 달빛 보물 상자를 이용해 동굴 밖에서 백징징을 구출하고 백징징이 자살한 동굴로 들어가는 장면이다(1994년 사실 시간여행은 여전히 당시에는 꽤 낯설었음), 달빛보물상자는 사실 시간여행을 위한 소품임), 동굴 안에서 최고보물과 두 번째 사부가 나누는 수많은 대화를 포함하여 가장 웃긴 것은 두 번째 사부가 동굴 밖으로 달려가는 것입니다. 아내(천산삼낭)가 나오기를 기다리다가, 몇 번이고 여행을 하면서(4번이었을 텐데) 대보가 하는 말을 보고 “아, 내가 천국에 올라갔다”, “아, 나 또 불멸의 세계로 승천했는데 내가 왜 또 그런 말을 하겠는가", "젠장, 내가 다시 천국에 올라갔다", "아내야, 내가 다시 천국에 올라갔다", 우마왕과 함께 신을 만나러 나오라"고 말했다. 정말 웃느라 배가 아팠어요.
물론 이 몇 마디 말로는 이렇게 우스꽝스러운 장면과 대사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는 없지만, 보신 분들은 정말 기억하실 겁니다. 기억해, 가서 알아봐, 웃지 않으면 지는 거야.
물론 영화가 단지 재미있다면 별로 인기가 없을 수도 있다. 사랑, 가족, 우정 등 적어도 좋은 영화에는 '사랑'이라는 단어가 있어야 한다.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잘 수행하거나 적절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이 영화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가. Zhizunbao와 그의 갱단 사이의 형제애는 오합지졸 그룹이지만 여전히 그들 사이에 약간의 애정을 보여줍니다. "내 동생을 죽이지 마세요"---최고 보물, "깡패, 우리는 당신을 구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깡패, "맹인은 평생 눈이 먼 채로 남아 있지만 가장 통찰력 있는 사람은 갱단의 리더"---맹인.
나. 물론 Zhizunbao와 Bai Jingjing의 사랑 이야기는 Sun Wukong(환생하지 않음)과 Bai Jingjing 사이의 애증의 얽힘의 연속입니다. Zhizunbao는 Bai Jingjing과 첫눈에 반했습니다. (아마도 그의 전생 때문일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악마라는 사실을 몰랐지만 그녀를 구하기 위해 거미 정령에게 간청했습니다. 자비와 도움을 받고 달빛 보물 상자를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징징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나를 볼 때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낮이든 밤이든 상관 없습니다. 오늘부터 나는 항상 당신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바이징징." 최고 보물로 잘못 생각한 그는 Sun Wukong(실제로는 Sun Wukong이지만 아직 완전히 깨어나지 않았으며 이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지 못함)으로서 항상 과거 Sun Wukong과의 관계를 갱신하고 싶어했습니다. "인간으로서 행복하지 않으면 불멸도 소용없다", "손오공이 아니면 죽여버리겠다", 결국 백경징은 최고보물이 또 자신을 떠났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속였다. 그녀는 자살하고 월광 상자에 의해 다시 이송되었습니다. 두 당사자가 살해 이유를 논의하고 있을 때 Zhizunbao는 당시 Bai Jingjing이 산 꼭대기에 떨어 뜨린 나무 펜던트 (모습)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Zhizunbao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니라고 완전히 확신했습니다.
다. 천산냥과 두 번째 사부(주팔계)의 사랑은 물론 어느 쪽도 원치 않는 갑작스러운 사랑이고,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일이다. 여기에 우리는 백골요괴와 손오공을 데려오는 것 외에도 제작진을 감탄하게 한다. 네, Spider Spirit과 Zhu Bajie는 실제로 다시 부부가 되었고 Tang Seng이라는 아이도 낳았습니다. "신이 되고 싶은지, 당승의 고기를 먹을 수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잘 살고 자식을 잘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 두 번째 스승 "우리 자식을 잘 키워라" - 천산냥, " "남편님." 마지막에 두 번째 사부가 동굴 밖에 있었고, 천산냥이 동굴에 있는 우마왕을 막았을 때, 양측은 그들을 욕했다. 사랑은 너무나 갑작스럽고 황당했지만, 그들은 마침내 그것을 알아차렸습니다.
디. 결국 백경경과 천산삼낭은 황소마왕을 막기 위해 동굴에서 황소마왕에게 저항했다. 한 사람은 "대보여, 다음 생에 뵙겠습니다"라고 말했다. , 미녀가 곰을 구하는 장면도 좋은 눈물 포인트다." .
위 내용은 이 영화를 보고 생각나는 웃음과 눈물 중 일부에 불과하다. 사실 보고, 생각하고, 이야기하고, 웃을 만한 것들이 더 많다.
영화 전체를 보면 대현자의 재혼에 대한 예감과 소개가 대부분이지만, 두 선녀가 원래 당승의 고기를 먹으러 온 사람이라는 사실도 어느 정도 설명되어 있다. 최고보물을 찾다가 결국 어떤 감정과 사랑 때문에 최고보물과 두 번째 주인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게 되었습니다. 도둑질로 생계를 유지하는 갱단 두목은 어떻게 생각을 바꾸고, 어떻게 이생에서 깨달음을 얻고, 과거의 잘못을 바꾸고, 남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당 삼장을 따라 서쪽으로 가서 불경을 배울 수 있는가? 인간과 괴물은 사실 괴물과 괴물 사이의 사랑, 불멸과 불행의 절충 등이다. 영화는 여전히 어떤 의미를 표현하고 싶어하는지, 우리가 이를 얻을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이상입니다. 서향여행 - 달빛보물상자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은 내용이 있으면 메시지를 남겨서 토론해 보세요. 어쩌면 더 흥미롭고 흥미로운 내용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치 있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