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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적 인물을 비방해서는 안 된다 850자 에세이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고등학교 2학년 '중국어' 교과서에는 두보의 시 '상천(至上)'이라는 문구가 나온다. 오른쪽에는 두보의 흉상이 있다.

최근 네티즌들은 두보의 초상화를 웨이보나 기타 사이트에 올리며 '재현'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 중 두보는 때로는 기관총을 들고, 때로는 백마를 타기도 하고, 때로는 오토바이를 타기도 하고, 때로는 수박을 파는 노점을 차리고, 때로는 물배달원으로 변신하는데… 네티즌들은 이 시리즈에 대해 "두보는 매우 바빴다. 오토바이를 운전한 뒤 백마를 타고, 물을 배달한 뒤 수박을 팔았다"고 말했다.

? '시인'의 초상이 너무 패러디돼 논란이 됐다.

어떤 사람들은 걱정합니다. 두보(Du Fu)는 지위가 낮았지만 세상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그런 시인에게 자신의 초상화를 흉내내는 것은 가난한 사고와 믿음의 부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시협회 회장은 "장난은 국가적 이익 없이는 있을 수 없고 정신의 빛 없이는 있을 수 없다!"고 외쳤다. '국민 이익'이라는 꼬리표를 마주한 네티즌들은 다소 충격을 받을 것이다.

요즘 진지한 문화를 스푸핑하고 해체하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추세가 아니며, 스푸핑을 당하는 최초의 사람은 결코 두시셩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2008년 네티즌들의 창작물에 공자는 강제로 결혼을 하고, 치킨을 팔고, 방송인이 망했다는 '전국 공자 프로젝트'가 있었다. ... 또한 유명인 목록에는 "이빨이 모두 빠졌습니다"가 된 Li Bai, 사랑에 빠진 Sun Wukong; 철선공주와 함께... 그것은 단순히 "불가능한 것은 없다", 단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

한때 영화 '약속'을 '찐빵살인' 영상에 패러디한 호가는 "스푸핑은 새로운 농담 방식이다.

악은 나쁜 뜻도 아니고 악의도 아닙니다.” 아마도 성자들을 다 낙서하는 데 열광하는 젊은이들의 눈에는 장난이 특별한 악의도 없고 심오한 목적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추구하지 말고, 아무것도 비판하지 말고, 순간의 열정에 집중하고, 놀고 웃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논리 없이 자신을 변호하며 두보의 초상화에 있는 낙서가 "두보에 대한 깊은 사랑에서 완전히 벗어난 것"이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 봐라, 너무 횡설수설하고 부주의하다.

'두보의 초상'자체가 전성기 인물화 대가 장자오허의 작품이지만, 두보에 백마나 오토바이를 더한 젊은이들은 확실히 두보와 같지 않다고 생각한다. '모나리자'를 그린 프랑스 뒤샹 》콧수염을 추가하는 예술적 추구는 전통적인 미적 가치에서 일탈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 그러므로 '본질'이나 '신념'이 부족하여 '두보 바쁘다' 식의 풍자를 비판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아마도 솜을 때리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일부 젊은이들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닭은 오리와 대화합니다."

결국 이런 장난의 본질은 일종의 심심함, 혹은 장난꾼 본인이 말했듯이 '일종의 분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주류에 반대할 목적은 없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가치.

저자는 그런 장난에는 반드시 적절한 비판과 표적 지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나쁜 내용이나 저속한 내용이나 생각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말고 편히 지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비록 몇 획의 낙서로 초상화를 그려도 두보는 '시적 성자'로서의 영광을 잃지 않을 것이며 중국 전통 문화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걱정할 만한 것은 우리 시대에 자신의 감정을 분출하기 위한 '스푸핑' 문화의 유행이 고전이 퇴색되는 원인이라는 점인가, 아니면 단순한 결과인가? 우리의 교과서, 교육자, 문화 창작자들은 젊은이들의 무의미한 자기창작에 더해 그들이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현대 고전을 창조하고, 선구적인 목소리를 노래하고, 글쓰기 스타일을 바꾸고, 현대 문화에서 유행하는 탈역사화와 탈맥락화에 저항하세요.

두보는 “너의 몸과 이름은 멸절되되 영원한 강물은 멸하지 아니하리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아마도 "장난"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때 소음과 파편이 아무리 시끄럽고 아름다웠더라도 결국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진정한 정신이 될 것이라고 오랫동안 결론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민족 문화의 빛은 결코 그렇게 깨지기 쉬운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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