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학습 - '동물파티' 대규모 수업 계획

'동물파티' 대규모 수업 계획

사람들의 사심 없는 교사로서 당신은 일반적으로 수업 계획을 작성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의 청사진이며, 이는 교육 효율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업 계획을 작성할 때 어떤 사항에 주의해야 할까요? 다음은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정리한 "동물 모임"의 대규모 수업 계획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동물 파티" 대규모 수업 계획 1

1. 활동 목표:

1. 관찰과 비교를 통해 어린이들이 포유류, 새, 물고기의 다양한 특성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간단한 기호를 사용하여 녹음하는 기능.

3. 어린이의 환경 인식과 동물에 대한 사랑을 키워주세요.

2. 활동 준비:

1. 화이트보드 코스웨어

2. 다양한 종류의 여러 동물 카드

3. 활동; 과정 :

1. 흥미로운 정보를 소개하고 포유류, 새, 물고기의 이름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어린이 여러분, 이 동물들이 좋은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실 수 있나요? (아이들이 여기로 올라와서 화이트보드를 조작하고 그 이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합니다. 아이들이 동물의 특징을 좀 더 명확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교사 요약 : 포유류, 새 , 물고기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동물의 특성에 따라 분류하도록 지도합니다.

①선생님: 아이들아, 이제 동물들을 분류하고 아이들에게 칠판 위에서 수술을 하게 해주세요.

두 아이들은 분류 이유에 대해 서로 소통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답변을 바탕으로 화이트보드에 글을 씁니다.

아이들은 기록 방법을 배웁니다. (1학년 아이들은 이미 간단한 기호나 그림을 사용하여 관찰한 것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이를 간략하게 요약할 수 있습니다.)

④고래와 박쥐의 종류를 알아보세요. (교재 : 고래와 상어의 수영 자세) (어린이의 자유로운 탐구를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을 다시 시청하게 하여 포유류, 새, 어류의 다양한 특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개념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 )

3. 기록을 바탕으로 포유류, 조류, 어류의 다양한 특성을 요약하도록 안내합니다. 포유류는 태생으로 대부분 몸에 털이 있고, 새끼에게 젖을 먹이기 때문에 포유류라고 불린다. 새는 날개와 깃털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알을 낳습니다. 물고기는 일년 내내 물 속에 살며 아가미로 숨을 쉬고 알을 낳습니다.

4. 게임: 매칭 게임(화이트보드 코스웨어 시연은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끌었으며, 게임을 통해 아이들은 포유류, 새, 물고기에 대한 이해를 더욱 공고히 했습니다.)

5. 활동 종료: 오늘은 심바가 동물 가족 모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도왔습니다. 심바는 인간과 영원히 친구가 되고 싶어 합니다. 동물 세계에는 여전히 우리가 연구하고 발견하기를 기다리는 흥미로운 지식이 많이 있습니다. 교실로 돌아가면 동물 세계의 비밀을 계속해서 탐구할 수 있습니다. '동물파티' 대수업 수업안 2

활동 목표 :

1. 상황과 관련 수량에 따라 덧셈, 뺄셈 단어 문제를 정리하고 계산을 해 보고 체험해 보세요. 그것의 기쁨.

2. 단어 문제의 세 가지 요소, 즉 두 개의 알려진 숫자와 문제를 미리 이해합니다.

3. 문제를 분석하고 언어 능력을 표현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활동 초점: 상황에 따라 지원 질문을 직접 작성하세요.

난이도 : 의도를 명확하고 정확하게 표현하고 질문하는 것.

활동 준비:

1. 자석 교구와 벽면 차트를 붙여 넣습니다.

2. 어린이를 위한 책.

활동 과정:

1. 게임. (10 이내의 숫자 구성을 복습하세요) 아이들아, 오늘 선생님이 같이 게임할래? 모든 사람은 게임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교사는 숫자 10을 보여주고 다음과 같이 묻습니다. 10은 몇 개로 나눌 수 있나요? 무슨 일이 있어도 카드를 손에 쥐세요. 게임 규칙을 위반하면 게임에서 퇴장당할 수 있습니다. (게임하기)

2. 단어 문제의 기본 구조를 설명하세요.

(1) 덧셈 문제.

아이들은 아주 똑똑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덧셈과 뺄셈을 배웠습니다. 오늘 선생님은 짧은 이야기를 사용하여 모두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누가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지 확인해보세요!

1. 상황: 팡팡돼지와 베이베이양이 시장에 나갔다.

(1) 어느 날 팡팡돼지와 베이베이양이 먼저 시장에 갔다. 수박 5개와 수박 4개를 더 샀습니다. 하루에 수박을 몇 개나 샀나요? 계산하는 방법?

아이들에게 계산을 하게 하세요. 5+4=?

(2): 질문을 사용하여 모든 사람을 테스트하는 짧은 이야기를 단어 문제라고 합니다. 단어 질문은 한 가지를 알려주고, 두 가지 숫자를 알려주고, 질문을 합니다. 덧셈을 사용한 계산을 덧셈 단어 문제라고 합니다.

단어 질문의 구조 : 무언가를 말하고, 두 개의 숫자를 알고, 질문을 갖는다.

2. : 베이베이 양이 먼저 토마토 3개를 사고, 그 다음 4개를 샀다. 아이들은 덧셈 문제로 모든 사람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위의 패턴에 따라 베이베이 양과 교구를 어린이들에게 보여주고, 덧셈 문제를 풀어보라고 상기시켜 줍니다. (열 계산)

(2) 뺄셈 단어 문제.

1.: 뚱돼지는 수박 9개를 집에 가지고 왔고 수박 2개를 먹었습니다. 이를 계산하는 데 어떤 방법이 사용됩니까? 아이들에게 계산을 하도록 하세요.

위 상황을 이용하면 뚱보 돼지는 수박 9개를 갖고 2개를 먹습니다. 수박은 몇 개 남았나요? (열 계산) 요약:: 뺄셈 산을 이용한 이 단어 문제는 교정 방법 단어 문제입니다. 뺄셈 문제는 덧셈 문제와 같습니다. 두 개의 숫자를 알고 한 가지에 대해 질문해야 합니다.

2. 플립차트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관찰하고 문제를 정리하도록 요청한 후 마지막으로 계산을 하게 합니다.

베이베이 양은 토마토 7개를 사서 2개를 아기 토끼에게 주었습니다.

3. 다양한 형태의 연락처 편집 애플리케이션 질문.

1. 플립차트 컴파일 문제를 플립차트와 결합하여 누가 먼저 컴파일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슬라이드쇼)

2. 생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응용 질문 모음 아이들은 10센트를 갖고 자에 5센트를 썼습니다. 이것은 단어 질문입니다. 우리 삶에는 단어 질문으로 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 삶의 모든 것들이 재미있는 단어 문제가 됩니다. 누구나 빠르게 계산할 수 있고 문제의 답을 알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활동 확장: 어린이를 위한 상황 수학(150페이지)에서는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어린이들이 관찰하고, 적용 질문을 직접 작성하고, 구두로 설명하고, 계산을 수행하도록 안내합니다.

활동에 대한 고찰:

학습 콘텐츠 선택은 학생들의 실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학생들의 생활 경험과 지식 수준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생활 장면을 선택합니다. 를 자료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의식적으로 실생활 문제를 수학화하고 배운 지식을 실제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수학 학습의 응용 가치를 깊이 경험하고 수학이 모든 곳에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합니다. 삶. "동물 모임" 대규모 학급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분류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금류, 가축, 야생 동물 및 새의 다양한 특성을 더 깊이 이해하도록 하고, 가금류, 가축의 다양한 특성, 짐승과 새의 개념을 이해합니다.

2. 비교, 분석, 일반화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3. 어린이의 환경 인식과 동물에 대한 사랑을 키워주세요.

4. 아이들에게 사전 녹음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5. 과학 활동에 관심이 있고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답을 찾고 탐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교육 초점 및 난이도:

어린이들이 가금류, 가축, 야수, 새를 각기 다른 특성에 따라 분류하도록 지도하고, 가금류, 가축, 야수, 동물의 개념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그리고 새.

활동 준비: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2. 동물 카드

3. 동물 집 배경 사진 2장

p>

활동 과정:

1. 교사는 코스웨어를 신나게 연주하며 어린이들에게 눈을 감고 듣고, 눈을 뜨고 읽으라고 합니다. 다시 말하고 그들이 본 것을 말하십시오.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시청하고 아이들에게 동물의 특성에 따라 동물을 분류하도록 안내합니다.

3.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시청하고 아이들이 어떤 동물을 좋아하는지, 어디에 살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동물을 먹는 걸 좋아해요?

4. 아이들이 과거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토론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가금류, 가축, 새, 야생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지식을 더욱 풍부하게 하며,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사랑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환경 인식을 함양합니다. ①선생님: 이 동물들 외에 아이들이 아는 다른 동물은 무엇이고, 어떤 부류에 속하나요? ②선생님: 동물은 인간의 친구입니다. 동물을 어떻게 대해야 할까요?

5. 게임: 동물들이 집 찾기 게임 방법: 교사는 동물 카드와 동물 생활의 배경 사진 두 장을 준비하고 아이들에게 카드를 가져와 손에 있는 동물들이 어디에 사는지 확인한 다음 붙입니다. 어디로 가야할지

6. 지식의 확장 "동물의 세계"를 시청하여 어린이의 동물에 대한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동물의 신비를 더욱 탐구하려는 어린이의 욕구를 자극하십시오.

교육 성찰:

오늘 교육 활동에서 저는 아이들이 특히 동물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동물의 신비를 계속 탐구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그러나 활동 중 코스웨어에 등장하는 동물의 종류는 제한적이었고, 일부 동물은 그림의 도움을 받아야만 인식하고 관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어린이의 동물 이해 경험에 대한 교사의 파악이 정확하지 않았습니다. 이 링크에서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동물파티' 대규모 수업 계획 4

1. 활동 목표

1. 일정한 순서에 따라 대담하고 일관성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2. 동물들이 모이는 활기찬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3. 동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고 독립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

4. 어린 아이들에게 진지하고 부주의하지 않은 좋은 습관을 기르도록 교육하십시오.

2. 활동 준비

1. 작은 원숭이 봉제 인형과 벽걸이 도표를 각각 종이 3장으로 덮고 활동 음악 테이프를 설치합니다.

2. 어린이를 위한 책.

3. 지도 포인트

1. 활동의 중요 포인트와 어려운 포인트 : 아이들이 벽도표를 순서대로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일정한 순서에 따라 좀 더 일관되게 말해줍니다.

2. 지도 포인트: 벽도를 덮고 먼저 벽도의 일부를 표시한 다음 점차적으로 어린이들이 작은 책을 관찰하도록 안내합니다.

IV. 활동 과정

1. 소개: 원숭이를 보여주세요. 꼬마 원숭이가 말했습니다. "오늘 숲은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꼬마 동물들이 모두 파티에 왔습니다. 가서 구경해보세요!" 2.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1) 연못 속의 동물들이 열려요 가운데 그림의 표지를 보고 연못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아이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선생님이 요약해 줍니다.

(2) 큰 나무 주변의 동물들에 대해 질문하세요: 연못 한쪽에 있는 큰 나무에는 누가 있나요? (아이들이 위에서 아래로, 앞에서 뒤로 관찰하도록 안내하세요)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교사는 동물의 특성과 역학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아이들의 나레이션을 바탕으로 한 교사의 요약입니다.

(3) 시소에서 노는 동물에 관한 질문:

오랑우탄과 멧돼지는 강가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요?

거북이는 누구와 함께 물에 빠지는 것 같나요? (시소에서 놀고 있는 거북이의 놀라고 순진한 표정과 장난스럽고 신이 나는 모습을 어린이들에게 관찰하도록 지도하세요. 꼬마 멧돼지의 표정.) 시소 위에서 노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두 동물은? 어떤 표정일까요? - 걱정과 불안을 불러일으킵니다.

개별 어린이에게 이 장면을 설명하도록 요청하면 교사가 적절한 보충 자료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4) 나무 테이블 근처에 있던 동물들이 물었습니다. 나무 테이블 옆에 앉아 있는 동물은 누구인가요?

작은 원숭이는 그들 쪽으로 헤엄치는 것을 보았나요? 영리한 작은 원숭이 생각

(5) 동물 목욕에 관한 질문:

엄마 코끼리와 아기는 어떻게 생겼나요?

선생님과 아이들은 함께 그 장면을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어미 코끼리가 긴 코로 아기 코끼리에게 물을 뿌렸어요. 하하, 아기 코끼리가 목욕을 하면서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어서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어린아이들에게 엄마코끼리와 아기코끼리의 애정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3. 동물 모임

 (1) 선생님이 그림을 감성적으로 말해줍니다

>

(2) 아이들이 활동 자료를 읽고 스스로 이야기를 하고, 교사는 아이들이 이야기를 하는 순서에 주의를 기울인다.

동물 파티에서 가장 먼저 이야기해야 할 곳은 어디입니까? 거기에는 누구가 있나요?

(3)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달라고 요청하세요. .

5. 평가요소

일정한 순서에 따라 일관되게 기술할 수 있는지 여부.

6. 활동 제안

어린이의 서술 능력은 다양합니다. 모든 어린이에게 완전한 서술 수준에 도달하도록 요구할 수는 없습니다. .

첨부자료 :

숲속에 큰 연못이 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아서 숲속의 동물들이 다 놀러 나오네요.

연못에는 파라솔을 꽂은 에어매트 위에 하마 한 마리가 여유롭게 누워 있었고, 또 다른 하마는 "아야아야"라며 에어매트를 밀고 있었다. 큰 하마가 입을 벌리고 쉬지 않고 웃었어요. 둑 위의 학 두 마리가 연못을 들여다보았어요. 아, 큰 악어가 작은 원숭이를 향해 헤엄쳐 왔어요.

연못 한쪽에는 크고 울창한 나무가 있었는데, 그 큰 나무 위의 다람쥐들이 계속 환호성을 지르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장난꾸러기 작은 원숭이 세 마리가 나뭇가지 아래에서 떨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계속 "속이고 속였습니다." 딱따구리 박사는 큰 나무를 치료하는 데 신경 쓰지 않고 그것을 보는 데 너무 열중했습니다. ㅎㅎ! 큰 비단뱀이 나무 뒤에 숨어서 보고 있어요!

큰 나무 옆에는 멧돼지와 오랑우탄이 낚시를 하고 있는데, 물고기를 많이 잃었나봐요. 이때 "아-"하는 소리가 들리더니 시소를 타고 놀던 거북이가 물에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꼬마 멧돼지는 시소 반대편에서 몰래 웃었습니다. 멧돼지가 거북이에게 장난을 치고 있었어요. 기린과 호랑이는 거북이를 지켜보며 정말 걱정했습니다.

연못 반대편에는 여우와 원숭이 떼가 나무 테이블에 앉아 달콤한 과일을 먹고 있었는데, 큰 악어가 그들을 향해 헤엄치는 것을 보고 그들은 “악어 형제님, 한 마리 왔어요. !" 그리고 그를 죽이려고 했습니다! 과일을 악어의 큰 입에 던져 넣으세요. 얼마 지나지 않아 어미 코끼리는 긴 코로 아기 코끼리를 향해 물을 뿌렸습니다. 하하, 꼬마 코끼리가 목욕을 하면서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어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교육 성찰:

오늘 교육 활동에서 저는 아이들이 특히 동물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이 동물의 신비를 계속 탐구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그러나 활동 중 코스웨어에 등장하는 동물의 종류는 제한적이었고, 일부 동물은 그림의 도움을 받아야만 인식하고 관찰할 수 있었기 때문에 교사가 아이들의 동물에 대한 이해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이 링크에서 동물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上篇: 동컹 타운에 생체 휴대폰에 대한 애프터 서비스가 있나요? 下篇: eMule이 항상 서버가 연결되지 않았다는 메시지를 표시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