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세대 메인프레임의 운락-세가DC 의 마지막 절창!
이때 세가는 자신의 토성 SS 가 승산이 없다는 것을 분명히 깨닫고 차세대 호스트 개발을 일정에 올려놓았다. 이 세대의 유일한 실패자로서 세가는 내부 회의에서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호스트를 개발했다. 토성은 일본 시장에서 여전히 닌텐도를 물리쳤다. 그들이 노임자를 이길 수 있었던 것은 노임자의 극도의 자부심으로 호스트 갱신이 느려져 시장 손실이 심각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시장을 미리 선점할 수만 있다면 승산이 있다.
PS 에 진 이유는 토성의 3D 성능이 부족해' FF7' 처럼 호위할 수 있는 국민대작이 없기 때문이다. 토성 자체는 구조가 복잡하여 제 3 자는 토성을 위한 게임을 개발하기를 꺼린다. 세가의 반응은 하드웨어 비용을 낮추고 새 호스트에 좋은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하드코어 게이머에 대한 인상을 바꾸는 것이다. 세가는 모든 것을 이 마지막 희망에 걸었고, 성패는 이 일거수일투족이었다.
1998165438+10 월 27 일 세가는 차세대 홈 호스트를 첫 판매한다. 게임 화면은 당시 절대적으로 흔들렸다. DC 의 화면 성능은 PS 및 N64 의 각진 3D 화면에 비해 반별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드림스타의 스크린은 당시의 하이엔드 PC 를 산산조각 낼 수도 있다.
DC 의 구성은 개인용 컴퓨터에 더 가깝기 때문에 판독이 느리고 3D 기능이 떨어지는 문제가 크게 개선되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전쟁을 할 수 있는 인터넷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송 속도는 33.6kbps 에 불과하지만). 첫 호위 작품으로는 VR 전사 3 과 세갈라리 경기가 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Sonik 의 신작 발표로 세가 임원 서비스인 탕천 수길 () 이 찍힌 자흑광고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성능이 뛰어난 DC 는 외관상으로도 일관된 하드코어 화풍을 버리고 게이머가' 모기향' 이라고 부르는 제품 로고도 고전이다. 메인프레임은 외관이 간결하고 네 명이 놀 수 있도록 지원하며, 손잡이에 탈착식' 시각적 메모리' 보관기도 작은 게임을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그 시절에 DC 를 해 본 게이머라면 이 호스트 짱 에 대해 입을 다물지 않을 것이다. 시세가 좋을 때, 사고가 또 발생했다. NEC 가 그래픽 칩이 부족해 초기 DC 공급이 부족해 타사 게임 개발이 중단됐다. 공급을 기다리는 4 개월 동안 소식이 없는 소니가 시장에 놀라운 소식을 발표했다.
소니는 자신의 PS2 가 다각형을 처리하는 능력이 DC 의 25 배라고 주장했다. 홍보에 능한 소니는 대대적인 홍보를 하며 한동안 모든 언론이 소니의 편에 서 있었다. 그러나 세가는 가격 인하와 자기심사 광고를 통해서만 반격할 수 있다. 세가는 죽음의 아들 같다. 매번 이기려고 할 때마다 문제가 생겼는데, 이번 문제는 여전히 공급자에게 태어났다.
실제로 PS2 와 DC 의 성능은 각각 천추에 달하며 소니의 대외 선전만큼 차이가 나지 않는다. 세가는 반년 동안 1 만 대의 DC 를 팔았다. 이 기간 동안 얼굴 물고기라는 양성 게임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남몽궁의 영혼의 칼날도 이식했다.
DC Sammu' 는 발표되자마자 외부의 호평을 받았지만, 70 억 엔을 들여 개발한 이 게임은 어색한 상황에 빠졌다. 그러나 동시에 주 PS 도 억압했다.
하지만 2000 년 초에 1 세대 PS2 가 발표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PS2 의 화면 효과는 DC 보다 별로 좋지는 않지만 게임 라인업보다 강하다. PS 와의 하위 호환성뿐만 아니라 디스크 재생도 지원합니다. 그 당시 DVD 가 호스트보다 훨씬 비쌌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는 PS2 에 보이지 않는 고객을 많이 추가해 3 일 동안 98 만 대를 팔아 DC 반년 판매량에 해당한다. 이때 세가는 그녀가 PS2 와 경쟁할 자본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결국 DC 는 호스트 작품 유형이 너무 적고, 초기에 품절되어, 경쟁사는 전무후무한 강대하다. 그래서 200 1, 1, 3 1 에서 호스트 업계의 탈퇴를 공식 발표했고, 나머지 2 백만 대의 호스트는 9900 엔의 저가로 팔렸다. 이것은 또한 세가 호스트 판매량이 가장 좋은 한 번일지도 모른다.
결국 세가는 여전히 DC 플랫폼에서 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며, 대천 사장은 그의 개인 자산을 세가에게 기증했다. 파산을 피했지만 전체 업무는 개선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Sammy 와 합병했습니다. 즉, 나중에 어떤 플랫폼에서든 세가의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세대의 베테랑 제조업자가 마침내 몰락하여 갑자기 하드웨어 시장을 떠났다. 하지만 지난 10 년 동안 세가는 어떤 상업적 사기 수단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시장을 겨냥하고 게이머를 대상으로 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초기의 세가 게임처럼 하드코어 스타일은 혈액에 깊이 녹아들었다.
비록 그가 졌다. 하지만 세가는 모두의 존경을 받을 만한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