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역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Txt 700 자 정도?
우연한 기회에 나는' 주역' 이라는 책을 접했다. 20 년 전, 나는 중국의 주역이 이진의 아버지라고 말하는 문장 몇 명을 보았다. 주역이 없다면 컴퓨터는 수년 또는 수백 년 후에 발명될 수 있다. 나는 라디오에서 일하고 바이너리가 수치 제어의 기초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내 지식에서 당시 일부 노인들이' 주역' 이라는 책을 말하는 것을 듣고 점쟁이로 이해되었다. 어떻게 컴퓨터, 이진수와 연결될 수 있을까요? 그래서 저는 변화의 책 한 권을 찾아 읽었습니다. 주역과 이진의 관계는 매우 간단해서 곧 이해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중에는 많은 현기와 깊은 철리가 있지만, 나는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 이해를 위해, 나는 나중에 많은 버전의' 주역' 을 보았다. 너무 깊게 보지는 않았지만, 여러 해 동안 보고도 작은 체험이 있어서 여기에 기록해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주역' 은 어떤 책으로 전 세계가 연구하고 토론하고 있다. 이 책은 천문학, 역사, 군사, 철학 등 모든 것을 포괄한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홍루몽' 을 연구하고 있는 것처럼 세계관이 다르면 연구 결과가 다르다. 나는 이 방면의 전문가가 아니며, 더욱이 연구는 말할 수 없지만, 책 속의 글과 철리는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고대인 구름: 주역을 읽지 않으면 결혼할 수 없다. 이런 견해는 나름대로 도리와 근거가 있다.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보면 강자아, 장량, 제갈량 등 몇 명의 유명한 군사가들이 근대 위인 모 주석을 포함해 주역에 깊은 연구와 조예가 있다.
나는 이경을 보았는데,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 중 일부는 인지상정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책의 첫 번째 점술,' 행' 점괘처럼 하늘을 위해 행한다. 군자는 천도의 덕을 모방하여' 자강불식' 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어떤 일을 하든 시작과 끝이 있어야 하며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람들은' 잠룡을 쓰지 마라' 라고 말한다. 모든 것이 강하지 말고, 할 수 있는 일, 할 수 있는 일, 할 수 없는 일은 절대 하지 말라는 뜻이다. 인기있는 설명은 총이 큰 새라는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황제를' 구오' 라고 말한 것을 포함해서, 이것은 제 5 괘 (발음: 요오) 에 대한 총결산과 개괄, 그리고'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구호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황제를 묘사한다.
"쿤" 구아, 쿤은 땅이며, 우리를 위해 대지의 "자애로운 재물" 을 모방하는 덕행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마음이 넓어야 하고, 마음이 넓어야 하며, 시시콜콜 따지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이다. "상수" 구아, 공자는 <역경> 속에서 "부부의 길은 오래갈 수 없다. 그래서 꾸준히 가르친다" 고 말했다. 좋은 부부가 되는 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부부의 형성은 반드시 "상수" 여야 한다. "헤이" 의 육구, 일음오양, 여종 오부의 이미지, 노인이 처녀와 결혼했다는 말도 있어 절조가 아니다. 점괘 중 한 명은 여자의 음탕함을 언급하고, 두 번째는 "이 여자와 결혼하지 마라" 고 한다. 또 성어' 속력을 원하면 달지 않는다' 도 있고,' 주역' 에서도 나왔다. 주역' 에는' 마이너스 괘' 와' 태' 괘가 있다. 세상의 일은 모두 확정할 수 없다는 뜻이고, 어느 정도 되면 반드시 좋아질 것이다. 음극이 반전되고 양극이 온다는 이치는 끈기만 있으면 성공의 희망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것도 마르크스주의 철학과 일치하며, 사물의 양적 변화는 반드시 질적 변화를 실현해야 한다. 인간이나 일에 대해서는 반드시' 도' 의 의미를 잘 파악해야 하며, 모든 일에 지나치게 해서는 안 된다. 테스트 후, 필연적으로 반대 방향의 변화를 일으킬 것입니다.
<역경> 속에서' 비트' 의 개념은 책 전체를 관통한다. 특히 공자가 만든 계사는' 비트' 관계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한다. 주로 천비, 군은' 군' 이 있고, 신하는' 위' 가 있다. 모든 점을 포함해서,' 비트' 관계가 있다. 이것은 우리가 비판하는 봉건사상이지만, 오늘날 사회에서는 언제나' 지위' 에 대한 호소가 없다. 네가 사람됨이라고 하면 월권을 넘지 마라. 해야 할 말, 해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말, 쓸데없는 말,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이렇게 하면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이것은 우리의 삶과 일의 중요한 부분이다.
요즘 기업들은 모두 팀워크를 강조한다. 한 사람이' 도' 와' 위' 의 관계를 잘 파악할 수 있다면, 사람과 사람의 관계는 잘 처리될 수 있고, 팀은 단결할 수 있다.
만약 누군가가 단순히' 주역' 을 점쟁이의 책으로 여긴다면, 나는 큰 오산이라고 생각한다. 그렇습니다.' 주역' 에는 점쟁이가 관련되어 있지만 점쟁이나 예측은 이 책에 아주 작은 측면에 불과합니다. 나는 점쟁이에 반대하지 않지만, 너희들은 모두 운명을 믿을 수는 없다. 자, 때때로 저는 수학을 합니다. 그것은 내가 어떤 일에 대해 망설이거나 곤혹스러울 때이다. 제가 직접 하겠습니다. 점치는 것이 예라고 하니, 나는 안심하고 할 것이다. 수학이 좋지 않을 때, 나는 냉정하게 일의 과정과 결과를 고려할 것이고, 나는 이성적으로 할 것이다. 계산이 나쁘다고 해서 일을 그만두는 것은 잘못이라고 생각하지 마라.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참여" 하고, 참여하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습니다. 요컨대,' 주역' 이 중국 오경 () 의 으뜸이 될 수 있는 데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 이상은 주역에 대한 나의 조잡한 인식일 뿐이다. 친구들이 내가 할 수 없는 곳에 대해 논평해 주길 바란다.
<역경> 사고: "왕" 으로 해석
"왕", "설문해자주" 구름: "세 그림은 연결되어 있고, 그 왕이라고 한다", "왕, 천하의 속속". 왕, 주, 주, 승자, 통치자, 속담에 승자가 왕이라는 말이 있다.
어떤 계급, 단체, 조직, 심지어 개인에게도 어떻게 출세하고 왕이 될 것인가는 우리의 영원한 화제이다. 왕, 좁은 의미에서 관장하는 사람을 가리키지만 황제, 왕, 잘생긴, 장군 ... 황제는 왕중의 왕이고, 왕은 잘생긴 중의 왕이며, 잘생긴 사람은 장군의 왕이다 ... 그래서 왕은 한 집단이고, 어떤 집단에서 뛰어난 사람이며, 모든 왕이다. 영지, 왕의 땅, 영사의 민, 왕신이 아니라,' 왕들이 왕에게 귀속한다', 왕, 백성들이 다투고, 백성들이 치켜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사실, 왕은 지위, 정체성, 또는 명예일 뿐입니다. 더 넓은 의미에서, 왕은 한 쪽, 한 곳, 한 무리의 왕이 되는 것, 심지어 양 떼의 머리 위에 서 있는 것을 가리킨다. 비록 그가 권력을 잡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왕은 성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며, 어떤 자아가치 지위를 달성하거나 반영하는 것은 비길 데 없는 투쟁 정신이다. 나는 맹자를 매우 존경한다. 세상에는 많은 인간이 있는데,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일부는'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사람' 이고, 일부는' 다른 사람을 다스리는 사람' 이다. 그러므로 왕의 풍격에 대한 추구는 반드시 통치인의 기본 목표이자 모든 사람의 보편적인 목표가 될 것이다.
세상의 모든 것이 복잡하다. 사물은 함께 모이고, 사람은 그룹으로 나뉘지만, "종류" 의 물건은 "무리" 의 사람들과 다르다. 바로 이 세상이 다차원 3 차원 공간을 이루고 있다. 사람들이 추구하는 목표는 부, 명성, 권력, 권세 등이다. 우리는 그것을' 목표점' 으로 귀결한다. 모든 사람을 출발점으로 다양한 동일하지 않은 대상점' 대상점' 으로 연결하면 직선이 형성된다. 수학적으로' 두 점이 직선을 결정한다' 는 원칙에 따라 누군가의 시작점에서 목표점에 도달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필연적이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아주 간단한 이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 복잡한 세상에서 자신의' 두 점 사이의 직선' 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도 우리가 노력해온 진리여야 한다.
오늘날, 시대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있지만, 절대적인 진리가 무엇인지 발견하지 못했다. 세상의 모든 것이 나름대로 존재하는 이유처럼, 이른바' 과학' 은 각종' 비과학' 전쟁의 위너, 그 전쟁의' 왕' 일 뿐이다. 사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선악의 구분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경우 좋고 나쁨은 상관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공자는 "세 사람은 영원히 왕이 된다" 고 말했고, 그가 말한 "세" 는 "하늘, 땅, 사람" 을 의미하며, 하늘, 땅, 사람에 참여하는 사람은 왕이다. 이경은 또한 "천도는 자연과 상충되지만, 사람에게는 더욱 그렇다" 고 말했다. 하늘과 땅과 조화를 이루고, 해와 달과 조화를 이루고, 사계절과 조화를 이루는데, 무엇이 실현될 수 없는가? 사실 이 세 가지 조건은 분명 옳지 않다. 한 사람이 하늘, 땅, 사람과 동시에 화목하게 지내기가 어렵다. 그래서 맹자도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다. 지리는 사람과 화목하지 않다" 고 말했다. 이른바' 하늘' 이란 성공에 도움이 되는 외부 조건 (예: 자연환경, 사회분위기, 심지어 어떤 기회) 을 말한다. 사람이 하늘과 땅과 사계절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것은 아마도 고전적인 의미에서' 날씨' 일 것이다. 사실 이것이 가장 높은 경지이다. 물론, 이 경지는 모든 사람이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마음대로 찾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따라서 "날씨" 는 이러한 조건 중 가장 쉽고 희귀한 것이다. 만약' 날씨' 가 나를 도와준다면, 왜 내 사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사실 나는' 지리적 위치' 가 최초이자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지리적 위치의 중요성은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건에서 확인되었다. 양군은 교전하고, 땅을 위해 싸우고, 양국은 땅을 위해 싸우지만, 단지 지리적 위치를 선점하기 위해서이다. 경제 발전은 자원과 에너지의 원천을 통제해야 한다. 오늘의 우주전과 석유전은 모두 같다. 지리적 위치는 중요하지만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무지막지한 곳에 있는데, 사람이 그 속에서 처지가 난처한데, 어떻게 다를 수 있단 말인가? 누구든지 진정으로 파악하고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사람과' 이다. 세 가지 요소 중' 사람과' 만이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사람과' 가 가장 역동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과' 는 끊임없이 자신을 새롭게 하고' 인심' 을 파악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른바' 사람과' 가 자신을 위해' 자강불식' 해야 한다는 것도 그 중 하나이다. 과거 첸 모리, jiegan 하늘, 대중 입 이라는 단어, 진 의 죽음의 종을 울렸다; 수호 영웅, 징벌이 강하고 약함을 부축하며, 천행도를 대신하여 탐관이 움츠러들 것이다. 태평천국은 한때 중국의 절반을 휩쓸었지만, 용쟁호투, 천경 혼전으로 한 번도 막을 내리지 못했다. "하늘" 에 순응하고 "지리" 를 차지했다고 할 수 있지만, "사람과" 를 잃었다.
이 때문에, 나는 대담하게 맹자의 말을 바꿀 수 있다: 지리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천시보다 못하다. 법이 없을 때, 나는 지리를 구하고, 지리가 없을 때, 나는 화해를 구했다. 왜 세상에서' 하늘, 땅, 사람' 의 조화를 이루기 어려운가?
천지지리인과' 는 흔하지 않지만, 유일하게 구할 수 있는 것은' 사람과 화목' 이다. 이것은 일종의 경지이고, 일을 구하는 경지이며, 성공의 잠재적 요소이며, 우리가 일을 구하는 관건이다. 맹자가 논증한 바와 같이,' 사람과 화목하다' 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오직 "사람과 화목하다" 만이 타이밍을 잘 잡을 수 있고, "화목하다" 가 있다
고대 중국 불교에 따르면 인생에는' 삼계' 가 있다: 소승 대승 우월. 소승은' 생존의 길' 을 가리킨다. 다윈은 "적자생존" 은 환경에만 적응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뛰어난 재능이 있어도 시전 할 수 없다. 영웅은 무용지물이고, 세상에는 사례가 너무 많다는 말이 있다. 삼국 시대, 양 수수 재능 가자 에 의존, 세계는 용인 하기 어렵다; 굴원은 애국의 뜻을 가지고 있지만, 강에만 투신하여 세상을 피한다. 육유는' 고아채' 만 할 수 있을 뿐, 어쩌면 그들은 더 높은 경지를 겪었을지 모르지만, 우승열렬한 자연의 법칙이 임명되지 못한다면 어떻게 발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어떤 의미에서 소승은 만루의 본전이다. 그렇지 않으면 네가 추구하는 것은 공중 누각이 될 뿐이다. 견우직녀와 허선백사 사이의 영원한 사랑처럼 많은 사람들이 감탄할 수 있지만, 이야기가 훌륭하지만, 세상의 용납할 수 없는 슬픔은 항상 불가피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다.
"발전의 길", 적자생존, 능력자 발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소위' 전능' 이란 기술 분야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사람, 조직, 관리, 대응 전략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짐승은 반드시 음식을 다투고, 왕을 다투고, 약자는 반드시 패하고, 패자는 반드시' 신하',' 죄수',' 코우', 심지어 죽을 수밖에 없다. 동물들이 서로 싸우는 잔인함은 깊은 감동을 받았다. 사실 인간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인간은 사고를' 생존' 에만 국한하지 않고 자신의 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들은 어떻게 말 무리에서 눈에 띄고, 어떻게 하면 적절한 시기에 눈에 띄게 될 수 있을까? 전문적인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 백락은 천리마를 알 수 있지만 백락은 천리마 주변에서 흔하지 않다. 그래서, 당신은 천리마이지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단지' 헛수고' 일 뿐, 심지어 말을 보는 사람에게 채찍질과 구타를 당할 수도 있다. 이것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지식도 없고 재능도 없는 난처한 국면일 것이다.
대승은 지배인의 심신 위치에 살거나, 홀가분하고 유쾌하거나, 절에 살거나, 강호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가리킨다. 왕은 국민을 통치하는 사람이거나, 진황한무처럼 성을 공격하여 마을을 약탈하고, 시체가 들판에 널려 있고, 전국을 통일해야 한다. 칭기즈칸, 활, 무적,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또는 제갈공명, 깃털 팬이 수건을 휘두르며 강산을 가리키고, 뜻이 천리에 있다. 아니면 양산 호걸처럼 신이 나서 하늘을 찌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왜 지난 세기에 마오쩌둥이 있었는지 이상하다. "총대 안에 정권이 나왔다." 당신이 지배인의 위치에 있을 때만, 어려서부터 크고, 약함에서 강까지, 당신은 수동적으로 주동적이고, 국면을 통제할 수 있고, 당신의 전략을 시전, 강호를 비웃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왕은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아마도 형이상학적으로 볼 때, 선조들은' 왕' 이라는 글자를 만들 때' 삼계 연결' 을 설정했을 것이다. 단어의 해부학 적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3 개의 수평 및 2 개의 수직" 이어야합니다. 그' 삼횡' 은 국왕이 갖추어야 할 지식의 폭과 계층을 가리키며, 삼횡에는 항상 바깥쪽으로 확장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생명의 시작, 그 뇌는 혼돈과 같다. 많은 지식을 저장하고 지식의 확장, 즉 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정한 저장량이 있으면' 세로' 와' 수직' 의 향상이 더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종용처럼 똑똑한 어린 시절 이후' 모든 사람 앞에서 사라진다' 고 말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고대의 초기 구름: 잠룡을 사용하지 마라! 지식이 어느 정도 축적되면 적절한 시작점을 선택하여' 중용용',' 련중용' 을 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면을 하나 이상 더 배우고 질적인 도약을 이루어야' 술업에 전공이 있다',' 지식이 깊다',' 인생이 공부에서 취업에 이르는 과정과 같다' 고 해야 한다. 취업시장에 입각하거나 직장에서 왕이 되려면' 독일 유학' 즉 이른바' 양종' 을 해야 한다. 왕이 되면' 모든 것에 고개를 숙이지 않는다' 고 할 수는 없지만, 휘장을 짜고 각 방면을 자신의 손바닥에 통제하려면, 반드시 국왕이 사유공간을 넓히고, 다시 한 번 사고의 방사선을 확대하게 될 것이다. 이른바' 삼횡' 이다. 물론 고대인들은 세 가지가 많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지식의 확장과 심화에 끊임없이 주의를 기울여야 새로운 환경의 변화에 지속적으로 적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적 자본이 사회 진보와 인간 발전에 의존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서구 경제학자 루카스는 그것을 전문화된 인적 자본으로 귀결시켰다. 사실 이것은 또한 인간의 자질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자질은 지식 구조를 가리킨다. 우리는 종종 지식 구조를 폭과 깊이로 나눕니다. 깊이란 어떤 전문 지식을 가지고 특정 분야를 전공하는 사람을 말한다. 광도란 종합적인 자질, 일종의 종합 능력의 응용을 가리킨다. 진정으로 왕이 되려면 지식의 폭을 더욱 중시해야 한다. 수술업에 전공이 있는 사람은 왕왕 이용당하고,' 치인' 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세상의 사람들은 좋든 나쁘든 상관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이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은 모두 똑같다.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사고를 소위 정통 범주로만 제한한다면, 그의 선택은 제한될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해야 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는 지식이 깊은 사람일 뿐만 아니라 지식의 폭과 깊이를 겸비한 사람이다. 분명히 마이크로 컴퓨터 소프트웨어만 설계하는 사람은 빌&; S226 게이츠; "봉신연의" 에는 여러 가지 신이 있고, 각자의 능력이 있으며, 결국 모두 강상에게 귀속되고, 강상은 천하의 귀재라도 신하상일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삼국의 유비 () 는 장 () 의 담력과 식견 () 과 제갈 () 의 지성과는 무관하지만, 그가 왕이라고 부를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덕에 달려 있다. 그래서 왕은 최후의 승리자이고, 왕은 항상 모든 방면의 종합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한 가지 일을 성취할 수 없고, 목표를 달성하거나, 하룻밤 사이에 왕이 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일정한 과정, 라이프 사이클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사실 우리의 고전적인' 주역' 은 우리에게 심오한 철학적 이치를 알려주었다. 주역' 은 9 일째 "절대 잠룡을 쓰지 마라" 고 말했다. 점괘의 시작은 생명의 시작이다. 생명의 힘은 미약할 것이다. 새끼독수리의 날개가 멀지 않은 것처럼, 잠룡이 심연에 웅크리고 있는 것처럼 헛되이 움직일 수 없다. 마치 누에는 여전히 뽕잎을 계속 먹어야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때, 그것은 야만적일 때 체질을 단련하고, 도광은 암울하다. 용은은, 덕은은, 일은 참는다. 영양을 많이 먹을 때이자 자신을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이때 나는 아직 약하기 때문에 너무 많은 외물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나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아기" 의 그림을 놓아야 한다. 이럴 때, 내가 갓 태어난 송아지가 되어 호랑이와 싸우고 싶다면, 나의 용기는 당연히 좋지만, 그저 웃음만 더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경은 "밭에서 용을 만나다" 고 말했고, 93 은 "군자가 하루 종일 일하다" 고 말했고, 94 는 "혹은 심연" 이라고 말했다. 사실, 이것들은 우리가 분투하는 길에서' 신중해야 한다' 고 경고하고, 주변 사람들과 일에 대해 신중해야 한다. 이때 하늘에는 아무도 없고, 가운데에는 사람도 없고, 지하에도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미' 장룡와호' 의 축적을 지나갔고, 흔히 말하는' 총타두새' 가 바로 이 이치이다. 홍군강리는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호산행을 편향하는 정신은 당연히 좋다고 말했다. 만부득이하지 않으면 바람직하지 않을 것이다. 이때 너는 주변 사람들에게 "신중해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설령 당신이 천리마일지라도, 백락과 명주를 만나지 못한다면, 당신은 "많은 사람들을 외면"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모든 것을 다투고 심지어 거장하여 왕이라고 한다면, 심상치 않은 억압이 있을 것이며 큰일을 이루기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둘째, 잠시 이긴다 해도 서리와 눈이 우리를 핍박하면 우리도 질 것이다. 중국 전역을 휩쓸었던 평화대왕 홍수전과 곧 입경할 이자성이 그렇다. 역사상 많은 농민 봉기와 많은 왕조 개혁의 결말이 종종 성공을 거두는 것이 그 예이다. 그 이유는 그가 자신을 알 수도 없고, 상대도 알 수 없고, 형세를 잘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요컨대, 그는 유, 지구, 사람들과 함께 지낼 수 없다. 적자는 생존할 수 있고 강자는 발전할 수 있다. 덕행과 공부에서 끊임없이 전진하고, 자신의 수양과 습관을 키우고, 자신의 정신을 교화하고, 자신의 지식의 폭과 깊이를 끊임없이 넓히고, 자신이 할 수 없는 것을 얻고, 모든 합리적인 수단을 이용하여 상대를 이겨야 다른 사람 앞에서 걸을 수 있다.
<역경> 95 운:' 비룡이 하늘에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추구하는 것, 혹은 목표를 달성할 때이다. 만약 네가 많은 돈을 축적한다면 당연히 왕이 될 것이다. 왕이 되면 당연히 칭찬받을 만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왕이 되는 과정과' 왕' 이후의 기쁨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 일단 당신이 왕이면, 당신은 당신의 생각, 당신의 몸과 피부가 게으르고, 당신은 당신의 국민에게 관심이 없습니다. 너는 더 사업심이 없다. 너는 몸과 위치의 공허함을 유지한다. 장기적으로 보면. 진황이 정권을 이기고 중국을 통일했지만, 그것은 이듬해 이후에만 쇠퇴할 수 있었다. 오한, 왕당, 명나라 만청은 세계에서 가장 강하지만, 그들은 모두 번영과 쇠퇴를 가지고 있어 역사의 변화를 피할 수 없다. 왜 번영과 쇠퇴, 죽음? 사용하기 쉬운 9 언처럼: "용족 용은 머리가 없다", 이치는 "알면서도 물러서지 않고, 알면서도 죽지 않고, 알면서도 무패한다" 는 것이다. 너는 자신이 왕이라고 생각하는데, 너는 신하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다년간의 쇠퇴를 거쳐 몇 명의 새로운 왕을 양조하고, 새로운 왕은' 용조' 를 구성하였다. 한나라의' 왕범의 난', 송조의 소율붕당, 명나라 초년의 궁궐을 핍박하는 왕염, 청조의 당, 일단 용족이 나오면, 당신은 약한 왕이나 강왕입니다 태평천국의 역사를 돌이켜봅시다. 천왕은 덕이 없고, 많은 제후들이 군대를 떠받들고 자중하며, 이에 따라 내분, 심지어는 생령이 도탄에 빠져' 나라를 해치고 백성을 해치다' 고 한다. 사람들은 흔히' 시대의 변천' 으로 귀결되는데, 사실 외적인 표현일 뿐,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결국 큰일을 이룰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진실은 항상 복잡하며, 그 본질은 종종 간단하다. 어떻게 하면 목표를 달성하고, 빨리 출세하고, 승자가 되어 왕이 될 수 있을까?
우선 강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모든 사람은 성별, 나이, 지식, 직위, 기존 자산, 사회관계 등 그 사람의 종합 조건이 얼마나 다르든 상관없이 서로 다른 출발점이다. 그리고 이 목표점은 돈, 권력, 명예, 이익 등을 의미한다. , 우리가 이미 천시지리인을 가지고 있든 없든, 우리가 단지 사람을 가졌든, 아니면 아무것도 가지고 있든 간에, 우리가 왕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그것과 목표점 사이에 항상 직선이 있고, 항상 필연적인 경로가 있다고 굳게 믿는다. 이 경로는 다르지만, 단지 그것의 길이와 거리가 다를 뿐이다. 간단한 시간 공식을 통해 시간과 속도가 항상 주어진 거리에 반비례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즉, 우리가 목표에 도달하는 시간은 우리 자신의 속도에 달려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우리가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까, 왜 충분한 자신감을 가질 수 없을까?
둘째, 우리는 외롭고 곤충의 정신인 누에를 배워야 한다. 누에는 뽕잎을 계속 먹고 영양을 흡수하고 자신을 감싸 무심코 고치 껍질을 깨물어 날개가 돋는다. 사실 자신을 포장하는 것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며 전략이다. 어느 날 날개가 자라서 날 수 있는 것이 목표입니다. 곤충으로서 환경에 적응하고 외로울 수 있고, 언젠가는 날 수 있도록' 자신을 묶어라' 는 것은 외로운 정신에 의지해야 한다. 중국 고대 오월전에서 월왕이 10 년 동안 생계를 꾸려 국위를 되살릴 수 있었던 반면, 장량 () 는 치욕을 참고 두 다리를 짊어지고 장군이 되는 것도 고군분투의 정신에 의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먼저 외로운 사람만이 외롭지 않을 것이다.
셋째, 우리는 앞으로의 길에서 개인차를 정확하게 분석해야합니다. 개인차는 시작점이 다르고, 각자의 시작점과 대상점 사이의 거리는 항상 다르다. 분명히, 시작점의 차이로 인해, 우리는 각자의 목표점과의 직선이' 직선 방정식' 에 부합한다. 출발점이 높은 사람은 조금만 노력하면 즉시 성공할 수 있고, 출발점이 낮은 사람은 노력을 배가해야 한다. 물론, 그들이 부지런하면,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그래서 우리가 고려해야 할 요점은 속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속도는 주로 두 가지 요인과 관련이 있는데, 하나는 자신의 에너지 동력이고, 하나는 환경의 마찰 저항을 줄이는 방법이다. 그래서 어떻게 내적 동력을 증강시키고, 어떻게 끊임없이 자신의 환경에 대한 적응성을 조정하고, 주변 공간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가. 환경의 힘을 파악하고 의지하면 안개, 바람, 화살을 통해' 스프레이' 를' 초음속' 으로 바꿀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면서 목표의 방향을 끊임없이 바꾸고 조정할 필요가 있으며, 여전히 우리 자신의 통치인과 지배받는 위치를 끊임없이 조정할 필요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세상에는 절대적인 권력이 없다. 진퇴는 항상 주변 환경의 제약을 받으며, 우리는 후퇴만 알 수 없다. 우리는 단지 이윤을 내고 싶고, 적자를 내고 싶지 않다. 세상에는 절대적인 이익이 없다. 그것은 항상 투쟁과 타협에 접근하여 끊임없이 조정해야 한다. 고대인 구름: 가져가, 가져와, 가져가. 우리는 최고를 쟁취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최고를 얻을 수 있고, 우리는 최고를 쟁취할 수 없다. 우리가 자강불식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더라도 자아를 실현하는 추구이다. 성패로 영웅을 논하지 않고 누가 마지막 자신감과 매너로 웃는지 봐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가 진정으로 왕의 마음이 될 수 있고, 우리의 목표가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도의 이론은 영원히 복잡하지만, 그 본질은 비교적 간단하다, 마치' 변자가 쉽다' 와 같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사실 사치품을 너무 잘 알 필요가 없다. 이른바' 무승유수' 라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사실 무법은 최고경지이다. 도가가 제창한' 무위' 가 사실 유망한 최고 경지인 것처럼. 세상은 이름, 권리, 이익에 더 관심이 있고, 자신이 왕도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실 진정한 왕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왕이다.
물론, 세상의 사람들은 다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차이는 정신적으로만 존재하지만, 같은 이치는 아마도 산의 저쪽에서 볼 때, 사방에 널리 퍼져 있는 절대적인 진리는 없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목표를 향해 부단히 노력하고,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면, 결국에는 반드시 수확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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