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십자말 풀이의 게임 개발
21 세기에 접어들면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온라인 중국어 퍼즐이 등장했다. 2002 년 9 월, 강재사이트로 돌아가 온라인 중국어 낱말 퍼즐 칼럼을 개설하고, 중국어 낱말 퍼즐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온라인 중국어 낱말 퍼즐의 선례를 개척했다. 이후 많은 웹사이트들도 온라인 중국어 낱말 퍼즐을 잇따라 선보였다. 이들 사이트의 게임 규칙도 다르고, 제제 스타일도 다르지만, 많은 중국어 퍼즐 애호가들의 참여를 끌어들여 중국어 퍼즐의 중요한 일맥이 되었다.
온라인 중국어 낱말 맞추기는 종이 중국어 낱말 맞추기처럼 쉽게 할 수 없을 수도 있지만, 온라인 낱말 맞추기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점수를 매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3 ~ 5 일 후에 답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장점은 경기성이 크게 향상되어 온라인 문제를 풀 수 있는 필우들이 경쟁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정말 할 수 없는 단어에 부딪히면 언제든지 각종 검색 엔진을 통해 답을 찾을 수 있다. 종이 십자말풀이를 하는 것처럼 어쩔 수 없이 한숨을 내쉬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이의 중국어 낱말 퍼즐은 문제를 풀 때 일반적으로 인터넷 등의 검색 도구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제목 난이도가 보통 너무 높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성취감을 일으키기 쉽지 않고, 글자채우기의 재미도 떨어진다. 종이 중국어 십자말 풀이를 만들 때 반드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하며, 선택한 항목은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적당하다. 온라인 중국어 십자말 풀이는 단어 선택에 있어서 자유도가 훨씬 더 크며, 포함된 정보량과 지식량도 당연히 종이 글자 퍼즐보다 훨씬 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십자말 풀이를 통해 자신이 모르는 지식을 얻는 것도 중국어 십자말 풀이가 사람들에게 가져다 줄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형식상 구분하면 중국어 퍼즐은 그래픽 문제와 비그래픽 문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형 문제는 특정 공간에서 모든 항목을 일정한 도형으로 배열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도형은 대칭적인 도안이나 동물 화초 집 문자 등 의미 있는 그림일 수 있다. 비그래픽 문제는 이런 요구가 없고, 제제자는 일정 공간 내에서 임의로 항목을 배치할 수 있다. 그러나 도형에 속하든 아니든, 어떤 기본 규칙은 반드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항목과 어구 사이에는 반드시 연결되어야 한다. (구도에 대한 특별한 요구가 없는 한) 단어는 공간에 일정한 견고도가 있어야 하고, 간격이 너무 크면 안 된다. 일관적인 한 줄 (열) 공백에는 두 개 이상의 단어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물론, 중국어 십자말 풀이는 또한 내용 위주이어야 하고, 도형이 아름답고, 해를 입히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 P > 단어 내용에서 구분하면 중국어 퍼즐은 일반 퍼즐과 주제별 퍼즐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선거어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고, 후자는 선택한 단어가 모두 같은 주제 (예: 시사, 전영화, 전인명, 전김용소설 등) 에 부합할 것을 요구한다. 이 둘 사이에 있는 십자말 풀이도 있다. 즉, 같은 주제의 단어가 일정한 비율을 차지하고, 나머지 단어는 그래픽 연결을 보장하기 위해 임의로 선택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일부 십자말 풀이는 여러 고정 된 위치에 동일한 단어를 배치 할 수도 있고, 선택한 각 단어에는 단어 또는 단어가 포함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엄격한 의미에서 전문적인 낱말 맞추기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일정한 주제 성분도 포함되어 있으며, 넓은 의미에서도 주제적인 낱말 풀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특집 십자말 풀이는 물론 제제 기교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지만, 제제의 재미와 퍼즐의 감상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프롬프트 유형에서 구분하면 명시적 프롬프트와 퍼지 프롬프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항목 자체의 의미나 특성에 따라 힌트를 주는 것으로, 비교적 명확한 지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항목을 직접 알 수 있다. 후자는 비교적 모호하고, 심지어 약간의 암시에 불과하며, 질문자가 힌트와' 키워드' 를 근거로 연상, 추측, 추론을 해야 하며, 대련과 추측, 도식어 등을 사용해야 답을 알 수 있다. 많은 퍼즐은 두 가지 힌트를 혼합하여 사용하는데, 명중은 어둡고 흐리멍덩하여 퍼즐의 난이도와' 수수께끼' 의 재미를 높인다.
중국어 퍼즐의 난이도와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통제하는 것은 제제자의 공력을 판단하는 두 가지 척도이다. 난이도의 경우, 피제자가 항목을 선택할 때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항목 간의 상호 관계에 따라 명확하고 모호한 힌트를 채택하도록 요구하며, 사람들이' 돌파구' 를 찾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노력을 통해 완성할 수 있는 사람이 좋다는 것을 짐작할 필요가 있다.
미관의 경우, 구도가 정교하고 아름다우며, 비그래픽 퍼즐이라 하더라도, 문제의 균형이 잘 잡혀 있어서, 밀도가 어긋나거나, 단어가 흩어져 있는 등의 결점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