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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유' 줄거리 감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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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각본: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 엘리오 바르톨리니 토니노 게라 사진: 알두 스가바르다 주연: 모니카 비티(클라우디아 역), 가브리엘 페르제티(산드로 역), 레아 마사리(안나 역), 도미니크 블랑카(줄리아 역)

이 영화는 1960년 칸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줄거리 시놉시스

25세의 안나. 갈색 머리의 소녀는 부유한 퇴직 외교관의 딸입니다. 그녀는 사랑과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40세에 가까운 건축가 산드로와의 사랑은 섹스의 내용만 있을 뿐 그 외에는 아무 것도 없다. 그녀는 산드로가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오래된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았고 실제로는 사랑에 무관심했습니다. 안나의 아버지가 그녀에게 "이런 남자는 너와 결혼하지 않을 거야, 얘야."라고 말하자 안나는 "지금까지는 그 사람과 결혼하고 싶지 않다"고 대답했다.

안나는 바다로 요트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 그녀는 자신과 비슷한 또래의 여자친구 클라우디아(Claudia)와 데이트했고, 산드로(Sandro)도 찾았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Anna는 아래층에서 기다리고 있는 Claudia를 무시하고 옷을 벗고 그의 방에서 Sandro와 함께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지루함을 느꼈다. 요트에 탑승한 후 나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30대인 라이문도, 나이가 더 많은 코라도, 그리고 거의 40세가 된 줄리아와 패트리샤였습니다. 이 역시 영적 공허함과 무질서한 성관계를 가진 사람들의 집단입니다. 바다를 여행하는 동안 안나는 수영하러 나갔습니다. 그녀는 갑자기 상어에 대해 비명을 지르지만 그것은 농담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녀는 산드로가 자신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었다는 사실에 다소 위안을 느꼈지만, 이 행동이 산드로에 대한 그녀의 신뢰를 회복하지는 못했습니다.

요트에 탄 관광객들은 섬에 착륙하기로 결정했다. 섬은 맨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일행이 섬을 떠나려고 할 때 안나가 실종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검색이 시작되었습니다. 안나의 아버지는 이를 통보받고 즉시 섬으로 달려갔다. 그는 딸의 여행가방에서 두 권의 책을 발견했는데, 하나는 성경이었고, 다른 하나는 미국 작가 피츠제럴드의 소설 '밤은 다정하다(Tender Is the Night)'였습니다. 안나의 아버지는 성경을 읽는 사람은 결코 자살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고, 그들이 찾아낸 몇 가지 단서로 미루어 볼 때 안나는 밀수선을 타고 조용히 섬을 떠났을 가능성이 있다.

섬에 대한 수색은 며칠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클라우디아에 대한 산드로의 관심은 점점 더 강렬해졌습니다. 요트를 타고 섬을 떠나던 중 산드로는 갑자기 그녀에게 키스를 했고, 산드로는 그에게 다시 키스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녀의 행동에 놀란 그녀는 재빨리 그를 떠나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혼자 기차를 타고 Marchioness Montaldo의 사유지에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산드로는 기차에서 그를 따라간다. 클라우디아는 마침내 그의 유혹을 물리치고 그를 기차에서 쫓아냈지만, 실제로는 산드로의 달콤한 말에 감동을 받았고, 안나에 대한 그녀의 감정은 점차 악화되기 시작했고 안나가 무사히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에서 다시 산드로를 데려가려고 했다.

산드로는 안나의 행방을 알아보기 위해 혼자 메시나를 찾아왔다. 그는 안나의 실종을 보도한 기자를 신문에 찾았으나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 메시나에서 그는 옷이 너무 노출되어 많은 남성의 시선을 끌고 교통 질서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한 미국 소녀를 보았습니다. 기자는 산드로에게 그 소녀를 단 5만 리라에 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산드로는 이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때 클라우디아가 몬탈도 매너에 도착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녀는 요트를 탄 관광객 무리를 다시 만났고, 열정적인 젊은 화가 고프레도(Goffredo)를 비롯한 몇몇 사람들과도 친분을 쌓았습니다. 클라우디아는 줄리아와 함께 고프레도의 작품을 보기 위해 고프레도의 방에 갔을 때 그가 누드 여성 화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Goffredo는 Julia를 엄청나게 유혹하고 Julia는 약간의 저항 끝에 그를 길들입니다. 클라우디아는 이성의 도발에 굴복하는 줄리아의 모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고 당황하지 않을 수 없어 서둘러 그것을 피했다.

***에게 고문을 당한 클라우디아는 어느 곳의 식료품점 주인이 안나의 특성에 맞는 옷을 입은 소녀를 받았다고 주장하는 것을 신문에서 읽었다. 어떤 설명할 수 없는 힘이 그녀를 그 사실을 알아내기 위해 보스를 찾게 만들었다. 그런데 우연히 식료품점에서 산드로를 만났어요. 사장은 그 소녀가 노토행 버스에 탑승하는 것을 보았다고밖에 말할 수 없었다. 산드로는 클라우디아의 짐을 차에 싣고 두 사람은 노토로 출발했습니다. 가는 길에도 두 사람은 포옹과 뽀뽀를 하며 야생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노토에 도착한 후 클라우디아는 더 이상 안나를 찾기 위해 산드로와 함께 호텔에 갈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안나를 발견하면 그녀 앞에서 부끄러워할까 봐 두려웠습니다.

안나는 아직 실종 상태입니다. 두 사람은 산책을 나갔습니다. 산드로는 갑자기 클라우디아에게 청혼한다. 그녀는 당황해서 적어도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 마음으로 냉담하게 말했습니다. 호텔로 돌아온 그녀는 기쁨에 넘쳐 춤을 추며 산드로에게 애정을 나타내지만, 산드로는 분명히 우울해하며 그녀의 기쁨을 함께 나누지 못한다.

산드로는 혼자 방황한다.

장엄한 교회에서 검은 옷을 입은 신부들과 교회 건축을 공부하는 어린 학생들 앞에서 그는 부끄러움을 느끼고 후회와 원망이 가득 차올랐다. 호텔로 돌아온 그는 클라우디아가 안나에 대해 듣게 된 새로운 단서에는 관심이 없었지만 맹목적으로 클라우디아에게 구애했습니다. Claudia는 그를 거부했고 Sandro는 이것이 그녀에게 또 다른 모험일 뿐이므로 진지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어떻다고 말했습니다. 그 말은 그녀를 슬프게 했지만, 산드로의 달콤한 말은 그녀의 분노를 기쁨으로 바꾸었습니다.

두 연인은 타오민나의 고급 호텔에 도착해 요트에 탄 일행과 몬탈도 사유지에서 보았던 여러 사람을 만났다. 그날 밤, 산드로는 졸린 클라우디아를 떠나 아래층으로 내려갔고, 메시나에서 만났던 섹시한 소녀 글로리아 퍼킨스도 같은 호텔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새벽에 잠을 이루지 못한 클라우디아는 일어나 옷을 차려입고 산드로를 찾으러 나갔다. 그녀는 안나가 돌아왔고 산드로의 흔적이 없을까 봐 먼저 패트리샤의 방으로 간다. 패트리샤의 방에서 나온 그녀는 호텔 안의 모든 방을 뒤져 마침내 넓은 식당에 이르렀고, 그곳에서 산드로는 소파에 앉아 퍼킨스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을 발견했다. 클라우디아는 충격을 받고 돌아서서 떠났습니다. 그녀는 호텔을 나와 거리로 뛰쳐나갔다.

그녀는 벤치 앞에 서서 아침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들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다. 산드로가 따라잡는다. 그는 벤치에 앉아 흐느끼기 시작했고, 클라우디아는 천천히 손을 뻗어 그의 머리를 부드럽게 쓰다듬었지만 감정은 없었다.

감상

'라벤츄라'는 안토니오니의 여섯 번째 영화이다. "Adventure" 이후 그는 "Night"(1962)와 "Eclipse"(1964)를 촬영하여 "인간 감정 3부작"을 구성했습니다.

1960년 칸국제영화제에서 <라벤츄라>가 상영되었을 때 관객들은 야유를 보냈다. 그들은 영화가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유난히 느린 속도, 기본적으로 말은 하지 않고 눈빛과 몸짓만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캐릭터들, 수많은 빈 샷, 인과성이나 시작과 끝이 없는 줄거리 구조는 칸을 비롯한 유럽 전역의 관객들을 지루하게 만들었다. . , 보는 것이 참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지자와 찬사를 빠르게 찾았습니다. 1960년대 초반은 유럽 예술영화가 다시 붐을 일으키고, 예술영화관이 비 온 뒤 버섯처럼 문을 열던 해였다. '모험'은 예술극장에게 가장 이상적인 프로그램이 됐다. 영향력 있는 비평가 그룹은 40년 전 유럽 예술영화의 첫 번째 물결과 비교하여 '모험'을 '선구자'로 한 새로운 예술영화가 "의심할 여지 없이 영화 수단의 미학적 잠재력을 탐구하는 데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지적했습니다. 기부금". "Qi Yu"의 출현은 "새로운 언어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인 줄거리 개념과 구조적 규칙은 완전히 폐기되었으며, 영화 예술 작품의 아름다움은 "더 이상 합리적인 내용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형태는 독립적인 생명을 갖고 있다." 예술로서의 영화는 마침내 다른 예술의 현대화를 따라잡았습니다. 이러한 뜨거운 찬사의 지지에 힘입어 <라벤투라>는 개봉 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서양 영화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확고히 하였으며, 영화 언어의 변화사와 모더니즘 예술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에게 참고점이 되었다. 영화에 끼친 영향에 관해 언급해야 할 획기적인 영화 중 하나입니다.

<라벤투라>는 익숙한 고전영화와 큰 차이가 확연하다.

첫 번째는 전통적인 플롯 개념과의 단절이다. 칸 관객들이 야유했을 때 가장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점은 영화가 등장인물의 정체성과 역사를 체계적이고 명확하게 설명하지 못한다는 점이었다. 일반적인 내러티브 영화에서는 주인공의 삶의 경험과 그들의 관계 형성을 관객에게 소개하기 위해 주로 처음부터 프리젠테이션 섹션이 등장하지만, <모험>에서는 관객이 중간 부분이나 심지어는 심지어 기다리지 않습니다. 결국 나는 절반의 시간만 우연히 캐릭터에 대해 조금 배웠고, 종종 어떤 정신적 준비도 없이 간헐적으로 배웠습니다. 예를 들어, 산드로와 클라우디아가 노토에 있는 교회를 방문하고 나서야 우리는 그의 몇 마디 말을 통해 그가 건축가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클라우디아가 가난한 배경의 소녀라는 사실을 영화 후반부에서만 알게 되지만, 그녀가 상류층 사람들과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안나가 사라진 이유, 그리고 그녀가 결국 죽었는지 살았는지, 영화는 이러한 결정적인 '추후'를 전혀 설명하지 않는다. 안토니오니는 산드로가 클라우디아와 사랑에 빠졌기 때문에 안나의 행방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설명한 적이 있다. 1966년 프랑스의 모더니스트 영화감독 고다르는 영화평론가의 질문에 <라벤투라> 같은 영화를 예로 들면서 내러티브 영화에는 시작과 중간과 끝이 있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꼭 그런 순서일 필요는 없어요." '라벤츄라' 이후 '무결한' 영화들이 한동안 인기를 끌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어 그 영향력이 광범위하다.

전통적인 플롯 개념이 사라지면서 등장인물의 행동 동기도 흐려지는 경향이 있다. Antonioni는 Claudia, Anna 또는 Sandro의 행동 동기에 대해 어떠한 설명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결론. 사실, 안토니오니의 "인간 감정 3부작"의 전체 내용에 대한 가장 충실한 설명은 단지 몇 문장이어야 합니다. 누구누구는 누구누구와 사랑에 빠졌다가 사랑에 빠지지 않았습니다. -누구누구와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 우리는 헤어졌습니다.

안토니오니는 그 자신도 자신의 캐릭터에 관한 특정 질문에 답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안토니오니의 말을 빌리자면, 현대인들은 “신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도덕 규범은 낡았다”는 사회 환경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서로. .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대표자 중 한 명인 안토니오니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의 초기 창작물에서 전후 이탈리아가 직면한 주요 문제를 빈곤이라고 믿었지만 나중에는 관점을 바꾸어 현대인의 내면적 외로움을 문제로 여겼다. 문제의 주요 핵심. 그러므로 그의 영화 속 등장인물들의 쓸데없는 사랑과 증오, 병적인 성행위는 바로 그의 머릿속에 있는 '현대인'의 이미지를 '진정하게 묘사'한 것이다. 여기서는 <라벤투라>의 여주인공 모니카 비티(Monica Vitti)도 언급해야 한다. 미국 영화 이론가 제이 스쿠트(Jay Scoot)는 "안토니오니의 감독으로서의 관심은 모니카 비티가 여주인공 역을 맡았을 때 더욱 커졌다. 왜냐하면 그녀의 몸과 행동이 이상해 보였기 때문이다. 현대인의 혼란스럽고 지루한 정신 상태를 표현하는 데 완벽하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그녀의 몸은 극도로 부드럽고 자제력이 없는 것 같다... 그녀는 공허함을 특징으로 하는 안토니오니의 그림 틀 속에서 부유하고 헤엄친다. 비티의 얼굴도 표정이 풍부하지만 전후 이탈리아의 단순한 알루미늄과 석조 구조물 속에서 그녀의 게으름과 외로움의 이미지를 잊을 수 없다. 나이트'와 '이클립스'.

"L'Avventura"("Night" 및 "Eclipse"는 물론)에서 항공 사진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것은 Antonioni의 독특한 영화 언어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어드벤처'에서 요트는 화산섬 해안을 따라 항해하고, 사람들은 황량한 섬에서 안나를 찾고, 산드로와 클라우디아는 텅 빈 도시를 롱샷으로 바라보다가 도시 밖 잔디밭에서 섹스를 하게 되는데...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도시 광장의 조용한 장면(Eclipse의 끝 부분에 있는 텅 빈 거리의 7분간 장면을 즉시 연상시키는 장면)이 그 예를 제공합니다. 안토니오니는 “내가 자주 하는 일이 있다면 사람 대신 무생물에 카메라를 집중시켜 사물을 추상적으로 보이게 하고 인간의 감정이 얼마나 나약한지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펠리니도 말했다. 겉모습, 고의적인 솜씨에 있다. 독특한 효과를 낸다... 매우 우아하지만 매우 차갑다."

이를 강조하기 위해 분위기와 분위기는 무심하고 공허하며 쓸쓸하다. 안토니오니는 주관적인 샷, 즉 특정 캐릭터의 관점에서 촬영한 샷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텅 빈 도시의 광장, 거리, 섬, ​​바다... 이 모두가 영화 속 인물들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관객이 영화 속 인물에 대해 어떤 공감도 갖지 못하게 만든다. 소외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안토니오니는 음악과 소리를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인간 감정의 3부작"에서는 오랜 침묵의 시간이 거의 주요 "음향 효과"가 됩니다.

안토니오니 특유의 영화 언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사람들은 그 상징성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으며, 심지어 <라벤투라>의 그래픽 상징을 순전히 문학적인 관점에서 해석하기도 한다. 그래서 줄리아가 요트에 탄 화산섬을 가리키며 "섬의 이 지역은 예전에는 모두 활화산이었다"고 말했을 때, 이 장면은 "이 캐릭터들이 그랬듯이 이제 화산도 생명력을 잃었다"고 해석됐다. 사람들. 안토니오니는 "그의 인물과 자연 사이의 거리, 과거 시대와의 거리, 서로 사이의 거리, 그리고 그들 사이의 거리를 보여주고 싶었기 때문에 섬에서 안나의 행방을 찾는 것은 매우 길다. 자신의 본성은 얼마나 멀리 있는가? 라이문도는 섬에서 고대 병을 발견하고 실수로 깨뜨렸습니다. 이는 "이 캐릭터는 역사적 연속성이 부족하고 역사와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암시합니다." Claudia가 Anna가 그녀에게 준 드레스를 받아들이고 Patricia의 방에서 검은 가발을 착용하는 것은 "Claudia의 개성 상실"과 "Be Anna"를 상징합니다. 현대영화에도 상징은 분명히 존재하지만 지나친 상상적 해석은 때로 영화의 조형적 요소의 추상적 의미를 훼손하기도 한다. <모험>과 같은 영화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시청각 이미지에 대한 직접적인 깨달음의 미학적 능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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