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낳고 사랑에 빠져 자살한 시간여행 이야기
시간과 우주 여행에는 두 가지 이론이 있는데, 하나는 평행 우주 이론이고 다른 하나는 선형 우주 이론입니다. 평행우주의 개념은 시간을 여행하면 어떤 사소한 변화라도 새로운 우주가 탄생한다는 것인데, 이 새로운 우주를 평행우주라고 부른다. 최근 개봉한 어벤져스4는 평행우주 여행 원리로 인해 비판을 받아왔다. (예를 들어 고대 마스터가 배너 박사에게 타임 보석을 제출했을 때, 보석을 돌려주는 것이 시공간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나 엄격한 평행 우주 이론에 따르면 분명히 두 가지 문제가 있을 것입니다. : 빌려주지 않은 보석과 빌려준 보석. 평행세계, 보석을 빌려준 우주는 보석을 돌려받아도 사라지지 않고, 보석을 돌려받아 새로운 우주의 가능성을 만들어낸다.)
선형 우주 이론을 다룬 가장 유명한 영화는 바로 '나비효과'입니다. 즉, 타임라인을 조금만 수정하면 과거와 미래의 시간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되고, 공간.
후자의 시공론을 말해주는 선두주자가 바로 <프레데스티네이션>이라는 영화다.
이 영화 속 시간은 정지된 듯한데, 주인공은 이 시간만을 오가며 살아간다.
시공간국 요원은 폭격기의 폭발을 막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여행을 하다가 얼굴에 부상을 입었다.
그는 필사적으로 타임머신을 잡으려 했지만, 늘 실패하던 중, 이때 의문의 남자가 나타나 마침내 타임머신을 타고 자신의 시간과 공간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지만, 얼굴이 심하게 화상을 입어 의사가 그를 대신할 수 밖에 없었다. 다른 얼굴로.
몇 달이 지나 요원의 얼굴에는 흔적도 남지 않았고, 마지막 임무를 완수한 그는 요원으로서 명예롭게 은퇴할 수 있게 됐다.
요원은 1970년에 도착해 선술집의 바텐더가 됐다. 이날 평소처럼 와인병을 닦고 있던 중, 두 사람은 운명처럼 한 남자가 들어왔다. 이야기가 시작되었고 대화는 점점 더 추측이되었습니다. 남자는 자신이 감성소설을 전문으로 쓰는 감성작가이며, 호가 미혼모라고 했다.
에이전트는 놀라움을 표시했고, 이어 남성은 '더 충격적인 사실이 있는데, 내가 말하면 믿으실까 봐 걱정된다'고 말했다.
에이전트는 와인 한 병을 꺼내 자신의 말을 믿을 것이라고 내기를 걸었다.
남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그녀는 고아였으며 1945년에 고아원에 버려졌습니다. 물론 그 당시 그녀는 아직 어린 소녀였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좋은 신체 능력과 높은 IQ를 갖춘 강하고 힘센 소녀로 성장했습니다. . 이러한 이유로 그녀는 나중에 Space Angel로 채용되었습니다.
몇 번의 훈련 끝에 그녀는 최고가 됐다.
제가 이길 줄 알았는데 다른 사람과 싸워서 탈락하게 됐어요.
그녀는 여전히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예전에 가장 잘하지 못했던 매력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다.
뜻밖에도 그녀의 운명은 여기서부터 역전되기 시작하며 새로운 분수령을 만들게 된다.
그녀는 자신의 인생을 바꿔준 남자를 만났습니다.
그들은 매우 잘 어울리고 사랑이 많았으며 모든 것이 좋아 보였고 그녀는 사랑에 빠진 것처럼 보였지만 어느 날 그는 돌아 오지 않았고 그녀는 아이를 낳았습니다.
미혼모가 된 그녀는 더 이상 우주천사 지원을 할 수 없게 됐다.
다행이다, 적어도 자기 아이가 있으니 나쁘지는 않다. 이 사실을 받아들인 의사는 그녀에게 더욱 충격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출산 때문에 의사는 자궁만 제거할 수 있었지만, 그녀는 완전한 생식 기관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성별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남자.
인생은 계속되어야 한다. 그녀는 그녀의 아이에게 모든 사랑을 쏟아부었지만, 아이가 충격에서 회복되기 전에 그녀의 아이는 도난당했고 그녀는 고통스러운 훈련을 받으며 매일 울부짖을 수밖에 없었다. 그 사람이 남자가 되려고.
그는 이제 막 남자가 되기 시작했고, 틈만 나면 감성 소설을 읽기 시작했다. 결국, 그의 경험은 충분히 심오했고, 마침내 그는 감성 소설가가 되었습니다.
바텐더는 자신의 이야기를 조금도 의심하지 않고 들었다. "당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데려와서 법을 어기지 않고 그를 죽일 수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잠시 후 단호하게 "반드시 죽여버리겠다"고 말했다.
남자는 바텐더를 의심스럽게 따라갔고, 1963년으로 다시 끌려가는데, 이때 남자는 꿈에 그리던 운명의 연인을 만났다.
남자는 총을 들고 그들이 만난 장소에서 기다리다가 한 사람과 부딪혔고, 그들은 수년 전 나눈 대화를 반복했다. 그는 마침내 자신이 만났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그가 전에 만났던 사람. 그녀는 몇 년 전에 그녀였고, 그는 그 빌어먹을 남자였습니다.
그 당시 그에게 얼마나 사랑이 필요했는지, 나중에 일어난 일을 모두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예전의 자신과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결코 그를 떠나지 않을 것이다,라고 그는 생각했다.
이때 바텐더는 1년 전으로 돌아가 아이를 데리러 고아원 문까지 보냈다.
그리고는 그 남자가 떠날 시간을 계산했다. 데이트 마지막 날, 그 남자는 화를 내며 바텐더가 자신을 속였다고 비난했지만 바텐더는 침착한 표정으로 당신이 누구인지, 내가 누구인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기간 동안 바텐더도 임무 중 화상을 입은 그 날로 되돌아갔다는 사실을 언급하는 것을 잊었다. , 간접적으로 자신의 생명을 구합니다.
임무를 마친 남자는 바텐더 자리를 이어받아 시공간여행국의 일원이 되었고, 여러 차례 범죄를 예방했고, 바텐더 역시 은퇴 생활을 했다.
어느 날, 바텐더는 세탁실에서 자신이 찾던 폭탄범을 발견했고, 폭탄범은 노년의 자신인 것으로 밝혀졌다. 왜냐하면 당신이 나를 죽이면 당신은 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제가 처음에 했던 일입니다.
바텐더는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정의를 주장하며 폭파범을 죽였습니다.
이 SF영화의 가장 아쉬운 점은 남자도 자기 자신이고, 여자도 자기 자신이고, 주체도 자기 자신이고, 아이도 자기 자신이고, 적은 자기 자신이라는 점이다.
중요한 인물은 모두 본인이다.
고아원에 있는 어린 소녀부터 우주천사 취업을 지원하는 소녀, 몰래 남자로 변한 아이를 둔 미혼모, 그리고 미래의 자신에게 채용되기까지 우주국의 일원, 그리고 폭탄을 멈추기 위해 고객은 얼굴을 바꾸고 바텐더가 되어 자신을 모집하고, 은퇴하여 폭격기를 죽이고, 다시 폭격기가 된다.
남자 주인공은 처음부터 끝까지 똑같은 사람이다. 바텐더도 그 사람이고, 여자도 그 사람이고, 고아원 아이들도 그 사람이고, 심지어 폭격기도 그 사람이다. 아이를 훔친 나쁜 사람이고, 평생 방황하게 만든 무정한 사람이지만, 그래도 자기 자신이다.
한 사람도 없었다면 이 이야기는 닫힌 고리를 이룰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남자 주인공의 인생은 얽혀 있고, 모든 원인이 현재의 결과로 이어진다. 예를 들어 우주국에서는 불법 여행을 금지하는 규정이 있는데, 남자 주인공은 다음 번 불법 여행을 할 때 우연히 얼굴에 부상을 입었을 때 타임머신을 옆에 두어 목숨을 구했다.
이제 남자 주인공이 늙어 폭격기가 되면서 이야기는 루프를 닫게 됐다. 유나바머가 등장하고, 남자주인공은 유나바머를 파괴하기 위해 시공간을 몇 번이고 여행하다가 예전의 자신과 만나고, 예전의 자신을 데리고, 그때의 자신을 만나 자신의 아이를 낳는다. 자신의 아이를 고아원에 데려가도 마찬가지다. 이야기는 다시 이어진다.
뱀은 자신의 꼬리를 물고 무한주기를 시작했다.
?주인공의 삶은 순환이고, 모든 것이 설계된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자신의 미래를 알고 있지만 여전히 실수 없이 대본에 따라 행동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만약 그가 아이를 데려가지 않았다면, 사랑하는 자신을 떠나지 않았다면 그는 시공여행국에 오지도 않았을 것이고, 범죄를 몇 번이고 저지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운명 앞에 항복할 수밖에 없는 주인공은 미래의 자신을 만나 폭파범이 되면서도 그를 죽이고 인생의 사명을 완수한다.
당신의 목적지는 어디입니까? 당신이 들어가고 싶은 운명에는 실수가 용납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사실 <나비효과>와 상당히 유사하다. 주인공이 우주천사에 지원하기로 한 선택, 운명의 사람들과의 만남 등 이전의 모든 우연한 세부사항에 의해 한 사람의 인생의 운명이 결정되는 셈이다. . 이전에 내리는 모든 결정은 다음에 일어나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메추라기를 죽인 소녀>의 이 구절처럼, 나이가 들고 인생을 되돌아보면 언제 유학을 갔는지, 언제 첫 아이를 갖기로 결심했는지 알게 된다. 직업, 언제 선택했는가... 상대를 결정하는 것, 사랑에 빠지는 것, 결혼하는 시기 등은 사실 운명의 큰 변화이다. 단지 당신이 갈림길에 서서 폭풍을 보았을 때 당신이 선택한 날은 당신의 일기에서 꽤 따분하고 평범한 날이었다고 생각했을 뿐입니다.
수많은 과거 사건이 지금의 우리를 만들었습니다. 지금 내리는 모든 것과 모든 결정은 미래에 대한 예표일 것입니다. 나비의 날개가 당신을 어떤 미래로 데려갈지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