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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게임의 혁신적인 탐구

카드카드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주류로 자리 잡았다. Apple App Store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 상위 50개 중 카드 유형은 약 13개로 시장의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전통적인 모바일 게임 회사, 전 클라이언트 게임 사장, 심지어 연예계 스타까지 모두 카드 기반 모바일 게임에 베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활기찬 현장 이면에는 또 다른 문제가 필연적으로 등장하게 된다. 카드 게임의 핵심 게임 플레이의 동질성은 매우 분명하며 테마에는 뚜렷한 혁신이 거의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13가지 카드게임 중 모두 무술, 마술, 애니메이션, 삼국지라는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무협 테마 4개, 서양 판타지 테마 4개, 애니메이션 테마 2.5개('내 이름은 MT'와 '내 이름은 MT 국제판'을 합쳐 1.5), 삼국지 테마 2개가 있다.

물론 국내 카드게임의 테마 선택 폭은 넓지 않다.

반면 게임 플레이 방향에서는 돌파구를 찾는 것이 더 어려운 것 같고, 그다지 중요도도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정통한 Reku CEO Liu Yong은 Sina Technology에 “일본 카드 게임에는 핵심 게임 플레이에 획기적인 혁신이 많지 않습니다. 좋은 테마는 아주 오래된 게임 플레이를 사용하더라도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주제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눈길을 끄는 여러 테마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DotA입니다. Q 버전 스타일의 "Dota Heroes"부터 여성의 신체 스타일인 "DotA Goddess", 사실적인 스타일의 "DotA Alliance"까지. 어떤 사람들은 MT 테마가 애니메이션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이동한 것처럼 DotA 테마도 동일한 시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일부 분석가들은 DotA 테마가 카드로 만들어진 후에는 게임 플레이의 큰 차이로 인해 플레이어에게 충분한 몰입감을 주기가 어렵다고 지적했습니다. 원작이 있고, 플레이어가 주제에 대해 충분한 인식을 갖고 게임에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다른 화제는 뷰티다. 웹게임 '진미인'을 시작으로 많은 게임들이 미인을 활용해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이 주제에 초점을 맞춘 모바일 게임 '마이 레이디(My Lady)'에서는 무장 카드가 인기 연예인과 현실의 미소녀들의 코스프레 퍼포먼스 형태로 스토리, 전투, 사랑, 발전, 환생, 환생 등을 통합해 완성된다. 다른 게임 모드.

이 방향으로의 탐구에 대한 의구심도 있습니다. 일본에는 "AKB48 스테이지 파이터" 등 실제 인물을 활용한 미소녀 카드게임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게임은 초기에는 쉽게 관심을 끌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남성 사용자가 새로운 캐릭터에 대한 흥미를 빠르게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주제에 대해서도 전혀 다른 의견을 내는 것은 피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국내 카드 게임은 어떻게 주제를 탐구하고 평가해야 할까요? Liu Yong은 Reku가 자체적인 판단 기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레쿠는 '명장'이라는 제품을 설정하면서 삼국지와 무술을 주제로 삼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주제라는 사실을 발견했다. 는 여전히 삼국지와 무술을 주제로 작업할 계획이며, 또 다른 인기 특별 테마 요소인 시간 여행을 선보입니다. 왜 시간 여행을 하는가? 이것에도 데이터 기반이 있습니다.

2012년 전체 바이두 지수를 보면 시간여행의 평균 인기가 무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 요소를 도입함으로써 삼국시대의 맥락에서 과거 왕조의 유명한 장군들을 임의로 도입하여 '관공대진경'을 달성할 수 있다.

일본 게임시장의 'SD 건담 삼국지'와 약간 비슷하다. 이 게임에는 삼국지와 애니메이션 요소가 접목됐다. 애니메이션의 첫 번째 에피소드부터 마지막 ​​에피소드까지의 스토리라인을 담고 있습니다.

뷰티 테마도 빼놓지 않았습니다. 레쿠도 『명장』에서 일부 뷰티 카드 기술을 흡수해, 줄거리와 역사를 바탕으로 시간 여행의 과정과 캐릭터를 최대한 잘 표현하려고 노력했다. Liu Yong은 "이 과정에서 여성 플레이어들이 이러한 YY 시간 여행에 매우 관심이 많으며 심지어 뷰티 카드를 수집하는 큰 취미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레쿠는 이미지 인식을 통해 여성 유저들의 밀착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한국 남성 송승헌을 대변인으로 기용하기도 했다. 모바일 플랫폼에서 Reku는 더 많은 여성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Half the Sky 사용자만을 위한 싸움이 아닙니다. 게임 업계에서는 여성 플레이어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남성 사용자도 늘어나게 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레쿠가 '마이크로 혁신'이라고 부르는 이 제품에 대한 실천은 인기 있는 요소들을 모아 놓은 패키지 컬렉션과도 같습니다. 하지만 류용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러면 테마가 게임의 줄거리와 예술을 결정한다. 게임이 플레이어에게 가져올 수 있는 몰입감이 바로 게임의 몰입도다. "

유용은 플레이어가 카드 게임에 몰입하기 위해서는 게임 전체의 주제와 아트, 줄거리가 합리적으로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상 사용자에게 혐오감을 줄 것입니다. 그는 "카드게임의 테마 혁신은 플레이어가 어떤 스토리를 좋아하는지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삼국지와 무협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 화풍만 바꾸는 것은 현명한 조치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레쿠의 계획에는 좋은 소재를 찾으면 연예계 전반에 더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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