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종이 자르기

——"종이 공예는 일종의 속이 빈 예술이자 가장 대중적인 민속 예술로, 시각적으로 사람들에게 공허한 느낌과 예술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 운반체는 종이, 금은박, 나무껍질, 나뭇잎, 천, 가죽, 가죽 및 기타 시트 재료”

종이 자르기에 대한 이 단락의 소개 편집

종이 자르기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속 장식 예술 중 하나이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저렴한 가격, 즉각적인 효과, 폭넓은 적응성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농촌 여성들이 여가 시간에 만들어서 생활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 종이 공예는 전국 어디에서나 볼 수 있으며, 지역별로 다양한 스타일이 형성되기도 했습니다. 종이 공예는 대중의 미적 취향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 심리를 담고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민속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성은 특히 연구할 가치가 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는 중국의 독창적인 철학을 구현하는 표현 방식으로 포괄적이고 미화하며 상서로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민속 종이 공예는 고유한 표현 언어를 사용하여 전통의 의미와 본질을 전달합니다. 문화.

2006년 5월 20일, 종이 공예 예술 유산은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 무형 문화 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2007년 6월 8일, Shanghai Li Shoubai Paper-cutting Master Studio는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제1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단락에서 종이 공예의 역사를 편집하십시오.

우리나라의 종이 공예 민속 예술은 그 자체의 형성과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한(BC 6세기) 이전에는 종이 공예가 출현할 수 없었으나, 당시 사람들은 얇은 판재를 사용하여 중공 조각 기술을 통해 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종이가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즉 조각, 조각, 조각 절단, 조각, 절단 기술은 금박, 가죽, 비단, 심지어 나뭇잎에 문양을 자르고 조각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기』에는 서주(周周) 초기 성왕(成王)이 동생에게 선물로 플라타너스 잎을 잘라 '귀'로 만들고 기우에게 당나라 후작이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는 가죽조각(호북성 장링왕산 추1호분에서 출토된 문화재 중 하나)과 은박중공조각(고위전국유적에서 출토된 문화유적 중 하나)을 사용하였다. 허난성 회현현 마을)은 둘 다 종이 공예와 함께 사용되었으며 그 모습은 민속 종이 공예의 형성에 일정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종이 컷 작품은 1967년 신장 투르판 분지의 가오창 유적지 근처 아스타나 고대 북왕조 커튼 그룹의 중국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그들의 발견은 둘 다 접힌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종이 커팅의 형성.

종이 공예, 즉 진정한 의미의 종이 공예의 역사는 종이의 출현과 함께 시작되어야 한다. 한 왕조의 종이 발명은 종이 절단의 출현, 발전 및 대중화를 촉진했습니다. 종이는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소재입니다. 우리나라 남동부의 기후는 습하며, 매년 5월과 6월에 비가 오는 날이면 종이 제품에 곰팡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보물처럼 간직하지 말고, 깨뜨리면 다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우리 나라 서북부 지역은 비가 적고 기후가 건조하여 종이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이것이 신장 투루판에서 북조 시대의 종이 공예가 발견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당나라 종이 공예 - 종이 꽃 당나라 종이 공예는 크게 발전한 시기였다. 두보의 시에는 “따뜻한 물이 발을 씻고 종이는-”이라는 구절이 있다. 자르면 내 영혼이 소환된다." 종이오리기를 통해 영혼을 소환하는 풍습은 당시 이미 존재하고 있었으며,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현재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당나라 종이 공예를 보면 당시 종이 공예의 수준이 극히 높았음을 알 수 있고, 그림의 구도도 완벽하여 천지의 이상적인 상태를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걸은 당나라 때 유행했는데, 조각된 목판 문양은 종이 공예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 예를 들어 일본 쇼소인의 '다양(多陽)' 문양은 종이 공예 예술의 전형적인 표현 기법이다. 당나라 시대에도 종이를 오려서 만든 원판을 사용했으며, 두꺼운 종이에 문양을 새기고 염료를 인쇄하여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의 제지 산업은 성숙했고 종이 제품의 종류도 다양해 종이 공예가 대중화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다. 민속 선물로 사용되는 '불꽃놀이', 창문에 부착하거나 등불과 찻잔 장식에 사용하는 '창꽃'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민간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었습니다. 장시계주요에서는 종이 공예를 도자기의 패턴으로 사용했으며, 유약을 바르고 구워내는 방식으로 도자기를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당나귀, 소, 말, 양 등의 동물의 가죽, 가죽, 기타 재료를 그림자 인형극의 형상에 새겨넣고, 푸른 옥양목 기법으로 만든 판을 기름판으로 조각하여 만든다. 스퀴지 인쇄의 패턴 패턴은 종이 절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음양 조각이 있으며 실제와 구별하기 위해 긴 선을 잘라야 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종이 공예라는 공예가 성숙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민속 종이 공예의 적용 범위는 더욱 넓습니다. 민속 등불의 꽃 장식, 부채 패턴, 자수 패턴 등은 모두 종이 컷으로 장식되어 가공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사람들은 문 더미, 창문 꽃, 캐비닛 꽃, 결혼식 꽃, 천장 꽃 등과 같이 가정 환경을 아름답게하기 위해 가정 장식으로 종이 절단을 자주 사용합니다. 모두 문, 창문 장식에 사용되는 종이 절단입니다. , 및 객실. 남송 이후 등장한 종이 묶기 장인 외에도 중국 민속 종이 공예의 가장 기본적인 팀은 여전히 ​​농촌 여성입니다. 응홍(Nvhong)은 우리나라 전통 여성의 완벽함을 상징하는 중요한 상징입니다. 응홍(Nvhong)의 필수 기술인 종이 자르기는 소녀들이 어릴 때부터 배워야 하는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언니들에게 종이 자르기 도안을 배우고 미리 자르기, 다시 자르기, 그리기 자르기를 통해 물고기, 곤충, 새, 짐승, 꽃 등 자신이 익숙하고 사랑하는 자연의 풍경을 그려냅니다. , 식물, 나무, 정자, 다리, 풍경 등이 마침내 원하는 상태에 도달하고 마음대로 새로운 패턴을 잘라냅니다.

중국 민화 공예는 담쟁이덩굴과도 같으며 고대와 상록수를 닮았으며 그 독특한 대중성과 실용성, 미학은 사람들의 심리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상징적 의미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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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성방법

페이퍼커팅의 기본재료는 평면지이며, 기본단위는 선과 블록이며, 기본 언어기호는 장식점, 선, 면 등의 한계로 인해 사용된다. 종이 자르기는 소재의 특성상 다층적이고 복잡한 그림 내용과 빛과 그림자 효과, 사물의 부피와 깊이, 기복 등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장점을 극대화하고 회피할 수밖에 없다. 약점은 헤드업 구도, 즉 사물과 장면이 3차원 공간 이미지에서 2차원 공간 평면 이미지로 변경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소재를 과감하게 선택하여 잘라내고 있다. 복잡하고 단순화하며, 간결한 선을 사용하여 요약하고, 그림의 요점을 돋보이게 하며, 가상과 현실의 흑백 관계를 대비시켜 ​​작품의 표현력을 높이고, 대상을 표현합니다. 종이 컷 표현의 평면적 특성을 결정하는 평면적 관점의 세계, 즉 모든 이미지의 생성은 특정 시각적 평면 내에서만 존재합니다. 민속 종이 자르기는 확장된 사고 방식을 사용하며 이는 매우 자의적입니다. 창작자의 가위 밑에서 종이 커팅은 볼륨도 없고 공간도 없고 관점도 고려하지 않고 비례도 고려하지 않은 자연스럽고 대담한 창조가 되고 경험과 영성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럽고 대담한 창조물이다. 창작자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자연의 객관적 법칙과 공간의 한계를 깨고, 서로 다른 시공간의 사물을 같은 평면 위에 배치할 수 있다. 이러한 정적인 평면화는 3차원, 4차원, 심지어는 다차원의 공간을 표현할 수 있으며, 역동적인 사고를 통해 그는 마음속의 세계를 지속적으로 그려낼 수 있다. 민속 종이오리기는 종이의 한계를 이용하여 큰 소란을 피우고, 그 한계 내에서 자유롭게 질주하며,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고, 3차원 세계를 2차원 공간으로 단순화하는 것이다. 무한한 공간과 한없이 복잡한 도형이 평면 위에 배치되고, 평면적인 윤곽이 종이 커팅의 기본이 된다. 따라서 민지의 독특한 표현력은 철저한 2차원 공간개념을 바탕으로 구현된다. 종이컷 창작자들은 진실하고 순수한 예술성을 마음껏 발휘하고, 객관적 세계의 제약을 깨고 마음속의 예술 대상을 다양한 각도, 방향, 층위에서 표현합니다.

민중 종이오리기의 구성적 사고는 일상생활과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구성하여 일관성과 대비, 포일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사물을 취하는 평면적 표현방식은 종이커팅의 주관성과 시공간, 입체성과 포괄성을 강화시키며, 형태의 일체성을 추구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완벽함을 추구하는 심리는 이 모든 것의 바탕이 되는데, 민간 종이 자르기에서는 절단된 대상의 전경과 배경이 평면에 나타나며 대상이 서로 막히거나 겹치지 않고 앞에 있는 대상을 볼 수 있습니다. 뒤에 있는 물체를 완전히 볼 수 있어 강한 장식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단순한 생각과 느낌, 미적 기준에서 벗어나 구현의 장벽을 허물고, 내부와 외부를 통합하는 방식을 통해 대상을 종합적으로 표현한다. 종이 자르기는 실물의 뒷면이나 윗면, 밑면이나 내부를 볼 수 없지만 보이지 않는 것은 합당하지만 잘라내지 않는 것은 불합리하다.

또한 민지공예의 구조와 수행은 고정된 시점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시뮬레이션하거나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감성과 합리성을 온전하게 통합하는 역동적인 변증법이다. 중국민속예술은 원근법의 깊이감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이 보고 모든 것을 본다'는 미학적 안목을 갖고 있다. 민속 종이오리기 역시 이러한 미학적 개념을 구현하며 2차원 공간에 사물의 전체 그림을 반영합니다.

분산된 원근법을 활용한 종이컷 작품

민중 종이오리기의 구성 형태는 회화에서의 '초점' 관점의 개념을 완전히 버릴 뿐만 아니라, 시간의 한계를 깨뜨릴 뿐만 아니라, 공간, 비례 관계뿐만 아니라 자연 풍경의 특정 위치를 완전히 벗어나 1차 및 2차 이미지, 대칭 및 균형의 형식적 규칙을 사용하여 그림을 통일합니다. 동시에 민지공예에도 분산형 구성방식이 있는데, 즉 서로 다른 재료가 독립적이고 서로 교차하지 않는데, 각각의 사물도 그 나름의 시점을 갖고 있으며, 작가는 이러한 서로 다른 것을 합리적으로 배열할 수 있다. 비행기에서 동일한 재료. 이는 현실에서는 불합리한 일이지만, 종이를 자르는 일에서는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민속 종이오리기는 자연물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형태에 얽매이지 않으며, 겉모습의 모방에 만족하지 않고 모든 사물을 평면 위에 표현한다. 동시에 형태의 완전성과 포괄성을 추구하기 위해 다양한 공간과 시간의 다양한 장면을 묘사하며 이는 창작자의 절묘한 독창성과 완벽함에 대한 미적 욕구를 충분히 반영합니다.

2. 스타일링의 의미

종이오리기 창작자들은 삶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종이오리기라는 특별한 예술 형태로 표현하는데, 이는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예술적 표현은 육체적인 유사성보다는 정신적인 유사성을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둔다. 동시에 종이 자르기 기술의 한계로 인해 완전히 사실적인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상의 윤곽 특성을 강조하는 기술만 사용할 수 있으며 변형 및 과장을 사용하여 특성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개체의. 따라서 과장과 변형은 종이 자르기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 언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과장과 변형은 인간의 창조적 노동의 산물이자 지혜의 결정체이다. 양소문화의 도기장식이든, 은상시대 청동기의 그래픽 문양이든, 진나라와 석조예술이든. 한 왕조는 모두 예술적 과장의 아름다움을 사용하여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줍니다. 종이 공예는 원시 예술의 직접적인 전달자로서 과장된 변형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민속 종이오리기의 퍼포먼스 내용은 대부분 실생활에서 비롯되며, 대부분 노동자 주변의 삶과 사물을 반영한다. 현실을 초월하고 과장을 활용한 객관적 표현이며, 변태란 사물의 성질, 형태 등을 변화시켜 본래의 모습을 바꾸는 관습적인 기준이다.

종이공예 창작자들은 종이공예를 삶의 일부로 여기며 더 나은 삶에 대한 염원과 고대 토템에 대한 숭배가 민속 종이공예로 표현되는 주요 내용이다. 민속과 신앙, 철학이 담긴 이러한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주관적인 상상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종이오리기의 이미지는 자의적이 되고, 내면의 대상을 묘사하는 것은 과장된 예술적 언어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민화의 종이 컷 형태의 과장은 자연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라기보다는 복잡한 내용을 정리하고 정형화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컷아웃의 이미지는 프로토타입보다 더 눈에 띄고 눈길을 끕니다. 이는 넓은 역사적, 문화적 배경과 생활환경에 의해 결정되며, 만족스럽고 풍요로운 삶에서 비롯됩니다. 동시에 일상생활 소재에서 거친 것을 제거하고 꼭 필요한 것만을 선택하고, 복잡함을 잘라내고 단순화하는 과정은 민지 조형의 기본이기도 하다. 불필요한 것을 없애고, 특징적이고 특징적인 부분을 부각시키며, 복잡함을 줄여 단순한 예술적 재창조로 만드는 것은 민지공예의 과장이다. 과장은 생략을 바탕으로 대상의 특성을 강조하며, 대상의 가장 특별한 부분을 확대, 축소, 신장, 두꺼워짐, 변형 등을 통해 이미지를 더욱 특징적이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들어준다. 많은 민속 종이 컷 작품에서는 인물의 얼굴에 거의 눈만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는 눈이 가장 표현력이 뛰어나므로 제작자는 눈을 과장합니다.

지그재그 종이커팅 민지커팅의 과장은 대상의 특성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장식미의 목적도 요구하며, 장식미의 효과로 창작자의 정신적인 추구를 표현한다. 삶의 이상과 소망. 강조 표시된 부분을 더 명확하고 집중적이며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완벽한 장식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개체에 일부 패턴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도 과장된 내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캐릭터를 표현하는 경우에는 캐릭터의 옷을 꽃으로 덮고, 동물을 표현하는 경우에는 동물의 털을 소용돌이 모양으로 과장하거나 몸에 직접 문양을 추가하여 본래의 평범한 이미지를 투명하게 하고 강렬함을 표현한다. 장식적인. 지그재그와 초승달 모양은 민속 종이 절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장식 패턴입니다.

민중 종이오리기의 창작 과정은 과장된 기법을 통해 현실의 '진실'에서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진화하고 심화되는 과정이다. 아름다움에 대한 감정, 미적 심리학, 이해의 추구와 발현의 과정. 삶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과 이해, 그리고 오랜 연습을 통해 창작자는 종이 자르기의 규칙에 정통하며 균형 잡힌 선, 고르지 못한 선, 촘촘하고 불규칙한 선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멋진 움직임과 리듬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흥미를 더해 이미지의 매력을 배가시킵니다.

3. 종이 자르기 도구 및 지침:

종이 자르기는 기계가 아닌 손으로 만드는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에는 가위와 칼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위 절단은 절단 후 여러 조각(일반적으로 절단 용지 8개 이하)을 함께 붙여서 마지막으로 날카로운 가위를 사용하여 패턴을 여러 겹으로 접는 작업입니다. 재와 동물성 지방으로 구성된 부드러운 혼합물 위에 종이를 자르는 예술가는 일반적으로 칼을 수직으로 잡고 특정 모델에 따라 종이를 원하는 패턴으로 가공합니다. . 한 번에 여러 개의 종이 절단 패턴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 섹션에서 종이 절단 스타일을 편집합니다.

1. 남부 스타일 광동 불산 종이 자르기와 복건 민속 종이 자르기로 대표됩니다. p>

광동성 불산 종이 자르기

남부식 종이 자르기 - 불산 종이 자르기

광동성 불산의 종이 절단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 청나라 시대에 번성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불산 종이 절단은 생산 원료와 방법에 따라 구리 라이닝, 종이 라이닝, 구리 필기, 은 필기로 구분됩니다. , 목판인쇄, 동 끌, 단색 등 주요 분야 지역특산 동박, 은박을 사용하고, 절단, 조각, 끌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색종이에 안감을 씌우고 다양한 문양을 칠하고 인쇄하여 강렬한 색상을 형성합니다. 화려한 색상, 남부 특성을 지닌 종이 공예. 불산 종이 공예는 섬세하고 우아한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용도에 따라 기술이 선택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종이 공예가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축제 선물 및 제사 장식에 사용됩니다. 장식, 자수 및 조각 패턴, 제품 상표 등. 사회의 발전과 함께 불산 종이 공예는 전통을 바탕으로 엄격한 구성, 강한 장식성, 우아함, 그리고 화려하며 시대의 생활 테마를 반영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통 예술의 혁신을 개척했으며 우리나라의 종이 공예를 더욱 대표합니다.

남부 종이 절단 - Fujian Zhangpu 종이 절단

Fujian의 여러 지역에서 나온 종이 절단은 서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난핑(南平), 화안(淮庭) 등 산지에는 비교적 강인하고 강인하며 정직하고 단순한 산가금류와 가축을 그린 작품이 많고, 푸젠성 남부와 장포(張浦) 등 일부 해안 지역에는 수생동물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상세하고 생생한 스타일의 그림에서 Putian과 Xianyou 이 지역은 화려하고 섬세한 경향이 있는 선물용 꽃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종이 커팅은 창문 그릴, 문 간판, 등불, 의식용 꽃, 축제 기간 동안의 자수 패턴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도 사용됩니다. 취안저우 예술가들은 건물의 가구에 종이 커팅을 사용하여 복사하기도 합니다. 래커 그림의 베이스 플레이트입니다.

가장 독특한 스타일은 바로 보전선물꽃이라고 해야 할까요. 생일과 생일을 축하할 때 신, 귀신,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때 선물이든 제물이든, 가볍든 무겁든 선홍색 종이로 자른 꽃을 드려야 한다. 돼지머리, 족발, 돼지배, 닭발도 그렇습니다. "사람의 뜻을 거론할 가치가 없다"는 중국 속담이 있습니다. 선물은 상징적인 행동이어야 하고, 선물에 꽂힌 꽃은 사람의 감정을 상징해야 합니다.

선물용 꽃의 모양도 흥미롭다. 닭발에 종이로 자른 것을 '봉황발톱꽃'이라 부르는데, 원래는 볼품없던 것이 갑자기 봉황발과 봉황발가락이 있는 봉황발이 되어 '모란놀이' 문양으로 장식되어 더욱 아름답습니다. 돼지의 배도 흉측하다. 저자는 꽃을 뚱뚱하고 기름진 새끼 돼지로 잘라 '맛있지만 아름답지 않은' 선물을 완벽하게 완성했다. "조화의 덩어리"대신에 "색의 덩어리"라는 단어가 쓰여 있다는 것은 더욱 이상합니다. 정원 전체가 이미 눈에 보이는 상서로운 구름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2. 강소(江蘇)와 절강(浙江)학파는 강소(江蘇)의 양주(楊州) 종이 공예와 저장(浙江)의 민속 종이 공예로 대표된다.

강소 양주 종이 자르기

강소와 절강 학교 종이 자르기 - 양저우 종이 자르기 다양한 변형으로 잘라낸 "사계절 꽃" 양주는 가장 초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종이 공예가 인기를 얻은 곳은 양저우 종이 공예의 역사입니다. 수나라 양제가 양주를 세 번이나 방문하여 궁궐 안에 별장을 짓고 마음껏 즐겼다. 매년 겨울 정원의 꽃과 나무가 시들고 연못 물이 얼 때에도 수나라 양제는 시녀들에게 민지 공예를 흉내 내고 화려한 비단으로 꽃과 잎을 자르고 장식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나뭇가지를 나무에 걸고 연꽃으로 자르고, 마름, 연근 등을 수영장의 얼음에서 꺼내 물 위에 하나씩 올려 놓습니다. 눈이 즐거운 봄, 여름. 당나라 시대 양저우에는 봄을 맞이하기 위해 종이를 자르는 풍습이 이미 있었습니다. 봄이 시작되는 날, 민간인들은 종이를 잘라서 꽃을 피우거나, 봄나비, 봄동전, 봄꽃을 만들어 미녀의 머리에 걸거나 꽃 밑에 놓고 구경하며 즐거워한다. 종이 컷은 또한 유령과 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데 사용되는 민속 종이 컷 인물, 종이 말, 지폐 등과 같은 특별한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대한 시인 두보(Du Fu)는 "따뜻한 국물이 내 발을 씻고, 종이 자르기가 내 영혼을 매료시킨다"라는 시를 썼는데, 이는 이러한 용도를 나타냅니다.

1980년 봄, 양저우의 각계각층은 친척들을 방문하기 위해 건진대사의 동상을 환영했고, 종이 공예가들은 '건진선생'의 종이 컷을 만들었습니다. Zhao Puchu 씨는 "Mingmu"라는 단어가 포함 된 "Recalling Jiangnan"시를 썼습니다. 도시 전체가 바다 건너 노래를 부르고 종이 절단과 영혼을 부르는 신성한 장인 정신이 한 줄입니다. 명청시대에 양주 종이 공예는 장식성을 강화하고 감상과 실용성을 겸비하여 여성과 어린이의 장식뿐만 아니라 자수의 기초, 신발 꽃, 베개 꽃, 식탁보 꽃을 자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침대 시트 꽃 등은 새해 패턴, 축제 패턴, 현관 꽃 장식, 등불 꽃, 용선 꽃, 향 꽃 등과 같은 장식에도 사용되었습니다. 가위 한 쌍과 라이스 페이퍼 몇 장을 사용하여 종이 공예가들은 행운, 행운, 장수, 부 등을 상징하는 다양한 의미를 지닌 다양한 문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까지 양저우에는 종이 공예로 생계를 유지하는 민속 예술가들이 여전히 많이 있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후 양저우 종이 공예는 다른 전통 수공예품과 마찬가지로 당과 정부의 주목을 받았다. 1955년 양저우에 민속공예협회(현 양저우공예공장)가 설립되어 흩어져 있던 민속 예술가들을 조직하고 좋은 작업 조건을 마련해 그들의 창작 열정을 크게 자극했습니다. 유명한 노화가 장용수(張永命)는 양저우 종이 공예의 뛰어난 대표자이다. 그는 12세 때 아버지로부터 미술을 배우기 시작했고, 70년이 넘는 미술 경력을 쌓으며 수천 점의 종이 컷 작품을 창작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1950년대 <백화 피어나다>, 1970년대 <백화 국화>, 1980년대 <백나비 사랑 꽃> 등 3권의 종이 컷 컬렉션이 있다. 종이 컷 컬렉션 "백화 꽃"이 출판되었을 때 Guo Moruo 동지는 그것에 대해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양저우 예술가 장용수는 피어나는 백 송이의 꽃을 잘라 냈습니다. 그가 잘라낸 봄과 가을과 동쪽을 보십시오. 바람이 지우가이 전역에 퍼집니다." 1979년 장용수(Zhang Yongshou)는 국가상을 수상했습니다. 중국 예술 공예 석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현재 양저우 종이 컷은 1,000종이 넘는 품종이 있으며, 수십 개 국가와 지역에 판매되어 국내외 문화 예술 교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절강민속종이컷

강소절강학교 종이컷 - 절강종이컷

『무림판지』는 오대(五代)에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오월견왕이 경사스러운 날 여행을 하고 있었는데... 성 밖에는 수백 명의 사람들이 집집마다 걸려 있는 비단이 없고, 그들을 상징하기 위해 색종이로 사람과 말을 오려냈어요." 이것은 거대한 종이 컷을 묘사한 것입니다. 한때 우와 월의 고향에 나타난 풍경.

민지 공예의 전통은 시골에서 계속 이어져오며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다. 1953년 이전에 조사관들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창문 컷아웃은 절강성 여러 곳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Jinhua 지역의 Yongkang, Pujiang, Pan'an과 Wenzhou 지역의 Yueqing, Pingyang 및 기타 장소에서 다양한 스타일과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수집한 물품으로 보면 대부분 금화 지역의 창꽃과 등불이고, 월청산 세립지는 주로 용판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며, 선물할 때는 '반지'를 놓는다. 평양 지역에서는 선물을 주는 것이 가장 특징적입니다. 둘째, 다양한 장소에서 현지 스타일의 옷, 신발, 모자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통 주제는 꽃, 과일, 새, 동물, 물고기이며, 오페라 이야기는 용강 지역의 특산품입니다.

꽃무늬의 대부분은 여성들이 어렸을 때 구해 온 기성세대의 것들이며, 일부는 불상을 그리는 민속 공예가들이 만든 후 숙련된 손으로 잘라낸 것이다. 물론 일부 숙련된 손은 자신만의 샘플을 만들어 잘라낼 수도 있고, 연극을 본 후 대본 전체를 잘라낼 수도 있습니다.

절강 오페라 창 그릴은 오페라의 전형적인 장면과 줄거리를 잘 포착하여 캐릭터 신체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오페라와 다른 점은 종이오리기가 적절한 배경과 조화를 이루어 특정 예술언어의 장점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Zhejiang 종이 컷 모델링은 이미지에서 얇은 네거티브 라인을 잘라내어 이미지의 큰 윤곽을 강조합니다. 네거티브 라인의 올바른 음영은 이미지 구조와 그림의 리듬에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북종은 산시(山西) 종이오리기, 산시(陝西) 민속 종이오리기, 산동 민속 종이오리기 등으로 대표된다.

산시 종이 자르기

민속 종이 자르기는 산시에서 매우 흔한 대중 예술입니다. 50세 이상의 노부인과 소박하고 아름다운 소녀들은 종종 작은 가위를 사용합니다. 자연스럽게 휘어지고 유연하게 움직여 종이에 무늬를 새기고 삶을 장식하는 조각칼. 새해를 맞이하여 산시(山西) 북서쪽 마을 안뜰에 들어서면 저 멀리 노란색 고분과 눈앞에 회색 동굴 주거지가 보입니다. 이곳의 색상은 너무 단조로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창문의 화려한 창살과 문양, 바람에 펄럭이는 문지, 찬장, 양곡점, 마구간 등에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 화려한 종이꽃을 보면 반드시 밑에서 감탄하게 될 것이다. 마음의 힘찬 숨결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종이 자르기는 사람들 사이에 뿌리를 내리고 사람들의 삶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수천 가구에 다채로움과 즐거움을 더하는 민속 예술 형식입니다. 옛날 농촌에서는 종이 공예 기술을 며느리의 손재주나 서투름의 상징으로 여겼으며, 자연스럽게 농촌 여성들은 종이 공예 기술의 민속 계승자가 되었습니다.

종이 공예는 중요한 민속 활동이며, 풍부한 민속 현상은 종이 공예가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넓은 세계를 제공합니다. 민속 종이오리기는 그 지역의 풍속과 풍속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민족정신과 민족심리의 기본적 특성을 담고 있으며, 민족전통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다. 주판의 계절, 거주지, 의복, 출생과 성인기, 결혼식, 장례식, 생일 잔치 등이 모두 종이 커팅에 반영됩니다.

올해의 계절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음력 정월 초가 되면 집집마다 봄 깃발을 걸고 창살을 쳐 축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음력 1월 15일에는 등불을 들고, 등불에 종이 컷을 붙여 더욱 화려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3월 청명절에는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제물 위에 종이 컷을 찍어야 합니다. 5월 단오절 기간에는 '오독'을 잘라서 붙여 전염병을 피하세요. 7월 7일, Qiao Qiao 축제에는 소녀들이 모여서 패턴을 자르고 지혜를 경쟁합니다. 9월 9일 더블 나인스 페스티벌(Double Ninth Festival)에는 더블 나인스 깃발이 절단되고 새겨져 한걸음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것을 상징합니다. 10월 1일 추운 농장 축제가 열리는 산시성 북부 지역 사람들은 오색 종이를 사용하여 차가운 옷을 만들거나 다양한 스타일의 의복, 모자, 신발, 이불 등을 만들어 문 앞이나 실내에서 태워 버립니다. 고인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만든 묘지.

결혼식과 장례식을 살펴보자. 결혼할 때 문 양쪽에는 '두 배의 행복'이라는 빨간색 글자가 붙어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에서는 '물고기 터지는 연꽃', '기린이 보내는 아들', '물속에서 놀고 있는 원앙' 등의 대형 종이 컷이 그려져 있습니다. " 및 기타 지참금도 지참금을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베개나 손수건의 자수도 페이퍼 커팅을 바탕으로 수놓아져 있습니다. 장례 행렬에 사용되는 종이 깃발, 돈나무, 금은산, 자동차, 말 등은 모두 종이를 잘라 붙여 만든 것입니다. 이 평범한 종이 컷 작품은 진주와 옥처럼 화려하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모든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고 수천 가구의 삶과 동행하며 마음을 감동시키는 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중 종이오리기의 주제는 대부분 인물, 동물, 식물, 꽃이다. 생활 속 흔한 것들을 동음이의, 상징주의 등의 기법을 통해 우화적인 예술적 그림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은 가치가 있다. 예를 들어, "길상을 나타내는 용과 봉황"과 "모란을 가지고 노는 봉황"은 결혼의 행복과 신성함을 상징합니다. "황금 두꺼비와 노는 앞머리"는 사랑의 진심을 상징합니다. "감과 여이"는 모든 계절의 행운, 평화, 행복을 의미합니다. '까치가 나뭇가지에 오른다'는 것은 눈썹에 기쁨이 피어나고 기쁜 일이 문앞에 가득 차게 된다는 뜻이다. 살찐 돼지의 몸에 있는 장식 문양은 한 무리의 새끼 돼지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자녀가 많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새 며느리가 아기를 품에 안고 있는데, 이는 '아이를 낳는다'는 뜻 등을 뜻한다. 종이 자르기 예술의 세계에서 숙련된 민속 공예가는 자신의 상상력을 사용하여 이상적인 사물을 묘사하고 독창성과 참신함, 아름다움을 형태와 정신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산서성 민속 종이오리기의 장르와 형식은 대상과 상황에 따라 현지 민속 관습과 실제 요구에 맞게 조정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창 그릴이며 창유리의 모양에 따라 크기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산시 북부의 창 형식에는 다이아몬드, 원형, 다각형 및 기타 스타일이 포함되며 창 그릴도 창에 따라 다르며 작은 창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큰 창은 네 모서리, 육각형, 그리고 서로 조화를 이루는 팔각형의 "둥근 꽃". 신저우(Xinzhou) 지역에서는 봄 축제를 축하하거나 결혼식을 계획할 때 새 딸의 탄생을 기원하기 위해 잘라낸 감, 여의, 모란, 베르가못, 연꽃, 계수나무, 성 등의 "창 장식"을 게시해야 합니다. 여성미를 잘 가꾸고, 곧 아이를 낳고,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시어머니.

일반적으로 산시 민속 종이 공예의 스타일은 북부 지역의 거칠고 장엄하며 간결하고 단순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역적 환경, 생활습관, 미적 개념의 차이로 인해 종이 자르기는 지역마다 다릅니다. 예를 들어, 산시성 남부, 산시성 중부, 산시성 남동부, 산시성 북서부, 루량산 지역의 종이 컷은 대부분 단순하고 거친 스타일의 흑백 종이 컷입니다. 연북 지역에서 유행하는 염색 종이 ​​공예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웅장하며 특히 "광링 창 장식"으로 대표됩니다. Jincheng Magnetic Paper-cutting은 우리나라의 1,500년 된 종이 절단 문화에 과학 기술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유행하고 널리 사용되게 하며 과학 기술 진보의 가치를 구현합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상록수에 비유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가위 아래의 예술이 상록수에 달린 꽃과 열매라고 말합니다. 민중 종이오리기는 민간에 뿌리내려 널리 퍼져있으며, 토속적인 향기와 흙빛을 띠며 언제나 예술의 향기를 풍긴다.

——광링 종이 컷

"광링 창 장식"은 사실적인 모양, 절묘한 조각 및 밝은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그 원료는 한 장의 백설 라이스 페이퍼이고, 그 도구는 비스듬한 칼날을 가진 다양한 크기의 조각칼 여러 개입니다. 종이로 자른 완성품을 칼로 오려낸 후 점을 찍고 색칠하는 과정이다. 민속 공예가들은 칼 조각과 채색 기술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주로 네거티브 조각을 사용하며, 포지티브 조각을 사용하면 단 몇 분만에 많은 완제품을 조각할 수 있습니다. 착색 시 좋은 화이트 와인을 사용하여 색상을 혼합하고, 더 어두운 색상을 원할 경우 소량의 명반을 추가하면 색상이 밝고 촉촉해질 뿐만 아니라 종이 컷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광링 종이 자르기는 뛰어난 기술로 명성을 얻었으며 프랑스, ​​미국, 일본, 폴란드 및 기타 국가에 판매되었으며 해외 친구들의 소중한 예술 작품이 되었습니다.

——MAGNETIC PAPER-CUT

진청 종이 자르기는 국내 유일의 자석 종이 자르기로 대표됩니다.

자석 종이커팅은 그 자체의 자성에 의해 자석 액자, 자석 두루마리, 자석 필기판 등에 흡착될 수 있으며, 냉장고, 보안문, 자동차, 서류 캐비넷 등 철제 물체에도 흡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필 상자. 물을 조금 뿌리거나 깨끗이 씻어 유리나 기타 매끄러운 표면에 부착하세요.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의 개방형 조각 특성과 종이 절단의 공기 투과 효과를 더 완벽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자석 종이 자르기는 종이 자르기 예술의 계승이자 발전입니다. 종이 절단에 대한 자기 종이 절단의 기여는 다음에 반영됩니다. 1.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시장을 확장합니다. 2. 자기 종이 절단은 종이 절단 이론을 강화합니다. 예술창작기술의 혁신과 예술표현기법의 혁신으로 페이퍼커팅의 예술적 표현을 더욱 다양화합니다.

자기 종이 절단은 2005년 8월 17일 중화인민공화국과 국가특허청이 부여한 실용신안 특허(특허 번호: ZL 200420067151.0)입니다.

자기 종이 자르기 특허는 우리나라의 1,500년 된 종이 자르기 문화에 과학 기술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유행하고 널리 사용되도록 하며 과학 기술 진보의 가치를 구현합니다.

산시 민속 종이 공예

산시 성의 남쪽에서 북쪽, 특히 황토 고원과 800 마일의 친천 강에서는 빨간색과 녹색 종이 자르기를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그 고풍스러운 모양, 거친 스타일, 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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