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셉션'의 여섯 가지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영화 퍼즐 1의 미스터리 콥은 마침내 깨어났는가? '인셉션'의 가장 큰 미스테리는 엔딩 크레딧이 나오자 "어? 그냥 그런 거야?", "코브가 깨어났나?", "팽이는 아직 멈추지 않았다."라며 난리가 났다. , 이는 내가 아직 꿈 속에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시간 30분 동안 강렬하고 흥미진진한 탐구를 한 후에도 대부분의 다양한 질문은 여전히 풀리지 않았습니다. 다시 생각해도 "장 교수"만 볼 수도 있습니다. 삼풍" "태극권"도 마찬가지다. 3분 안에는 지난 2시간 30분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더 이상 기억할 수 없다. 빨리 잊어버릴수록 그 상태에 도달하기가 더 쉬워진다. 일부 댓글에서는 "'인셉션'은 사실 DVD로 보기에 더 적합한 영화다. 스톱모션과 재생 기능이 없으면 대충 처음에만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엔딩에서 놀란은 콥이 현실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답을 내놓지 않고, 대신 몰래 장난을 치며 진위를 구별하기 어려운 '자이로 질문'을 남겼다. 속편에 대해 놀란이 남긴 질문 단서가 있지만 대부분의 영화 관객들은 놀란의 일관된 스타일과 영화의 난이도로 인해 당분간 속편을 고려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결론은 여전히 "인자는 자비를 보고 현명한 사람은 지혜를 본다"라는 옛 중국 속담에 기초해야 합니다. 영화가 조금 더 길어지면 정상이 멈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Cobb은 살아날 것입니다. 그리고 팽이가 계속 회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는 Cobb이 사이토의 손에 있는 총을 피하지 않았고 마침내 그의 잠재의식의 가장자리에 머물러 돌아올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퍼즐 2 냉혈영화인가? 놀란이 영화 매니아에서 헐리우드 A급 감독으로 도약하는 데는 불과 10년이 걸렸지만, 많은 영화 평론가들은 놀란의 영화가 서사적 쾌락에 중독되어 있고 "큐브릭만큼 감정적으로 차갑고 인간적 손길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유명 할리우드 프로듀서는 놀란과 계약한 워너 경영진에게 "이 사람은 냉혹한 영화를 만드는 냉혈한 사람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인셉션'의 감정 강도: "원래 만들고 싶었던 강도 영화의 감정 표현은 매우 피상적이었습니다. '인셉션'을 만들기로 결정한 후 '이 작품을 개선하면 어떨까? 감정의 강도는 어떻습니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꿈이나 추억이라는 생각에만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배트맨 영화를 작업할 때 관객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캐릭터의 심리적, 감정적 배경을 강화하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영화에서 아무리 이상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관객은 실제로 받아들일 수 있다. "퍼즐 3 역사상 가장 복잡한 영화? 지난 3월 18일 미국 영화산업 박람회 쇼웨스트에서 '인셉션'이 몇 분간 상영됐는데, 입이 떡 벌어지는 액션과 특수효과 장면이 대거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은 영화에 대해 할 말이 없었다. 더욱 혼란스럽습니다. 영화를 처음 본 후에도 혼란이 많이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Leonardo는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 줄거리 구조는 마치 깨진 퍼즐 조각처럼 매우 복잡합니다. Nolan은 이전에 본 적이 없는 놀라운 방식으로 이 조각들을 조합할 것이며 청중은 완전히 매료되어야 합니다. ,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집중했습니다. "인셉션"의 첫 번째 컷을 볼 때 내 신경은 한 순간도 풀리지 않았습니다. "복잡함과 모호함은 놀란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입니다. 놀란은 데뷔작 '스토킹'을 시작으로 비선형 서사에 대한 매혹과 솜씨를 보여줬고, 완전한 플래시백인 '암네시아', 퍼즐 형식의 서사로 시공간을 교차하는 '더 데빌'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놀란은 열혈 놀란 팬들을 흥분시키는 '매복'도 했다. "'인셉션'은 6개국에서 로케이션을 했을 뿐만 아니라 실시간 차원도 추가했다. 아직은 말하지 않겠다. 우리가 어떻게 했는지. 하지만 4차원 시공간 영화가 무엇인지 경험하게 해줄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비하인드 미스터리 4 영화는 꿈에서 비롯된 것인가? 1986년 어느 날 아침, 16세의 크리스토퍼 놀란은 갑자기 꿈에서 깨어났다가 다시 잠들었다. 특히 자신이 현재 어디에 있는지, 꿈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할 때 더욱 그렇습니다." 놀란은 회상했습니다. 꿈에서 깨어난 후 놀란의 꿈의 계획이 시작됐다. 1999년 <매트릭스>의 등장으로 놀란은 자신의 꿈이 실현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 후 그는 "다크 나이트"를 촬영하면서 "인셉션"의 대본을 썼습니다. "나이트"가 성공한 후 놀란은 대본을 수정하는 데 6개월을 더 보냈습니다. 마침내 그는 손에 모래 한 줌을 들고 해변에 서 있는 것처럼 꿈을 포착했다.
"꿈은 사실 이상한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두뇌의 내용은 전적으로 현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다른 사람의 꿈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것이 무엇입니까? 영화! 영화관은 다른 사람의 꿈에 몰래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미스터리 질문 5 왜 2억 달러를 지출합니까? 1억 5천만 달러가 넘는 블록버스터인 '배트맨 비긴즈'와 '다크 나이트'를 두 편이나 연출했지만 놀란은 여전히 '인셉션'이 자신의 경력에서 가장 큰 도전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인셉션'의 제작비는 2억 달러에 달해 필름 재활용 위험도가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놀란의 아내이자 정규 프로듀서인 엠마 토마스는 "'다크 나이트'가 성공한 이후 크리스와 내가 유일하게 하고 싶었던 것은 좀 더 개인적인 영화를 만드는 것뿐이었다. 크리스는 오래 전부터 아이디어를 갖고 있었다. 우리 둘이 7~8년 동안 논의를 해왔다. 단지 <다크나이트>가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는 것뿐이다. <인셉션>이 그 규모에 도전하기 위해 2억 달러를 쓴 것은 아니다. '다크 나이트'는 2억 달러의 제작비를 결정한 것은 스토리 자체였다. 프랑스와 일본을 포함한 국가 간 여행. 퍼즐 6: 놀란은 무너질 것인가? '인셉션'은 놀란의 가장 야심차고 위험한 시도다. '다크 나이트'처럼 잘 알려진 만화책을 각색한 것도 아니고, '메멘토'나 '다크 나이트'처럼 중소형 제작비만 드는 것도 아니다. ”, 상업 블록버스터의 포장에 싸인 이상한 영화이지만 사실은 대안영화로서 “팝콘과 저지능 오락영화에 푹 빠진” 사람들에게 겁을 줄 수도 있다. 영화를 보기 전 대본을 읽는 관객 중 상당수는 여전히 '이해하셨나요?'라는 질문에 직면하게 된다고 한다. 지난 10년 동안 놀란은 놀라운 일을 많이 했지만 결국 그는 '신의 총애를 받은 것'인 것 같습니다. 완전한 플래시백인 '기억상실증'은 누구의 욕도 받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상을 안겨주었습니다. 오스카 각본상 후보에 오른 '다크 나이트'는 할리우드 컴퓨터 특수효과의 트렌드에 어긋났지만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다. 영화는 북미에서 흥행에 성공했고, 중국에서도 테스트 상영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놀란의 행운을 믿지 않더라도, 그 대가를 치르는 상사들은 이미 <인셉션>의 사업 전망에 대해 현실적이고 엄밀한 계산을 했다는 사실을 믿어야 한다. 6단계의 꿈, 6단계의 환생에 대한 해석 놀란은 영화에서 신비한 꿈의 미로를 만들었고, 이러한 꿈에 대한 몇 가지 게임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 단계의 꿈에서 죽으면 다음 단계에서 깨어나게 됩니다. 꿈의 상위 수준. 꿈은 자신의 희망에 따라 계획될 수 있습니다. 세부 사항이 현실에 가까울수록 꿈 도둑을 방지하기 위해 꿈 속의 사람들은 더 쉬워집니다. 꿈에 몰래 들어가 정보를 훔치려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은 도난방지 훈련을 받았다. 상위 계층의 꿈에서는 의식의 황무지에 던져질 것입니다. 아무도 깨어나지 않으면 꿈의 상위 계층의 물리적 상태는 다음 계층의 전반적인 물리적 상태에 영향을 미칩니다. 꿈의. 놀란은 게임의 규칙 외에도 상업 블록버스터의 형식과 관객의 시각적 매력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꿈에 대한 다양한 빅 장면을 입력합니다. 레벨 1 쾌속차 총격전 '꿈도둑 조직'이 꿈나라 1층에 진입한 후, 도시가 거꾸로 뒤집힌 특수효과 장면은 없었지만, 이전에 꿈 제작자 아리아드네와 콥이 겪은 모든 것이 무너지는 장면, 콥과 그의 일행 사람들이 만나는 치열한 총격전과 스릴 넘치는 거리의 속도감은 여전히 눈을 자극하는 멋진 장면이다. 그러나 이러한 무의미한 장면은 때때로 '지적 교살'이라는 꼬리표가 붙은 이 영화의 주요 실패로 간주되기도 한다. 레벨 2진공격투 꿈의 2층에서는 고급 호텔에서 펼쳐지는 장면이 나옵니다. 실제로 '드림 인셉션'이 타고 있던 밴이 다리 난간을 뛰어넘어 강물에 떨어지자 호텔 내부에는 진공 환경이 나타났다. 자연스럽게 떠. 놀란의 나쁜 점은 그가 이 공간에서 "근접 전투"를 잘 설계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꿈의 2층에서 유일하게 깨어난 몽상가 아더는 꿈같은 동료들을 지키기 위해 차례차례 찾아오는 수비수들과 맞서 싸운다. 흥미롭게도 무중력 상황에서 전투는 수많은 드리프트와 반전을 통해 게임처럼 재미있어집니다. 비록 배우들이 스턴트를 연기하는 것이 매우 힘들더라도 관객을 즐겁게 할 수 있다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눈싸움의 세 번째 층은 첫 번째 층의 총격전만큼 흥미롭지도, 두 번째 층의 표류만큼 재미있지도 않지만, 이 층의 특별한 점은 눈과 요새가 너무나 몽환적인 곳이라는 것입니다. 극도로 가혹한 공간인데, 왜 몽상가가 해변이 아닌 눈 속에 장면을 설정했는지 주인공 피셔조차 불평했다. 이곳에서 '꿈도둑 조직'은 수비수들과 싸우는데 주로 총격전과 폭파를 벌이지만 가끔은 스키를 타거나 스노모빌을 몰기도 하는데, 이는 만족스러운 살인 경험일 뿐만 아니라 즐거운 시간이기도 하다. 감정적 얽힘의 네 번째 층은 표면에 있는 꿈의 마지막 층으로, Cobb과 그의 아내 Mel이 구축한 잠재의식의 가장자리입니다. Cobb의 이전 꿈에는 해변, 저택, 심지어 다양한 시대의 "집"과 "집"이 있습니다. . "가족". 이곳에서 아내를 만난 두 사람은 눈물겨운 감정대결을 펼쳤고, 동시에 아내를 위해 과거의 배신감을 해결하며 그녀를 '임상된 꿈' 실험자로 대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과거를 버리고 더 이상 아내의 죽음의 그림자에 얽매이지 않는다고 느꼈고, 적시에 무거운 감정의 장면들을 영화에 삽입했다. 꿈의 5계층의 가장자리가 이 정도까지 도달한 것은 아마도 관객들의 추측일 뿐일지도 모른다. 콥이 의식의 황무지에서 늙어가는 사이토에게 붙잡혀서 그와 함께 머물도록 강요당한 것일지도 모른다. 하나는 사이토를 깨우는 것이고, 두 사람은 다시 현실로 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놀란은 여기서 몇 장의 짧은 장면만 설정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사이토가 눈앞에서 총을 들고 있고, 콥은 반대편에 있는데... 6층 트루 앤 판타지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서 콥은 비행기에서 깨어납니다. 여기에 '드림 인셉션' 멤버 전원이 함께 비행기에서 내려 로스앤젤레스 국경을 넘었다. 콥 역시 미국에 있는 자택으로 돌아와 이날 그리웠던 한 쌍의 아이들을 만났다. 그리고 밤. 이때 많은 사람들은 그가 정말로 구원을 받아 꿈에서 현실로 돌아왔다고 생각하겠지만 그가 주머니에서 팽이를 꺼내어 돌리자 모든 것이 다시 꿈으로 돌아오는 것 같았습니다. , "탑이 멈추지 않는 한, 그는 꿈속에서 깨어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