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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계 미국 문학의 대표적인 작가는 누구입니까?

미국 문학사의 구분은 많은 문학사가들이 독립 전쟁(1775-1781), 남북 전쟁(1861-1865), 제1차 세계 대전(1914-1918), 그리고 제2차 세계 대전(1939-1945)의 중요성. 이러한 대략적인 구분 아래에는 미국 문학의 시기와 그 안의 하위 구분을 구별하는 데 더 널리 사용되는 몇 가지 용어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용어는 일정 기간, 정치적 조직의 형태, 두드러진 문화적 또는 상상적 양식, 지배적인 문학 형식을 나타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1607-1775. 제임스타운에 최초의 식민지가 건설된 때부터 미국독립혁명이 발발할 때까지의 기간을 흔히 식민지 시대라고 부른다. 이 시기의 작품은 대부분 종교적이고 실용적이거나 역사적인 작품입니다. 일부 식민지의 건국과 초기 역사에 대해 글을 쓴 17세기의 주목할만한 저널 및 서사 작가로는 William Bradford, John Winthrop 및 신학자 Cotton Mather가 있습니다. 다음 세기에 걸쳐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는 선도적인 철학자이자 신학자였으며, 벤저민 프랭클린(Benjamin Franklin)은 초기 미국 저술의 명확하고 설득력 있는 산문의 대가였습니다. 에드워드 타일러(Edward Tylor)의 원고가 처음 출판된 1937년이 되어서야 그가 영국의 경건한 시인 허버트(Herbert)와 크래쇼(Crashaw) 스타일의 뛰어난 종교 시인으로 밝혀졌습니다. 앤 브래드스트리트는 세속적, 가정적, 종교적 주제를 사용한 식민지 시대의 주요 시인이었습니다.

필리스 휘틀리가 아직 19세의 아프리카 태생 노예였던 1773년에 『다양한 주제에 관한 시』를 출판하면서 뛰어난 흑인 작가들이 대거 등장했음을 알렸다. 나중에 더 널리 받아들여지는 제목인 아프리카계 미국인 작가를 사용하지만 최근까지 이들은 무시되었습니다. 미국의 아프리카 문화 전통은 복잡하고 다양합니다. 서구와 아프리카, 구전과 서면, 노예와 자유, 유대교와 이교도, 농장과 도시, 인종차별 철폐와 흑인 민족주의 등 긴장과 융합을 낳은 문화 전통입니다. 역사를 통틀어 매우 혁신적이고 독특한 문학을 탄생시켰으며, 서양 음악 전통에 대한 미국의 중요한 기여로 간주되는 음악 형식입니다. 참조: J. Sanders Redding의 『흑인 시인 만들기』(1939년, 1986년 재인쇄); Houston A. Baker, Jr.의 Afro-American Literature(1971); "African American Novel and Its Tradition"(1987) , W. Bell 작성; Henry L. Gates Jr.가 작성한 "The Image of Blackness"(1987) 및 Henry L. Gates Jr.가 편집한 "Black Literature and Literary Theory"(1984); of African American Literature"(1997)는 Henry L. Gates Jr., Nellie Y. McKay 등이 공동 편집했습니다.

1765년 인지세법에서 1790년까지의 기간은 때때로 혁명전쟁으로 구별됩니다. 이 시대는 혁명적 선전에 관한 토머스 페인의 영향력 있는 에세이의 시대였습니다. 토머스 제퍼슨의 버지니아 종교 자유 법령과 독립 선언문 시대, 그리고 연방주의자 논문(알렉산더 시대의 가장 유명한 에세이)의 시대였습니다. Hamilton과 James Madison은 헌법을 지지하는 글을 썼습니다. Philip Freneau와 Joel Barlow는 애국적인 풍자를 썼습니다.

1775-1865. 1775~1828년은 초기 민족문학 시기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1828년 잭슨주의 민주주의의 승리로 끝나고 상상력이 풍부한 민족문학의 출현을 알렸다. "(1787)], 최초의 미국 소설[William Hill Brown의 "The Power of Sympathy"(1789)], 그리고 1815년에 창간된 최초의 오래 지속되는 미국 잡지인 North American Review입니다.

워싱턴 어빙(Washington Irving)은 수필과 이야기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찰스 브록든 브라운(Charles Brockden Brown)은 독특한 미국 고딕 소설을 썼으며, 미국 최초의 중요한 소설가인 제임스 페니모어(James Fenimore)는 비교적 성공적인 시를 썼습니다. 영국의 전임자들로부터 독립. 탈출하거나 해방된 아프리카계 미국인 노예들의 수많은 노예 이야기와 자서전 중 첫 번째가 1760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작품의 대부분은 Frederick Douglass의 "The Life and Times of Redrick Douglass"를 포함하여 1830년에서 1865년 사이에 출판되었습니다. (1845) 및 Harriet Jacobs의 "노예 소녀의 삶과 시대"(1861).

1828년부터 1865년까지, 잭슨 시대부터 미국 남북전쟁까지의 기간은 종종 미국에서 낭만주의 시대로 간주되며(신고전주의와 낭만주의 참조) 독특한 예술의 완전한 도래를 알립니다. 미국 문학 시대. 이 시대는 때로 미국 르네상스라고도 불리며, 이 이름은 이 시대의 유명한 작가인 Ralph Waldo Emerson, Henry David Thoreau, Edgar Allan Poe, Herman Melville을 평론한 F. O. Matheson의 영향력 있는 동명의 책(1941)에서 유래되었습니다. , Nathaniel Hawthorne(또한 참조: 상징주의); 이 단계는 에머슨을 중심으로 한 초월주의 시대라고 불리며 뉴잉글랜드의 지배적인 철학 및 문학 운동 이후에 시작되었습니다(참조: 초월주의). 드라마를 제외한 모든 문학 장르에서 이 시기 작가들이 창작한 작품의 독창성과 높은 예술적 성취는 후대 미국 문학을 능가할 수 없습니다. 에머슨, 소로, 초기 페미니스트 마가렛 풀러는 아이디어, 이상, 문학적 목적 측면에서 그 시대와 이후 세대의 많은 미국 작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시대는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워싱턴 어빙, 제임스 페니모어 쿠퍼 등의 신작이 꾸준히 나오던 시대였을 뿐 아니라, 포, 호손, 멜빌, 해리엇 비처 등의 신작도 스토우와 남부 소설가 윌리엄 길모어 심스가 활동하던 시대였다. 포(Poe), 존 그린리프 휘티어(John Greenleaf Whittier), 에머슨(Emerson), 헨리 워즈워스 롱펠로(Henry Wadsworth Longfellow) 시대에는 소설과 단편소설을 썼고, 미국 시인 중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월트 휘트먼(Walt Whitman)이 시를 썼던 시대이기도 했다. 심즈(Sims)와 제임스 러셀 로웰(James Russell Lowell)은 산문 시대에 뛰어난 미국 문학 비평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프랜시스 엘렌 왓킨스 하퍼(Frances Ellen Watkins Harper)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여성 시인의 시적 전통을 이어갔고, 윌리엄 웰스 브라운(William Wells Brown)의 클로델(Claudel)(1853), 해리 윌슨(Harry Wilson)의 "We Negroes"(1859)와 같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소설이 쇼를 시작했습니다.

1865-1914. 피비린내 나는 미국 남북전쟁, 전후 남부의 재건, 그리고 그에 따른 북부의 급속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인해 야기된 큰 변화는 미국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켰고 미국의 문학 모델도 변화시켰습니다. 1865~1900년은 마크 트웨인(Mark Twain), 윌리엄 딘 하웰스(William Dean Howells), 헨리 제임스(Henry James), 존 W. 디포레스트(John W. DeForest), 해롤드 F. 레드릭(Harold F. Redrick) 및 아프리카계 미국인 소설가 찰스 W. 체스넛(Charles W. Chesnutt)의 작품을 포함하는 시기를 언급하면서 흔히 현실주의 시대로 불린다. 비록 다르지만 이 작품들은 산문 소설의 전신인 포(Poe), 호손(Hawthorne), 멜빌(Melville)의 "전설적인" 작품과 구별하기 위해 모두 "현실적인" 작품으로 분류됩니다(참조: 산문 로맨스, 사실주의). 일부 현실주의 작가들은 소설의 배경으로 장소를 사용했습니다. 이들 작가로는(미시시피 계곡 지역에 관한 Mark Twain의 소설 외에도) 캘리포니아의 Bret Hart, 메인의 Sarah Orne Jewell, 매사추세츠의 Mary Wilkins Freeman, George W. 루이지애나의 카부르(Cabourg)와 케이트 쇼팽(Kate Chopin). (참조: 지역 소설.) 쇼팽은 현재 초기 주요 페미니스트 작가로 유명합니다. 휘트먼은 19세기 마지막 10년까지 계속해서 시를 썼는데, 나중에 에밀리 디킨슨(휘트먼과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음)이 합류했습니다.

비록 디킨슨의 1,000편이 넘는 짧은 시 중 단지 7편만이 그녀의 생애 동안 출판되었지만, 오늘날 그녀는 미국에서 가장 독특하고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Sidney Lanier는 음악 비트를 기반으로 한 실험적인 시를 출판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작가인 Paul Lawrence Dunbar는 1893년에서 1905년 사이에 시와 소설을 출판했으며, 1890년대에는 Stephen Crane(비록 29세의 나이로 사망했지만)은 실험에 앞서 자유시를 출판했습니다. Ezra Pound와 Imagists의 작품은 훌륭하고 혁신적인 단편 소설과 나중에 등장한 두 가지 서술 방식, 즉 자연주의와 인상주의를 예고하는 단편 소설을 제작했습니다. 1900년에서 1914년 사이에 James, Howells, Mark Twain은 계속해서 글을 썼지만 Edith Wharton도 그녀의 초기 소설을 출판했습니다. 본능적 욕망과 외부 사회 세력의 결합에 희생되는 인물을 대표하는 소설. 이 시기는 자연주의 시대로 구분됩니다. 참조: 현실주의 속의 자연주의;

1914-1939. 두 차례의 세계 대전 사이이자 1929년에 시작된 대공황의 트라우마로 특징지어지는 이 시기는 여전히 '현대 문학'이라고 불리는 것이 출현한 시기였으며, 미국에서의 그 탁월함은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19세기 중반 미국 르네상스와 비슷하지만 대부분의 초기 작가들과 달리 미국 모더니즘 작가들은 광범위한 국제적 명성과 영향력을 누리고 있습니다. (참조: 모더니즘.) 1912년 Harriet Munro가 시카고에서 창간한 잡지인 Poetry는 많은 혁신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유명한 시인 중에는 Edgar Lee Masters, Edwin Arlington Robinson, Robert Frost, Carl Sandburg, Wallace Stevens, William Carter Ross Williams, Ezra Pound, Robinson Jeffers, Marianne Moore, T. S. Eliot, Edna St. Vincent Millay 및 E. E. Cummings가 있습니다. 이 시인들은 Amy Lowell, H. D. (Hilda Doolittle)의 상상주의, Frost의 운율시, 방언으로 구성된 미국 자유시, Cummings의 형식과 활자체 실험, Jeffers 등 전례 없는 다양한 시적 양식을 사용했습니다. ' 시적 자연주의, 파운드와 엘리엇은 프랑스의 상징주의적 형식과 전통적인 방법론에 영국 형이상학적 시인의 지혜와 지혜를 결합하여 은유적 기법을 통합, 소화, 흡수하여 그들의 독특한 시 창작에 적용한다. 산문 소설의 주요 작가로는 Edith Wharton, Sinclair Lewis, Ellen Glasgow, Willa Cather, Gertrude Stein, Sherwood Anderson, John Doss, Passos, F. Scott Fitzgerald, William Faulkner, Ernest Hemingway, Thomas Wolfe 및 John Steinbeck이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미국은 최초의 뛰어난 극작가인 유진 오닐(Eugene O'Neill)과 반 윅 브룩스(Van Wyck Brooks), 말콤 카울리(Malcolm Cowley), T. S. 엘리엇(T. S. Eliot), 오만하고 비열한 정신을 지닌 에드. 멘켄.

이 시기의 문학은 다양한 방식으로 세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20년대의 사치스럽고 쾌락주의적인 시대는 F. 스콧 피츠제럴드(F. Scott Fitzgerald)의 "재즈 시대 이야기(Stories of the Jazz Age)"(1922)에 의해 대중화된 이름인 "재즈 시대"라고도 불립니다. 이 10년은 또한 Candy Cullen, Langston Hughes, Claude McKay, Joan Toomer, Zora Neale Hurston 및 기타 많은 아프리카 출신 미국 작가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할렘 르네상스의 주요 작품을 제작한 할렘 르네상스 시대였습니다. 문학적 형태. (참조: 할렘 르네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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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대의 많은 뛰어난 미국 작가들은 1차 세계 대전 이후 자신의 전쟁 경험과 미국 문화의 무지와 "청교도적" 성격으로 인식한 "억압과 소외"에 깊은 환멸을 느꼈습니다. 잃어버린 세대(Gertrude Stein)는 당시 프랑스의 젊은이들을 지칭하기 위해 이 용어를 처음 사용했습니다. 보다 다채로운 문학적, 예술적 환경과 보다 자유로운 생활 방식을 추구하기 위해 이들 작가 중 일부는 런던이나 파리로 해외로 이주했습니다. Ezra Pound, Gertrude Stein, T. S. Eliot는 결국 해외로 떠났지만 Malcolm Cowley가 그들을 [망명의 귀환](1934)이라고 불렀던 것처럼 대부분의 젊은 "망명자들"은 모두 1930년대에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헤밍웨이의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와 피츠제럴드의 『밤은 젊다』는 미국 망명자 두 사람의 심리와 생활 방식을 그린 소설이다. 대공황과 프랭클린 델라노 루즈벨트 대통령의 뉴딜 정책으로 인해 발생한 경제적, 사회적 변화의 시기인 '급진적인 30년대' 동안 일부 작가들은 급진적인 정치 운동에 헌신했고, 다른 많은 작가들은 문학 작품에서 사회적인 압박에 대해 다루고 있다. William Faulkner, John Dos Passos, James T. Farrell, Thomas Wolfe, John Steinbeck, Eugene의 소설을 포함한 당시 이슈. ·O'Neill, Clifford Odets 및 Maxwell Anderson의 희곡. 참조: 미국의 1930년대: 문학사(Peter Conn 저)(2009), 어둠 속에서 춤추기: 대공황의 문화사(Maurice Dickstein 저)(2009).

1939년부터 현재까지. 제2차 세계대전, 특히 반역 혐의로 인한 모스크바 재판과 1939년 스탈린과 히틀러 사이의 소련-독일 조약 체결로 인한 소련 공산주의에 대한 환멸은 1930년대 문학적 급진주의가 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끝. 1991년 소련의 붕괴는 소련에 문화적으로 충실했던 소수의 작가들에게 최종 타격을 입혔습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평등주의자로 알려진 1930년대 산업 경제에서 농업 경제로의 복귀를 적극적으로 지지한 남부 보수 작가들이 신자유주의를 장악하며 문학을 작가의 삶과 사회로부터 고립시키는 공통된 비판을 대표했다. 는 형식적으로 문학작품을 유기적이고 자율적인 실체로 보는 것이다. [참조: John L. Stewart, The Burden of Time: Fugitives and Equalitarians(1965). ] 그러나 에드먼드 윌슨, 라이오넬 트릴링 등 저명하고 영향력 있는 비평가들은 물론 필립 러브, 알프레드 카신, 드와이트 맥도날드, 어빙 등의 비평가들·뉴욕 문인으로 분류된 하우를 비롯한 기타 비평가들은 1960년대에도 여전히 문학 작품을 인간의 본성과 역사의 관점에서 다루며, 작가의 삶과 기질, 사회적 환경을 심사의 배경으로 삼고, 작품의 도덕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작품의 질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 기준으로 삼는다. 참조: Alexander Bloom의 "The Prodigal Son: New York Literati and their World"(1986); V. B. Leach의 "193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미국 문학 비평"(1988) 제4장. 1970년대와 그 이후 미국 문학 이론과 비평의 급진적인 새로운 발전에 대한 논의는 포스트구조주의를 참조하세요.

돌이켜보면 1950년대는 흔히 문화적 순응과 현상 유지에 만족한 시기로 여겨지지만, 이 시기는 반체제, 반체제 등 다양한 역동적인 운동이 출현한 시기였다. 전통적 문학 운동: Allen Ginsberg 및 Jack Kerouac과 같은 비트 작가; Black Mountain 시인 Charles Olson, Robert Crelai 및 Robert Duncan, 뉴욕 시인 Frank · O'Hara, Kenneth Koch 및 John Ashbery.

이 시기는 또한 고백적인 시와 문학의 성에 대한 극도로 솔직하고 개방적인 태도의 시기였으며, 유명한 작가 헨리 밀러(1930년대에 자서전과 소설 작품을 쓰기 시작했지만 1950년대까지만 비공개로 유포되었던 시기)가 특징인 시기였습니다. ) ), Norman Mailer, William Burrows, Vladimir Nabokov의 작품("Lolita"는 1955년에 출판됨)도 포함됩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초반의 반문화 운동은 초기의 창조적 패턴 중 일부를 물려받았지만, 반항적인 청년 운동과 베트남 전쟁에 대한 격렬하고 때로는 폭력적인 반대는 이 운동을 극단으로 몰아갔고, 이 운동에 대한 광신주의는 호의적이었다. , Theodore Roszak, The Making of the Counterculture(1969)를 참조하세요. 운동에 대한 이후 검토는 Maurice Dickstein, Eden's Gate: American Culture in the 1960s"(1978)를 참조하세요. 참조: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이 기간 동안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학 작품의 급진적인 발전에 대해서는 흑인 예술 운동을 참조하십시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산문 소설의 주요 작가로는 블라디미르 나보코프(1940년 미국으로 이민), 유도라 웰티, 로버트 펜 워렌, 버나드 맬러머드, 제임스 쿠어슨, 솔 벨로, 메리 매카시, Norman Mailer, John Updike, Kurt Vonnegut Jr., Thomas Pynchon, John Barth, Donald Barthelme, E. L. Doctorow, Cynthia Ozick, Joyce Carol Oates 등 시 창작의 주요 대표자는 Marianne Moore, Robert Penn Warren, Theodore Roethke, Elizabeth Bishop입니다. , Richard Wilbur, Robert Lowell, Allen Ginsberg, Adrienne Rich, Sylvia Plath, A. R. Ammons 및 John Ashbery; 연극: Thornton Wilder, Lillian Hellman, Arthur Miller, Tennessee Williams, Edward Albee 및 Sam Shepard, David를 포함한 후속 극작가 마멧, 토니 쿠슈너, 웬디 와서스타인. 20세기 후반의 가장 혁신적이고 뛰어난 문학 작품 중 다수는 종종 특정 "소수 집단" 또는 특정 민족 문학 집단("민족 집단"은 ​​주요 집단으로 구성됨)에 속해 있는 작가들에 의해 창작되었습니다. 동일한 인종, 종교, 언어, 문화적 패턴, 출신 국가 등을 공유하는 문화 및 사회 시스템의 개인 그룹입니다. 그러나 이들 집단 내외에서는 많은 논란이 있는데, 그 논쟁의 초점은 그러한 작가들을 미국 주류 문학의 일부로만 간주하는 것이 더 공정하고 정확한가 하는 점이다. 아니면 각 작가의 특정 국가 문화에의 참여를 강조하는 것이 더 공정하고 정확한가? 작가의 정체성과 그가 속한 문화의 독특한 주제, 주제, 형식적 특성을 반영할 수록 더욱 공정하고 정확합니다. (참조: 인본주의의 정체성 이론가.) 여기에 저명한 아프리카계 미국인 소설가이자 수필가인 Ralph Ellison, James Baldwin, Richard Wright, Albert Murray, G가 있습니다. Loria Naylor, Alice Walker 및 Toni Morrison 시대에는 시인 Amiri Baraka(Leroy Jones), Gwendolyn Brooks, Maya Angelou 및 Rita Dove의 시대, 극작가 Lorraine Hansberry 및 August Wilson의 시대. (인기 있는 시적 패턴의 일부 발전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Performance Poetry.) 이것은 또한 Leslie Marmon Silko(아메리카 인디언), Oscar Huros 및 Sandra Cisneros(히스패닉계 미국인), Jupa Lahiri(동인도인), Maxine Kingston(일명 Tingting)이 있는 곳입니다. Tang), Amy Tan(중국계 미국인) 등 뛰어난 소수민족 소설가들이죠. 참조: 세 가지 미국 문학: 치카노 인문학, 아메리카 원주민 문학, 아시아계 미국인 문학: 휴스턴 A. 베이커 편집(1982).

1. 중미문학에 나타난 중국계 미국인의 '이중의식'

중미문학은 1960년대 리진양의 『꽃북송』을 시작으로 근년에 이르기까지 꽃피웠다. , 에이미 탄(Amy Tan)이 출판한 『싱킹 피쉬(Sinking Fish)』와 중미 작품 속 중국계 미국인의 묘사는 모두 중미 문화와 두 세계 사이의 '야망 있는 사람들'의 정체성을 반영한다. 나이든 세대의 이민자들은 깊고 견고한 중국 뿌리를 갖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의 우월성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거의 없습니다. 미국에 온 후, 그들의 반 폐쇄적인 생활 환경은 그들을 미국 주류 사회에서 크게 벗어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 문화에 대한 그들의 심리적 동일시는 종종 느리고 수동적이며, 자신의 위치에 대해 혼동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미국에서 중국인입니다. '메이드 인 아메리카(Made in America)'의 신세대는 미국 문화의 바다 속에서 성장했고, 자연스럽게 미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스스로를 순수한 미국인으로 여겼다. 그러나 냉혹한 현실은 그들이 미국인이자 중국인이지만, 완전히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의 개인적인 소망이 무엇이든 그들은 인종적 편견에 눈이 먼 많은 서구인들의 눈에 '중국계 미국인'이라는 범주를 뛰어넘을 수 없습니다. '중국인'은 언제나 가난, 후진성, 무지의 동의어일 것입니다. 서양의 '천국'에는 중국인이 설 자리가 없어야 합니다. 비록 이들 중국인이 미국 시민이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이 점에 대해 장총 교수는 디아스포라 민족의 다민족적, 다문화적, 초국적적 특성으로 인해 눈에 보이지 않는 근원문화와 근원의식, 그리고 명시적인 현재 문화와 현재 사이의 분열과 갈등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고 논평했다. 어느 정도의 정체성 불확실성은 일종의 "이중 정체성" 또는 "이중 의식"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이중의식의 충돌을 가장 잘 구현하는 것은 미국 문화 가치관을 가진 중국 젊은이들과 중국 문화 가치관을 가진 중국 부모 사이의 갈등이다. 자신의 경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민자 노년층은 백인 우월주의 사회에서 중국 어린이들이 발판을 마련하고 성공을 희망하려면 탁월해야 한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녀를 엄격하게 징계하고, 자녀의 미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조이럭클럽』의 어머니들은 딸들의 삶을 중국 전통 관념에 따라 이끌어 나가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자신들의 미래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그들이 마주한 것은 딸들의 공개적인 반항이나 소극적인 저항이었다. 엄마와 딸은 밤낮으로 어울리지만 낯선 사람이고, 같은 땅을 밟지만 전혀 다른 두 세계에 살고 있다. 이런 식으로, 두 문화적 전통 사이의 갈등에 이미 존재하는 세대 차이를 메우기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Amy Tan의 "The Joy Luck Club"(1989)과 "The Kitchen God's Wife"(1991)에 나오는 모녀 갈등은 중국계 미국인 1세대의 강력한 "중국 음모"와 "중국 음모"를 보여줍니다. 미국에서 자란 딸들의 반항적인 심리는 서로 양립할 수 없다. 그들은 기성세대가 그토록 소중히 여기는 '중국의 뿌리'를 이해하지도 관심도 갖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중국 전통문화는 그저 멀고 낯선 나라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저속한 풍습일 뿐입니다. Tingting Tang과 Amy Tan의 소설은 모두 2세대 이민자들이 피부에 각인된 중국 문화에서 점차 소외되고 있음을 강조하고, 미국 주류 백인 문화에 통합하려는 그들의 열망을 의식적으로 강조합니다.

2. 오리엔탈리즘 속 미중 문학에 나타난 '타자'의 이미지

백인 중심의 권력 담론 하에서 미국 내 중국인의 투쟁과 생존의 역사는 은폐되고 억압된 역사가 되기도 합니다. 탕팅팅은 『차이나맨』 제3장 『시에라네바다의 할아버지』 이후 『중국인 배척법』에서 8페이지에 걸쳐 1868년부터 미국 정부의 연간 목록부터 1978년부터 1978년까지 공포된 중국인 배척법 및 관련 전공까지 빠짐없이 충실히 열거했다. 이번 사건은 미국 정부의 중국인에 대한 차별과 박해의 역사와 중국인 배제법의 어리 석음과 불합리성을 적나라하게 지적했다. 백인 중심의 권력 담론은 중국계 미국인에 대한 묘사를 형성하며, 중국 역사는 백인 우월주의 권력 담론에 맞게 왜곡되거나 다시 쓰여지거나 숨겨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의 동양론은 중국문학의 약한 문화가 서양 백인의 강한 문화에 의해 강요된 배제와 억압을 형상화한다.

사이드의 설명에 따르면 오리엔탈리즘은 두 가지 의미를 갖는다. 첫째는 동양과 서양의 존재론적, 인식론적 차이에 기초한 사고방식을 의미하고, 둘째는 서양의 장기적인 지배와 재구성, 담론권적 접근을 의미한다. . 그러므로 이러한 불평등한 관계를 바탕으로 이른바 오리엔탈리즘은 동양에 대한 서양의 무지와 편견, 호기심이 만들어낸 신화가 되었다. 동양에 대한 서양인의 뿌리 깊은 편견적 이해체계인 오리엔탈리즘은 본질적으로 서구 제국주의가 동양을 통제하고 지배하려고 만들어낸 인위적인 허구이다. 푸코의 담론론으로 분석해보면 이는 권력의 산물, 일종의 지적 권력 또는 문화적 헤게모니이다. 그는 동양을 '타자'로 간주하고 담론 헤게모니를 통해 서양과 완전히 반대되는 '동양'을 건설했다. 이는 서구 문명이 합리성, 도덕성, 정의를 구현하는 우월한 문명이며, 이를 통해 공개적으로 세계를 식민지화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동쪽. . 뿌리깊은 인종주의 의식은 다른 소수민족의 문화를 소외시키고, 최소화하고, 여성화함으로써 다문화주의 옹호자들은커녕 다른 소수민족의 문화와 동등하게 대화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자유와 평등의 나라, 국가는 모든 사람이 함께 살고, 생존하고, 발전하는 나라입니다. 최종 분석에 따르면, 중국과 미국의 문학은 포스트식민 이론의 의미에서 여전히 "혼성" 문학적 다양성, 즉 중국과 서양 문화 전통의 결합에 기초한 혁신입니다. 오랫동안 주류 사회는 중국 남성에 대한 개념적 인상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들은 미국 사회에서 행인이며 항상 외국인일 것입니다. 그들은 과묵하고 신비스럽습니다. 중국 여성에 대한 태도는 Huang Yuxue의 자서전 소설 "Five Girls"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한 어린 중국 소녀가 학교에서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백인 소년들은 그녀를 중국인이라고 부르며 그녀에게 칠판 지우개를 던졌습니다. 그리고 기사 속 여주인공이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을 때 취업처 직원이 그녀에게 “당신이 현명한 사람이라면 그냥 중국 상업은행에 가서 일자리를 구하세요. 미국 상공회의소. 어쨌든 태평양 연안 지역의 인종적 편견은 당신에게 매우 해롭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주류 문화에 부응하여 미국 주류 사회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중국계 미국인이 하진으로 대표되는 작가들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담론을 동양화하고 그것을 버리고 숨기려고 했다. 중국 문화의 정체성은 서구 관객과 시장을 기쁘게 하는 것이고, 서구 주류 문화는 이를 이용해 주류 문화의 중심적 위치와 서구 담론의 헤게모니를 공고히 한다. 동쪽 위에. 하진은 소설 '기다림'에서 슈유를 따서 들고 다닐 수 있는 좋은 농부로 묘사했지만, 그는 그녀를 3인치 황금 연꽃으로 감싸주었다. 동양학자들에게 이는 중국 전통 여성의 상징이자 전형이다. 그의 단편 『광야에서』는 남성의 가치를 성적 능력과 완전히 동일시하고, 무잉의 묘사를 통해 맥락에서 벗어난 페미니스트를 뻔뻔한 매춘부와 동일시한다. 하진은 동양 남성을 여성으로 보는 주류 서양관에 부응하기 위해 남성을 '거세'한다. 이로 인해 그는 1993년 Cain Book Critics Circle Award와 1995년 Pushen Carter Award를 수상했습니다. 하진이 '진정한' 목소리로 중국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지만 이는 서구 페미니즘적 관심과 오리엔탈리스트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진 괴물일 뿐이다. 그 결과 중국계 미국 문학에서 '타자'의 이미지가 '홍보'되었다.

3. 중국계 미국인 문학 작품의 국가 이미지

지배적인 미국 백인 문화에 의한 중국 문화의 평가 절하, 거부 및 오해에 저항하기 위해 중국계 미국인은 다음과 같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중국 민족 문화를 홍보하여 ​​자신의 문화적 정체성과 문화적 정체성을 추구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중국계 미국인 작가들의 작품에는 중국 문화가 반영되어 있다. 가장 전형적인 여성 이미지는 탕팅팅(Tang Tingting)의 시어머니의 문신과 '여전사'의 뮬란 전설을 융합하고 각색한 것이다. 미국 문학계에서 최초로 폭넓게 영향력을 행사한 작가인 맥신 홍 킹스턴의 『여전사』는 중국계 미국 문학 발전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Tang Tingting의 창작 과정에서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는 미국 문화의 베일을 통과한 것이었지만 이로 인해 이중 이미지, 혼합 및 오해가 남았습니다.

미국에서 나고 자란 중국계 미국인의 후손들은 대부분 선배들의 이야기를 통해 중국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게 되면서, 무엇이 미국 사회의 고유한 부분으로 여겨지는지에 대해 모호해지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Tang Tingting은 Whitman Axin을 통해 미국 문화 자체가 다문화적이며 독특한 중국계 미국인 문화는 이 문화 시스템에서 분리될 수 없고 중요한 부분이며 과소평가되거나 배제되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미국 문학을 논의하기 쉬운 역사적 부분이나 '기간'으로 나누는 것은 영국 문학 시대를 나누는 것과 같이 문학 학자의 지식을 얻지 못합니다. 참조: 영국 문학을 시대로 나누기. Paul Lauter의 Reconstructing American Literature(1983)와 A. Lavonne Brown Ruoff 및 Jerry W. Ward History의 "Redefining American Literature"(1990) 기사에서 많은 대학 강의 계획서를 조사한 결과(특히 여성과 소수 작가들의 작품) 문학 시대와 그 명칭의 시간 구분이 얼마나 가변적일 수 있는지. 최근 일부 역사가, 인류학자, 미국 문학 교사들은 단계에 이름을 붙이지 않고 단순히 연구를 날짜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학의 주요 변화를 표시하는 데 있어 주요 전쟁의 중요성을 인정하는 주목할만한 추세가 있습니다. 학자 쿠싱 스트라우트(Cushing Strout)가 논평한 바와 같이, 이러한 추세는 "특정 문학적 또는 문화적 범주보다 미국 정치사에 더 뚜렷하고 설득력 있는 질서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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