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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6가지 주요 비즈니스 모델

'인터넷+'의 6대 비즈니스 모델

'인터넷+' 기업의 4대 구현 시스템(비즈니스 모델, 경영 모델, 생산 모델, 마케팅 모델), 그 중 가장 핵심은 비즈니스 모델의 인터넷화, 즉 인터넷의 정신(평등, 개방, 협업, 공유)을 활용하여 전체 비즈니스 가치 사슬을 전복하고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현재 비즈니스 모델은 주로 6가지입니다. .

1. 도구 + 커뮤니티 + 전자상거래 모델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정보 교환이 점점 더 편리해졌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모이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동시에 인터넷은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니즈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아 새롭고 독특한 니즈를 형성하며 규모를 형성함으로써 재회의 가치를 해결한다.

요즘 인터넷은 '도구+커뮤니티+전자상거래/마이크로상거래'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성숙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WeChat은 원래 소셜 도구였습니다. 먼저 각 도구 속성/소셜 속성/가치 콘텐츠의 핵심 기능을 통해 다수의 대상 사용자를 필터링하고 Moments에 좋아요 및 댓글과 같은 커뮤니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WeChat 결제 및 일부 상품, 영화 ​​티켓, 휴대폰 충전 및 기타 상업 기능.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걸까요? 간단히 말해서, 도구는 사용자의 페인 포인트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트래픽의 입구로 사용할 수 있지만 팬과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모을 수는 없습니다. 커뮤니티는 트래픽을 축적하는 데 사용되는 관계 속성이고, 비즈니스는 트래픽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 사용되는 거래 속성입니다. 3개는 3개의 스킨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통합의 내부 논리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2. 롱테일 비즈니스 모델

롱테일 개념은 크리스 앤더슨(Chris Anderson)이 제안한 개념으로, 미디어 산업이 소수의 주력 제품 판매에서 다수의 제품 판매로 전환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사용자는 수많은 틈새 제품을 판매하지만 각 틈새 제품은 상대적으로 적은 매출을 창출합니다. 그러나 틈새 제품의 총 판매량은 소수의 주력 제품을 다수의 사용자에게 판매하는 전통적인 판매 모델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C2B를 통해 대규모 개인화 맞춤화를 실현하는 핵심은 '다량, 소량'이다.

따라서 롱테일 모델은 낮은 재고 비용과 강력한 플랫폼이 필요하며 ZARA와 같은 관심 있는 구매자가 틈새 제품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3. 국경 간 비즈니스 모델

Jack Ma는 매우 고의적인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은행이 변하지 않으면 우리가 은행을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E Bao는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약 3000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Diaoye는 쇠고기 양지머리뿐만 아니라 꼬치, 애프터눈 티, 팬케이크도 만들고 Xiaomi도 모바일을 만들었습니다. 전화, TV, 농업 등을 만들어 보세요.

인터넷이 왜 그렇게 빨리 전통 산업을 전복시킬 수 있을까요? 인터넷의 전복은 본질적으로 낮은 효율성을 통합하기 위해 높은 효율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전통 산업의 핵심 요소를 재분배하고 생산 관계를 재구성하여 전체 시스템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인터넷 기업은 중간 링크를 줄이고, 모든 채널에서 불필요한 손실을 줄이고, 제품이 생산부터 사용자 손에 들어가기까지 거쳐야 하는 링크를 줄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기업의 경우 전통적인 산업 가치 사슬에서 비효율적이거나 고수익 링크를 포착하고 인터넷 도구와 인터넷 사고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가치 사슬을 재구성하는 한 성공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4. 자유로운 비즈니스 모델

'인터넷+' 시대는 '정보 과잉' 시대이자 '관심도 부족' 시대다. " '제한된 관심'을 얻는 것이 '인터넷+' 시대의 핵심 명제가 되었습니다. 관심의 부족으로 인해 많은 인터넷 기업가들은 관심 자원을 두고 경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제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트래픽을 바탕으로 자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대중의 관심을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수익으로 전환합니다.

많은 인터넷 기업은 무료이고 좋은 제품으로 많은 사용자를 유인하고, 다양한 사용자에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합니다. 예를 들어 360경비원, QQ 사용자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전통 기업을 전복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전통 기업이 돈을 벌기 위해 사용하는 영역에 무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통 기업의 고객 기반을 완전히 빼앗은 다음 이를 트래픽으로 전환하고 확장된 가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익을 달성하기 위해 체인이나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래 시장을 선점하고, 현재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자유 모델이다. 정보화 시대의 영적 리더인 크리스 앤더슨은 핵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완전 무료 비즈니스 모델을 "무료: 비즈니스의 미래"로 요약했습니다. 첫 번째는 직접 교차 보조금, 두 번째는 제3자 시장, 세 번째는 무료에 수수료가 더해지며, 네 번째는 완전 무료입니다.

5. O2O 비즈니스 모델

2012년 9월 Tencent CEO Ma Huateng은 인터넷 컨퍼런스에서 연설에서 모바일 인터넷의 지리적 위치 정보가 새로운 기회를 가져왔다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O2O입니다. QR코드는 백엔드에 담긴 풍부한 자원을 프런트엔드로 가져오는 핵심 입구입니다. QR코드는 모바일 개발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입니다.

O2O는 OnlineToOffline의 영어 약자입니다. O2O는 좁은 의미로 온라인 거래와 오프라인 경험 소비의 비즈니스 모델로 이해된다. 하나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예약한 후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즐기는 것이다. 현재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두 번째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제품을 체험하고 선택하고, 온라인 주문을 통해 구매하는 형태이다.

넓은 의미에서 O2O는 인터넷 사고와 전통 산업의 통합이다. 앞으로 O2O의 발전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가상의 심층적인 통합을 이룰 것이다. 평등, 개방성, 상호 작용, 반복, 완전한 공유 등의 인터넷 사고를 기반으로 하며 고효율, 저비용 인터넷 정보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의 비효율적인 링크를 전환합니다. 산업 체인.

Yihaodian 공동회장 Yu Gang은 O2O의 핵심 가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고객이 옴니채널 쇼핑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온라인의 가치는 시간과 공간, 진열대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며 카테고리가 풍부한 것입니다. 오프라인 상품의 가치는 눈에 보이고, 만질 수 있으며, 즉시 이용 가능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O2O는 두 채널의 가치와 장점을 원활하게 연결하여 고객이 각 채널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보다 다양하고 다양한 제품으로 충분히 큰 플랫폼을 만들고 사용자 경험과 제품의 폐쇄 루프 설계.

플랫폼 기업에 대한 장루이민의 ​​이해는 기업이 인터넷 플랫폼을 사용하여 확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첫째, 이 플랫폼은 개방적이고 전 세계의 다양한 리소스를 통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든 사용자가 참여하여 기업과 사용자 간 거리두기 제로를 달성합니다. 인터넷 시대에 사용자의 요구는 점점 더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점점 더 파악하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회사 자체의 자원, 재능 및 역량에만 의존하여 사용자의 개인화된 요구를 신속하게 충족시키기는 어렵습니다. 회사의 경계를 정하고 사용자의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큰 비즈니스 생태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의 다양하고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장 빠른 속도로 리소스가 수집됩니다. 따라서 플랫폼 모델의 본질은 모든 당사자가 윈윈하고 상호 이익이 되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기업의 경우 쉽게 플랫폼 구축을 시도해서는 안 된다. 특히 중소기업은 대규모의 종합적인 플랫폼을 맹목적으로 추구해서는 안 되며, 자사의 유리한 자원과 역량에 집중해야 한다. 자신만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발견하고, 정확한 타겟 사용자를 겨냥하여 사용자의 Pain Point를 찾아내고, 사용자의 Pain Point를 타겟으로 하는 궁극적인 제품을 디자인하고, 제품을 중심으로 핵심 사용자 그룹을 구축하여 이를 활용합니다. 빠르게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 거점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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