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경" 8 "효자의 장례식" 의 해석
제사시:
효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울면서 숨을 쉴 수 없어, 평안할 수 없다.
그 예의는 관대하지 않고, 그 행동은 후퇴하고, 상서로운 기세는 없다. 그의 말은 쓰지 않았습니다.
미녀를 시중드는 것은 안심할 수 없고, 노래를 듣는 것은 즐겁지 않고, 밥을 먹기 싫어서, 깊은 슬픔이다.
성도의 정으로 예교로 사람을 가르치고, 진효를 가르치고, 사흘 동안 먹고,
죽음은 생명을 해치지 않고 불멸을 파괴한다. 3 년 상기는 인민이 끝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관, 옷 리프트, 첸 치 슬픔;
울고, 애절하게 보내다. 자오 는 라마단 을 포기 하지 않지만, 집;
조상 사원, 유령 같은 음악; 춘추제사, 그때를 생각해 보세요.
끝까지 조심하고 멀리 쫓아가서 이치를 잊지 않다. 소란을 피우면 사랑을 받고, 소란을 피우면 존경을 받는 것이 효도의 시작이다.
애사는 효도의 끝이고, 효는 최고다.
효지정, 정 지근, 정 끝, 신문 시작,
효자는 친족에 대한 헌신, 사랑에 대한 헌신, 아이를 낳고 자식을 낳아 죽고, 노후를 보내는 것이다.
생민은 영원히 지치지 않는다. 이전에 미국에 있던 죽음에 대비하다.
제 18 장 사별의 아픔
아들은 말했다: "효자를 잃는 것도 상조의 징조이다. 예의 부족, 말 부족, 미국에 봉사하는 불안, 음악 듣기 불행, 밥 먹기 꺼리는 등 슬픈 표현이기도 하다. 사흘 동안 먹었는데 인명 피해는 없었다. 불멸도 이 성인의 정치다. 사별한 지 3 년이 되었는데, 백성은 끝이 있다. 관, 옷, 옷, 첸 치 ceran 을 위해; 울고, 애절하게 보내다. 자오 는 라마단 을 포기 하지 않지만, 집; 조상 사원, 유령 같은 음악; 춘추제사, 그때를 생각해 보세요. 생애존, 사애 (슬픔), 생본의 고갈, 사생의 준비, 효자 친정. "
-응? 세그먼트 스파스 주입:
-응? 아들은 말했다: "효자를 잃는 것도 상조의 징조이다. 예의 부족, 말 부족, 미국에 봉사하는 불안, 음악 듣기 불행, 밥 먹기 꺼리는 등 슬픈 표현이기도 하다. 사흘 동안 먹었는데 인명 피해는 없었다. 불멸도 이 성인의 정치다. 사별한 지 3 년이 되었는데, 백성은 끝이 있다.
정의는 "제 1 장은 효자의 장례식" 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각 장은 모두 사별에 대해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사별, 사망, 손실. 부모의 죽음은 사별의 고통이라고 불린다. 이 효자는 죽어서 친척을 잃었다고 해서 결국 명새를 얻었다고 한다.
참고: 아들은 말했다: "효자 애도, 삶의 끝도, 죽음은 보지 못했기 때문에 이 장을 보냈다. 울지 않으면 지쳐서 쉬고, 소리는 할인하지 않는다. 의식이 없는 공간, 지면에 닿을 공간이 없다. 말은 말이 아니고 말이 아니다. 미녀를 시중드는 것이 불편하고, 인테리어 미녀가 불편해서, 시중드는 것이 불편하고, 음악을 듣는 것이 불편하고, 슬프기 때문에 기분이 좋지 않다. 요리의 목적은 달갑지 않다: 목적은 아름답다. 맛있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요리는 물을 먹고 마신다. 이런 슬픈 느낌도 마찬가지다. 여섯 마디를 뜻합니다. 사흘 동안 먹고, 인민은 사상자를 내지 않고, 불멸을 소멸한다: 이 성인의 정치도. 3 일 동안 먹지 않으면 상심하고, 감정을 파괴하고, 성적으로 죽을 수 있는데, 모두 효도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인은 반드시 예교로, 소멸할 수 없다. 사별한 지 3 년이 되었는데, 백성은 끝이 있다. 3 년 장례식, 세계 의식, 그래서 달할 가치가 없는 사람, 현자가 머리를 숙이고 있다. 남편 효자는 평생의 근심이 있고, 성인은 3 년을 제도로 하여, 사람들이 종말을 알 수 있게 한다.
공자는 줄곧 말했다. ○ 의: 이 주께서 사별의 뜻을 말씀하시고 효자가 사친을 여의고, 울음을 그치고, 비명소리가 없다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퇴의 예절, 향의 용모가 없다. 당신이 할 말이 있다면, 그것은 장식이 아니다; 미국에 봉사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습니다. 음악을 듣는 것은 재미가 없다. 가짜 음식은 달콤하지 않다: 이 여섯 가지 일은 모두 사람을 슬프게 한다. "3 일" 을 먹는 사람, 성인의 가르침, 여러 날 먹지 않고 낯선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다. 황폐한 땅이 멸망되더라도 생명을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이 성인이 제정한 장례 정책도 마찬가지다. 3 년 동안 애도하면서 국민들이 자신의 일을 완성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였다. ○ 이렇게 주의하세요. ○ 정의는 말했다: 이것은 Zheng Zhou 에 달려있다. 번거로움을 일으키는 것은 17 장의 이론을 가리킨다. 문제 의식 이 완료 되었습니다, 그 죽은 이야기 는 볼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 장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배기가스가 감긴 지점에 주입된다. ○ 정의는 말했다: 이것은 Zheng Zhou 에 달려있다. 예기 열전은 "패배하고 울면 돌아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최자의 울음소리가 역전되었다. "이 노트에 따르면, 감축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소진된 후 멈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그는 또한 "위대한 업적의 외침은 세 곡이다. 정: "삼부곡, 한 획에 30 퍼센트 할인됩니다. 이 봐, 목소리가 매우 조용 합니다. "침묵 때문이다. 실패해도 어색하지 않기 때문에 구름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 땅에 닿을 여지가 없다. ○ 정의: "의식 애도" 이 기사도 있습니다. 마음이 괴로워 밖이 변형되어 감히 땅에 닿지 못할 정도로 슬펐다. ○ 장식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정의: 사례' 사제' 는 "3 년을 잃었으니 아무 말도 하지 마라" 고 말했다. 또 다른 구름이 말했다: "당신이 말하지 않으면, 원숭이가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이 말을 마치자 보조대가 세워졌다. 정운헌: "네가 일어나면 너는 황제와 제후라고 불린다. 직원이 승진하고, 박사라고 부르고, 수재라고 부른다. \ "이 구름' 단어 없이 단어', 또한 왕자 라고 합니다. 비록 글이 있지만,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추모이지, 문양을 위한 것이 아니다. ○ 너의 심란함을 주의해라. ○ 의: 공자는' 논어' 사건으로 나를 비난하며 말했다. "식부미 () 와 옷 () 이 금평 () 인가? \ "아름다움은 금수 등으로 불린다. 그래서' 예기'' 몸이 불안하고 아름답다' 는 것도 사실이다. 효자가 친척을 잃고, 마음이 잘려 화장을 걱정하다. 그래서 성인은 의식을 해서 그를 무감각하게 만들었다. 굵은 천은 길이가 6 인치, 너비가 4 인치입니다. 마는 허리가 저리다. 내가 말한 것은 파멸이고, 내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효자가 받자, 그 마음이 정말 아프다는 것을 알았다. 조미 (WHO) 는 책의 말을 인용하여 이렇게 말한다. "당신이 왕이 되면, 당신은 무너질 것이고, 강왕은 왕위에 오를 것이다. 이 일이 끝나자 나는 승복했다. \ "이에 따르면, 황제 는 왕자 이지만, 상태는 장례식 의 시작 부분에 설정, 모두가 아름다움 이다, 불안 점 이어야합니다. ○ 슬픔은 행복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 정의는 말했다: 이것은 Zheng Zhou 에 달려있다. 말은 침통하고, 슬픔은 마음속에 있다. 비록 나는 음악을 들었지만, 나는 결코 즐겁지 않다. ○ 미인이 맛있다. ○ 정의는 "목적, 아름다움" 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고전이 자주 가르치는 것이다. 염지는 "음식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효자는 달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상회' 는 "입이 맛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냥 맛을 맛보고 싶지 않다. "열전" 은' 부모님이 돌아가신 것은 상일 뿐만 아니라 죽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걱정되면 울고, 물을 마시고, 채소와 과일을 먹지 않는 것도 물을 마신다. 조웨이는' 곡례' 를 인용해' 아프다, 음식을 위해 마시고, 음식을 위해 고기를 먹는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달갑지 않은 것은 당연한 것이다. "주의하면 먹지 않으면 멸망할 것이다. ○ 정의는 속담에' 음식의 3 일은 불후의 것을 파괴한다' 는 말이 있다. 3 일 동안 먹지 않으면 3 일 동안 먹지 않는다고 한다. 구름' 애망정' 은 불모지에 대한 과도한 파괴이다. 3 일 동안 음식을 먹지 않으면 척박한 땅을 과도하게 파괴할 수 있다. 그래서 둘 다 위독하고 둘 다 효도하다. 예기 구상' 구름: "부모님이 초사하시고, 신장을 다치시고, 간을 마르고, 폐를 태우고, 3 일 동안 물을 마시지 못하게 하세요." 또 다른 「열전」은 "3 일 동안 먹지 않는다" 고 말한다 이 구름은 3 일 동안 무엇을 먹습니까? 유현언은 3 일 후에 먹는데, 3 일 후에 먹는다는 뜻이다. 구름: "그러므로 성인제례는 가르치고, 꺼지지 않게 한다." 라고 곡례는 말했다. "상례는 불모지를 소멸시킬 것이다." " 그는 "사별하는 것이 불효하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다 그래, 그래. ○ 3 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 정의는 구름이 "3 년 동안 천하를 잃었다" 고 말했다. 이는 정주에 달려 있다. "예기 3 년 질문" 구름: "남편 3 년의 실실, 천하의 실실." 정: "천자에서 까지 온다고 합니다." 그와 함께 참고, 의식 귀 로 장례식 을 변경합니다. 속담에' 합당하지 않은 자는 머리를 숙이고, 현자는 머리를 숙인다' 는 말이 있다.' 사제상' 사건은 "이 3 년 동안 사별한 까닭에 현자는 지나갈 수 없고, 합당하지 않은 자는 기다릴 수 없다" 고 말했다. 탄 공 (tan gong) 은 말했다: "선왕은 경례를 하고, 전도자는 몸을 굽혔다. 주도면밀하지 않으면 도착한다. " 주의 두 편의 문장, 나는 명절을 언급하고 싶다. 발꿈치에서 회사를 말하는데, 제일 먼저 엎드려 있다고 한다. 이른바' 부효자 평생 걱정, 성인은 3 년을 제도로 한다' 고 한다. " 성인은 비록 3 년을 썼지만, 사실 5 월에 다 썼다. 그래서' 3 년 질문' 은 "심부가 군자로 장식될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3 년간의 애도 기간은 5 월까지 끝나고, 더 늦으면 끝이 없다. 그래서 선왕은 그것을 중성적인 명절로 만들었고, 일단 문과가 되기에 충분하면 놓아주는 것도 사실이다. " "사제" 는 "3 일 동안 죽지 않고 죽고, 3 월은 의아해하고, 3 년 동안 슬퍼하고, 자살한다" 고 말한다. 그래서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들이 3 년을 낳은 후에 부모의 품에서 벗어났다. 3 년을 잃고 천하를 잃다. " 그러므로, 장례 기간은 반드시 3 년 동안 지속되어야 한다.
-응? 관, 옷, 옷, 첸 치 ceran 을 위해; 울고, 애절하게 보내다. 자오 는 라마단 을 포기 하지 않지만, 집; 조상 사원, 유령 같은 음악; 춘추제사, 그때를 생각해 보세요.
참고: 관과 옷을 위한 것입니다. 주의 시체는 관이고, 주의 관은 관이다. 옷을 접는 옷이라고 합니다. 그도 마찬가지다. 들어 올리는 것은 관 안의 시체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진기는 뚱뚱할 때 매우 슬펐다. 그는 뚱뚱하고, 그도 희생자이다. 진은 매우 슬펐다. 왜냐하면 그는 채식을 할 때 그의 친척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울고, 애절하게 보내다. 한 남자가 한 여자에게 송별하는 것은 그녀의 조상이 그녀에게 준 것이다. 부치의 집은 표지이지만, 조치를 취했다. 집, 무덤도 마찬가지다. 조, 역도. 장례가 커서 예언이 있다. 조상 사원, 유령 같은 음악; 절이 완공되면 귀신이 즐길 수 있게 한다. 춘추제사, 그때를 생각해 보세요. 한서의 변화는 그것을 이용하고, 감각을 높이고, 제때에 제사를 지내며 그 효도를 나타낸다.
[스파스] 생각해 보세요. ○ 의: 마지막 의식입니다. 3 년 후 사당에서의 제사식입니다. 효자가 죽었으니 관을 덮어야 한다. 큰 모임에서 시체는 담요로 관 속에 매달렸다. 돈을 제공하고 슬픔을 늘리다. 장례를 치를 때 남자들은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여자들은 울며 그들을 보냈다. 친척이 언덕에 따라 길기 때문에 집의 땅을 골라 놓아라. 장례 후 사당으로 귀신의 예물로 즐기다. 3 년 후 사랑하는 사람, 춘추제사에 미안해서 그때를 생각나게 한다. ○ 주시체를 관 속에 주입하다. ○ 의는 "주시신은 관, 주관은 관" 이라고 말했다. 정주에 따르면. 탄 공 (tan gong) 은 말했다: "매장, 티베트도. 만약 네가 숨는다면, 너는 네가 다른 사람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은지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옷은 몸을 화장하기에 충분하고, 관은 옷으로 에워싸고, 흙은 관으로 둘러싼다. " 문장 에 관한 주석 으로 주 의 시체 는 관 이고 주 의 관 은 관 이다. "백호전" 구름: "관이 다 되었으니 비밀로 해야 한다. 연설 개요는 개요를 열어도 흙이 관을 침범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 이순신 계사' 는 "고대에는 매장자가 있었고, 그 두꺼운 옷을 지불하고, 다나카에 묻혔고, 나무를 봉하지 않았고, 무수한 상기가 있었다" 고 말했다. 후대의 성인은 사용하기 쉽다. " 사례 "의식" 은 "한 유 (Yu) 와 관 (waguan)" 이라고 말했다. 사이타마 주. 음관. 저우 사람들의 벽, 그것을 설정합니다. 클릭합니다 여름에는 관의 시작 부분에 있다. 구름 "옷" 은 개복이다. 그도 마찬가지다. 들어 올리는 것은 관 속의 시체를 들어 올리는 것이다. 이것도 혈전으로 전해진 것이다. 복장은 수축된 옷을 공격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시체를 추천하고 시트로 덮는 데 사용된다. 최초의 죽음부터 대수렴까지 세 번마다 옷을 더한다. 하나는 공격이다. 시체가 목욕을 하고 옷도 입었다는 뜻이다. 황제 12, 공 9, 제후 7, 의사 5, 수재 3. 모든 공격에는 가운이 있고, 가운에는 옷이 있는데, 예배의 옷이 그 중 하나이다. 둘째, 옷은 작고 황제와 문인은 모두 19 이다. 그들은 가운을 재사용하지 않고 옷은 모두 가려져 있다. 셋째, 대회, 황제 120, 대중 90, 제후 70, 박사 50, 학자 30, 모두 말쑥한 옷차림을 하고 있다. "슬픔은 마음 속에 죽음보다 크다" 고 말했다. "두 명의 박사와 한 명의 학자가 있다." " 정: "두 번째 사람, 반복하거나 추천하거나, 시체를 옮기는 데 쓰이는 사람입니다." 관의 수가 다르다. 황 칸 \ "이야기 공개 \" 기록에 따르면, 황제 관 4 중, 물 관, 가죽 관, 관 1, 관 2 라고 한다. 내층수 소가죽, 2 층 외층 소가죽으로, 3 인치 두께당 하나의 무게로 총 두께는 6 인치입니다. 4 인치 두께의 관이 하나 더 있는데, 관이라고 하는데, 그 위에 글자가 그려져 있다. 처음 세 개는 한 발이다. 밖에는 관 () 이 하나 있는데, 6 인치 두께로 관 () 이라 불리며, 안팎에 속한다. 처음 네 개의 물체는 3 중, 총 두께는 1 피트 6 인치이다. 밖에는 8 인치 두께의 관을 가지고 있는데, 큰 관이라고 하는데 관 밖에서 가장 크다. 처음 다섯 개의 물체는 4 중, 총 두께는 2 피트 4 인치이다. 공집에 가서 물을 길어 소가죽 3 중, 두께가 2 피트 1 인치이다. 후, 보, 아들, 사람들은 소가죽을 도려냈지만, 두 배, 한 척 8 인치 두께였다. 의사는 또 관을 보러 갔는데, 무게는 1 척 4 인치였다. 의사 도 무겁지만, 4 인치, 큰 관 6 인치, 두께 1 피트. 수재는 집에 무겁지 않고, 큰 관은 6 인치이다. 서민은 4 인치 관이다. "대중 이야기" 사건은 말했다: "노송 나무는 길이가 6 피트이고 끝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상서노트" 에서 "군곽송, 의사 백과, 잡목과" 라고 말했다. 그래, 그래. ○ 돈의 중요성에 주의하다. ○ 정의는 "예기도 예기다" 고 말했다. "이주사인첩" 은 "모든 제물은 진실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장치이다. 그래서 정씨는 "측자는 비녀라고 하고, 원은 갈대라고 하며, 그 안에는 옥수수를 담는다" 고 말했다. 운은 "진공급기가 친분을 만나지 못하여 애통해한다" 며 "담공" 에서 "공급기, 생자가 애통해한다" 고 썼다. 또 다른 사건이 옷 밑에서 행해져서, 나는 매우 슬프게 보냈다. 예전에는 대제사가 가족을 위한 것이 아니라고 해서 슬펐다. ○ 남자가 그에게 준 것에 주의해라. ○ 정의: 사례' 구상' 은 "침대에서 시체를 말하고 관 속에서 말했다. 시체를 옮기고 관을 들어 무수히 울었다. 나는 내 마음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고통과 질병을 의미한다. 나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나는 손을 놓았다. 한 여자가 벌거벗은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래서 마치 나쁜 벽처럼 가슴을 쥐어뜯고, 두근거리고, 안하무인이고, 애정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극도로 어색해서는 안 되는 여성의 소질이기 때문에 말한다. 이에 따라 여자가 한숨을 쉬면 남자도 한숨을 내는데, 이것이 바로 상호문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마스터", 이 사건은 "안녕하세요 리 희" 입니다: 영차 마스터 사무실로 이동, 품질 리 명나라, 일 토오루, "naizai". 정: "예시예요." 또 구름이 있다: 상주가 관을 장식하고, 진치가' 조상' 을 완성했다. 참고: "귀향은 시작이다." 또 다른' 담공' 은 "증자가 여름을 드리우고 주인이 조상이다" 고 말했다. 정운: "선조들은 차를 선적하는 곳으로 옮기는 것이 시작이라고 했어요." 그러나 조상이 시작했다. 낯선 사람이 걸으면서 술을 마시며 그의 조상을 축하했기 때문에 영차에는 조상 음료라는 음료가 실려 있었다. 역시' 선조가 준 것' 이라는 뜻이다. ○ 주택묘는 점술을 한다. ○ 정의는 "집, 무덤" 이라고 말한다. 조, 역도 "인데, 이것도 구멍으로 전해진다. 유림외사' 와' 집을 짓는다' 사건 정운: "집, 집에 묻혀있다. \ "시 \" 는 말했다: "그 점에 가까이, 그 밤을 두려워한다. 정운: "이 점도 묘실 중간에 있어요." 그러므로 구름은 "집자, 무덤도" 입니다. 사례 "이주토인": "묘지를 취하여 그 조역을 분별하다. "그렇게 흉조는 영전이다. 정주에 따르면 운은 "장례가 커서 예상한 바가 있다" 고 한다. 공안국은 말했다: "그 밑에 은석, 샘물, 도시의 땅이 있을까 봐 미리 예견했다. "그래, 그래. ○ 절 감상에 주의하세요. ○ 정의는 사찰자, 즉' 예기 제법' 에서 황제까지 수재까지 사당이 있다고 말했다. 운은 "왕립, 황고시, 선고시, 조고시 7 묘는 모두 월례로 제사를 지낸다" 고 말했다. 절은 매우 멀어서 두 개가 있다. 즐기세요. 총독은 다섯 개의 절, 즉 고시사, 왕고시사, 황제고시사를 설치했는데, 이 모든 것은 매달 제공된다. 선고시사와 조고시사, 마음껏 음미하다. 의사는 세 묘를 설치했는데, 즉 고시묘, 왕고시묘, 황제 고시묘를 설치하여 그 맛을 즐겼다. 독서인의 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각각 고사와 왕고시사인데, 그 중의 맛을 즐기는 것이 멈추는 유일한 방법이다. 공식 교사는 사원을 시험 사원이라고 불렀습니다. 서민에게는 절이 없다. 스리랑카에 사당을 세운 사람은 마침내 친해질 수 있었다. 구: 종, 존도; 사찰자, 용모도, 언배사당, 조상의 경의를 볼 수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그래서' 제의' 는 "제삿날, 방에 들어가면 그 자리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주가 아직 잎집에 있을 때, 틀림없이 한숨을 내쉬었을 것이다. "그래, 그래. 조상은 죽은 자의 신이 조상에게만 적용된다는 뜻이다. " "죽을 때 울면서' 성취가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날, 상서로운 제물로 애도를 표하기 쉽다. 내일 할아버지. "네가 죽으면 우는 것도 내일일 뿐, 네가 죽기 전에 애도를 받을 거야. 네가 다 만든 후에는 귀신 선물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사당이 문인 위라고 하면 춘추제사도 서민에서 열린다. ○ 한서에도 생각하고 있다. ○ 의: 사례' 제의' 는 이렇게 말한다. "서리가 내리고, 군자는 반드시 슬픔이 있고, 춥지 않을 것이다. 봄에는 비와 이슬이 모두 젖었고, 군자가 그 위를 걸으면 어색할 것이다. "그래, 그래.
생애존, 사비애, 생의 근본이 고갈되고, 생사의 의비, 효자의 일이 관련되어 있다. ""
참고: 태어나서 공경하고, 죽고 슬퍼하고, 생민의 기초가 다 되고, 죽어서 태어난 의비, 효자의 일은 관계가 있다. 사랑, 존경, 슬픔, 효도는 한결같다. 생사의 뜻을 준비하여 효도를 표시하다.
[얇은] 말썽을 일으키며 끝까지 말썽을 일으키다. ○ 정의는 말했다: 이 조합은 삶과 죽음의 의미이다. 네가 아들이라고 하면 사랑과 존중으로 해야 한다. 죽으면 효자, 수효가 된다. 민조는 이미 다하고, 죽음의 의는 이미 준비되었고, 효자의 일은 이미 끝났다. 18 장에는 이런 뜻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사랑과 존중에 주의해라. ○ 정의는 "사랑과 존경은 효도의 시작이고, 슬픔은 효도의 끝이다" 고 말했다. 속담에' 생사의 뜻을 준비하여 효도를 나타내라' 는 말이 있는데, 사람들은 효도가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