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몬스터 슈렉 1': 아제로스에 대해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F) 어! 저게 뭐지? 정말 못생겼다!
-(s) 네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이것은 단지 당나귀일 뿐이다.
1,
' 몬스터 슈렉 1' 은 2001 년 미국 드림 공장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로 윌리엄 스타크의 동명 그림책을 각색해 늪지대에 사는 그린 몬스터 슈렉 (Shrek) 을 다루고 있다
영화는 동화이지만 이번에는 공주를 구한 것은 잘생긴 백마 탄 왕자가 아니라 못생긴 슬레이크를 다룬다. 오리지널 슈렉 그림책과 마찬가지로 전통 동화에 반하는 일과는 범람하는 공주 왕자식 동화에 큰 농담을 해 두 개의 못생긴 괴물이 결국 함께 모여 사람들의 정상적인 사고를 뒤엎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다만 이번 슬레이크는 입에서 99 야드의 불꽃을 뱉은 뒤 귀에서 연기가 나지 않고, 빨간 눈도 없고, 나무와 화초도 그를 만나지 않고 쓰러진다.
이곳의 슬레이크는 숲의 늪지대에서 혼자 살고 있다. 그는 심지어 내성적이어서 다른 사람과 어울리기 싫어서 당나귀와 처음 만났을 때 당나귀는 슬레이크의 집에서 잠을 잘 수 없었고, 집 밖에서만 잠을 잘 수 있었다.
< P > 그는 자신의 외모에 대한 열등감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른다. 많은 아름다운 동화 속에서 슬레이크처럼 생긴 것은 모두 나쁜 놈이기 때문이다. 이런 관념에서 속세 사람들은 당연히 슬레이크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그래야 인류가 슬레이크를 잡는 장면이 시작돼, 슈렉이 피오나를 고백하려고 할 때 반복되는 망설임이 있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슈렉은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외부 세계에 대한 자신의 지겹기 때문에, 이 세상이 슈렉에게 불공평한 것 같다. 모두가 그를 보면 "아, 헬프! , a big, stupid, ugly ogre (요괴), 사람들은 슬레이크를 이해하지 못한 채 그의 외모에 따라 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한다. 이것이 바로 슬레이크가 혼자 늪에 머무르며 다른 사람이 그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을 막으려는 근본 원인이다.
안에 있는 당나귀는 말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말도 할 수 있다. 공주는 더 이상 연약하지 않고, 맨주먹으로 한 무리를 쓰러뜨릴 수 있고, 공주도 더 이상 영원히 경국하지 않고, 밤에는 괴물이 될 것이다. 사납고 끔찍한 용은 더 이상 포학성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정현이 처음 열렸을 때 립스틱을 발랐던' 용녀' 와 자신의 손바닥이 없는 작은 당나귀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
영화는 곳곳에 상상으로 가득 차 있고, 곳곳에서 관례를 깨고, 관객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이것은 고전에 대한 철저한' 도발' 이며, 완전한 역사적 전복이다.
슈렉과 같은 반전통영웅의 이야기는 여전히 전통동화의 외투를 입고 있지만 (정의는 악을 이긴다), 더 이상 아이들에게 들려줄 수 있는 침대머리 이야기가 아니다. 영화는 전통적인 동화의 전복과 해체와 함께 슈렉과 같은 영화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당시 슬레이크가 인기를 끌었던 정도에서 애니메이션은 더 이상 어린이 전용이 아니라 성인 세계로 확산되어 성인 관객의 소비 시야에 들어갔다.
셋,
할리우드는 애니메이션 처리에 항상 유머러스한 요소를 많이 추가하며 이야기의 줄거리도 간단명료하게 처리한다.
< P > 당나귀는 영화의 대부분을 맡는 웃음거리라고 할 수 있다. 터무니없는 말
슈렉에 비해 당나귀는 개성이 뚜렷하고, 슈렉처럼 완고하고 고지식하며, 생장도 슈렉보다 훨씬 귀여워서 자연스럽게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된다.
너는 네가 다른 사람에게 이 당나귀에 대해 이야기할 때를 기억하니?
P.S. 이 영화는 음성으로 캐릭터를 만드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에디 머피가 더빙한 당나귀입니다.
영화 줄거리에서 반전통 동화이지만 결국 동화, 최종 결말은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이유로 영화는 줄거리에서 전통을 돌파하지 않았고, 메인 라인은 여전히 정상적인 노선을 걷고 있다. 즉 슈렉과 피오나 공주는 결국 함께 할 것이다.
간단하고 명료하며 조각물이 많지 않습니다. 이 주선에 집중하여 중간에 다른 무관한 줄거리를 삽입하지 않고, 일부 장면의 목적도 한 점, 즉 슈렉과 피오나 공주의 감정 발전을 가리킨다.
< P > 영화의 끝은 잘 처리되었고, 공주가 스릭의 사랑하는 키스를 받은 후에도 낮의 아름다운 공주가 아니라 괴물이 되어 두 사람이 마침내 늪에서 그들의 생활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미녀가 괴물이 된 게 아쉽나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죽음이 아깝지 않은데, 어떻게 변화를 두려워할 수 있겠는가?
괴물? 괴물이란 무엇입니까? 우리와 다르게 생긴 게 괴물인가요?
4,
1 백설공주' 의 백설공주, 일곱 난쟁이, 선녀, 마법사, 거울; "돼지 세 마리"; "신데렐라" 늑대 할머니, 신데렐라; 진저 브레드 맨 협도 로빈 후드; 눈먼 쥐 세 마리 등.
2. 영화가 시작되자 드림 공장의 로고가 나타났을 때 두 개의 S 가 녹색으로 변했고, 두 개의 귀가 있어 공주 피오나가 밤에 녹색 괴물로 변한다는 것을 암시했다.
3.' 몬스터 슈렉 1' 은 드림웍스 픽쳐스 (DreamWorks Picture Presents) 로 시작하는 유일한 영화다. 이후 드림공장 영화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DreamWorks Animation)' 으로 시작됐다
4. 영화는 처음에는 슬레이크가 동화책 한 권을 읽고 휴지로 한 장을 뜯어냈는데, 이는 영화 전체가 전통동화에 반하는 색채를 암시하고 있다.
< P > 그리고 찢어진 한 장은 바로 공주를 구한' 용감한 왕자' 가 있는 페이지다. 슈렉의 마음은 여전히 이렇게 공주를 구하는 왕자가 되고 싶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현실의 잔혹함은 그가 이런 아름다운 동화를 믿지 못하게 하고 그 페이지를 찢었다.
한편, 슈렉이 화장실에서 나온 후 발에 붙은 종이, 즉 휴지로 쓰이는 종이, 이미지가 좌우로 뒤집힌 것 같다. 왕자는 종이의 왼쪽을 향해 무릎을 꿇어야 하고, 발밑은 오른쪽을 향해 무릎을 꿇어야 한다. 물론, 슈렉이 페이지를 넘기는 것을 보면 종이가 투과될 가능성도 크지 않기 때문에 왕자가 오른쪽으로 무릎을 꿇는 것은 종이의 뒷면에서 볼 수 있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이것은 제작 당시의 버그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5.' 몬스터 슈렉 1' 은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최초의 영화로 픽사에서 같은 해에 출품한' 몬스터 회사' 를 물리쳤다.
6. 슈렉의 집 밖에 도착했을 때 당나귀는 석두 한 조각을 보고 그 석두 한 조각을 좋아한다고 말했는데, 사실 원작자인 윌리엄 스타크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다. 스타크의 또 다른 동화책에서 당나귀 한 마리가 자신이 사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석두 한 마리가 되기를 바랐다.
7. 진저 브레드맨은 나중에 월마트의 마스코트가 되었다.
8. 영화의 주인공으로서 슈렉이라는 이름은 피오나와 당나귀 공주만 언급했고, 다른 누구도 입에서 슈렉의 이름을 말하지 않았다.
9. 슈렉 늪에 침입한 동화인물은 천 명이 넘는다.
10. 곰 어머니는 팔퀴드 영주에게 카펫을 만들었고, 뒤에는 곰 아버지가 곰 아기를 위로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11. 팔퀴드 영주의 로고는 페이스북의 로고와 비슷하다. 페이스북은 2004 년, 즉 영화가 개봉된 지 3 년 만에 설립됐다.
12. 개봉을 앞두고 드림공장의 변호사단은' 스릭' 을 신중하게 심사했다. 디즈니 영화, 클래식한 이미지, 테마파크의 각종 패러디 풍자가 상대방을 화나게 할까 봐 기소됐다.
13. 코미디 스타 크리스 파리는 원래 스릭과 짝을 지을 예정이었고 80~90 시에 세상을 떠났다 (1997 년). 이어 마이크 멜스 (현재 슈렉 더빙) 가 다시 더빙했고, 크리스 팔리마이크 멜스와' 주말 밤 현장' 의 동료였다.
14. 프랑스 레슬러 챔피언 모리스 틸은 슈렉과 생김새가 매우 비슷하다.
15. 피오나 공주와 로빈 후드 등의 싸움은' 해커 제국' 에 경의를 표한다.
16. 팔퀴드의 테마파크 스타일의 왕국은 노래인형과 음악 타기 장면과 같은 디즈니랜드를 대량으로 모방한다.
17. 슈렉이 무예를 겨루었을 때 술통의 수도꼭지가 뒤이어 렌즈에서 사라졌다.
18. 슈렉은 팔퀴드의 왕국 건물을 보았을 때 그가 무엇을 보충하고 있다고 말했는데, 사실은 팔퀴드의 키를 암시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서 그가 짧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건물의 높이로 메웠다.
19. 로빈 후드와 싸우고 난 뒤 슬레이크의 엉덩이에 있는 화살을 볼 수 없게 됐지만 카메라가 바뀌자 화살이 다시 나타났다.
20. 슈렉이 그린 경고 표지판, 대지 앞뒤 누락 모서리 중 하나가 균일하지 않고, 하나는 왼쪽 위 모서리이고, 하나는 오른쪽 위 모서리입니다.
21.
마지막으로 공중호 뒤에서 괴물 슈렉 12, 3, 4 에 응답하면 HD 영화 링크 O-O 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