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대》의 관후감
' 소시대' 는 궈징밍 감독, 양미, 커전동, 곽채결, 궈비팅 등 주연을 맡은 청춘 패션 도시영화로 궈징밍 동명 소설' 소시대' 를 원작으로 하고 상하이를 배경으로 어린 시절부터 깊은 감정을 가진 네 명의 가치관과 인생관을 가진 여학생을 다루고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소시대' 관후감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소시대' 관후감 < P > 명예훼손 동원은' 소시대' 를 둘러싸고 좋고 나쁜 두 가지 관점이 첨예하게 대립하는 것 같다. < P > 영화가 나쁘다고 말하는 한 가지 중요한 이유는 비판성이 부족하고 가치관이 뒤처진 수준까지 올라간다는 것이다. 영화가 성공적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궈징밍 팬들을 대표해 영화가 그들의 입맛에 맞는다고 생각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사실 두 가지 관점이 반드시 첨예하게 대립되는 것은 아니다. 문화가 다원적이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한다면, 그 영화라는 예술 형식도 다원적이어야 한다. 소시대' 의 비판성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지만, 적어도 적나라하게 설교하지는 않았다. 영화는 확실히 어떤 가치관을 굴절시킬 수 있지만, 어떤 가치관으로 영화를 쉽게 판단할 수는 없다. 단, 그것이 최종선을 넘지 않는 한. (존 F. 케네디, 영화명언) 이 정신이 혼란스럽고 통합하기 어려운 시대에' 소시대' 는 현실의 일종의 굴절로 옳고 그름으로 판단하기 어렵다. < P > 마찬가지로' 소시대' 흥행 성공도 이 영화가 얼마나 좋은지 설명할 수 없다. 반면 장르 영화로서 팬영화로서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하지 못하거나, 같은 종류의 영화를 배울 수 있는 곳을 배워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 영화는 할리우드와 같은 종류의 영화와는 큰 차이가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몇 가지 기본적인 성공 루틴도 따르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어' 소시대' 에 대해 자세히' 비판' 과 현실주의를 비판한다. < P >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은 문예비평 용어로, 처음에는 작품을 가리키며 현실을 비판하지만 현실을 어떻게 바꿔야 할지 지적하지는 않는다. 이 기준에 따르면 많은 문예 작품들이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모자를 쓸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만약 그렇다면,' 비판' 은 너무 쉬워요.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은 처음에는 문학 이론에서 나온 것이었는데, 그럼 나도 문학 이론을 빌려 보자. < P > 자유주의 문학은 반유토피아 비판 현실주의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반유토피아 문학은 전체주의의 거시적 건설을 배척하는데, 이렇게 하면 결국 자유를 잃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것은 자유롭지 못한 현실을 직접 비판하는 것이며, 자유를 조성하는 체제에 대한 해부를 포함한다. 디스토피아 문예작품은 발표 문제이고, 현실주의 문예작품을 비판하는 것은 직지 문제의 깊은 원인이다. < P > 내지의 절대다수 작품은 반유토피아 차원에만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시대' 의 주여명을 비판하면서 펑샤오강' 개인주문' 이 좋다고 말하는 것은 비판적이기 때문이다. 왕삭의 초기 소설에서 펑샤오강 영화 작가에 이르기까지 영화의 전시는 모두 반유토피아 문예작품의 대표이며, 이른바 비판과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여기 와서 내지의 전체 문예대 환경에서 소위' 비판성' 으로 영화 한 편을 평가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힐 수 있다. 솔직히 아직 기초가 없다. "소시대" 가 이런 역할을 맡게 하다니, 정말 영화를 높이 본다. 소시대' 관후감 < P > 유명 작가 궈징밍 감독의' 소시대' 는 중국 개편 영화의 썩은 영화 시대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작은 시대" 가 얼마나 나쁜지 말하면, 세 가지 측면에서 간단히 이야기합시다.
1 은 연기야, 안에 연기도 있어? 그럼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곽채결은 사실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에요. 연기를 제일 잘하는 편이에요. 사실 이 영화부터 내지인들에게 점점 잘 알려지고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 P > 2 는 주제관념이다. 사실 이것은 별로 뿌릴 것이 없다. 결국 팬영화다. 많은 사람들이 이 영화를 삼관부정으로 뿌리고 있다. 확실히 바르지 않다. 하지만 원작소설을 보면 궈징밍 감독이 원작 소설의 가치관을 완벽히 표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궈징밍 감독이 조금 실패했다고 생각한다. 그가 표현하고 싶은 이 사회의 복잡함과 인심이 험악하다 < P > 3 은 스토리다. 팬영화지만, 몇 명의 여주인이 알 수 없는 일상을 팬들에게 보여 줄 수는 없다. 어쨌든 간식을 먹고, 몇 개의 영화 스토리를 만들어 보자. 심지어 몇 개의 개 피를 흘리는 줄거리를 만들어 관객을 즐겁게 하는 것도 설법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다. 궈징밍 감독만이 우정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영문도 모른 채 표현하고 있다. < P >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버리고, 개인적으로' 소시대' 는 대중의 의미에서 썩은 영화이지만, 확실히 잘 찍은 팬영화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소시대 팬들에게는 없는 것보다는 낫다. 나 개인적으로는 소사 팬으로서 영화가 형편없다고 생각하지만, 적어도 IP 영화에 대한 갈증을 만족시켰다. 당신은 이것이 썩은 영화라고 말할 수 있지만, 이 영화를 보는 것은 모두 뇌 손상, 무 배추, 각자 좋아하는 것, 모든 사람의 취미를 존중하는 것도 가장 기본적인 자질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소시대' 관후감 < P >' 소시대' 의 가장 직관적인 장점은 정교하고 눈길을 끄는 준남미녀를 많이 제공한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준남미녀를 쌓아올리면 누가 안 될까! 하지만 실제로이 영화의 섬세하고 눈길을 끄는 수준에 도달 할 수있는 국내 영화 드라마는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국내 청소년 우상 드라마 및 우상 영화조차도 거의 훌륭한 작품이 부족한 공백 유형입니다. 국내 영화업계는 줄곧 아이돌과 청춘영화를 잘 찍지 못했다. 재미없고 무미건조하거나, 주요 멜로디로 가득 찬 고지식한 설교, 동시효 같은 촌뜨기 패션감, 무심코 허무맹랑한 소란, 호남위성 TV 의 그 기묘한 천둥과 짝퉁의 드라마' 함께 유성우를 보자' 는 이런' 찍지 않는다' 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궈징밍 이' 소시대' 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아이돌 영화 찍는 법' 의 교과서급 작품으로, 국내 미녀 미남은 정말 정교한 패션 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궈징밍 알고 있다. 의상, 화장, 헤어스타일도 패션의 절묘한 맛을 진정으로 표현해야 한다. 짝퉁감을 조금이나마 가질 수는 없다. 미녀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준남은 한눈에 잊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우며, 느린 카메라 등장과 각종 알몸 쇼 근육의 그림과 함께 시청자들의 인상을 증강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름다움명언) 물론 용모미는 기초조건일 뿐 캐릭터의 신분과 성격에도 잘 맞아야 한다는 점에서 감독이 배우를 뽑는 안목과 연출 연기를 연출하는 공력을 시험해 궈징밍 모두 훌륭하게 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 속 여러 잘생긴 남자들에게 멋있을 뿐만 아니라 개성이 매우 뚜렷하고, 고원은 반항적이고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고, 궁견은 성숙하고 차분하고 내온적인 멋있고, 주숭광은 세상 불공, 애티가 나는 잘생겼고, 영화 속 잘생긴 남자들은 시청자들에게 이렇게 광범위하고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 자체로는 이 영화가 아이돌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 P > 궈징밍 구상이 치밀하고 성숙하며 탄탄하며 스타일이 뛰어난 연출 수준도 칭찬받을 만하다. 영화 전체가 서사가 유창하고, 캐릭터가 생동감 있고, 웃음거리가 연이어 이어지고, 지루하고, 자주 사용하는 장편과 촬영도 매우 안정적이고, 디자인이 정교하며, 국경을 초월한 신인 감독에게는 매우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 속 준남 미녀가 많았지만 영화는 삼각연애 등 국산 궈징밍 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눈길을 끌고 갈등을 빚는 개혈로 수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감정포인터를 우정에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서사의 주선은 임샤오의 사업에 힘입어 싸우고 있다. 사랑극은 단지 종속 4 자매 우정과 사업싸움의 존재일 뿐, 결코 시끌벅적한 적이 없다. 여성 우정이 각종 따뜻함, 재미, 재미를 보여줄 수 있는 충분한 분량을 갖게 했다 네 자매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마음껏 흥청거리는' 때, 남향은 쇼 무대에 서서 자매들에게 감사를 표할 때, 대부분의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이 감동될 것이라고 믿는다.' 내가 이런 자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감회가 생길 것이다. < P > 또한 영화도 일부 영화평론가들이 말하는 것처럼' 현부와 쌓기',' 병적' 은 아니다. 영화가 영화에서 표현한 물질에 대한 견해와 물질과 감정의 관계는 비교적 현실적이고 절충된 것이다. 물질에 대한 열정, 명품본본은 이 물질시대 사람들의 추구 중 하나이며, 잘못이 아니다. 궈징밍 () 는 영화에서 정상적으로 드러날 뿐, 지나치게 물질적이고 부를 과시하지 않고,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을 강조하지 않고, 흥청거리는 생활을 강조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반면 재벌 2 세의 구리든 일반인의 린쇼 남향이든 자신의 노력으로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기회를 찾고, 능력을 과시하고, 나만의' 작은 시대' 를 만들고, 심지어 구리의 입을 통해 집에서 주는 수십만 장의 신용카드를 들고 있는 구원에 대해 어느 정도 경멸을 표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긍정적인 격려의 의미가 있다 또 다른 작은 예를 들어 영화가 부를 과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자, 린샤오가 궁보의 컵을 깨뜨렸는데, 사러 갔을 때 너무 비싸고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부자라면 이 놀라운 가격을 강조하여' 현현' 을 할 것이다. 하지만 영화는 의도적으로 가격 수치를 회피하여 낮은 키 처리를 했다. 어떤 잣대로 영화에서 물질을 보여주느냐에 대해 궈징밍 판단력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 P > 궈징밍 감독 수법이 가장 칭찬할 만한 것은 그가 영화만화식 스타일 기조를 부여해 극의 재미와 기쁨에 휩싸여 관객이 자신도 모르게 입가를 들어 올리고 미소를 짓게 했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어떤 사람들은 영화가 왜곡되고, 거짓이며, 가식적이라는 비판을 하는데, 바로 영화 만화 스타일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궈징밍 원래 현실적인 수법으로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았는데, 그렇게 너무 잔인하고 재미없을 수도 있지만, 부분 낭만, 꿈, 아역적인 만화 수법으로 보여줬는데, 영화 속의 한 잘생긴 남자들이 만화에서 나온 것 같지 않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궁견은 로봇처럼 판에 박힌 모습과 각종 불가사의한 괴벽이 전형적인 만화 캐릭터 스타일이 아닌가? 영화에는 코믹한 세세한 부분도 있고, 표현수법도 완전히 만화식이다. 린샤오가 학교에서 패션쇼를 보내온 대표가 구 리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카메라는 여기서 몇 초 동안 멈췄고, 창밖 노동자들만 유리를 닦는 삐걱거리는 소리만 들렸다. 임소머리에 검은 선을 더하고 까마귀를 그려야 하는데, 활탈은 만화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 주숭광은 임소에게 아이스크림을 먹느냐고 공손하게 물어본 뒤 아이스크림 한 숟가락을 입에 쑤셔 넣었을 때, 임샤오의 입에서' 먹기' 라는 단어가 튀어나왔고, 어색한 순간정지, 희감도 완전히 만화식이었다. 이런 희감은 국산 상업영화에서 보기 드문 것으로, 영화가 청소년 관객을 극장에서 웃음소리로 만들 수 있는 이유다. < P > 마지막으로 영화의 화외음과 대사를 말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영화의 화외음이 영화의 줄거리를 갈라놓고 조각화하게 만든다고 하는데, 나는 영화를 볼 때 이런 느낌이 들지 않았고, 게다가 화외음과 줄거리 조각화는 필연적인 연관이 있는가? "베이징이 시애틀을 만나다", "청춘을 일으키다", "화외음", "줄거리는 그대로 조각화되지 않았나요? 궈징밍 유미범아가 문장을 만드는 화외음이 일부 국산 블록버스터 재미없는 인성화외음과 연장 자막보다 훨씬 낫지 않나요? 게다가, 이 아름다운 화외음과 대사들은 또한 기억에 남는 감정과 사상이 있는 가운데, 주숭광이 쇼장 무대에 서서 즉흥적으로 말하는 이 말을 듣는다. "우리는 광대한 우주에 살고, 하늘에 떠 있는 우주 먼지와 성하광진, 우리는 이것보다 더 보잘것없는 존재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너는 언제 생활이 갑자기 방향을 바꾸어 잉크처럼 걸쭉한 어둠 속에 빠질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당신은 실망에 의해 심연으로 끌려가고, 질병에 의해 무덤에 가까이 다가가고, 좌절에 짓밟히는 몸은 끝이 없고, 비웃음, 풍자, 미움, 원망, 포기를 당하지만, 우리는 항상 가슴에 희망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우리는 여전히 큰 절망 속에서 작은 노력을 하고 있다. 포기하고 싶지 않은 이런 심정은 끝없이 어두운 작은 별이 된다. 우리는 모두 작은 별이다. " < P > 우리 시대의 가장 화려하고 소박한 격려선언이 아닐까요? "작은 시대" 를 찬양하라! 궈징밍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