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 상자 디자인의 색상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전자는 먼저 고객과 소통하고, 그들의 호소를 이해한 다음, 고객의 요구에 따라 소재 분해 디자인 판매점을 조직하여 정해진 디자인 스타일과 소비 수준에 따라 적절한 색상을 부여해야 한다.
그런 다음 사후 인쇄에서 다양한 실물 샘플과 전문 일련 번호를 통해 인쇄소와 현장에서 도킹하여 실물을 우리의 디자인 작품에 최대한 가깝게 할 수 있습니다.
색상과 포장에 대한 케어는 주로 외적인 색채를 통해 제품 포장 상자 안의 물건을 연상시키거나, 포장기계를 볼 때 포장 상자 안의 물건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또한 포장 상자의 색상 선택에 제품 디자인의 코디를 잘해야 합니다. 제품마다 다른 색상 비율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야 상자의 실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장마다 색상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첫째, 전체 색상은 Cmyk 모드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CMYK 4 색을 적게 사용할수록 선명해집니다. 예를 들어 C90M45Y30K00 은 C90M 15Y30K00 보다 더 회색으로 보입니다.
둘째, 각 업종의 속성에 부합하면 같은 유형의 포장 참조를 더 많이 찾을 수 있다.
셋째, 색채는 인쇄현장에 가서 견본을 찍어야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내가 말한 것은 모두 실천 경험을 총결하여 매우 실용적이다.
포장 상자를 디자인할 때는 1, 색상, 포장의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색상과 색상 자체의 대비입니다. 이 두 가지가 색채 운용의 관건이다. 그렇다면 색상과 포장의 참조 관계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겉포장을 보면 기본적으로 내부 포장이 무엇인지 인식하거나 연상할 수 있다. 우리는 가게에 들어가 상품을 볼 수 있지만, 많은 상품들이 이런 보살핌 관계를 반영하지 못했다. 소비자들은 겉모습부터 내면까지 포장된 상품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없다. 물론 제품 판매에 적극적인 촉진 작용을 하지는 않을 것이다. 정상 포장 색상은 같은 특징을 다양한 정도로 파악해야 합니다.
(1) 업계의 관점에서 볼 때 식품 포장은 정상적으로 주색 거위 노란색과 분홍색으로 표현되어 따뜻함과 친근감을 준다. 물론 많은 차는 녹색, 많은 음료는 녹색과 파란색, 많은 술과 케이크는 큰 붉은색, 많은 어린이 식품은 장미를 사용한다. 데일리 화장품의 주색은 주로 장미, 분홍색, 연한 녹색, 연한 파란색, 짙은 갈색, 의류 신발 모자는 짙은 녹색, 진한 파란색, 갈색 또는 회색이다.
(2) 표현 특성상 식품의 경우 과자, 과자는 대부분 황금빛 담백하여 맑은 향기로 코를 찌르는 인상을 준다. 차, 맥주 등 음료는 대부분 빨간색이나 녹색이며, 차의 진하고 맑은 향을 상징한다.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대부분 빨간색인데, 이 물건의 천연 속성을 알 수 있다. 일부 포장은 주색에서 보면 위에서 말한 것과 비슷한 상품 속성을 가진 색이 아니지만, 포장 디자인이 전문가가 쓴 것이라면 겉포장 사진에 상징적인 색덩어리, 색점, 색선 또는 이런 색상의 농축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모든 사람의 걸작이어야 한다. 또한 색상 간의 대비입니다. 이것은 많은 상품 포장 중에서 가장 쉽게 표현할 수 있지만 매우 파악하기 어려운 물건이다. 대사의 디자인에서 포장된 상처의 효과는 봄눈이고, 반대로, 그것은 다음 바리인이다. 중국 서화계에 밀불투풍 () 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다. 사실 일종의 대비입니다. 이런 대비는 포장 디자인에서 매우 뚜렷하고 흔하다. 대비란 일반적으로 깊이 대비, 광선 대비, 점 대 점 대비, 복잡한 대비, 우아한 대비, 대비 등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색상 운용의 명암 대비.
이것은 현재 포장 디자인에 가장 자주 사용되는 가장 광범위한 색상입니다. 깊이 대비란 디자인 색상의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한 그림에 교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 효과를 내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넓은 영역에는 밝은 색의 침구를 사용하고, 그 위에는 밝은 색의 침구, 갈색 구도, 갈색 색상 블록에 연한 노란색 또는 흰색 무늬선을 사용하는 등 어두운 색의 구도를 사용합니다. 연녹색의 침구를 사용한 것 같습니다. 짙은 녹색 성분 핑크 침대; 큰 빨간 작문; 밝은 회색 층; 비누, 흑성분 등등. 중국의 장유와인, 쌍환방식의 소시지, CJ 의 육류 포장은 대부분 이런 형식으로 표현된다. 그것의 시각 효과는 밝고 간결하며 부드럽고 소박하다.
(2) 색상 사용의 대비 (또는 깊이 대비) 도 포장 색상 응용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재현 기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경중 대비는 종종 단아한 바탕색으로 무겁고 깊은 주제 도안을 돋보이게 하거나, 무겁고 깊은 주제 도안 (주로 색블록 패턴) 을 부각시킨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담백하고 우아한 포장의 주제와 이름, 상표 또는 광고 언어. 반대로 넓은 면적이 단정하고 깊은 색소도 기초를 다지는 데 쓰인다. 그에 더해, 어떤 도안은 단아한 색이나 어떤 색블록에 집중하거나 결합하여 장식한다. 일반적으로 물감에는 조화 색상 대비와 냉온색 대비가 있으며, 색상 대비를 조정하는 방법은 연한 녹색에서 짙은 녹색까지입니다. 깊은 커피에 가벼운 커피; 분홍색은 빨간색이고,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강 파란색이다.
(3) 색상 사용의 점면비 (또는 크기 대비) 는 주로 한 포장 화면의 설계 과정에서 페인트를 사용하여 한 중심 또는 집중점에서 전체 화면으로 비교, 즉 작은 범위 화면과 넓은 범위 화면의 대비입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특히 세탁과 화장 제품에서 우리는 한 제품의 포장 상자에 깨끗한 것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가운데에는 매우 뚜렷한 색깔의 작은 사각형 (또는 타원형이나 작은 원) 이 있다. 그리고 이 작은 네모난 사진에서 포장 내용의 브랜드와 이름을 반영하는 주제는 점면의 결합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대비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색상 사용에서 복잡하고 간단한 비교. 통일된 100 을 볼 수 있습니다.
라면, 그들의 포장 봉지에는 하반부는 다양한 라면이지만, 깨끗하고 푸르고 붉은 색은 화면 위에 있다. 그리고 눈에 띄게 100 이라는 글자를 부각시켜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라면의 브랜드는 독립적으로 표현된다. 나는 가게에서 만두 봉지와 조미료 포장 봉투를 본 적이 있다. 화면 전체가 녹색과 검은색 물감을 사용하여 한 그림에 얽혀 있는데, 바로 상표가 급박하고 이름과 배경패턴이 있다는 것을 표현하고 싶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결과, 넓은 면적의 복잡한 디자인, 실제적인 의미가 없는 어두운 안감 패턴, 위에서 설명해야 할 주체를 모두 희석시켜 심리적 억압감과 고민감, 자연스럽게 판매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5) 색채 운용상의 야욕과 욕망의 대비는 주로 속자를 부각시켜 그 야아를 비교한다. 이런 저속한 표현 방식은 난잡하고 무질서한 색채를 띠고 진행된 것이다. 이런 구도는 상징적으로 주제를 드러내거나 주제의 보조로 삼는다.
꽃밭에서 약간 빨갛게 만들어 주세요.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런 대비는 본질적으로 각종 물감 자체의 차이에 의해 형성된 대비 효과이다.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빛과 그늘의 대비 (또는 음과 양의 대비), 중국의 라이트 맵과 같은; 냉난방 대비, 빨강 파랑 대비; 움직임과 정적의 대비, 단아한 차분한 배경과 발랄하게 뛰는 패턴과 인물의 비교: 경량함과 무게의 대비, 짙은 색소와 옅은 색소의 대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