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도에 큰 냄비밥을 먹었나요?
1958
큰솥밥을 먹는다는 개념은 1958년 '인민공동체'의 출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큰솥밥은 분배의 평등주의 현상에 대한 대응이다. . 이미지 은유. 1958년 여름, 점점 더워지는 날씨처럼 '대약진운동'이 본격화되어 정점에 이르렀다. 일부 농촌지역에서는 이미 인민공사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열의가 매우 높고 유통에 있어서 공급 시스템이 완전히 구현되었으며 시대의 요구에 따라 공중 식당이 등장했습니다.
큰솥밥의 개념은 1958년 인민공사의 등장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는 대약진, 인민공사, 가속화된 산업축적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협동조합 기간 동안 농민 배급량은 각 가구에 배급되었다. 대약진운동과 인민공사에 들어간 이후에는 마을과 생산팀에서 배급을 통제했다. 요즘 가장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매점과 큰 냄비밥이 바로 이것이다. 당시 큰솥밥은 유통에 존재했던 평등주의 현상을 은유한 것이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큰 냄비 하나에 먹는 현상(평등주의)이 여전히 존재했고, 이로 인해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는 것이 심각한 내부 갈등으로 이어졌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버려졌습니다.
이름의 유래
1950년대 이후 중국에서는 '큰솥밥'이라는 용어가 여성과 어린이 모두에게 친숙하게 알려진 이름이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큰솥밥이 사회주의 계획경제의 산물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사실 그 유래는 훨씬 오래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직장에서 좋은 일과 나쁜 일을 하는 현상을 설명하기 위해 '큰 솥밥'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하며, 일을 하고 안 하고는 모두가 공유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큰 솥밥은 광동성 청운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명나라 때 치싱옌에 지은 청운사에는 초대형 철솥이 있습니다.
이 솥으로 밥 한 솥을 지으면 수백 명의 스님들을 배불리 먹일 수 있다. 하지만 이 큰 솥은 실제로 요리를 하는 데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신을 숭배하는 시주들의 공양을 위해 사용됩니다. 사찰 한구석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공양하기 위해 사찰에 들어가는 모든 성실한 남녀는 큰 쇠항아리 옆을 지나갈 때 구리 동전 몇 개를 던져야 합니다.
하나는 보살에게 효도를 표하고 부처님을 구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절에서 승려들의 생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 번도 요리한 적이 없는 이 가마솥은 스님의 생계 수단이며, 정통 가마솥밥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이 큰 냄비밥이라는 용어의 유래입니다.
'빅팟' 제도 하에서는 개인의 이익과 처우가 노동 성과의 규모, 사회 공헌 금액과 연동되지 않아 근로자의 열의와 창의성이 억압되고 기관, 단체, 기업이 피해를 입는다. 제도가 본래의 활력을 잃어 사회 생산성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큰솥밥' 제도는 사회주의 발전에서 극복할 수 없는 결점은 아니다. 경제제도와 정치제도의 개혁이 심화되면서 각종 정치경제관계가 정리되고 각종 책임제도가 확립됐다. . 시스템은 종료되고 '큰 냄비' 시스템으로 인한 폐해는 극복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