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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대기업의 기술은 중소기업의 기술에 비해 열악하고 열등할까요?

최근 여러 주요 제조업체의 독자들이 회사에서 채택한 낙후된 기술 스택 문제에 대해 나에게 이야기했습니다. 한 독자도 다음과 같이 한탄했습니다. 주요 제조업체의 리더는 모두 바보입니까? 이렇게 기술이 약해서 예전에 일했던 작은 회사만큼 좋지는 않거든요.

여러 독자들에게 답변을 한 후, 이 질문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1. 대기업의 비즈니스는 매우 복잡합니다

처음에는 졸업한 해에 Tencent에서 근무하며 QQ 게임 로비를 만들었습니다. 당시 제가 사용했던 IDE는 VS2006이었고, 제가 사용했던 버전 관리 도구는 IBM에서 개발한 ClearCase(아직 많이 사용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

극도로 엄격하고 강력하다는 것이 특징이지만, 그 과정은 극도로 번거롭고 사람들이 이것을 IBM에서 구입하기 위해 3천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QQGAME 제품에는 수십만 줄의 코드와 수십 개의 DLL이 있는데, 프로젝트를 한 번 컴파일하는 데 20분 이상이 걸립니다.

Tencent를 떠난 지 수년이 지난 후 이전 동료들에게 물어보니 그들이 여전히 VS2006과 ClearCase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새 버전의 IDE를 교체하려면 많은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가 빠른 속도로 반복되고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즉, 버전 관리 도구를 변경한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기록 로그가 손실됩니다. 이상하고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 CLeaerCase를 살펴봐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복잡성으로 인해 코드 프로젝트가 결합되면 한 곳을 변경하면 전체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대기업의 비즈니스 코드는 가끔 버그가 있는 것 같지만 잘 돌아가네요.

선조들이 남긴 똥이 쌓여있는 크툴루 스티치 몬스터입니다. 흔들리는 모습과 수많은 벌레들이 기어다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사장을 위해 돈을 벌기 위해 몸부림치며 산 같은 모양을 쌓아올렸다.

2. 대기업은 탄탄한 기술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기업이 대기업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지난 몇 년, 심지어 10년 동안 업계의 기술은 급속도로 발전했지만 대기업은 기술이 낙후되더라도 가능한 한 비즈니스의 안정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상사를 위한 돈, 그것은 훌륭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도입해 보고 싶으신가요? 얼마나 많은 사용자 가치와 비즈니스 가치를 가져올 수 있습니까? 시스템이 충돌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작은 회사의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수만 명의 사용자에게만 영향을 미칩니다. 대기업의 제품에 작은 문제가 있으면 1/100의 확률이라도 수억 명의 QQGAME 사용자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즉, 100만명의 사용자에게 문제가 발생하면 회사는 즉시 신고되며 수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게 됩니다.

따라서 대기업의 기술 리더들은 신기술 도입에 있어 보수적이어야 한다. 사람들은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새로운 기술이 성공적으로 사용되면 눈에 띄는 이점은 없을 것이다. 그냥 짐을 싸서 나가세요.

3. 대기업 신입사원은 입사 후 퇴사하는 경우가 많다

철통같은 진영과 달리는 군인들은 큰 공장을 이야기한다. 매년 큰 공장에서는 수천 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졸업생, 그리고 수천 명 이상의 사회 채용 비용이 수천 또는 수만 달러에 달합니다. 많은 개발자들은 여전히 ​​아웃소싱을 받고 있으며, 아웃소싱 인력의 이동성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력 이동 속도에 직면하여 기존 기술 시스템을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면 매우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어떤 기술적 어려움을 겪고 그것을 고집하는가?

위 세 가지 사항은 제가 대기업에 다년간 근무하면서 경험한 내용입니다. 그런데 대기업의 기술이 절망적이라는 뜻인가요?

당연하지!

대기업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놀라운 기술적 전투 효율성을 폭발적으로 발휘할 것입니다.

1.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소규모 팀을 구성합니다.

가장 고전적인 것은 Tencent의 WeChat 팀입니다. 2012년 Ma Huateng은 Zhang Xiaolong의 이동 통신 분야 진출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회사는 이 새로운 것을 QQ 팀에게만 개발하도록 허락한 것이 아니라 동시에 QQ 팀과 협력하기 위해 3개의 소규모 애자일 팀을 시작했습니다. 최종 결과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 WeChat 팀이 달성한 것은 사용자 수뿐만 아니라 멀티 엔드 통신의 실시간 동기화를 위한 선도적인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2012년에 절대적으로 선두적이고 압도적이었습니다. WeChat 팀의 전신은 Foxmail입니다. Zhang Xiaolong은 인스턴트 메시징 분야에 사서함의 실시간 동기화를 창의적으로 도입했습니다.

WeChat 팀이 수십 명에서 수만 명으로 성장한 오늘날에도 WeChat의 기술은 여전히 ​​빠른 발전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비즈니스 리더가 떠나서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 상황은 상당히 극단적이지만 대기업의 이전 팀의 비즈니스 리더가 도망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백본을 제거하거나 자연적인 마모로 인해 기존 시스템을 신규 사용자가 완전히 이해할 수 없게 되거나 반복이 극도로 느려집니다.

이 경우 새로운 리더는 과감한 조치를 취하고 대규모로 직접 리팩토링하거나 심지어 다시 작성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Tencent Interactive Entertainment의 대규모 부서에서는 특정 게임 팀에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했으며 대신 다양한 신기술을 완전히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3. 기술 집약적 기업은 기술 수준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야 합니다.

기술 집약적 기업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Google의 검색, Microsoft의 운영 체제, Amazon의 클라우드 컴퓨팅, Huawei의 5G 등이 있습니다. 이들 대기업의 사업에서는 기술적 후진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실제로 기술이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 진입했으며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루기 위해 기업 고유의 창의성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세계 최고의 인재들을 다수 채용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화웨이는 러시아에서 수학 천재들을 대대적으로 채용할 예정이고,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은 높은 능력과 지능을 갖춘 중국인들을 대거 유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대형 공장에 대한 나의 전반적인 견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특정 기술이 뒤처지는 것은 대형 공장 직원의 능력이 아니라 전적으로 비즈니스 및 상업 시장 선택의 결과입니다. .

게다가 프로그래머라면 경력 초기(처음 5년)에 가장 발전된 기술이든 적어도 1년 이상은 대형 공장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완벽한 기술 교육 시스템, 급여 및 혜택, 그리고 더 인간적입니다. 관리, 인재 밀도 등이 소규모 공장을 완전히 압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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