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설이 다가온다' 의 주인공 여국위는 그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
1997 한동안 큰비가 끊이지 않았다. 뉴스에서 차가운 공기의 남하를 끊임없이 보도하면서 공장 방송은 "고용매커니즘을 바꾸고 직원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하여 기업에 재취업 기회를 열어 준다" 고 특별히 강조했다.
너는 공장의 보위과 과장이니 훔치면 깨진다. 너는 노동자들의 눈에서' 탐정' 이다. 너는 작업장에 가지 않아도 생산을 하지 않는다. 너의 이상은 체제 내에 있지만 공장에는 없다. 너는 너에게 공손하고 순종적인 제자가 있다. 너는 한 무리의 너를 숭배하고, 너를 조수처럼 아첨하는 친구들이 있다.
그들은 네가 조속한 승진을 기원하고, 네가 보위과에서 공안국으로 전근하기를 바란다. 네가 그들에게 소리치면, "내가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할게." 라고 말하고, "나는 닭과 멸치를 구분할 수 있다" 며, "많은 일이 정해져 있다" 고 말했다. 너는 이 말들이 다른 사람에게 한 말이라는 것을 안다.
공장 근처에서 연쇄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이 너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살인범은 이미 세 명의 여성을 잔인하게 살해했다. 너는 흥분하고, 너는 적극적이다. 너는 "나는 그래도 노력해야 한다." 라고 말했다. 어떤 경찰들은 너를 전혀 좋아하지 않지만, 그들은 너에게 "무슨 큰일을 하지 말고, 자신이 누구인지 알아라" 고 말한다. 너는 스스로 닭피를 쳐서 제자를 데리고 현장에 가서 사진을 찍고, 웅크리고, 시체를 흉내내고, 죽은 사람의 조명 구장으로 가서 단서를 찾는다.
공장 입구에 서 있으면 모두가 빌어먹을 살인자처럼 보인다.
너는 열쇠로 한 판을 설치했는데, 마침내 범인을 낚아채게 했다. 그는 네가 돌아서는 것을 보고 도망갔고, 너와 너의 제자는 서로 쫓아갔다. 낡은 생산 공장과 거대한 기계 정글에서 보일러가 활활 타오르는 화재는 너의 야망과 같다.
제자가 다쳐서 생사가 불분명하다. 너는 계단에 서서 얼굴에 경련을 일으킨다, 왜냐하면 보기 드물기 때문이다. 제자가 여전히 비틀 수 있는 것을 보고, 다리가 입보다 빠르지만 "거기서 나를 기다려라" 고 걱정스럽게 말했다. 따라잡았어! 살인자가 사슬로 너를 목 졸라 죽였다. 너는 죽지 않았다, 그는 도망갔다. 네가 얻은 유일한 것은 그의 신발과 그의 제자의 죽음이다. 설상가상으로 의사는 "일찍 보내주면 더 좋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실직자들이 예정대로 도착하는 것은 폭설보다 더 큰 재앙이다. 아마 당신도 알다시피, 당신은 보위과 과장이고, 결코 이득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고될 운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너는 일찍이 노동의 모범이었고, 노동자를 대표하여 말하는 훌륭한 개인이었다. 어쩌면 운명이 너를 돌볼지도 모른다. 그래서 당신은 많은 노동자들과 함께 큰 비를 무릅쓰고 공장 문 밖에 서서 노점의 불량품처럼 사람들이 고르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물론, 당신은 공장에서 버려졌습니다. 작은 인수가 너와 공장과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발표했다. 너 이' 닭머리' 야, 너 정말 쓸데없는 거야.
2.
참, 너 애인이 생겼어. 그녀는 무도장에 있는 아가씨로 아름답고 부드럽고 꿈이 있다.
당신은 그녀를 많이 사랑합니까? 너 자신도 감히 말하지 못한다. 그녀는 그녀의 꿈이 홍콩에서 작은 이발소를 여는 것이라고 말했지만, 너는 감히 그녀에게 너의 꿈을 말하지 못했다. 너는 너희 둘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너는 한번도 그녀를 건드린 적이 없지만, 너는 단서를 위해 낯선 여자와 새롱거린다.
너는 너의 여자에게 이발소를 열어 주는데, 지금은 홍콩에 갈 수 없으니,' 작은 홍콩' 에 머물러라. 너는 그녀에게 예쁜 귀걸이를 주었다. 너희 둘은 텅 빈 가게에서 춤을 추었다. 너희들은 매우 친했지만, 너는 그녀를 건드리지 않았다. 너는 차라리 큰비를 무릅쓰고 상점을 떠나 거리 건너편 술집에 앉아서 몰래 보는 게 낫겠다.
네, 이것이 당신의 계획입니다. 나는 차마 내 아이를 늑대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었고, 나는 차마 내 여자를 살인자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었다. 이발소에 용의자가 있다. 짧은 접촉 끝에 너는 이 손자가 살인자라고 굳게 믿는다.
네가 그녀를 잡기 전에, 너의 여자는 너의 계략을 발견했다. 그녀는 그녀가 너에게 준 공책을 보고 네가 그녀를 미끼로 사용하는 마음의 여정을 기록했기 때문에, 그녀는 마침내 너의 이상을 알게 되었다. 그녀가 너에게 묻자 네가 말했다. "내가 너를 지켜줄게." 이때, 너는 모든 것이 너의 통제 속에 있는 줄 알았다.
그녀는 너에게 말했다: "나는 깨어났다, 너는 여전히 꿈을 꾸고 있다. 클릭합니다 그 후 그녀는 훌쩍 뛰어 홍콩을 산산조각 내고 이발소를 산산조각 내고 그녀가 가고 싶은 미완성의 꿈을 산산조각 냈다.
그리고 용의자를 죽이고, 경찰봉을 휘두르면, 무대에 서서 상을 받는 BGM 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경찰차에서 경찰대장은 네가 왜 이렇게 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이미 살인자를 찾았고, 곧 그를 잡을 것이다.
글쎄, 난 너무 바빠서, 제자와 여 자가 들어가서, 지금은 기회가 살인자가 누군지 알고 있다.
너를 봐라, 너는 정말 쓸데없는 사람이다.
3.
2008 년에 당신이 나와서 신분증을 받고 사건을 알아보세요. 당신이 말했듯이, "많은 것들이 정해져 있습니다." 10 년 전, 그 추격에서 살인자는 요행으로 네 곁에서 도망쳤지만 즉시 차에 치여 죽었다. 네가 그를 거의 잡을 뻔했지만, 너는 단지 그를 놓쳤을 뿐이다.
개발업자가 건물을 허물어야 하는 공장, "공장 직원들은 모두 그 성과를 보고 싶어 한다" 고 말했다.
너는 낡은 강당까지 거닐다가 문지기에게 쫓겨났다.
당신은 말했다: "나는 이전에 보위과 과장이었고, 97 년의 노동모델이었다."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공장에서는 97 년은 말할 것도 없고, 보위처에 대한 노모를 평가해 본 적이 없다."
잠시 동안, 당신은 당신의 기억이 편향되어 있는지 의심 스러울 수 있습니다. 너 정말 모범 노동자야? 너의 여자는 정말 존재하니? 너 정말 살인자를 잡을 뻔했니?
공장이 철거되었을 때, 당신은 많은 노인들과 함께 멀리 바라보면서, 한때 당신의 모든 이상과 평범함, 초조함, 안정을 포용했던 거대한 물건이 와르르 무너지는 것을 지켜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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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기차, 새 신분증, 곧 여기에 새 건물이 있을 것이다. 가자, 너는 여전히 불필요하다.
버스가 멈춰서 하늘에 큰 눈이 내리고 있었다. 창밖을 바라보면 10 년 전 1997 년 모범 표창회가 생각날 것입니다. 당신은 무대에 서서 노동자들을 대표하여 발언합니다. 무대 위의 기계가 고장나서 인공 눈송이가 너의 머리 위에 떠 있다. 너는 한 손에는 상을 들고, 한 손에는 자격증을 들고, 무대 아래 여국위인에게 기뻐하며 말했다. "나는 여국위야,' 하이라이브' 에서 반드시 훌륭할 거야!"
아이고, 이 말은 필요 없어.
진지한 말을 좀 하다
1 .. 많은 사람들이' 눈보라가 올 것' 을 중국의' 살인 추억' 이라고 부른다. 물론 두 영화의 서사 수법은 메인 라인 (살인자 추적) 과 똑같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인' 폭력' 도 관객을' 살인' 하게 하기 쉽지만, 동월 감독은 봉준호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
1) 저는 이것이 두 영화의 가장 큰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살인은 주로 범죄를 통해 인간성을 탐구하는 것입니다. 영화의 거의 모든 인물 행위가 살인을 둘러싸고 전개됩니다. "폭력" 은 살인자를 추격함으로써 큰 환경에서 중소 인물의 지위에 대한 반응이다. 감원 당하는 것은 마치 거대한 먹구름처럼, 어느 정도 모든 사람의 선택에 영향을 미친다.
2) 남자 주인의 성장 (탈바꿈) 과정. 먼저 송강호 보러 가자: 인명을 무시하자-동료에게 얼굴을 맞았다-동료와 서로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두뇌불환조합)-동료의 영향을 받고, 증거를 중시하고-동료들과 긴밀하게 협력한다-동료와의 무증 살인을 막는다. 표준 주인공 성장 루틴은' 살인' 이 문예 외투를 입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옛 단락을 보세요: 의기양양하고, 추격하고, 제자가 죽고, 추격하고-실직하고, 추격하고-흑화 (여자를 미끼로 사용), 추격-여자가 죽고, 추격-들어와서 추격합니다. 작은 인물과 자신의 편집증이 결국 함께 길을 잃고 시대에 버림받는 과정이다. 그래서' 폭력' 의 포지셔닝은 범죄를 단서로 하는 문예영화를 선호한다.
그래서 저는' 눈보라가 온다' 와' 강철의 피아노',' 백일불꽃',' 축복의 귀',' 안녕하세요 나무선생',' 평원의 모세',' 조종사',' 광명전' 과 같은 두 편의 소설을 넣는 경향이 있습니다 , 강한 시대감을 가지고 있다.
2. 제가 보기에 영화의 단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리듬과 잉크, 대사가 시원치 않다. 특히 전반부는 인물과 주요 충돌을 설명할 때 매우 불순하다. 감독이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 너무 많아 극의 일관성이 없어 처음부터 관객을 끌어들이지 못했다.
생각해 보세요, 영화관은 어두컴컴하고, 영화 색깔은 어둡고, 비는 멈추지 않고, 늙고 섹시한 목소리는 낮습니다. 이것은 AMSR 이 아닙니까? 줄거리가 좀 느리면 대사도 없고 동작도 없는 클로즈업이 있어 아무도 졸리지 않는다. 쫓기 전에 잠들었고, 눈을 떴고, 영화에 눈이 내렸다.
물론, 두 번째로 나는 졸리지 않을 것이다.
2) 안주인은 일어나지 않았다. 이렇게 중요한 사람, 갑자기 오더라도, 더 갑작스럽게 걸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너는' 술병 몇 개로 사람의 머리를 때린다' 부터 시작한 후, 줄곧 발을 헛디뎌진 문예 청녀처럼 행동했다. 결국 너는 자신이 속았다는 것을 발견하고 트랙에서 뛰어내렸다. 너는 매우 모호하다.
3) 남녀 주인공의 상대극이 너무 많은 장면을 차지했지만 제비에 대한 옛 단락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지 못했다. 그의 자상함은 단지 적을 유인하는 계책일 뿐이다. 제비가 죽었다-노단이 용의자를 때린다' 는 연결은 무뚝뚝하다.
4)' 작은 인물의 운명변천으로 시대의 트라우마를 보여준다' 는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감독은 주선과 무관한 살인사건에 가담했다. 왜, 메인 라인이 부족해, 그럼 뭘 원해?
하지만 이것도 결함입니다. 돤이훙 들은 공연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국내에는 시대적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한 유사 작품이 더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관객 (특히 젊은 관객) 이 이런 영화를 받아들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