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바일 데이터의 내구성이 이전보다 떨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재인쇄 환영합니다. 출처를 밝혀주시면 표절조사를 하겠습니다!
과거에는 5위안의 30M 트래픽을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었지만, 충분하지 않다면 3위안의 오버레이 패키지를 추가하면 충분했습니다. 현재 58위안의 4G 인터넷 패키지는 월 7억 트래픽을 제공하지만 아직은 부족하다. 나는 항상 모바일 데이터가 이전만큼 내구성이 없다고 느낍니다. 왜 그럴까요?
1. 휴대폰 네트워크 속도
2G에서 현재 4G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네트워크가 때때로 느리고 짜증난다고 느끼지만,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조금 이상 개선되었습니다. 결국 공식적인 실험 데이터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휴대 전화에 올려 놓을 때 그 속도를 느낄 수 없습니다. 휴대폰의 실제 테스트 데이터를 보면 2013년에 누군가 Sony M35t를 사용하여 2G, 3G 및 4G의 네트워크 속도를 테스트했습니다. 당시 측정된 데이터에 따르면 2G 네트워크 속도는 0.11Mbps, 3G 네트워크 속도는 1.36Mbps, 4G 네트워크 속도는 11.19Mbps로 매 단계마다 네트워크 속도가 약 10배씩 빨라졌다.
네트워크 속도가 증가하고 더 많은 기능이 필요할수록 자연스럽게 더 많은 트래픽이 사용됩니다.
2. 과거보다 사회적 상호 작용이 더 빈번해졌습니다.
과거에는 모든 사람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때로는 QQ 메시지를 보낼 때 인터넷이 그다지 편리하지 않았습니다. 친구 여러분, 상대방이 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인터넷 카페에 갈 때까지 기다려야 답변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QQ든 위챗이든 기본적으로 24시간 온라인 상태입니다.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고의로 답장을 보내지 않거나 잊어버리지 않는 한 24시간 이내, 심지어는 24시간 이내에 답장이 옵니다. 초. 이전보다 상호작용이 훨씬 더 빈번해졌습니다.
이제 소셜 소프트웨어의 기능이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예전에는 문자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이모티콘을 보내는 것뿐이었다. 요즘에는 온갖 종류의 사진과 짧은 동영상이 사용되는데 교통량이 감당할 수 없습니다!
3. 휴대폰 기능의 다양화
과거에는 휴대폰을 가지고 노는 것이 기본적으로 QQ에 로그인하여 인터넷 소설을 읽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요즘 휴대폰은 QQ, 위챗, 웨이보 등 가장 기본적인 소셜 플랫폼은 물론, 집에 돌아와서도 TV를 시청하는 단순한 컴퓨터다. 집에서 TV나 컴퓨터를 켜기엔 너무 게을러서 그냥 핸드폰으로 봤어요.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데이터 대신 WiFi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TV를 시청하지만,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콘텐츠를 접하게 되면 무자비하게 데이터를 이용해 시청하게 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있는데, 게임을 하는 것만으로도 기본적으로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다.
4. 다양한 소프트웨어 백그라운드 작업이 트래픽을 소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끔 WeChat에 로그인만 해도 하루에 많은 트래픽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챗만 로그인해도 트래픽이 많이 소모될 것 같은데, 위챗을 열었는데 다른 소프트웨어도 클릭하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기 예보는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게다가 실제로 인터넷은 이제 콘텐츠를 미리 로드합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을 볼 때 클릭해서 조금 시청한 다음 종료하지만 네트워크는 이미 모든 콘텐츠를 미리 로드했을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오늘날의 앱은 모두 매우 아름답게 만들어졌습니다. 열면 다양한 매력적인 이미지가 표시되며 그 중 일부는 사진이고 일부는 모두 로드하는 데 트래픽이 필요합니다. . 요즘 온라인 소설도 광고 이미지를 삽입하는데, 이런 이미지를 로딩하는 데에도 트래픽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전과 동일하더라도 휴대폰으로만 온라인 소설을 읽는다면 트래픽이 많이 소모된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아주 빨리. 물론 이것은 많은 이유 중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이 외에도 사람들이 교통 상황이 이전만큼 지속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다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