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전의 오래된 게임에 왜 2천만 명의 플레이어가 있습니까?
2001년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현재 충성도 높은 플레이어 수는 2천만 명이 넘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학생이 작성한 게임입니다. 전체 게임 크기는 700K에 불과하지만 인터넷이 귀했던 시대에 즉시 히트를 쳤습니다.
당시 게임은 대부분 판타지에 뿌리를 두고 있었고, 콘텐츠는 다른 차원의 세계와 대결로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베이디아오의 삶을 묘사하는 이 작은 게임은 현실에 헌신한다.
'베이징 청년일보'는 '민간 게임 도전 영웅 게임'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게임의 생활 지향적 본질을 대변하고 화려한 비디오 게임을 생생하게 되살린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 게임은 컴퓨터를 이제 막 배운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의 매력을 진정으로 깨닫게 해 준 셈이다.
과거 독립 게임 작품은 단명하고 단기간 활동하는 경우가 많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려웠다.
'베이징의 떠다니는 생활'은 다르다.
출시 이후 16년이 지났지만, 이 게임의 핵심 게임플레이는 여전히 수많은 모바일 및 웹 게임에서 모방되고 있습니다.
바이두에서 검색해 보면 'XX Fusheng Ji'라는 제목으로 비슷한 작품을 셀 수 없이 많이 볼 수 있다. 구조는 다를 수 있지만 내용은 대부분 동일하다. 디아오시는 자신의 꿈을 향해 반격한다.
전과 달리 '베이징인생'의 스토리는 매우 단순하다.
①주인공은 베이징에서 혼자 베이징으로 온 표류자다. 촌장에게 빚진 5400위안 사채를 갚기 위해 40일 안에 지하철역을 오가며 온갖 물건을 팔고, 돈을 많이 벌어 고향으로 돌아가 시집을 가야 했다.
게임플레이는 단순히 아이템을 재판매하는 것입니다.
② 지하철 역마다 국내산 담배, 열악한 주류, 불법 복제 VCD 등 품목이 다릅니다. 품목 가격은 역마다 다릅니다.
3 플레이어가 해야 할 일은 사고팔고, 손에 있는 단 2,000개의 바다를 이용해 수도를 장악하는 것뿐입니다.
4아이템을 사고 파는 가격은 무작위가 아닙니다. 플레이어가 옵션을 선택할 때마다 '아이템 가격은 언제 오르나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모든 시장 정보가 여기에 있습니다.
⑤물론 때때로 플레이어의 건강과 재정적 손실을 초래하는 다음과 같은 무작위 사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가 가득합니다.
⑥ 또한 게임에는 아이템 구매 및 판매 외에도 은행, 병원, 우체국, 주택 대리점, 운세 등 5가지 주요 시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