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e스포츠선수권대회 중단
매년 열리는 월드사이버게임즈(WCG)는 당초 2014년 1월 개최지를 발표할 예정이었다. WCG2014 결승전 개최지를 두고 대만, 중국 본토, 한국이 경쟁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 그러나 지난 이틀 동안 파트너들은 주최자로부터 세계적 추세를 고려하여 WCG를 중단한다는 이메일을 잇달아 받았습니다.
원래 연례 세계e스포츠대회가 예기치 않게 중단됐다.
WCG 주최 측은 2014년부터 WCG 관계자들이 세계 동향과 비즈니스 환경 등을 고려해 더 이상 대회를 개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WCG 연례 결승전 등 관련 활동도 이 놀라운 소식에 WCG 동료들 모두 충격에 빠졌다. 결과적으로 WCG 브랜드는 사라지겠지만, WCG 정신은 게임 산업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WCG 세계전자스포츠대회는 2000년 창설돼 2001년부터 공식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해 미국, 이탈리아, 독일, 한국, 싱가포르, 중국 등에서 결승전을 치렀다. 이번 대회는 전 세계 e스포츠 선수들의 고정적인 정신적 지표가 됐다. 2000년 개최 이후 14년 만이다. 요즘 주요 게임사들이 계속해서 e스포츠 분야에 주력하고 있는 가운데, 주최측은 중단 소식에 충격을 받았다. 실제로 2012년 초 WCG가 PC 프로젝트를 취소하고, 이를 취소할 것이라는 소식이 온라인에 보도되기도 했다. 모바일게임으로 바꾸었는데 직접적으로 될줄은 몰랐네요 그만둬서 아쉽네요. WCG는 2000년에 WCG로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기적입니다. WCG의 앞과 뒤를 잇는 모든 스태프들의 노력이 매우 긍정적이고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전 세계 e스포츠 진흥에 힘쓰고 있습니다. 동시에, WCG는 스폰서 주도 경쟁 모델의 가장 오래된 대표자로서 기대 이상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해 주었습니다. 삼성과 WCG에게 감사드립니다.
간단히 말하면 인생의 끝이라는 네 단어로 요약됩니다. ESWC, CPL, WCG, 심지어 스타즈워까지, 최근 몇 년 동안 시작된 행사와 개최된 지 3년이 채 되지 않은 행사를 제외하고 당시 유명세를 떨쳤던 세계의 주요 행사들을 되돌아본다. 8년째 하고 있는 이 정도 영향력에서 WCG는 시작했다가 끝나는 CPL이나 보너스에만 의존하는 ESWC에 비하면 정말 잘 시작하고 잘 끝났다.
물론 이 역시 삼성의 변신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부분이고, WCG의 스폰서 모델과도 관련이 있다.
WCG의 부상은 삼성의 대가 없는 글로벌 확장과 투자 덕분이다. 신흥 산업 초기에 스폰서 주도 이벤트가 떠오를 수 있는 이유다. 기업의 시장 행동으로서 WCG의 발전 방향이 더 이상 삼성의 기업 전략과 일치하지 않으면 시간 문제가 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WCG가 충분히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바로 WCG가 삼성의 유전자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비교적 알뜰하게 생을 마감할 수 있습니다.
사실 WCG는 오랫동안 내부적으로는 압박감을 견뎌야 하고, 외부적으로는 이해받지 못하는 상황도 견뎌야 했다. 꾸짖기는 하지만, 여전히 우리에게 이렇게 많은 아름다운 추억을 안겨준다. 많은 사람들은 이렇게 높은 관심이 어떻게 돈을 벌지 못할 수 있느냐고 말한다. 하지만 현재 환경에서 이벤트가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요? 타오바오 매장? 웹 게임이 트래픽을 전환시킨다? 티켓을 판매하시나요? 방송권 팔아? 그만하세요. 이 농담은 너무 냉담합니다. 사실 이것은 우리가 시도해 보았지만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입니다.
여기의 어려움은 대회에 참가해 본 사람만이 알 것이다. 이상주의는 이상향에만 존재한다. 게다가 14년간의 e스포츠는 처음부터 수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돈을 많이 벌었지만 지불할 의사가 없는 게임 및 하드웨어 제조업체는 지혜와 용기로 균열과 싸움을 걷는 이타적인 선량한 사람들이 아닙니다. .
사람은 성숙해질수록 세상이 흑백이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된다. 살아봐야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그리고 뛰어난 업적을 이룬 죽은 사람을 꾸짖는 것은 당신의 순진함과 무지 외에는 보여줄 것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질문에 대한 간단명료한 답변입니다. WCG는 왜 중단되었나요? WCG가 잘 안 됐다는 게 아니라 WCG의 스폰서 주도 이벤트 모델이 조만간 이런 결과를 낳을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2013 곤산 WCG 월드 파이널은 해피엔딩이어서 좋았다. (Tencent Games BBKing | Zhihu 기사 인용) NetEase, Souyue 및 기타 언론은 WCG가 14년 만에 세계 E-스포츠 올림픽 모델을 만들고 많은 사람들의 인생 궤도를 바꾸었다고 보도했습니다. WCG e스포츠 선수들 중에는 WCG를 좋아해서 e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는 사람도 있고, e스포츠 경력에 종사하는 사람도 있고, WCG 때문에 e스포츠에 푹 빠지는 사람도 있다. WCG의 종말은 모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대부분의 시청자들에게는 그 영향이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 e스포츠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일단 상대적으로 크다. 우선 중국 e스포츠의 모든 측면과 프로젝트는 독립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WCG 월드 파이널 같은 대회만이 모든 면을 총동원하고 연결해 e스포츠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이제 이러한 행사가 끝나면서 2014년에는 많은 e스포츠 종사자들이 업계를 떠날 것이라고 믿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무대 앞과 뒤의 많은 사람들이 e스포츠의 겨울을 떠나게 될 것입니다. 오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