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지 않는 사장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까?
한때 경고음이 울린 유명 게임구 Upu 주인' 망고빙' 은' 게임회사 사장이 게임을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라는 동영상을 게재했다. 그중에는 정뢰, 마윈, 마화텐과 같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터넷 사장이 적지 않다.
그렇다면 사장인 이들은 게임을 하는 시간이 개발한 제품의 품질에 비례하는 것일까? 사장이 게임 개발 제품을 더 잘 알수록 좋을까요?
가장 먼저 언급해야 할 것은 게임유전자가 없는 알리바바바입니다. 알리바바는 현재' 삼국지: 전략판' 과' 삼국지 판타지 대륙' 만 성공대표라고 합니다.
사실 이 두 게임 이전에 알리가 돈으로 정품 대형 IP 개발 게임 (예:' 무동건곤',' 칼병기보' 등) 을 구입했지만 모두 침몰했다.
그 이유는 마윈 측이 "굶어 죽어도 게임을 하지 않는다" 고 공개적으로 밝힌 바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마윈 때문에 성격과 직업 때문에 그의 사상이 좀 낡았을지도 모른다.
< P > 마윈 창업 전 항주 사범대학 외국어과를 졸업하고 교사가 되기로 결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개 강연에서도 게임이 아이들을 쉽게 빠져들게 한다고 말했다.
< P > 이로 인해 알리 게임 자원은 줄곧 좋은 지지를 받지 못했고, 게임 업무가 너무 느리게 시작되었고, 당시 텐센트와 네트에 의해 시장이 나뉘었고, 나머지는 미하투어, 도익인터넷 등 2 선 회사들에 의해 점령되었다.
마윈 퇴직 후 텔레파시가 점점 더 많은 자원을 확보하여 더 많은 게임 개발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텔레파시 상호오락의' 바람의 대륙' 과' 광야 질주 9' 도 시장에서 한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 P > 또 다른 소개는 게임 업무로 중국 최고 부자였던 정뢰 () 가 온라인 게임을 개척해 텐센트 게임과 일년 내내 시장 1 위와 2 위를 다투었다는 점이다.
망고빙올에 따르면 각종 게임제품에서 자주 활동하는 정뢰는 게임에 관심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NetEase 는 게임 사업이 아니라 온라인 포럼 및 사서함 비즈니스를 통해 처음 접촉했습니다.
< P > 정뢰는 97 년 이후 게임에 거의 접촉하지 않았지만 한동안' 난로석 전설' 에 푹 빠져 있었던 적이 있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국구의' 난로석 전설' 대회가 공식보다 더 번영하는 이유일 것이다.
일년 내내 중국 게임 시장 1 위를 차지한 텐센트 게임회사 사장 마화텐은 게임의 마니아이다. 심지어' CFHD' 의 프로젝트 팀 직원도 한밤중에 마화텐의 피드백 부그 메일을 받은 적이 있다.
그리고 영상에는' iRocketBoy' 라는 UPO 가 있다. FPS 월드 챔피언십 선수로 공식 인증을 받아 직접 마화텡 사장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텐센트 사격 수준이 가장 높은 것은 마고, 마효이와 장소룡도 일반 플레이어보다 높을 것으로 보인다. 텐센트 게임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것도 이유가 없는 것 같다.
하지만 마화텐은 사실 QQ 에 더 중점을 두고 있으며, 게임 업무에도 거의 관여하지 않는다. 아래 사람에게 권한을 부여해도 된다.
이 외에도' 원신' 을 개발한 미하유 창업자 중 한 명인 유웨이가 있다. 미하놀이가 집 입에서 자주 언급하는' 비아그라' 이자 게임과 2 차원 분야의 마니아이다.
한때 번영했던 거인 인터넷 사장인 사옥주도 게임 애호가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했다.
2008 년' 마케팅 천재' 로 불리는 사옥주가' 선물하면 뇌백금 보내기' 의 전설적인 마케팅 사례를 개척했지만, 실제로 2016 년 거인 인터넷은 이미' 여행' 이라는 불난 인터넷 페이지 투어를 개발했다.
' 여행' 개발 작업에서 사옥주는 매일 밤새워 게임을 시험했다. 당시 그는 새벽에 게임을 하고 오후에는 개발팀과 수정 방법을 논의했다.
이로 인해 당시 직원들은 밤새워 게임을 수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엄청난 압력을 받게 되었는데, 거인 네트워크의 몰락도 흔적도 없는 것 같다.
' 여행 2' 의 연구개발 과정에서 그의 제안은 개발팀에 의해 여러 차례 거절당했다. 그는' 여행 2' 가 성공한다면 현재 팀의 능력이 이미 자신보다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하고, CEO 직을 사퇴할 의향이 있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하지만' 여행 2' 도 원하는 대로 좋은 시장 성적을 얻지 못했고, 결국 거인 네트워크도 점차 플레이어의 시야에서 멀어졌다.
요약하면 게임회사 사장이 게임을 좋아한다면 제품 개발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그 실현은 오늘날 많은 사장들이 게임 프로젝트 개발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회사 전체 브랜드 개념의 기획과 대대적인 통제로 이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하지만 사장이 게임 개발에 간섭하는 경우도 있다. 사장이 게임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고, 게임도' 일언당' 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장의 눈에 상용화 가치만 있다면 제품은' 안녕' 상황에 빠지기 쉽다. 사용자가 이런 기능이나 사건을 소비자에게 강요하는 것은 소비자의 요구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런 제품은 좋고 나쁘다고 할 수 없지만 사장이 상업과 유량 전환에 대한 이해의 산물일 뿐, 더 재미있거나 재미없다고 할 수 있다.
게임을 모르는 사장이 가능한 적은 지휘를 하고 사용자를 위해 많이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