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속성 제한

7세대 포켓몬 '썬/문'에는 18개의 속성이 있습니다.

1. 일반부.

일반형 엘프는 바위와 강철에 약하고, 유령에 약하고, 구속 속성도 없습니다.

2. 불의 속성

제한되는 속성은 풀, 얼음, 벌레, 강철이며, 불리한 속성은 불, 물, 바위, 용이며 효과가 없습니다. 화재 발생 특성이 있는 PM에 대해.

3. 물의 속성

불, 흙, 바위를 억제하며 물, 풀, 용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속성이 있습니다. 불, 물, 얼음의 4가지 속성에 저항합니다.

4. 전기형

전기형은 물, 비행 두 가지 속성만 가지고 있지만 불리한 속성은 전기, 풀, 땅, 용 특성 PM은 무효입니다.

5. 풀 타입

풀 타입이 억제할 수 있는 속성은 돌, 흙, 물뿐이지만, 불리한 속성은 불, 풀, 독, 비행, 곤충, 용입니다. , 강철 조각이 7 개나 있습니다. 저항 속성에는 물, 전기, 풀, 땅이 포함됩니다.

6. 아이스 시스템

아이스 시스템의 제한적인 속성은 풀, 땅, 비행, 드래곤이며 불리한 속성은 얼음에만 저항합니다. 체계.

7. 격투 시스템

얼음, 악, 강철, 바위, 노멀 등 5가지 속성을 억제했지만, 불리한 속성도 비행, 슈퍼, 독, 그리고 곤충이 너무 많아요.

8. 독 시스템

독은 풀만 억제하며, 독, 땅, 바위, 유령에게는 해롭다. 독, 곤충 재산.

9. 지상 시스템

지상 시스템은 불, 전기, 독, 바위, 강철을 억제하며 풀과 곤충에만 해를 끼칩니다. , 비행에 적합하며 부유 특성을 가진 PM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10. 비행 시스템

비행 시스템은 풀, 곤충, 격투의 세 가지 속성을 억제하며, 전기, 바위, 강철에만 불리합니다. , 곤충, 땅 4가지 속성.

11. 슈퍼파워 시스템

슈퍼파워는 격투와 독의 두 가지 속성만을 제한하며, 단점은 초,강,악에 의해 제한됩니다. 악, 그리고 저항하는 것은 싸우는 것과 초능력뿐입니다.

12. 곤충형

슈퍼, 풀, 악을 억제하지만 비행, 독, 격투, 강철, 불에는 억제됩니다.

13. 바위형

바위형은 불, 얼음, 벌레, 비행의 4가지 속성을 억제하며 전투, 땅, 땅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강철.

14. 유령형

초능력과 유령을 억제하고, 일반과 싸움을 무력화시키며, 곤충과 독에 저항하며, 악과 유령에 의해서만 억제될 수 있습니다.

15. 드래곤 유형

드래곤 유형은 구속, 불, 물, 전기, 풀이며 드래곤, 요정, 얼음의 세 가지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6. 강철 시스템

철 시스템은 얼음과 암석을 억제하지만 불, 물, 전기 및 강철에는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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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 벌레, 불멸자를 제지합니다.

18. 요정 속성은 드래곤 속성, 격투 속성, 악 속성을 억제하며, 불 속성, 독 속성, 강철 속성에 면역입니다. 그리고 격투속성, 사악속성, 곤충속성, 독속성, 강철속성에 저항합니다.

추가 정보:

일반적으로 시스템의 성능은 공격 측면에서 평범하지만 실용성보다 기술이 더 좋습니다. 친밀도를 높이면 위력이 증가하며 최대 102까지 도달할 수 있는 제압은 약간 덜 강력하지만 마비 효과가 있으며 더 강력하지만 반격을 가합니다. 희생적인 충돌에도 나름의 장점이 있습니다.

파이어 시스템은 4가지 주요 시스템 중 하나이지만, 속성은 비교적 평범하지만, 그 실력은 주인공의 기준에 부합합니다. 화염 방사력은 최대 95, 명중률은 100%, PP는 최대 15, 대문자 화력은 최대 120, 적중률은 85%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유일한 단점은 PP가 5에 불과하다는 것입니다.

수도 시스템은 4대 시스템 중 하나이며 그 상태는 소방 시스템과 구별할 수 없다. 파이어 시스템의 두 가지 스킬과 유사하게 워터 시스템의 서핑과 수압도 각각 95 위력, 120 위력의 역할을 하지만, 수압의 적중률은 80%가 되며, 추가 효과도 해제된다.

가장 중요한 점은 서핑과 수압으로 학습할 수 있는 PM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이다. 물 PM에 국한되고, 비수 PM의 인기율도 매우 낮다. 즉, 이 두 가지 기술과 다른 기술에는 이런저런 문제가 있습니다.

썬더볼트의 성능은 모든 면에서 좋지만 명중률은 70%에 불과해 별로 쓸모가 없다. 하지만 추우와 짝을 이루면 둘 다 더 이상 적중 문제가 없다. 기계이고 꽤 많은 PM이 이해될 수 있습니다.

얼핏 보면 전기형은 타격 속성 측면에서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공격 측면에서는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전기 공격의 발생률은 매우 높으며 때로는 화재 공격의 발생률을 초과하기도 합니다.

풀 속성은 공격 측면에서 녹슨 무딘 칼과 같아서 사람을 베는 데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방어력은 불, 얼음, 독, 비행, 곤충의 5가지 속성에 의해 구속되며 모든 속성 중 가장 낮은 속성이다.

드래곤형 PM을 제지할 수 있는 얼음형 PM은 보통 얼음으로 4번의 공격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얼음형 공격이 상당한 의미를 갖는다. 빙결의 대표적인 스킬은 위력 95, 명중 100%, 빙결 효과 10%로 널리 활용되며 많은 PM에서 습득할 수 있다. 얼어붙는 빛 PM이 없더라도 대신 얼어붙는 주먹이나 얼음 깨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얼음 공격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격투는 귀신 상대로는 전혀 효과가 없는 격투 시스템으로 평판이 엇갈린다고 할 수 있다. 다음으로 낙관적이지 않은 스킬 자체의 성능을 살펴보자. 위력 100까지 올라가고 이해하기 쉬운 스킬인 '크로스 스탭'의 적중률이 조금 떨어지지만(80%에 불과) 문제가 있다. 소수의 PM만이 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네, 심지어 일부 격투적인 PM도 어떻게 하는지 모릅니다.

최대 150의 위력을 지닌 '기화주먹'은 인기가 많은 스킬이지만, 발동 시 상대의 공격에 데미지를 입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오로지 보조무기로만 사용해야 할 운명이다. 보조스킬 '폭발주먹'도 공통적으로 익히는 스킬이다. 위력이 100이고, 적중 후 혼란스러운 효과가 확실히 추가되지만 적중률이 50%에 불과해 사용하면 누구나 불안해진다.

마지막으로 흔한 격투 스킬 '타일 자르기'가 있다. 기본적으로 손재주가 있는 PM이라면 누구나 배울 수 있지만 위력이 75에 불과해 너무 아쉽다.

독 시스템의 대표 스킬인 독폭탄은 위력이 90으로, 30%의 추가 중독 확률이 더욱 흥미진진하다. 포이즌 PM이 이 뛰어난 스킬을 포기할 이유가 없습니다. 비포이즌 PM의 경우 좋은 스킬이 없을 때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방어적인 면에서 독 시스템은 땅과 슈퍼의 두 가지 약점만 가지고 있지만, 풀, 격투, 독, 곤충의 4가지 속성에 저항할 수 있어 매우 드물다.

지상계 PM의 유일하게 유용한 스킬은 뛰어난 지진 스킬(파워 100, 적중 100%, PP10)뿐입니다. 대부분의 물리 공격 PM은 지진을 주 공격 스킬로 사용하는 반면, 지상계 PM은 속성 수정을 통해 더 높은 공격력 출력을 가져올 수 있으며, 팀 내 중요한 물리 공격력으로 작용합니다.

물론 지진의 확산으로 상대의 풀, 벌레, 날아다니는 특성, 부유 특성의 PM 발생률이 크게 높아지게 되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다른 속성 기술의 활용이 필요하다. 그것.

비행형은 공격면에서는 나쁘지 않지만, 일부 인기 PM(헤라크로스, 머쉬룸 캥거루)에게 4배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여전히 그 가치를 인정받아야 한다.

비행 시스템의 가장 큰 문제는 위력이 80에 불과한 드릴펙이 학습할 수 있는 PM의 수도 상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이다. 물리공격력이 가장 높은 110에 불과하다. 1급 종족치와 물리공격력을 지닌 블러드윙드 플라잉 드래곤과 패스트 드래곤은 각성력을 사용하는 것으로 축소되었다.

비행을 하지 않는 PM의 경우 일반적으로 비행을 두려워하는 두 PM을 상대하지 않으면 비행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슈퍼 부서는 전통적인 후디(Hu Di)와 슈퍼 퀸(Super Queen)부터 좀 더 이국적인 스틸 크랩(Steel Crab)과 젬 커먼(Gem Common)에 이르기까지 슈퍼 PM 라인업이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여전히 주요 부서로 간주됩니다.

또한 정신간섭 기술의 실용성 때문이다. 위력과 정확도가 뛰어나지만 확률은 매우 낮지만, 특수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다. 결정적인 순간에 활성화되어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곤충형은 물리 공격 출력의 중요한 속성 중 하나인데, 이는 수백만 개의 뿔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부작용을 제거한다면 밀리언달러 혼은 그야말로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다른 곤충 스킬을 보면 신호등 위력이 75에 불과하다. 자이언트 핀서 맨티스는 물리 공격력이 1급이지만 위력 60의 은빛 바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각성벌레를 제외하면). 이 속성에 대해 새롭게 이해해야 할 때입니다. 사실 곤충형은 공격하기에 좋은 속성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암석계의 암반붕괴력은 75에 불과해 정말 빈약한데 부가효과는 좋지만 대부분의 슬로우암석계에는 쓸모가 없다. 바위속성은 물리 공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는 주로 바위 속성이 비행 속성을 억제할 수 있는 유일한 물리 속성이고, 비행 속성은 곤충, 땅, 공격의 세 가지 주요 물리 공격 요소에 저항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물리 공격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귀신형 PM의 경우도 마찬가지지만, 섀도볼 스킬은 주로 보답 스킬, 지진 스킬, 격투 스킬에 중점을 두는 PM이 대안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킬이다. 노멀과 격투 스킬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진에 면역인 젠가, 드림 데몬, 고스트 매미를 공격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드래곤 PM이 게임 내에서 좋은 것은 아니지만, 좋은 속성임은 부정할 수 없다. 공격 면에서는 드래곤 타입이 정말 형편없어서 드래곤 속성을 억제하지만 강철 속성에 도움이 되지 않고, 스킬도 더욱 부진합니다. 드래곤 클로의 위력은 80에 불과하고 특수 효과는 없습니다. 드래곤 브레스의 특수 효과는 허용되지만 위력이 낮고 부작용이 있는 역 스케일도 있습니다.

강철 유형의 가장 인상적인 점은 모든 속성의 거의 2/3에 대한 저항력입니다. 많은 속성과 결합하면 일류 방패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바위+강철" 기갑룡은 예외다. 바위속성은 아무런 도움도 주지 못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강철속성인 격투와 땅의 두 가지 속성이 4배나 더 구속되기 때문에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두렵지 않아?

악계는 공격력이 뛰어나지 않지만 2속성으로 저항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러싱은 위력과 적중률이 만족스럽지 못할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20% 추가 특수방어 감소 효과로 인해 악형으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크러쉬를 쓰는 사람들의 주된 목적은 운이 좋다면 커비 같은 특급 수비 PM이라도 버틸 수 없을 정도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의 요정형 포켓몬은 몸집이 작고 귀엽지만, 용형 포켓몬을 제지할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 커뮤니티에서 종종 조롱을 당하며 '용을 죽이는 전사'라는 별명이 붙는다.

바이두 백과사전 - 포켓몬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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