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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관심분야'는 설명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순함, 순수함, 발랄하고 사랑스러움, 근심 걱정 없는 모습이 주요 특징이다.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유치함을 가지고 있는데, 나이가 들고 경험이 쌓일수록 성숙해지고, 꾸준해지고, 교묘해지고, 교활해지며, 유치함은 사라지게 됩니다.

2001년 인민교육출판사 제1권 중국어 교과서 5과에 약간 개작하여 포함된 "어린이의 즐거움"이라는 기사도 있습니다.

원문

어렸을 때를 회상하며, 태양을 바라보며 눈을 뜨고 머리카락을 또렷이 관찰할 수 있으며 작은 것의 질감을 볼 때 세심하게 관찰해야 하므로 항상 사물에 관심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으로 변해, 학 떼가 하늘을 춤추게 할 예정이다. 심장의 방향은 천개일 수도 있고 백개일 수도 있는데, 고개를 들어 보면 목이 튼튼해진다. 모기도 일반 텐트 밑에 놔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리면 연기를 향해 날아가는데, 푸른 구름과 흰 학이 보이는 모습이 마치 구름 속에서 지저귀는 듯한 모기들에게 즐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나는 흙담의 요철과 화단의 풀 위에 자주 쪼그려 앉아 단상과 같은 높이가 되도록 유심히 살펴보며 풀을 숲으로, 곤충으로 여기고, 개미는 짐승으로, 땅과 자갈은 돌기둥으로, 오목한 것은 도랑으로 그 사이를 유유히 즐긴다.

어느 날 풀밭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갑자기 거대한 것이 솟아올라 산을 ​​뿌리채 뽑고 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두꺼비가 혀를 내뱉어 두 마리의 벌레를 모두 삼켰습니다. 나는 어렸을 때 생각에 잠겨 있었고 깜짝 놀랐습니다. 신은 결심하고 새우와 두꺼비를 잡아서 수십 번 채찍질하고 다른 뜰에서 쫓아낸다.

위는 한문 도서 원문이고, 다음은 『유행인생육장』 원문이다.

제가 어렸을 때 그런 일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이야, 나는 태양에 눈을 뜨고 모든 것을 명확하게 볼 수 있었다. 작고 미세한 물체가 담겨 있는데, 그 질감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하기 때문에 항상 물체 밖의 사물에 대한 관심이 있다. 여름에는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하고, 나는 몰래 하늘을 나는 학 떼인 척한다. 내 마음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수천 마리, 수백 마리의 학이 진실로 드러날 것이다. 올려다보니 아이템이 강하네요. 그는 또한 모기를 일반 텐트에 남겨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려 연기 속으로 날아가게 했습니다. 그 모습은 푸른 구름과 흰 학처럼 보였고,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을 느끼는 하늘의 학처럼 보였습니다. 흙벽의 요철과 볼록한 곳과 풀과 풀이 있는 화단에 자주 쪼그려 앉아 단과 수평을 맞추고, 풀을 숲으로 삼고, 곤충과 개미를 동물로 삼아, 유심히 살펴보곤 한다. 자갈의 볼록한 부분은 언덕으로, 오목한 부분은 틈으로 방황하며 만족했습니다. 어느 날 풀 사이에서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았는데, 갑자기 거대한 것이 올라와서 두꺼비로 나무를 뒤덮었습니다. 벌레 두 마리를 삼켰습니다. 어렸을 때는 무의식 중에 두꺼비를 잡아서 수십 번 채찍질하고 다른 마당으로 몰아가기도 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생각해보니 두 벌레 사이의 싸움은 배신자가 복종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옛말에 '배신자는 곧 죽는다'고 하는데, 곤충도 마찬가지란 말인가? 금생에 알은 지렁이(흔히 우(吳)에서는 양이 알이라고 함)에게 먹혀서 오리가 잡히면 입을 벌려 잡아주기도 하는데, 오리는 그것을 삼키려는 듯 목을 부딪히며 펑펑 울음을 터뜨린다. 이것은 어린 시절의 여가에 관한 것입니다.

번역

어렸을 때 눈을 크게 뜨고 태양을 똑바로 바라볼 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 그 질감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사물 자체를 넘어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밤에 모기들이 우렁차게 울부짖었다. 생각해보니 정말 수백 마리의 모기가 두루미로 변했다. 그러자 목까지 뻣뻣해졌습니다. 염색되지 않은 텐트에 모기 몇 마리를 남겨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리자 모기들이 연기 속으로 날아가서 비명을 지르며 푸른 구름과 흰 두루미들이 비명을 지르는 듯한 풍경을 만들어냈습니다. 너무 기뻐서 손뼉을 쳤다.

흙벽이 울퉁불퉁하거나 화단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서 몸이 플랫폼만큼 높은 곳에 쪼그리고 앉아 풀을 숲으로 착각하고 벌레, 개미를 유심히 살펴보는 경우가 많다. 나는 그것을 야수처럼 다루며, 땅의 튀어나온 부분을 언덕으로, 움푹 들어간 부분을 계곡으로 여기며 상상에 따라 이 영역을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여행했습니다.

어느 날 풀밭에서 작은 벌레 두 마리가 싸우는 것을 보고 쪼그려 앉아 유심히 관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산에서 거대한 것이 올라와서 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두꺼비는 혀를 내밀자마자 작은 벌레 두 마리를 삼켰습니다. 당시 저는 아주 어려서 본 것에 매료되어 놀라 비명을 지르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의식을 되찾은 그는 두꺼비를 잡아 수십 차례 채찍질한 뒤 다른 마당으로 몰고 갔다.

감사

이 글은 청나라 작가 심부(沈富)가 지은 『유행6장』 중 『여가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이 책은 원래 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처음 4권이 보존되어 있다. 는 서정적인 회고록이자 서술적인 산문으로, 생생한 글과 섬세한 묘사로 작가가 "방황하고 마음이 편해지는" 시절의 흥미로운 일들을 묘사하고 있다. 내용이 가득합니다. 순수하고 어린아이 같은 그림은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어린 시절의 취향을 고스란히 표현합니다. 주로 반영되는 내용:

1. 유치함을 떠올리며 구슬을 엮습니다.

아이들의 잊혀지지 않는 순수함과 순수함을 조명하는 것이 핵심이며, 이를 위해 아이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얻은 '동심'을 담아낸 아름다운 글이다. eyes를 메인라인으로 하여 "total-point" 구조로 전체 텍스트를 정리하고 "interesting"이라는 단어를 촘촘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시안 씨는 어린 시절 특별한 즐거움을 자주 누렸다고 썼습니다. 그 중 "그는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가장 작은 것을 볼 때 그 질감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러면 세 가지 흥미로운 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첫 번째 흥미로운 점은 모기를 학처럼 관찰하는 즐거움, 날아다니는 모기를 "하늘에서 춤추는 학의 무리"로 보는 즐거움, 모기장에서 모기와 함께 노는 "나"라는 느낌입니다. 두 번째로 흥미로운 것은 산과 숲을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풀을 숲의 나무로 여기고, 곤충과 모기를 동물로 여기고, 자갈을 언덕과 계곡으로 여기며 그 사이를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세 번째 흥미로운 점은 두 마리의 벌레가 서로 싸우고, 이를 '괴물'로 여겼던 두꺼비가 이를 잡아먹는 '나'를 보는 것이다. 이때 흩어져 있던 여러 단편들이 하나의 전체로 연결되어 형식적으로는 분리되지만 정신적으로는 분리되지 않는 효과를 얻는다.

2. 미묘함을 관찰하고 순수함을 강조하세요.

어린 시절의 재미있는 일은 모두 사소한 것이지만, 아이들의 눈에는 잊을 수 없는 '큰 일'이다. 기사는 단서를 정리하면서 어린 시절 사물을 관찰하는 독특한 시각에서 동심이 가득한 전형적인 소재들을 선별하여 생생하고 세심하게 묘사하고 있다. 이런 식으로 기사 전체가 유치함으로 가득 차 있고, 각 이야기가 매혹적이며, 모든 세부 사항이 생생하고 생생하며, 행간 순수함이 강조됩니다. 몇 가지 전형적인 예를 살펴보십시오. "flying into the smoke"의 "rush"라는 단어는 사람들로 하여금 확산되는 연기 속에서 모기가 날아다니는 상황을 상상하게 합니다. 지켜보다" "zhizhengnong"의 "nong"은 독특한 상황과 고집중의 사고 방식을 강조합니다. "여름 모기는 천둥으로 변합니다", 모두가 그들을 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어린 "나"는 군중처럼 행동합니다. 하늘에서 춤추는 두루미''를 감상하며 즐겁게 감상할 수 있고, 보고 있으면 상상이 방황하게 된다. '마음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수천 마리, 수백 마리의 학이 있을 것이다. 머리를 들면 목이 강해질 것이다'라는 말은 얼마나 오랫동안 관찰해 왔는지,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며, 두꺼비는 '산을 끌어올린다', '쓰러진 나무에서 나온다'는 언뜻 보면 무리인 것 같지만, 가까이 다가가 보면 읽으면서 작가는 영적인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아이들의 지각적 심리적 특성과 '웅크리고 앉아' 똑바로 바라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3. 풍부한 상상력과 귀여운 동심.

루쉰은 "아이들은 존경받을 수 있다. 별과 달 위의 세계, 땅 아래의 상황, 꽃의 쓰임새, 곤충의 언어 등을 자주 생각한다. 개미집에 몰래 들어가고 싶어…" 이는 아이들의 상상력이 특별한 과장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며, 사물의 특징이나 줄거리를 과장하여 풍부하고 기괴한 상상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한다. 이 글은 유치함을 조장하기 위해 과감한 상상력과 고도의 과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름모기는 천둥으로 변한다"라는 과장과 은유를 병행하여 학을 모기에 대한 은유로 삼아 모기의 윙윙거리는 소리와 천둥소리의 소리적 유사성을 찾아내고 둘 사이의 물리적 유사성을 찾아냈다. 날아다니는 학이 나타났고, 저는 창의적으로 "푸른 구름과 흰 학의 장면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풀밭에 쪼그려 앉아 두 곤충 사이의 싸움을 지켜보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두꺼비의 "몰래 공격"을 묘사했습니다. "산을 무너뜨리는 거대한 괴물"로 "나무에서 나오다", 여기서 현실은 가상에서 발생하고 "가상"은 생생하고 생생하며 마법처럼 보입니다. 야수로 여기며, 자갈을 산과 계곡에 비유하는 것도 '나'제품의 창조적 연상이자 상상이며, 이러한 연상과 상상은 순진한 동심을 바탕으로 한다. 그래서 그것들은 현실적이고 흥미진진해 보이며 기사를 참신하고 어린아이 같은 흥미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배경

이 글의 주된 주제는 작가의 어린 시절 '사물 밖의 사물에 대한 관심'이다. '대상 밖의 관심'은 대상 자체에 속하지 않지만 대상과 관련된 관찰자의 주관적 경험이 대상에 작용한 결과라고도 할 수 있다. . 본 글에서 언급된 여름모기와 풀밭의 벌레들은 모두 아이들에게 호기심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주 작은 것들이며, 이로 인해 흥미가 유발됩니다.

작가가 어릴 때 시력이 뛰어났다는 말로 시작해서 글의 주된 목적을 지적한다. "태양에 눈을 뜬다"는 것은 눈이 강한 빛의 자극을 견딜 수 있다는 뜻이고, "모든 세부 사항을 선명하게 본다"는 것은 시력이 뛰어나 아주 작은 것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이런 좋은 시력과 '작은 것의 질감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이 결합되어 '사물 밖의 흥미로운 것'을 발견할 수 있다. 32단어만 사용한 요약으로, 글이 간결하고 눈에 띕니다. 아래에서 묘사 되어진.

여름 모기가 천둥소리로 변해 보는 이로 하여금 참을 수 없게 만드는데, 젊은 작가는 이를 '하늘을 나는 학 떼'의 영상으로 상상하며 매료시켰다. 그러다가 예전에 봤던 '구름 속을 기어다니는 학' 장면이 생각나서 '모기를 일반 텐트에 두고 천천히 연기를 뿌리고 연기 사이로 날아가게 만든 결과 진짜로 봤다'고 했다. 그런 장면. 이것은 어린아이의 마음 속에 있는 자발적인 미의식을 표현한 상상에 의해 '확대'된 그림이다. 이 하나.

둘째, 작가는 어릴 때 도시에 살면서 자연풍경을 보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었기 때문에 상상력을 발휘하여 그 소망을 실현했다. 그는 흙담의 움푹 들어간 곳과 정원 화단의 풀 덩어리를 숲으로, 곤충과 모기를 야수로, 작은 융기된 흙 덩어리를 언덕으로, 낮게 가라앉은 작은 흙 덩어리를 계곡으로 상상했습니다. 자유롭고 광활한 세상과 함께 '자연'의 풍경을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날, 작은 벌레 두 마리가 풀밭에서 싸우고 있었는데, 젊은 작가의 상상 속에서는 숲 속에서 싸우는 두 마리의 짐승이 되었는데, 그 모습이 그를 특히 매료시켰습니다. 뜻밖에도 '괴물'이 산을 뿌리째 뽑고 나무를 쓰러뜨렸습니다. 그는 혀를 내밀자마자 두 짐승을 모두 자기 배 속으로 삼켰습니다. 젊은 작가는 혼란스러울 정도로 겁에 질려 잠에서 깨어났을 때 환각이 사라지자 이전의 '괴물'은 단지 두꺼비였음을 깨달았다. 그는 극도로 화가 났지만 다치게 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채찍으로만 처벌했습니다. 채찍으로 무엇을 사용해야 하는지 기사에서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나뭇가지였을 것입니다. 그는 두꺼비를 처벌했습니다. 두 마리의 작은 벌레에 대한 복수의 의미가 있지만, <다른 마당으로 몰아가기>의 관점에서 보면 그 자체의 미적 취향을 파괴하는 것이 주된 이유이다.

문장읽기의 리듬.

(1) 당신이 볼 때 / 작은 것을 / 당신은 해야 한다 / 그것의 질감을 주의 깊게 조사해야 한다 / 그래서 / 항상 / 사물 외부에 관심이 있다.

(2) 개인/가장/학 떼가 공중에서 춤을 춘다.

(3) 심장의 방향은 천일 수도 있고 백일 수도 있고, 확실히 학입니다.

(4) 고개를 높이 들고 바라보면 목이 튼튼해진다.

(5) 전경 / 청운백학 /.

(6) 구름 속에 학이 있다면 기뻐할 것입니다.

(7) 플랫폼과 수평이 되도록 몸을 웅크리세요.

(8) 풀에 맞서 싸우는 두 곤충 사이를 보세요.

(9) 표지/두꺼비.

'통가'라는 단어는 강인하고 강인하며 '딱딱한' 성격을 뜻한다. 의미: 이것 때문에 목이 뻣뻣해졌습니다.

저자 소개

[이 단락 편집]

신푸(1763-1825), 예명 삼백, 별명 메이이, 청나라 제28대 건륭제 왕조 창저우(현 장쑤성 쑤저우)에서 태어났다. 건륭 42년(1777)에 아버지와 함께 절강성 소흥으로 유학을 떠났다. 건륭 49년(1784년), 건륭제가 양쯔강 이남을 방문했고, 신복은 아버지를 따라 황제를 맞이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와인 산업에 종사하기 위해 소주로 갔다.

가경 13년(1808년)에 그는 자전적 수필집인 『유유6장』을 썼다.

<떠도는 인생의 여섯 장>은 총 6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권에는 '내실의 기쁨의 기록', '여가의 사랑의 기록', '기름의 슬픔의 기록'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다. 및 다운', '유랑 여행 기록' 및 '중산', '달력' 및 '건강 보존 메모'. "떠다니는 인생의 여섯 장"은 Shen Fu(Sanbai 및 Meiyi라고도 함)가 쓴 자서전 산문입니다. 청나라 때 왕타오의 처남인 양은천(楊恩泉)이 쑤저우(蘇州)의 한 포장마차에서 남아 있는 『떠다니는 육장』의 사본을 왕타오에게 건넸다. 당시 상하이 문준각을 맡았던 그는 1877년에 활자판에 이를 출판했다. 조사에 따르면 마지막 2권은 위작이고, 글이 예전만큼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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