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깊은 옷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깊은 옷은 중국 고대의 가장 대표적이고 중국 전통문화의 함의를 지닌 의상이다.
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상의와 하상이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색깔의 천을 가장자리로 사용한다 ("옷가장자리" 또는 "순수" 라고 함). 그 특징은 몸을 깊이 숨기고 우아하게 하는 것이다.
현대인문학자들은 깊은 옷을 중화지역의 한복으로 홍보하고 한족 문화의 대표로 삼을 것을 제안했다. "깊은 옷" 은 "예기" 의 제 39 편이다. 정현' 예기 목록' 은 "이름이' 깊은 옷' 이라고 불리며, 그 이름으로 깊은 옷을 기억하는 제도도 있다" 고 말했다. 예기 심복' 은 구름이 있다. 심복은' 끝나고 버피. 좋은 옷도' 심복의 형태제에 관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동한 경학자 정현시부터 당대 학자까지 예로부터 여러 가족이 모여 소송을 벌여 왔으며, 주요 차이점은' 계속 갈고리' 의 문제이다. 역대 유교 학자는 무릇 배운 사람은 모두 심복형제 연구에 매우 관심이 있으며, 역대경에는 그 견해와 연구 성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하다. 송대 대학자 사마광의' 온공심복' (사마광권작이 온국공) 이 있다.
송대 이학 여러분 주희가 연구한' 주자 심복', 명대 황종희의' 황리주 심복', 청대 학자 강영의'
깊은 옷은 한족의 전승 시간이 가장 긴 전통 의상 중 하나로, 전적의 기초가 유구하며, 가장 먼저' 예기' 에 실린 것을 볼 수 있다. 이 명사는' 예기' 에서도 유래했다. 고대인의 짙은 옷은 규칙과 모멘트, 끈, 권, 저울에 맞게 제도를 갖추고 있다. 짧으면 피부를 볼 수 없고, 길면 흙에 걸리지 않는다. 갈고리를 잇다. 반으로 꿰매야 한다.
주희가 복원한 깊은 옷은 주희가 쓴' 주자가례' 에 기재되어 있어 원문이 길어서' 주자심복' 항목을 참고할 수 있다. 주자 심복의 가장 큰 특징은 원문에' 지금의 직넥 셔츠' 가 직목으로 거래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주자의 짙은 옷의 구조와 착용 전후 효과는 그림 2 에 나와 있다.
한편 주희부터 점퍼와 짙은 옷이 단단히 연결되어 깊은 드레스의 첫 옷이라고 불린다. 이후 명대 문화재와 용상은 모두 짙은 옷 구조 디자인이 바뀌는 상황에서 수건의 기능이 변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