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화 고전 작품
중국 유화 고전작품으로는' 봄부터 티베트까지',' 황하 삼문협 중류 기둥',' 공원' 등이 있다.
1,' 봄부터 티베트까지' < P > 이' 봄부터 티베트까지' 는 동희문이 1954 년 2 월 강장도로 자제병 건설 행사에 참여해 베이징으로 돌아온 뒤 창작한 것이다. 화가는 아름다운 티베트의 봄을 강조하며 봄처럼 아름다운 티베트 사람들의 심정을 표현했다. < P > 이 그림은 경작지를 하고 있는 여성 몇 명을 다시 묘사하고, 갑작스러운 자동차에 주목하고 있을 때의 기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신중국 건설의 성취가 예술적으로 새로운 표현을 얻은 것이다. < P > 화가는 여러 가지 아름다운 이미지를 통해 자연의 봄과 티베트 사회 발전의 봄, 그리고 티베트 사람들의 마음의 봄을 교묘하게 융합해 세계 용마루를 넘는 강장도로 승리의 개통의 위대한 기적을 칭송했다. 화가가 이런 풍경화를 구상하여 조국 산하에 대한 그의 새로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교묘한 창조이다.
2,' 황하 삼문협 중류기둥' < P > 이' 황하 삼문협 중류기둥' 은 화가 오작인이' 황하 삼부곡' 을 창작할 계획인 첫 작품이다. 그림 속 강물은 가파르고 가파른 산석들 사이를 격동하며, 주주석은 바람에 우뚝 솟아 있고, 울퉁불퉁한 강바닥과 진흙과 모래가 세차게 흐르고, 수많은 소용돌이와 험한 모래사장, 수십 마일 떨어진 곳에서 울부짖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화면은 펜으로 색을 칠하고 칼로 스케치한 방법으로 황하의 물줄기를 표현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거두었다. 가까운 노란 물의 소용돌이, 먼 곳의 긴 흐름, 드문드문 뿌려져 모두 칼끝에서 빠져나온 것이다. < P > 오작인에게는 그의 감정을 누설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이런 감정과 물세의 조형은 또 그렇게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이 그림을 보면 한 화가의 예술 풍격이 성숙해지고, 사상감정, 예술수양, 회화 기교의 융합이 한 난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공원' < P > 주벽초 씨는 법사승인상파의 예술방법을 이어받아 유럽이라는 새롭고 생기 있는 화파가 동양 예술의 계몽을 받아 서구 회화 획기적인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 P > 이 그림에서 Zhou Bichu 는 대비 색상 병렬 처리 및 안감 기법을 채택하면서 얇은 획과 점 클러스터의 표현력과 생동감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중국 민속 예술 과장의 본질과 문학 그림의 점, 선 법에 통합되어 이 유화를 중국과 그 자신의 예술적 스타일과 구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