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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와 이야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판고가 세상을 열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위대한 신들은 대부분 독특하고 최고의 남신들이다. 이것만으로도 천지창조신화는 대체로 모계의 전설이 적고 부계의 전설이 우세하여 상대적으로 늦게 성립되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에 보존된 가장 유명한 창조신은 판구(Pangu)이다. 고대서에는 태초에 하늘과 땅이 큰 알처럼 어지러웠는데, 그 속에서 반고가 태어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18,000년이 지나서 하늘과 땅이 분리되었고, 양과 맑은 것이 생겨나서 하늘이 되었고(계란의 흰자가 올라와 하늘이 되었다는 속담이 있다), 음과 탁한 것이 가라앉아 땅이 되었다(아직도 있다). 달걀 노른자가 흙이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판고는 하늘과 땅 사이에 있어 하루에 아홉 번 바뀌었고(9는 허수이며, 많음을 의미함) 그의 마법은 하늘을 능가하고 그의 힘은 땅을 능가했습니다. 하늘은 매일 10피트씩 커졌고, 땅은 매일 10피트 두꺼워졌으며, 판구도 매일 10피트씩 커졌습니다. 이렇게 또 다시 18,000년이 지났습니다. 하늘은 이미 매우 높았고, 땅은 매우 두꺼웠으며, 반고는 매우 키가 컸습니다. 반고가 죽자 그의 머리는 사산이 되었고, 눈은 해와 달이 되었다. 그의 몸에 있는 피와 지방은 강과 바다로 변했고, 그의 몸의 털은 풀로 변했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민속에서는 판고의 머리는 동월, 배는 중월, 왼팔은 남월, 오른팔은 북월, 발은 시월이라고 전해진다. 조상들은 판구의 눈물이 강이 되고, 숨결이 바람이 되고, 소리가 천둥이 되고, 눈동자가 전기로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기쁠 때는 맑은 하늘이고, 화가 났을 때는 흐린 하늘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의 이빨과 뼈가 금속과 돌로 변했고, 그의 본질이 진주와 옥으로 변했고, 그의 땀이 땅을 적시는 비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그의 몸에 기생하는 온갖 작은 벌레들도 바람을 느끼기 때문에 지상의 사람이 되었다. 요컨대 우주는 판고이고, 판고는 우주이다. 판고도 천지와 함께 자란 거인이었다. 원시인들의 이런 상상은 오늘날 사람들에게는 우스꽝스러워 보일 것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말이 된다. 우선 원시인들은 총체적인 개념이 강하고 우주 만물을 하나의 거대한 전체로 여긴다. 그들은 이 큰 전체가 완전한 사지, 유연한 얼굴 특징 및 감정을 가진 인간과 같아야 한다고 주관적으로 믿습니다. 그들은 자연을 인간화한 후, 나아가 우주 전체가 거대한 신, 즉 거인이라고 상상했습니다. 둘째, 원시인들이 어떤 것을 다른 것과 비교할 때 그것은 대개 어느 정도 유사점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밝은 눈은 해와 달로 변할 수 있으며, 기쁠 때는 맑아지고 화가 나면 흐려질 수 있다. 셋째, 이렇게 심오하고 어려운 문제는 그에 상응하여 발전된 이념에 기초해야 하기 때문에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어떠한 경우에도 일찍 계실 수 없다. 판구는 보통 남신으로 여겨지는데, 이는 적어도 가부장적 사회의 작품임을 보여준다.

황제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 가장 유명한 영웅신은 바로 황제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연황과 연황의 후예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이는 황제와 연황이 역사 발전에 기여한 역할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황디(Huangdi)는 원래 특정 역사적 인물의 구체적인 이름이 아니라 황디씨족의 총칭이자 약칭이다. 원시 공동체 시대에는 가문명, 부족 동맹명, 족장의 이름이 통일될 수 있었기 때문에 황제씨는 점차 황제가 되었고, 황제는 점차 상상의 조상 영웅이 되었다. 황제는 고대의 정치, 군사, 경제, 문화를 통합한 신격화된 인물로 묘사되어 고대 역사 전설과 신화, 역사의 전형적인 예가 되었다. 소위 황제 시대는 실제로 적어도 신석기 시대 전체를 포함하는 매우 광범위한 개념입니다. 고대사 연구에 따르면 황제족의 초기 활동 중심지는 현재의 산시성(陝西省) 위수(魏河) 이북의 북서쪽이었으며, 현재의 간쑤(甘肃)성과 닝샤(寧夏)의 일부도 포함되어 있었다. 황제 부족이 강성해진 후 그들은 황하 유역의 중원으로 진출하여 패권을 놓고 가장 강력한 부족 동맹 집단이 되었습니다. 그 영향력은 일반적으로 현재의 산둥, 간쑤, 하남, 후난, 하북(河南)지역을 정복하는 동시에 여러 민족간의 대대적인 통합이 이루어져 중화민족 건국의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였다. 그러므로 황제는 신화의 중심인물이자 신 중의 신이 되었다. 황제에 관한 많은 신화와 전설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서로 다른 시대의 다양한 사람들의 기록으로 인해 모순되기까지 합니다. 황제의 위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그가 건설한 헌원국은 충산 지역에 있었다고도 한다. ('산해경?해외서양고전' 참조) 그러므로 후세에서는 그를 현원황제(玄源皇帝)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황제에게 허난(河南)에 웅씨(匯宗)와 신랑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사기』에는 그가 기수(吉沙) 해안에서 자랐으며 지(治)를 성으로 삼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Zuo Zhuan"은 또한 황제 가문이 구름을 상징으로 사용하고 공식 직위와 가문 이름이 모두 "윤"이라고 말했습니다 ... 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역사 기록"은 이렇게 말합니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황제에게는 25명의 아들과 10,000명의 왕자가 있었는데, 그중 7,000명은 신이었습니다.

이는 황제가 실제로 광범위한 영향력을 지닌 부족 동맹의 지도자였음을 보여줍니다. 황제는 인문학의 조상이자 문화영웅들의 집합체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곡물을 재배하고, 새와 짐승과 곤충을 길들이고, 뽕나무를 심고, 옷감을 만들고, 돌로 무기를 만들고, 구리 광석을 채굴하여 칼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그야말로 전능한 신이었습니다. 그의 출신은 극히 비범하여, 대지신의 딸 푸바오에게서 태어났으며, 어릴 때부터 말을 할 수 있었고, 어렸을 때부터 매우 영리하고 총명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황룡의 몸을 갖고 있으며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백 명의 신들이 종종 그를 보러 왔고, 그는 또한 그를 위해 일하도록 이 신들을 보냈습니다. 하늘에 천둥번개를 일으키는 신으로, 음과 양이 상호 작용하여 진동이 천둥이 되고, 동요가 전기가 되고, 화합이 비가 되고, 분노가 바람이 되고, 혼돈이 안개가 되게 한다. 응축물은 서리가 되고, 이슬이 되고, 구름이 되고, 무지개가 되고, 네온[ni mud]이 됩니다. 이로부터 황제는 신화적 인물로서 이상하고 황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신화 창조자들에 의해 항상 과장되어 왔던 초자연적이고 초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황제의 사면은 단순히 그가 모든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모든 방향의 역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이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대 역사와 전설에 등장하는 다섯 명의 황제 중 황제만이 중심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의 뛰어난 군사적 업적은 주로 사람들의 칭송을 받기도 합니다.

대이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서 가장 유명한 궁수는 이씨이다. 게다가 달의 항아와는 아직 결혼한 상태이므로 이 신화와 전설은 다음과 같다. 널리 유통됨. 루쉰은 이 전설을 바탕으로 소설 '달에 날아가다'를 재현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이순신의 영웅적 행위를 본떠 무대 예술을 창작하는데, 이는 이순신의 신화가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순신은 가난한 부족에 살았다고 하는데, 그가 만든 활과 화살은 높이가 높든, 멀리 있든, 이동하든, 작든 상관없이 정확하게 명중시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은 "이순신은 천하 최고의 궁수이다"라고 말했다.("순자?유교장") 활과 화살을 조정한 후 그는 가만히 서 있었다. 그는 활을 사용할 때 그 높이를 아주 정확하게 알았다. 그는 치는 방법이 확실해서 더 많은 슛을 쏘고 더 많이 친다. ('관자? 상황 해석' 참조) 이순신은 자신의 사격 기술에 대해 매우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있었는데, 실수로 실수를 하면 더욱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이순신은 친구 우허(吳河)와 함께 자주 북쪽으로 여행을 갔다가 작은 새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우허에게 그 새를 쏘아달라고 부탁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순신은 "살고 싶나요, 죽고 싶나요? "라고 물었고, 이순신은 이순신에게 새의 왼쪽 눈을 쏘라고 했지만 이순신은 새의 오른쪽 눈을 쏘았고 이는 매우 부끄러웠다. 이후 그는 열심히 사격 연습을 했고, 그 결과 '세계적으로 뛰어난 선수'가 됐다. ('길의 역사? 후기 13.1' 참조) 이는 이순신에 대한 초기 전설이다. 당시 친구의 겸손한 요구가 들어주지 않아 열심히 일했다는 것은 그의 강한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어떤 전설에 따르면 이순신은 동방 천황 준의 지휘를 받았고, 준은 이순신에게 붉은 활과 밧줄이 달린 흰 화살을 주었고, 이순신에게 하류로 내려가 아래 사람들을 도우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궁술의 신인 이순신은 아래 사람들을 어려움에서 구해냈습니다. ('산해경?해내경' 참조) 그러나 신화와 전설에는 불일치가 많은 경우가 많아, 미래 세대가 역사적 사실처럼 이를 자세히 조사할 필요는 없다. 『산해경』에는 이순신이 준에게 사람을 구하라는 명령을 내렸다고 나와 있고, 현대판 『준남자』에는 요에게 백성의 해악을 제거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고 나와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기억과 입소문에 의존하기 때문에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기쁨에는 필연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사람들은 예로부터 영웅을 동경해 왔으며 영웅과의 관계를 맺고자 하는 경향이 비교적 학계에서는 신화나 전설에 나오는 준, 구, 순이 같은 신화적 인물에 대한 다른 이름이라는 견해도 비교적 일반적이다. 동부 이씨 가족에게. 그리고 순은 요의 후계자였습니다. 순(준)은 이순신에게 명령을 내릴 수 있었는데, 요순이 이순신에게 명령을 내릴 수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었습니까? 관의가 요의 부하였는지, 준의 부하였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의가 어떤 영웅적인 행동을 했는지가 관이의 핵심입니다. 그의 업적 중 가장 집중된 기록은 회남자? "이 경전". 방원은: 야오 시절에는 열흘 만에 나왔다. 농작물은 불타고, 식물은 죽고, 사람들은 먹을 것이 없습니다. 猰貐(ya yu 亚雨), Chisel Teeth, Jiu Ying, Gale Wind, Feng Xi (xi 西) 및 Xiu Snake는 모두 사람들에게 해를 끼칩니다. 요는 이순신에게 명령하여 초화밭에서 어린아이 9명을 끌로 깎아 죽였다. 그는 그들을 강풍을 타고 청구(靑丘) 늪으로 보내 열흘 동안 위로 쏘아올린 다음 내려가서 거위를 죽였다. 뱀을 잘라내십시오. 둥팅에서는 새(그리고 칸통)를 뽕나무 숲에 봉인했습니다. 백성들은 모두 입맛을 갖고 있고, 요(堯)는 황제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세상은 넓고, 좁고, 위험하고, 멀고도 가깝고, 길이 있습니다. Yi는 Yao의 명령에 따라 인류에게 해로운 10개의 태양과 6개의 끔찍한 짐승을 격추시켰습니다. 그때부터는 넓은 곳이든 좁은 곳이든, 가파른 곳이든 쉬운 곳이든, 멀든 가까운 곳이든 모든 것이 방해받지 않습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첫째, 공을 세운 사람이 이씨인데 왜 모두 요오를 황제로 삼았는가?

다른 하나는 하늘에 있는 10개의 태양이 모두 꺼진다고 해도 세상이 완전히 어두워지지는 않을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기록자의 실수일 수도 있습니다. 이순신이 태양 10개 중 9개만 쏘아 떨어뜨린 것은 타당하다. 사실 그는 아직 태양을 1개 남겼다. 1일 쇠비름 밑에 숨어 있었다는 설화는 정황 증거로 충분하다.

군과 유

군은 황제씨 가문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산과 바다의 고전"? "해내경"은 "황제는 나명을 낳았고, 나명은 백마를 낳았다. 백마는 천황의 장남이었다"고 한다. "과거에 보근은 황제의 첫째 아들이었습니다."('묵자상현중' 참조) 그는 농기구를 만들고, 가축을 길들여 통제할 수 있었으며, 곡식을 파종할 때 잡초를 제거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그는 의로운 사람이었고 서쪽에 살았다. "시벤"도 성벽을 쌓았다고 한다. 홍수조절 이전에도 그는 이미 큰 공헌을 했음을 알 수 있다. 총은 야오 황제로부터 홍수를 통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요(堯)나라가 집권하던 시절, 세계는 아직 평화롭지 못했고 전국에 홍수가 닥쳐 도처에 재난이 닥쳤습니다. 풀과 나무는 아주 크게 자랐고, 동물은 아주 빨리 번성했고, 곡식 수확도 좋지 않았고, 동물의 힘은 두 사람보다 훨씬 강했고, 동물의 발굽과 새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었습니다. ( "맹자? 등문공"참조) 야오 황제는 신들의 모임을 소집하여 논의했습니다. 황제가 말했습니다. "이봐, 신들이여, 홍수가 너무 강해서 산과 언덕이 물에 잠겼습니다. 물이 곳곳에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아래 사람들은 매우 비참합니다. 누가 이 홍수를 통제할 수 있습니까?" 일제히: "오, 군을 보내라!" 야오 황제는 모든 사람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군에게 말했습니다: "가세요. 그러나 정중하고 조심하세요." ("상수? 야오뎬" 참조) 군은 홍수를 목격했습니다. 솟아오르고 막을 수 없어 호흡석과 흙을 이용해 메웠다. ("산과 바다의 고전? Hai Nei Jing" 참조) Guo의 주석에는 "Gui Zang?"이 인용되어 있습니다. "기순" 이것은 스스로 자라는 일종의 돌과 흙입니다. 그것은 인간 세계의 것이 아니라 오직 하늘의 황제에게만 속한 것입니다. 군은 미리 황제의 동의도 없이 천제에게서 그것을 훔쳐 천제를 노하게 하였고, 천제는 주용이라는 신에게 우교에서 군을 죽이라고 명령하였다. 실제로 군은 땅을 파서 물을 막았다. , 파고 그들은 야오족의 비옥한 땅을 빼앗아 야오족의 이익을 침해했습니다. 부족 지도자로서 야오는 당연히 상대적으로 더 많은 특권을 누렸습니다. 건은 우연히 자신이 지배하는 영토의 비옥한 땅을 훔쳤습니다. 어떻게 이를 용납할 수 있었겠습니까? 물론 그는 건을 죽일 구실을 찾았을 것입니다. 이른바 총이 스스로 살아가고 성장할 수 있었던 천황의 흙을 훔쳤다는 것이 이 사건에 대한 신화적 설명이다. 군의 아내가 어떤 신인지에 대한 기록은 없지만 군이 유를 낳았는데, 알고 보니 아이를 낳는 힘을 누린 남신이었다. 유는 아버지에게서 태어났기 때문에 평소대로 임신하고 출산하는 것은 불가능했을 것이다. 대신 군이 죽은 후 유의 시체가 나온 것은 그 중 한 명뿐이었다. 역사적으로 곤과 우의 부자관계는 이러한 신화를 바탕으로 확인되어 왔다. 또한 Yu는 Gun의 미완성 사업의 상속자입니다. Gun의 실패가 없었다면 Yu의 성공도 없었을 것입니다. 우씨는 천황의 명을 받아 땅을 고르고 규슈의 홍수를 진압했습니다. ('산과 바다의 고전? 하이네이징' 참조) 군의 영웅적 희생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불의 신 프로메테우스의 희생과 비슷합니다. 사람들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홍수 조절의 선구적인 영웅을 기억합니다. 전설에는 "해인들이 위산산에 군사를 짓고 항상 제사를 지냈는데, 현현과 용이 튀어나와 구경하는 사람들이 충격을 받고 겁을 먹었다"고 한다(부록 2권). Gun은 Yuyuan의 신이고 Xuanyu는 그의 화신입니다. 그 후 그는 강의 신 또는 강의 신이 되었습니다. 군시대의 과학기술은 겨우 그 수준에 이르렀다. 우나라의 천제는 더 이상 요가 아니라 우와 순이었다. 역사는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유씨는 신화적인 색채를 띠고 있지만 강하지는 않은 전설적인 역사적 인물이다. Yu는 홍수를 통제하기 전에 Xiqiang에서 태어났습니다. 강의 정령으로부터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씨는 물을 다스리기 위해 강가에서 관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사람의 얼굴에 물고기의 몸과 흰 피부를 가진 사람이 물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xi 분석). 그는 유에게 물을 조종할 수 있는 지도를 준 후 물속으로 사라지다로 돌아왔다. (Sun Xingyan 편집 "시체"2 권 참조) 다른 사람들은 Yu가 용문의 용문을 열고 1 년에 수십 마일 깊이의 동굴에 들어갔다고 말합니다. 더 나아가. 그러자 유는 물 손잡이를 들고 앞으로 나아갔다. 빛나는 진주를 입에 물고 촛불처럼 빛을 내는 돼지와 앞쪽을 향해 짖는 검은 개를 만났다. Yu는 하루 종일 안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하늘이 밝아지면서 돼지와 개들이 모두 검은 옷을 입고 사람의 모습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뱀의 몸에 사람의 얼굴을 한 복희(富熙)라는 신이 있었는데, 그 신은 그에게 땅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팔괘도와 옥편지를 주었다. ("보충 참고 사항" 참조) Yu는 홍수 조절에 대한 Gun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채우기와 차단을 우회로로 변경했습니다. 물을 조종하는 과정에서 그는 천지를 뒤흔드는 전투를 연이어 치르며 수많은 스릴을 경험했을 것이다. 그러나 고대인들은 자연을 신격화하는 데 능숙했기 때문에 우의 물 통제를 둘러싼 신화가 있었다.

그 중 우씨는 큰 물괴물 오지기를 정복했는데, 이는 우씨의 홍수 조절 전설의 일화라고 할 수 있다. 홍수를 조절하기 위해 우씨는 세 번이나 강풍과 천둥이 치는 통백산에 갔다. , 바위가 울부짖고, 나무가 윙윙거리고, 땅에 악령이 가득 차고, 하늘의 악신이 무기를 휘두르고,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우는 분노하여 백 신을 소환하고 쿠이쿠이에게 악행을 청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동백산과 인근 산의 신들은 자해를 두려워하여 모두 자비를 구했습니다. 우씨는 홍몽씨, 상장씨, 두라씨를 가두어 회강과 오수의 수신 오지기가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신은 대화를 잘하고 장강과 회하의 수심과 평원의 거리와 낮은 습도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Wuzhiqi는 높은 이마와 납작한 코, 하얀 머리와 녹색 몸체, 금빛 눈과 눈 덮인 이빨을 가진 원숭이처럼 보입니다. 그의 목은 쭉 뻗었을 때의 길이가 100피트이며 그의 힘은 계속해서 뛰고 있습니다. , 싸우고 질주하며 그는 한동안 조용하지 않습니다. 무엇을 듣거나 보더라도 지속될 수 없습니다. Yu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는 Tong Lu에게 주었고, Wu Muze에게는 그것을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Geng Chen은 그것을 통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치치피, 환호, 나무 몬스터, 물의 정령, 산 몬스터, 돌 몬스터 등 수천 마리의 몬스터들이 즉시 우와 다른 사람들을 둘러싸고 소리를 지르며 뛰어다녔습니다. Gengchen은 큰 총을 휘두르며 그들을 쫓아 냈습니다. Yu는 사람들에게 Wuzhiqi의 목을 큰 쇠사슬로 잠그고 그의 코에 금종을 걸고 Huaiyin의 Guishan Mountain 기슭에서 누르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래야만 회강(淮河)이 영원히 안전하게 바다로 흐를 수 있다. 이는 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후세에 의해 재창조된 것이지만, 당시 우씨가 자연의 다양한 저항을 먼저 극복해야 했던 홍수를 통제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웠는지를 여전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홍수를 다스리는 유씨의 발자국은 남북 전역을 여행했다. 그는 그의 지도하에 구하강(九河河)을 흐르게 하고, 기수강(吉樂河)과 낙강(洛河)을 열어 두 물을 바다로 인도하였다. 여강과 한강이 개통되었고, 회허강과 시수이강이 준설되어 이 강들이 장강과 직접 연결되었습니다. 그리고 낙하(羅河)가 황하(黃河)로 흘러 들어가게 하라. ..."장자." 천하(Tianxia)는 우(禹)가 홍수를 통제한 후 "모든 오랑캐와 9개 주를 300개의 유명한 강, 3천 개의 지류, 셀 수 없이 많은 작은 강으로 연결했다"고 말했습니다. 우씨의 공덕은 "하천이 준설되고 고여 있으며 하천이 범람하고 풍부하다"고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농업은 고대 우리나라의 경제 기반이었고, 이는 물론 국민의 번영과 번영으로 이어졌습니다. 유는 순의 뒤를 이어 부족 동맹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Yu의 중요한 경험은 물을 차단하기 위해 Gun의 차단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채널을 통해 전달했다는 것입니다. "우가 강을 팠고 또 팠더니 바다에 닿았느니라. 크고 작은 것이 서로 연결되고, 높고 낮은 것이 서로 통하고, 모든 강물이 순조롭게 흘러 각각 제 자리로 돌아가느니라." ("신우? 도지") 여러분 그래야만 우리는 산을 떠나 평야에서 살 수 있습니다. 우는 큰 공을 세우기 위해 투산누와 사랑에 빠졌으나 그녀와 함께 있지 않고 남쪽으로 시찰을 갔다. 투산 소녀는 언제나 햇빛이 잘 드는 언덕에서 기다리며 혼자 노래합니다. "나는 내 마음 속의 사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남부 음악의 시작입니다." ("여의 춘추연기? 기하기? 음추" 참조) 우는 30세가 될 때까지 투산누와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역사적 기록이요?" 『강운하서』에는 우씨가 홍수를 다스리는 13년 동안 세 번이나 집에 들어오지 않고 다녔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투산 소녀는 우씨가 집에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오랫동안 그 자리에 서 있었기 때문에 형성된 '커플 스톤'이 있다고 한다. 그것을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Yuan Mountain을 돌파하기 위해 Yu는 아내 Tushannu에게 "북소리가 들리면 나에게 음식을 가져와야합니다. 예기치 않게 Yu는 실수로 돌을 밟았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드럼을 쳤어요. 투산누가 떠나자 우우가 곰으로 변한 것을 보고 몹시 부끄러워하며 송산 기슭으로 달려가 돌사람으로 변했다. 이때, 출산을 앞둔 유씨는 그녀를 쫓아오며 “내 아들을 돌려줘!”라고 말했다. 돌인의 북쪽이 갈라져 기가 태어났다. ("한서? 무제 연대기" 참조) Yan Zhu는 Yu가 홍수를 통제하기 위해 개인의 행복을 희생했다는 고대 "Huainanzi"를 인용했습니다. 유씨의 투지는 언제나 미래 세대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유씨의 물관리 성공은 물론 그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 역사를 통틀어 많은 사람들의 물관리 경험과 업적이 유씨를 통해 반영된 결과였다. 예로부터 특별한 재능과 뛰어난 인품을 지닌 사람들은 자신이 일종의 초자연적인 본성을 가지고 있고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고 믿도록 교육을 받아 신으로 대우받았다. 유씨의 홍수조절행위는 사회전환기에 큰 공헌을 하였고, 그 업적에는 인간이 자연에 승리하려는 숭고한 정신이 담겨 있었다. 그는 사람들에게 이기심을 잊고 큰 지혜와 용기를 지닌 신으로 묘사되었으며, 신들 사이에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위에 있는 신으로서 산과 강의 신들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유는 물과 땅을 평준화했고 주님은 산과 강을 명명하셨습니다."( "Book? Lu Xing") 주님은 주 하나님 이십니다. 산강의 신은 사회의 신이기도 하고, 땅의 최고신이기도 하다. 고대인들은 나라의 신들이 사회보다 더 가치가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들이 얼마나 고귀하고 신성한지를 보여줍니다. 예로부터 위에는 높은 통치자가 있었고, 가운데에는 관료와 지식인이 있었고, 아래에는 서민이 있었는데, 이들은 모두 우대왕의 업적을 칭송했습니다. 공식적인 역사부터 비공식적인 역사까지, 서면에서 구전까지, 유씨는 놀라운 홍수 조절 영웅이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서 Gun과 Yu의 홍수 조절은 최고의 장 중 하나입니다. 춘추시대 사람들도 우씨가 후대를 위해 행한 선행에 대해서는 칭찬하지 않을 수 없었다. 사람이 어디에 있겠어? Yu의 성공은 그가 살았던 시대가 Gun의 시대에 비해 새로운 수준의 생산성에 도달했음을 증명합니다. 우씨의 신화와 전설은 원시사회가 붕괴되는 시기에 생겨났으며, 봉건사회 초기에 이르러서야 기록되었다. 사람들은 유씨가 여러 해 밖에서 일을 하여 얼굴이 검게 변하고 다리털이 닳아 아내마저 그를 떠났다고 생각할 때 경외심을 느꼈다. 우씨가 죽은 뒤 쾌지산(左愁山)에 묻혔다고 한다. 그의 무덤이 있는 곳에는 봄이면 잡초를 뽑으러 새들이 자주 오고, 가을이면 새들이 흙을 쪼러 온다. 지역 관리들은 사람들이 이 새를 함부로 다치게 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처벌을 받지 않습니다. ('수경주·건강수' 참조)

수인시와 주롱

불은 인간이 발견한 수많은 발견 중 가장 위대한 발견이다. 인간은 불에 접근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음식을 요리할 수 있었고 그로 인해 뇌가 최적화되었으며 결국 동물과 분리되었습니다. 화재는 자연현상이며, 자연화재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보다 길다. 화재의 경우 이해, 통제, 숙달할 수 없다면 큰 위협이 됩니다. 신화와 전설에는 불이 인류를 멸망시켰다는 기억이 있습니다. 인류의 불에 대한 이해와 활용은 오랜 과정을 거쳐왔다. 불의 사용은 인류 발전에 획기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이 위대한 발견은 다양한 민족의 불신의 이미지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고대 수이렌(Suiren) 가문은 딱따구리로부터 영감을 받아 수이밍(Suiming) 주에 뿌리가 얽혀 있고 면적이 10,000헥타르에 달하는 큰 나무가 있었다고 합니다. 해와 달의 빛이 닿지 않는 곳을 헤매다가 이 나라에 와서 이 나무 아래에서 쉬다가 불의 빛을 내며 나무를 쪼고 있는 새를 본 성인이 있었습니다. 현자는 나뭇가지로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도록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제부터 이 사람을 '스이렌시'라고 부르겠습니다. ("부록"에 인용된 "태평위란" 78권 참조) 인류는 자연불을 사용하는 것에서 인공불을 만드는 것으로 도약했습니다. 일단 인위적으로 불을 피울 수 있게 되면, 사람들은 언제든지 필요한 불을 얻을 수 있을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석기시대 중후기를 전후해 인간은 불을 보존하고 전달하는 원리를 바탕으로 인공불을 발명했다. 그러나 우리나라 구석기시대 고고학에서는 인공불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가 발견되지 않았고, 고대 신화나 전설에서도 극히 일부 단서만 남아 있다. 전설에 따르면 주융은 고대에 남쪽의 불의 신이었다고 ​​합니다. 『산해서·해외남경』에 나오는 그의 형상은 인간과 동물이 결합된 형태로 사람의 얼굴과 동물의 몸을 갖고 있으며, 그는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어요. 왜 이것이 어제 불의 신이라고 생각합니까? 이 신은 천지의 빛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주롱도 천지의 빛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국어·정우") 또 다른 고대서에는 주롱이 부엌의 신으로 처음에는 여자였고 나중에는 아내가 있는 남자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주방의 신 주롱(Zhu Rong)은 노파입니다." ("태평위란" 제52권 "오경의 다른 의미"에서 인용) 스토브는 요리에 불을 피우는 데 사용됩니다. 부엌의 신은 당연히 불의 신이기도 합니다. 고대에는 조왕신이 많았는데, 후기 봉건사회의 조왕신에 비해 그 지위가 훨씬 높았기 때문에 전설의 조상인 황제(黃帝)와 염제(燕帯)가 모두 조왕신을 섬겼다. 연 황제는 한때 불의 신이었으며 그 증거는 더욱 강력합니다. "얀"은 "불"을 의미하므로 그는 불의 신임에 틀림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연제(燕皇)는 불의 주인이다"라고 말한다.("좌전·애공9년") 그는 "불의 주인"이기 때문에 일반 불의 수호자와는 다르다는 뜻이다. 연 황제는 불의 대가이며, 물론 인위적으로 불을 피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연 황제가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고 고기와 고기를 요리하여 사람들이 먹은 후에 아프지 않게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연제의 일족은 불의 지배를 받으므로 불의 주인이며 불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좌전: 조공 17년") 불을 숭배하는 모든 가문은 연제를 그들의 신으로 모십니다. 옌 황제는 고대 조상들이 불을 다루는 데 있어 역사적인 발전을 이룩한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신의 음식과 호지

원시 농업 사회부터 봉건 사회에 이르기까지 중국은 줄곧 농업을 기반으로 하여 농업의 신에 관한 많은 신화가 존재한다.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소의 머리에 사람의 몸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강수이(지금의 산시성 기산현)에 살았으며 성은 강(江)입니다. 강수이 지역의 지리적 기후는 재배에 적합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그의 어머니인 Nv Deng이 어느 날 그를 낳기 전에 화양에 가서 신과 성관계를 가졌다고 합니다. 신농은 오랫동안 동물의 고기를 먹고, 생수를 마시고, 모피를 입고 생활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배고픔을 달랠 수 있는 식물을 찾기 위해 여기저기 돌아다녔으며, 때로는 많은 독에 중독되기도 했습니다. 하루 만에. 그의 영혼은 하늘을 감동시켰고 신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신농(沈農)할 때 하늘에 기장비가 내렸는데, 신농이 밭을 갈고 심었다.”(주서 『의문뢰거』 제11권 인용) 씨가 하늘에서 떨어져 심었습니다. 또 “단양이 아홉 이삭을 들고 있는데 그것이 땅에 떨어지면 황제가 그것을 주워 밭에 심는다”고도 한다. 입에 9이삭의 가지가 있고 땅에 떨어진 곡식을 신농이 주워서 씨앗을 만들었습니다.

신농은 또한 나무를 가공하고, 농사 도구를 만들고, 계절에 따라 씨앗을 심는 법을 가르치고, 씨앗을 말 오줌에 담그기도 했습니다. 사람들은 먹을 음식이 있어서 신농에게 매우 감사했습니다. 물론 농업의 발명은 결코 한 사람의 일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축적된 경험이 낳은 일이다. Shenxiao의 업적은 원시 농업 분야의 뛰어난 사람들의 창조물입니다. 농업과의 관계를 강조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에게 소머리를 선물했습니다. 소는 농업 사회에서 신성한 동물이며 도살이 금지되어 있으며 죽은 후에는 관대하게 매장됩니다. “소는 곡식을 심는 자요, 백성의 생명이다.”(<회남자·Shuo Shan Xun>) 신농은 인간과 동물이 융합된 모습을 유지했는데, 이는 그의 신성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호지는 고대에 유명한 농업의 신이기도 합니다. 주나라의 조상으로서 백곡의 신으로도 여겨졌다. 《사기·주본기》에는 그의 인생 경험이 아주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는데, 그의 이름은 기(齊)였으며, 그의 어머니는 유환 가문의 딸로 강여원(江nuyuan)이 고황제의 첩이 되었다고 한다. 교외에서 짓밟히는 바람에 거인의 발자국을 밟고 임신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녀는 이 아들을 낳는 것이 불운하다고 생각하여 그를 골목에 버렸습니다. 소와 말은 그를 밟지 않고 지나갔다. 그런 다음 그를 사람이 많은 산과 숲에 남겨 두었습니다. 마침내 얼음 위에 눕자 새들이 그를 날개로 덮었습니다. Jiang은 그것이 놀랍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다시 데려와 키웠습니다. 처음에는 버려졌기 때문에 버려진 이름이 붙었습니다. Qi Qi는 어렸을 때부터 게임을 할 때 대마와 콩을 키우는 것을 좋아했고 아주 잘 자랐습니다. 그는 자라면서 농업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경작할 토양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고 다른 사람들도 그의 모범을 따랐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야오 황제는 그를 농부로 임명했고, 이로 인해 전 세계가 혜택을 받았습니다. 그 후 Yao는 Tai에서 장소를 봉인하고 "Houji"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성별을 Ji로 지정했습니다. Houji 가문은 오랜 세월 동안 좋은 평판을 받아왔습니다. 전반부는 신화이고 후반부는 거의 역사이다. 《시:성민》은 허지의 탄생과 농업에 대한 그의 공헌, 그리고 그의 리더십 하에 쌀을 찧고, 쌀을 씻고, 쌀을 찌고, 쑥을 태워 기름을 끓이고, 양을 도살하고 굽는 사람들의 희생적인 활동을 노래합니다. 이 제물을 나무 쟁반과 질그릇 등자에 담아 놓으면 향기가 난다. 이는 모두 내년의 풍작을 기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호우지가 제사를 시작했고 후회하지 않고 지금까지 그래왔습니다." 저는 호우지 초창기부터 하나님께 이렇게 기도했습니다. 이 관행은 오늘날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주 왕조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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