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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설' 원문 및 감상

Jiang Xue

Liu Zongyuan

수천 마리의 새가 사라졌고,

수만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코이어 비옷을 입은 고독한 뱃사공,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모습.

유종원 시 감상

강예의 설경을 찬양한 5자 절구로 유종원이 사마용주로 강등되었을 때 지은 시이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낭송되어 온 걸작.

처음 두 문장은 눈 덮인 산과 들판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수천 개의 산과 나무가 우거진 계곡이 있지만 산에는 새 한 마리도 보이지 않으며, 광야는 광활하고 길이 수천 개이지만 여행자의 발자국은 하나도 없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보이는 것은 광활한 하얀 들판, 은빛 세계뿐이다. 이 두 문장에는 '눈'이라는 단어가 명시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지만 '새가 날아가지 않는다', '인간의 흔적이 없다'는 조용한 상태가 생생하게 나타난다. 산과 들판 곳곳에 눈이 내리는 모습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독특하며 차가운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어부의 묘한 장면을 그려낸다. 강물은 바람과 눈이 가득했고, 차가운 강물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어선에는 비옷과 대나무 모자를 쓴 어부가 앉아 바람을 거슬러 낚시를 하고 있었다. 차가운 강에 눈이 내린다. 마지막 문장은 "눈"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전체 기사를 마무리합니다.

4행시는 산과 물, 고독한 배, 낚시하는 어부의 인물과 풍경이 하나로 어우러져 있어 지극히 시적이고 그림 같은 낚시 그림이다. 차가운 강에 혼자. 시 속에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나중에 화가들이 시의 예술적 개념을 그림에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이 시는 마치 한 장면을 묘사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강예의 설경 묘사를 활용하여 시인 자신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배를 탄 고독한 남자와 차가운 강 위의 눈 속에서 혼자 낚시하는 야자 비옷"은 실제로 시인의 자화상으로, 용진의 혁신이 실패한 후의 불굴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옹진의 혁명이 실패한 후, 시인은 동료들과 멀리 떨어진 영주(永州)로 유배되어 외로운 처지에 놓이게 되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굽히지 않았다. 그는 한때 "주준의 미끼약과 장수에 대한 답장"에서 "각종 사람들이 거부하지만" "속은 아무것도 바꾸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영주(永州)에서 10년을 보낸 뒤 유주(劉州) 관찰자로 바뀌었다. 비록 비록 비록 장소는 더 멀었지만 실권을 가지고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정치 태도를 취하여 장점을 장려하고 단점을 없애며 좋은 일을 많이 했다. 류저우 사람들. 이는 정치개혁 실패 이후에도 그의 끈기와 불굴의 의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그러므로 시에 묘사된 늙은 어부의 이미지는 바로 열악한 환경에 맞서는 시인의 내면 세계의 이미지이다. 그러나 시 속 광활하고 텅 빈 배경은 차가운 강물에 홀로 낚시하는 외로운 배의 모습을 연상시키며, 이는 시인의 고독과 쓸쓸함을 드러내기도 한다.

이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예술적 개념은 고귀하다. "Jue", "Mie", "Xue"는 모두 운율 문자와 운율이 맞습니다. 진입 톤이 짧아 분노와 불만, 외롭고 쓸쓸한 기분을 표현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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