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와' 포켓몬스터 포켓몬' 의 게임 문화 영향력 중 어느 것이 더 강합니까?
당신들은 단지 노는 사람이 많고 아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을 뿐인데, 인원수를 비교해 보면 알 수 있는 사람이 많으면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까? \ "말도 안돼, 그렇지 않으면 또 뭐야. 우선 문화적 영향력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내 개인적인 견해는 한 게임 제품이 파생된 시장이 얼마나 큰지 문화의 영향력을 대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너 한 게임, 단지 게임을 잘 했을 뿐, 어떤 문화적 영향력도 아니다.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테마파크, 도안이 차 컵에 인쇄되어 있어 사회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 수 있다는 것이 문화적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내 생각으로는 워크래프트와 주머니의 문화적 영향력이 전혀 양급이 아니다. 워크래프트는 짓밟혀 죽고, 몸을 뒤집을 힘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나도 워크래프트도 하고 미친 적도 있고 포켓몬스터도 해본 적이 없다. 나는 워크래프트가 매우 성공적인 게임이라는 것을 조금도 부인하지 않는다. 그 모든 것이 나를 매우 매혹적으로 만들었지만, 여기서 토론하는 것은 어느 게임이 잘 했는지, 혹은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 한 게임이 세계에서 초래한 영향력이 게임 산업 밖의 사회시장에 얼마나 침투했는지, 얼마나 많은 산업 사슬을 형성하였는지 전혀 부인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바이두는 포켓몬스터와 워크래프트를 보면 알 수 있다. 워크래프트의 길은 아직 아주 길다. = = = = = = = = 내가 이 문제를 처음 보았을 때, 내가 졸업하자마자 게임회사에 처음 입사했을 때, 우리 한 무리의 게임기획인턴들이 나가서 놀았던 어떤 국산 온라인 게임이 얼마나 재미있고, 줄거리가 얼마나 풍부하고, 화면이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나는 책가게에서 묵묵히 호스트 게임 잡지 한 권을 사서 그에게 던졌다. "한 번 봐, 이게 세상이야." 게임을 한지 몇 년이 지났는데, 게임을 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디어가 얼마나 좋은지, 화면이 얼마나 좋은지, 단지' 진지함' 일 뿐, 모든 점을 열심히 하고, 한 글자도 열심히 쓰면 게임이 나빠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게임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