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학습 - 한 기사로 인터넷 블록체인을 이해하세요

한 기사로 인터넷 블록체인을 이해하세요

인터넷 블록체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사

인터넷 블록체인을 이해하기 위한 기사 하나 블록체인을 이해하려면 인터넷 탄생부터 블록체인의 기술 발전을 연구해야 합니다. . 블록체인 출현 동기를 발견하고 블록체인의 미래를 유추하는 간략한 역사입니다. 한 글로 인터넷 블록체인을 이해해보자. 인터넷 블록체인을 한 글로 이해하기 1

블록체인의 창시자는 마작입니다. 최초의 블록체인은 중국인이 발명했습니다! 마작의 블록 수는 136개에 불과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블록체인은 마작과 같습니다. 마작의 규칙은 장소에 따라 다르며 비트코인의 하드 포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마작은 가장 오래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4명의 채굴자로 구성된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13개의 정확한 해시 값을 먼저 찾아내는 사람이 회계 권리와 보상을 받게 됩니다. 수천 가지 지식 메커니즘을 부정하지 않고 패배를 인정하십시오!

마작은 분산되어 있으며 누구나 은행원이 될 수 있으며 완전히 P2P 방식입니다.

마이닝 풀 = 체스와 카드 룸의 보스로부터 커미션을 받습니다.

다른 세 사람을 설득하려면 너무 많은 컴퓨팅 능력과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변조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의 전형적인 가치. 내 주머니에 있는 가치는 8라운드도 채 지나지 않아 그들의 주머니로 들어갔습니다.

중국인은 기본적으로 마작을 잘하는데, 블록체인 측면에서는 전 세계 채굴기의 70~80%를 생산했고, 전 세계 채굴기의 약 77%를 차지하는 컴퓨팅 파워도 가장 크다. 컴퓨팅 파워

마작은 실제로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1. 4명의 채굴자로 구성된 그룹이 13개 숫자의 정확한 해시 값과 처음 충돌한 채굴자가 회계권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상을 받으세요.

2. 변조할 수 없습니다. 다른 세 사람을 설득하려면 너무 많은 컴퓨팅 능력과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일반적인 가치 인터넷. 내 주머니에 있던 귀중한 디지털 통화 www.gendan5.com/digitalcurrency/btc.html이 8라운드 후에 그들의 주머니에 들어갔습니다.

4. 탈중앙화, 누구나 은행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P2P입니다.

5. UTXO, 사용되지 않은 거래 비용.

신용에 관한 또 다른 블록체인 게임이 있습니다.

모두가 합의에 도달하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의 승리를 판단하기 위해 중개자나 제3자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없으며, C에게 주어진 보상은 모두 제3자를 통해 C로 이전될 필요가 없습니다. 이 프로세스는 분산화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채굴자))는 각각 첫 번째 게임의 결과를 기록했습니다. B Dahu는 Thirteen Yao를 터치했고 B는 Jia Dongfeng을 얻었습니다. 기록이 완료된 후 완전한 블록이 생성되었지만 이는 전체 게임에 불과했습니다. 블록체인에서는 이는 단지 하나의 노드에 불과하며, 처음에 언급한 8개의 노드(블록)가 서로 연결되어 완전한 원장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블록체인입니다. 모든 사람이 이 원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누군가가 기록을 조작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누가 이기고 지는지 분명합니다.

남자 4명(A, B, C, D)이 함께 모여 돈을 벌기 위해 마작을 하였는데, 모두 현금을 가져오지 않았기 때문에 아름다운 여성(중앙)에게 장부를 보관하고 누구인지 기록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각 라운드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얻었습니까? 누가 얼마나 잃었습니까? 결국 다들 알리페이나 위챗으로 총계정원장을 결제하고 정산하는데, 이 미녀가 회계를 잘못했거나 사전에 4명 중 누군가에게 뇌물을 받아 고의로 실수를 했다면 일은 없다. 이 게임의 결과가 공정하고 정당하며 ​​합리적이라고 보장하세요.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마작을 한다"면 "블록체인"을 게임 규칙으로 삼아 다음과 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네 남자(A, B, C, D)가 함께 마작을 했습니다. 아무도 현금을 가져오지 않았고, B는 자기가 가져온 미녀에게 계좌를 맡기라고 말했다. A는 우리 중 이 미인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A, B, C, D 네 사람이 모두 똑같이 계좌를 유지하기로 합의했다. 각 게임마다 휴대폰(블록체인 노드)에서 시간(탈중앙화)을 수행하고 마침내 마작을 하고 휴대폰에서 직접 전자화폐로 결제한 후 모두가 회계 결과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원래 결과가 A의 휴대폰에 기록된 계좌라고 가정하면 B는 A에게 10위안을 빚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B씨의 휴대전화 기록에는 채무가 없는 것으로 나와 있는데, 나머지 두 사람(C,D)도 A씨와 동일한 회계처리를 하고 있어 여전히 다수결 원칙에 따라 정산이 이뤄지고 있어 모두들 안 좋은 인상을 주고 있다. B의 성실함 다음 나는 처음으로 마작을 할 때 B를 데리고 놀지 않을 것이다.

B가 고의로 사기를 치기 위해 두 사람(C와 D)에게 미리 뇌물을 주었지만 B가 그들을 구매하는 데 드는 비용이 100,000위안(기본값 10위안의 10,000배)이 아니라면 상식적으로 B만 위조 비용이 너무 높기 때문에 포기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 게임 중에 막대한 손실을 안고 이 어리석은 고양이 거래를 하기 위해 B가 C와 D를 구입하기 위해 비밀리에 100,000위안이라는 높은 가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블록체인의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 오후 1시에 계좌에서 인출할 때 B가 A에게 10위안을 빚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C와 D가 오후 3시에 계좌를 변경한 경우 시간은 되돌릴 수 없으며 오후 3시까지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2017년에 블로거들은 마작 코인 세트를 개발했습니다.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4명의 광부로 구성된 그룹, 처음에는 148개의 난수로 시작 14개 숫자의 정확한 해시값은 회계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분산 회계에는 여러 다른 채굴자의 지식이 필요하므로 각 회계 거래에는 약 10분이 소요됩니다. 인터넷 블록체인을 한 글로 이해하기 2

1. 비트코인이 탄생하기 전, 블록체인의 미래에 큰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인터넷 기술

1969년 인터넷은 그 이후로 인터넷은 미국의 4개 연구 기관에서 전 세계로 확장되었습니다. 응용 측면에서 볼 때, 초기 군사 및 과학 연구에서 인간 생활의 모든 측면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인터넷 탄생 이후 거의 50년 동안 블록체인의 미래 발전에 특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5가지 기술이 있었습니다. .

1. 1974년 탄생한 TCP/IP 프로토콜: 인터넷 기술 생태계에서 블록체인의 위치를 ​​결정

1974년, 인터넷 발전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가 이루어졌습니다. 미국 과학자 빈턴 서프(Vinton Cerf)와 로버트 칸(Robert Kahn)이 공동 개발한 인터넷 핵심 통신 기술인 TCP/IP 프로토콜이 공식 출시됐다.

이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서로 다른 컴퓨터는 물론 서로 다른 유형의 네트워크 간에도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이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한 통신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비전문가의 관점에서 보면 인터넷 데이터는 필요한 컴퓨터 사용자에게 도달하기 위해 수만 킬로미터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인터넷 세계가 통합된 정보 보급 메커니즘을 형성했기 때문입니다. 즉, 인터넷 장치는 정보를 전파할 때 통일된 법칙인 TCP/IP 프로토콜을 따릅니다.

TCP/IP 프로토콜을 이해하는 것은 인터넷과 블록체인을 마스터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1974년 TCP/IP가 발명된 이후 전체 인터넷은 기본 하드웨어 장치, 중간 네트워크 프로토콜 및 네트워크 사이에 있었습니다. 네트워크 주소는 항상 비교적 안정적이었지만 뉴스, 전자상거래, 소셜 네트워크, QQ, WeCha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하여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이 최상위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즉, 인터넷 기술 생태계에서 블록체인은 인터넷의 최상위 계층, 즉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있는 새로운 기술로, 그 출현, 운영 및 개발은 기본 인프라 및 통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은 여전히 ​​TCP/IP 프로토콜에 따라 작동하는 많은 소프트웨어 기술 중 하나입니다.

2. 1984년 탄생한 시스코 라우터 기술: 블록체인 기술의 모방

1984년 12월 미국에서 시스코를 설립한 사람은 스탠포드대학교 A교수였다. 컴퓨터 센터장인 레너드 포삭(Leonard Posak)과 경영대학 컴퓨터 센터장인 샌디 러너(Sandy Lerner) 부부는 인터넷 통신 회선에 배치되어 데이터를 인터넷의 한쪽 끝에서 가져오는 데 도움이 되는 "멀티 프로토콜 라우터"라는 네트워킹 장치를 설계했습니다.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다른 곳까지 정확하고 빠르게 인터넷으로 연결하세요.

전체 인터넷 하드웨어 계층에서는 수천만 개의 라우터가 인터넷 정보 전송을 지시하며 바쁘게 작동하고 있습니다. Cisco 라우터의 중요한 기능은 각 라우터가 일단 완성된 인터넷 장치 주소 테이블을 저장한다는 것입니다. 변경 사항은 (이론적으로) 수천만 개의 다른 라우터와 동기화되어 각 라우터가 최단 경로와 가장 빠른 경로를 계산할 수 있도록 합니다.

라우터의 작동 과정을 보시면 매우 친숙하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이것이 나중에 블록체인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블록체인의 특징은 1984년에 라우터에 구현되었습니다. 라우터의 경우 노드 장치가 해커에 의해 손상되거나 공격을 받더라도 전체 인터넷 정보 전송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3. 월드와이드웹으로 탄생한 B/S(C/S) 아키텍처: 블록체인의 반대자이자 전복 시도의 표적

월드와이드웹 웹이라고 하며 웹 클라이언트와 서버로 구분됩니다. 업데이트된 모든 정보는 웹 서버에서만 수정됩니다. 수천, 수만, 심지어 수천만 대의 다른 클라이언트 컴퓨터는 정보를 유지하지 않고 서버에 액세스할 때만 정보 데이터를 얻습니다. 인터넷 B/S 아키텍처는 중앙 집중식 아키텍처입니다. 이 아키텍처는 Google, Facebook, Tencent, Alibaba, Amazon 등 현재 인터넷 거대 기업의 가장 중요한 아키텍처이기도 합니다.

B/S 아키텍처를 이해하는 것은 이후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는 데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B/S 아키텍처는 데이터가 중앙 서버에만 저장되고 다른 모든 컴퓨터는 중앙 서버로부터 정보를 얻는다는 것입니다. 섬기는 사람. 블록체인 기술은 센터 없이 수천만 대의 컴퓨터를 갖고 있으며, 모든 데이터가 모든 컴퓨터에 동기화되는 것이 블록체인 기술의 핵심입니다.

4. P2P(Peer-to-Peer Network): 블록체인. 체인의 아버지이자 기술적 기반

Peer-to-Peer 네트워크 P2P는 C/S(B/S)에 해당하는 또 다른 인터넷 인프라로, 여러 대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P2P 위치에서는 마스터와 슬레이브 사이에 구분이 없습니다. 컴퓨터는 서버로 사용될 수 있고,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 공유 리소스를 설정할 수 있으며, 워크스테이션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Napster는 주로 음악 리소스 공유에 사용되는 최초의 P2P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Napster는 진정한 P2P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2000년 3월 14일, 미국의 지하 해커 사이트 Slashdot의 메일링 리스트에 AOL의 Nullsoft 부서가 오픈 소스 Napster 복제 소프트웨어인 Gnutella를 출시했다는 메시지가 게시되었습니다.

Gnutella 분산 P2P 네트워크 모델에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각 컴퓨터는 기능적으로 피어이며 클라이언트와 서버 역할을 모두 수행하므로 Gnutella는 최초의 진정한 P2P 네트워크 모델이라고 불립니다. 네트워크 아키텍처.

지난 20년 동안 마이크로소프트, IBM 등 일부 인터넷 기술 대기업은 물론, 진보주의자, 해커, 심지어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범죄자들까지 P2P(Peer-to-Peer) 개발을 계속 추진해왔다. 네트워크는 물론, 정보를 강화하려는 인터넷상의 사람들* 이상주의자들을 공유하는 것도 P2P 네트워크에 많은 열정을 쏟습니다. 블록체인은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과거의 침묵을 깨고자 하는 P2P 네트워크를 위한 벤치마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5. 해시 알고리즘: 비트코인 ​​및 토큰(토큰) 생성의 핵심

해시 알고리즘은 해시 함수를 사용하여 임의의 길이의 숫자를 고정 길이 값으로 변환합니다. , MD4, MD5, SHS 등과 같은 유명한 해시 함수 이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American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에서 정의한 암호화 기능 계열의 구성원입니다.

이 알고리즘 계열은 전 세계의 기능에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이메일,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브라우저 등 모두 보안 해싱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간 공격 또는 네트워크 공격의 피해자.

블록체인 및 그 응용 비트코인이나 기타 가상 화폐에서 새로운 코인을 생성하는 과정은 해시 알고리즘의 기능을 사용하여 형식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숫자를 얻는 작업을 수행한 다음 블록체인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보상.

비트코인과 토큰 채굴을 포함해 실제로는 해시 알고리즘으로 구축된 작은 수학 게임이다. 그러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전 세계 사람들은 먼저 보상을 받기 위해 강력한 서버를 사용하여 계산을 수행했습니다. 그 결과, 인터넷 상의 많은 컴퓨터들이 이 작은 수학 게임에 참여했고, 일부 국가에서는 이 게임이 전기의 40% 이상을 소비하기도 했습니다.

2. 블록체인의 탄생과 기술의 핵심

블록체인의 탄생은 인류 과학 역사상 가장 특이하고 신비한 발명이자 기술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현대과학사에서 발명자를 찾을 수 없는 주요 발명품은 없습니다.

2008년 10월 31일, 비트코인 ​​창립자 사토시 나카모토(가명)는 암호화 메일링 그룹에 관한 논문인 "비트코인: P2P 전자 현금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본 논문에서 저자는 정부나 기관의 통제를 받지 않는 새로운 전자 화폐 시스템을 발명했다고 주장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트코인 ​​운영을 지원하는 기반입니다.

논문의 사전 인쇄 주소는 http://www.bitcoin.org/bitcoin.pdf입니다. 학술적인 관점에서 본 논문은 자격을 갖춘 논문과는 거리가 멀습니다. 기사는 8개의 흐름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설명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사와 용어가 정의되어 있지 않으며 논문의 형식도 매우 불규칙합니다.

2009년 1월 나카모토 사토시는 비트코인 ​​시스템용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소스포지(SourceForge) 웹사이트에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공개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공개 이후 나카모토 사토시는 약 1개를 채굴했다고 한다. 일주일 후 나카모토 사토시는 암호화폐 전문가 Hal Finney에게 10비트코인을 보냈는데, 이는 비트코인 ​​역사상 최초의 거래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의 폭발적인 발전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블록체인을 대중에게 완전하고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우리는 블록체인의 기술적 특성을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깊이 있게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비트코인을 사용합니다.

1. 블록체인은 P2P(Peer-to-Peer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21세기 초 인터넷은 두 가지 주요 유형의 네트워크를 형성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중앙 집중식 B/S 아키텍처 및 비중심 P2P(Peer-to-Peer) 아키텍처. Alibaba, Sina, Amazon, Baidu 등과 같은 많은 인터넷 거대 기업은 모두 중앙 집중식 B/S 아키텍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거대한 서버에 넣으면 일반 사용자는 휴대폰과 개인용 컴퓨터를 통해 Alibaba, Sina 및 기타 웹 사이트의 서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1세기 초반부터 음악, 영상, 종이 자료 등을 자유롭게 공유하기 위한 많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했으며, 대부분 P2P(Peer-to-Peer Network)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중앙 서버는 없으며 모든 사람의 개인용 컴퓨터는 모두 동일한 상태를 갖는 서버이자 클라이언트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은 대중화되지 못했습니다. 주된 이유는 막대한 리소스 소비와 지적 저작권 문제입니다. 블록체인은 이 분야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2. 블록체인은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정보를 동기화하는 P2P(Peer-to-Peer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P2P 네트워크에도 다양한 적용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경우 모든 사람이 각 컴퓨터에 동일한 정보를 보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필요한 정보만 저장하고 필요할 때 다른 컴퓨터에 다운로드합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금융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블록체인에서는 발생하는 모든 거래가 과거 거래 기록에 기록되어야 하고 변경 정보가 비트코인 ​​프로그램이 설치된 모든 컴퓨터로 전송되어야 합니다. 비트코인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모든 컴퓨터는 최신의 완전한 비트코인 ​​거래 내역 정보를 유지합니다.

블록체인의 네트워크 전체 동기화와 네트워크 전체 백업의 특징을 흔히 블록체인 정보 보안이라고 부르며, 소스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실제로는 여전히 절대적으로 안전하지는 않지만 사용자 수가 매우 많을 경우 정보 변조를 방지하는 데 있어 특정 보안 이점이 있습니다.

3. 블록체인은 해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토큰"을 생성하여 전체 네트워크에 걸쳐 정보를 동기화하는 P2P(Peer-to-Peer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첫 번째 애플리케이션 블록체인의 대표적인 것이 비트코인입니다. 비트코인을 논할 때 자주 언급되는 용어는 바로 '마이닝'입니다.

생생한 비유는 블록체인 프로그램이 채굴자(플레이어)에게 1, 2, 3...256의 숫자가 붙은 256개의 코인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해시 작업이 수행될 때마다 이는 동전을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착지 후 처음 70개의 숫자가 모두 앞면이 되는 경우 256개의 동전이 동시에 던져집니다. 채굴자는 블록체인 프로그램에 이 번호를 알려줄 수 있으며, 블록체인은 채굴자에게 50비트코인을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관점에서 볼 때 비트코인 ​​채굴은 해시 SHA256 기능을 사용하여 구축된 수학 게임입니다. 블록체인은 먼저 이 작은 게임에서 승리 모드를 규정합니다. 256비트 해시 번호가 제공되지만 해시 번호의 마지막 70비트가 모두 0인 다음 플레이어(채굴자)가 지속적으로 다양한 숫자를 입력하여 해시 SHA256을 제공합니다. 함수를 사용하여 0이 70개인 숫자를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하나를 찾으면 블록체인 프로그램이 플레이어에게 50비트코인을 보상으로 줍니다. 실제 채굴과 보상은 더 복잡하지만 위의 예는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획득하는 핵심 프로세스를 표현합니다.

2009년 비트코인이 탄생했을 때 각 포상금은 50비트코인이었습니다. 탄생 10분 만에 첫 번째 50비트코인이 생성됐고, 이때 총 통화량은 50개였다. 그런 다음 비트코인은 10분마다 약 50%씩 성장했습니다. 총 금액이 1,050만 개(2,100만 개 중 50개)에 도달하면 포상금은 25개로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총량이 1,575만개(신규 생산량은 525만개, 1050개 중 50개)에 도달하면 포상금은 12.5개로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비트코인 프로그램의 설계에 따르면 총 비트코인 ​​수는 2,100만개입니다.

위의 소개로 판단하면 비트코인은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추측 게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각 정답에 대해 보상되는 비트코인 ​​정보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전송되고 기록됩니다. 각 플레이어의 기록 데이터베이스.

4. 비트코인의 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만들어낸 스마트 계약, 토큰, ICO 및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위의 소개에서 보면 비트코인 ​​기술이 떨어지는 신기술은 아니다. 그러나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 네트워크 전체의 라우팅 동기화, 네트워크 보안 암호화 기술 등 다양한 인터넷 기반 기술의 영리한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운영을 통해 법정화폐로 교환되고, 현물로 구매되고, 감사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가 시끄럽지 않습니다. 당신이 할 수 있으면 나도 할 수 있다는 태도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모방 비트코인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었습니다. 동시에 정부가 P2P 네트워크를 규제하기 어려운 점을 이용하여 비트코인과 함께 다양한 알트코인이 폭발적으로 성장했습니다. 사기 및 도주 사건이 많이 발생하여 점차 전 세계 정부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블록체인 기본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화폐를 생성하는 것은 아직 기술적으로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때 블록체인 기본 플랫폼인 이더리움과 같은 기본 기술 플랫폼이 등장하여 일반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만들어 각각 마법의 힘을 보여주고, 사람들을 게임에 참여시켜 코인을 채굴하고, 코인으로 추측하고, 그로부터 이익을 얻도록 유도합니다.

패스 또는 토큰: 각 "비트코인" 또는 "알트코인"이 해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추측 게임을 만들고 자체 "통화"를 생성하는 경우 이 "통화"를 통칭하여 "인증서"라고 합니다. 또는 "토큰".

ICO: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다양한 국가에서 법정화폐와의 거래소를 오픈했기 때문에, 다른 새로운 가상화폐가 발행되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이 새로 발행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ICO라고 불리는데, ICO의 등장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거래량이 증폭되었습니다. 동시에 많은 ICO 프로젝트는 완전히 허무주의적인 프로젝트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사기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블록체인이 생성하는 가상 화폐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이해를 더욱 심화시킵니다.

스마트 계약: 블록체인상의 소프트웨어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기능은 타오바오에서 알리페이의 자금 보관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상품을 수령하고 Alipay에서 확인하면 구매자와 소유자에게 자금이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또한 스마트 계약은 비트코인과 같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중개 결제 기능을 수행합니다.

3. 인터넷 속 블록체인 기술의 역사적 현황과 미래 전망

1. 인터넷 기술 속 블록체인은 어디에 있는가? 이는 최상위 수준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및 아키텍처입니다.

이전 TCP/IP 소개에서 브라우저, QQ, WeChat,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모바일 앱 등과 같은 블록체인은 인터넷 최상위 계층의 소프트웨어 형태라고 언급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레이어. 그 작동은 여전히 ​​TCP/IP 아키텍처 시스템에 의존하여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계층 소프트웨어와 달리 C/S(B/S)의 중앙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채택하지 않습니다. 대신,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블록체인은 인터넷 인프라를 파괴할 수 없는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채택합니다.

2. 블록체인은 누구를 전복시키려는가?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의 B/S(C/S) 구조를 전복하고 싶다.

1989년 탄생한 월드와이드웹의 B/S, C/S 구조를 전복시키려는 시도다. 전에 말했다. 1989년부터 유럽의 물리학자 팀 버너스 리(Tim Berners-Lee)는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을 발명하고 특허 신청을 포기했습니다. 지난 30년 가까이 구글, 아마존, 페이스북, 알리바바, 바이두, 텐센트 등 기업들이 월드와이드웹의 B/S(C/S) 구조를 이용해 인터넷 거대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본사에는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강력한 중앙 서버 클러스터가 구축되었으며, 이를 통해 수억 명의 사용자가 거대한 서버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얻었습니다. 그런 다음 인터넷 거대 기업이 사용하지 않는 중앙 서버 리소스를 열어 기업, 정부 및 개인의 데이터를 더 많이 흡수합니다. 중앙 집중식 인터넷 거대 기업은 세계, 국가 및 인터넷 사용자에게 점점 더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목표는 각 인터넷 사용자의 컴퓨터에 데이터를 배포하여 인터넷 거대 기업의 영향력을 줄이려는 것입니다. 블록체인의 진정한 상대이자 전복하려는 것은 1990년대입니다. 2007년 탄생한 B/S(C/S)구조. 그러나 그것이 전복될 수 있는지 여부는 기술적 이점과 병목 현상에 달려 있습니다.

3. 블록체인의 기술적 결함: 완전한 평등과 자유 추구가 낳는 딜레마

블록체인의 기술적 결함은 먼저 P2P 네트워크 아키텍처에서 비롯됩니다. 예를 들어, 타오바오는 현재 B/S 구조를 갖고 있으며, 타오바오 서버 클러스터 컴퓨터실에 방대한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수억 명의 소비자가 브라우저를 통해 타오바오 서버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최신 정보와 이력 정보를 얻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면 수억 명의 사람들이 개인용 컴퓨터나 휴대폰에 완전한 Taobao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게 되며,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수억 명의 다른 사용자와 동기화됩니다. 이는 현실적으로 전혀 불가능한 일이다. 전송 및 저장되는 데이터의 양이 너무 많습니다. 이는 수억 개의 타오바오 웹사이트를 동시에 설정하고 운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데이터량이 많은 프로젝트에는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없으며, 규모가 작은 웹사이트 프로젝트라도 블록체인을 활용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2018년까지 비트코인은 거의 10년 동안 운영되었으며, 축적된 거래 데이터로 인해 전체 시스템이 붕괴되었습니다.

따라서 블록체인은 릴레이 노드 및 라이트닝 노드 구축과 같은 많은 대체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이 두 개념은 일반인의 관점에서 볼 때 블록체인이 파괴적인 개체 B/S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구조를 연구하여 블록체인의 중계 노드가 되도록 데이터 서버 센터를 구축했으며, 이는 브라우저와 같은 터미널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블록체인의 라이트닝 노드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블록체인의 기술적 단점을 완화할 수 있지만 블록체인을 반대하는 것, 즉 중앙화로 만듭니다. 순수 블록체인 기술은 기술적인 특성상 큰 결함이 있어 월드와이드웹처럼 널리 활용될 수 없다고 볼 수 있다. 기술을 업그레이드하고 일부 부분을 B/S(C/S) 구조로 채택하면 블록체인은 정보 노드는 더 이상 탄생 당시의 꿈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4. 인터넷 두뇌 모델을 통해 블록체인의 미래 전망을 살펴본다

우리는 인터넷이 일반적으로 전 세계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인터넷을 지칭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포괄하는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의 발전을 인터넷이라고 하며, 이는 상호 연결된 네트워크 구조이다.

1969년 인터넷이 탄생한 이후 인류는 인터넷 분야에서 다양한 방향으로 혁신을 이뤄왔고, 2017년이 되어도 인터넷을 하나의 구조로 구축하려는 통일된 계획은 없습니다. 인공지능의 출현,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로봇, 가상현실, 산업인터넷 등 과학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인간은 자신이 만들어낸 거대한 시스템을 우러러볼 때, 인터넷 두뇌의 모델과 아키텍처는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습니다.

약 20년간의 개발을 통해 World Wide Web의 B/S, C/S 구조를 바탕으로 Tencent QQ, WeChat, Facebook, Weibo, Twitter Amazon은 뉴런 네트워크와 유사한 구조를 개발했습니다. . 인터넷 장치, 특히 개인용 컴퓨터와 휴대폰은 장치에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거대 기업의 중앙 서버에 있는 개인 데이터와 기능 공간을 매핑하여 친구를 추가하고 통신하고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거대 인터넷 기업들은 중앙 서버 클러스터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수억 개의 터미널 소프트웨어 버전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신경계에서 이는 표준 중추신경계 구조입니다.

블록체인의 탄생은 또 다른 뉴런 모델을 제공합니다. 거대 기업의 중앙화된 서비스에서 뉴런을 획일적으로 관리하는 대신 개인용 컴퓨터와 개인용 휴대폰을 포함한 각 단말이 독립적인 뉴런 노드가 되어 독립적인 상태를 유지합니다. 데이터 공간 및 상호 정보 동기화 신경계에서 이는 중심이 없고 여러 개의 신경 노드가 있는 분산된 신경 구조입니다.

흥미로운 점은 신경계 발달 과정에서 이 두 가지 다른 유형의 신경 구조가 나타났다는 점이다. 하등 유기체에는 블록체인과 같은 신경 구조가 나타나며, 모두 신체 활동과 반응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기체가 진화함에 따라 이러한 신경절은 점차적으로 융합됩니다. 태어나면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수많은 뉴런을 포함하는 중추신경계가 나타났습니다.

4. 인터넷 속 블록체인의 향후 위상에 대한 판단

1. 비트코인 ​​인지: P2P(Peer-to-Peer Network Architecture) 기반 추측 게임, 영리함을 통해 금융 및 여론 운영으로 인해 정부 감독을 받지 않는 '세계 통화'가 되었습니다.

2.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 해싱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토큰"을 생성하여 전체 네트워크에서 정보를 동기화하는 P2P(피어 투 피어)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3. 블록체인은 대규모 선거 투표, 대규모 도박, 정부 재정 감독을 우회하는 금융 거래 등 구체적인 용도를 가지고 있으며 여전히 대체할 수 없는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블록체인 기술은 기능적 확장을 위해 인터넷의 B/S 및 C/S 구조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반적으로 여전히 인터넷의 기존 기술을 보완하는 역할을 합니다. .

현재 블록체인이 구상하고 있는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는 B/S 및 C/S 구조를 사용하여 더 높은 효율성과 더 성숙한 기술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5. 정보 전송 효율성, 자원 소비 또는 신경계의 진화 측면에서 볼 때 블록체인은 미래를 위한 파괴자이자 혁명가는커녕 인터넷의 주류 아키텍처가 될 수 없습니다. 인터넷.

6. 물론 B/S, C/S 구조로 발전한 인터넷 거대 기업들에도 문제가 있지만, 이는 향후 상업적, 정치적 방법을 통해 점진적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上篇: 중앙 에어컨이 냉각될 때 찬바람이 불나요, 찬바람이 불나요? 下篇: 중앙 제어 시스템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