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샹샤

심천 샤샤 마을의 역사

농촌 도시화 이전 푸텐구 샤샤 마을은 퉁청, 타이와이, 쿤짜이, 와이짜이, 신춘, 동터우를 관할하던 지역이었습니다. 마을 등 6개의 자연 마을로 구성된 작은 마을로 15,000에이커 이상의 경작지와 40,000에이커 이상의 해상 작업장이 있으며 마을 사람들은 주로 농업, 어업, 농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대로 굴을 키우며 해가 뜰 때 쉬어요.

현재의 샤샤에는 건물이 줄지어 있고 길 양쪽에는 무성한 킹 코코넛이 늘어서 있습니다. 고급스럽고 편안한 스타 등급 호텔이 모든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문화 광장은 넓고 아름답습니다. 대규모 경기장, 수영장, 레크리에이션 및 스포츠 센터, 상업 쇼핑몰, 의료 병원 등이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Xiasha Village가 위치한 Futian District Shatou의 Xiasha Industrial Co., Ltd.는 빠른 도시화 속도와 함께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드문 점은 샤샤가 현대 경제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문화 건설도 잊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장엄한 샤샤 아치형 통로, 황쓰밍 공시 사원, 아름다운 공동체 문화 광장, 문화 및 스포츠 센터가 있어 중국인과 중국인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외국인 손님도 많이 계시는데 지금은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샤샤의 역사를 목격하며 개혁개방의 성과를 전시하는 샤샤 박물관을 박물관 개관을 계기로 방문했습니다. 샤샤산업(주) 직원들과 함께

푸텐구 샤샤 마을은 선전의 유명한 농촌 관광 명소 중 하나로 매년 열리는 팟초 축제로 국내외에서도 유명합니다. 오늘 샤샤 마을에서는 또 하나의 주요 행사인 샤샤 박물관 개관이 시작되었습니다.

네 개의 주요 전시관은 링난 문화를 전시합니다

“아름다운 산과 강, 아름다운 종과 화려함이 있는 샤터우와 메이린 향은 전체적으로 거대한 가족이 되었습니다. A씨의 성은 유학자들 사이에서 잘 알려져 있으며, 고대에도 여전히 예의와 예절의 예절이 발전되어 후기에 성행하였다. 다른 가문의 손이 닿지 않는 곳이다.” 이는 청나라 건륭제 54년에 쓴 『계보 재건 서문』에서 발췌한 글이다. Xiasha 박물관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빈허로에서 샤샤 커뮤니티에 들어서면 '샤샤 사람들이 당신을 환영합니다'라는 글자는 샤샤 사람들의 따뜻하고 친절한 목소리를 표현합니다. 수많은 상점, 무성한 나무, 아름다운 조각품, 소박한 주민들이 있는 샤샤 커뮤니티의 길을 걷다 보면 정말 천국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박물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어부, 벼이삭, 제비꽃 등을 묘사한 황금 조각상 세트다. 직원은 이것이 박물관 입구 홀에 있는 주제 조각품이며 새 시대의 번영에 대한 현 샤샤 사람들의 열정적인 찬양을 구현했다고 말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샤샤 박물관은 고대 문화 유물, 조각품, 그림, 사진 등을 포함하여 남부 광둥 및 링난 스타일이 강한 전통 문화 품목을 주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4개의 주요 전시실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전시실은 샤샤 문화를 다양한 측면에서 보여줍니다. 기자는 박물관에서 웅장한 말 조각품, 고대의 소박한 주거 모형, 화분에 심은 야채를 먹는 사람들의 행복한 조각품을 보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이 마을의 오랜 발전 역사와 심오한 문화 유산을 보여주었습니다.

첫 번째 전시장은 샤샤의 유래를 주로 소개하는 '말이 이상한 길을 보여준다'다. 전시관에는 주로 말 조각품, 초상화, 조각품, 역사서, 하사(Xiasha) 역사적 인물과 리춘(Licun)의 조상인 황차오산(통칭 Qiaoshangong), 1911년 혁명의 유명한 장군 황야오팅(Huang Yaoting)과 같은 유명인의 소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Xiasha 사람들이 사용한 일부 문화 유물도 있습니다. 전시실 한쪽에는 첨단 프로젝션 장비를 사용하여 약 1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상영실도 마련되어 있으며, 주로 샤샤 마을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하는 장편 영화를 상영합니다. .

두 번째 전시관은 '팔백년 산농사, 바다 가꾸기'로, 기와의 미니어처 모형을 비롯해 과거 샤샤족이 사용했던 생산품과 생필품 일부를 주로 전시하고 있다. -샤샤 마을 사람들이 살던 지붕이 있는 집과 농업 도구. 샤샤의 굴 양식은 수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굴은 독특하고 희귀한 맛으로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전시관에는 샤샤(Xiasha) 사람들이 굴을 키우는 모습을 표현한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어 깊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1992년 이전에 Xiasha 마을 사람들은 홍콩의 Yuen Long과 Tin Shui Wai 근처의 굴 밭에서 보트와 스케이트보드를 사용하여 굴을 심고 수확했다고 합니다.

세 번째 전시장은 '세계 최고 최푼'이다.

샤샤 마을의 빅푼 초이 연회는 수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연례 등불 축제와 일부 중요한 날 및 축제 행사 동안 빅푼 초 연회를 개최하는 것 외에도 용춤, 사자춤 및 전통 오페라도 열립니다. '최큰푼'을 먹은 뒤, 내년에는 나라가 평안하고 백성들이 평안하며, 수확이 풍성하기를 기원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최태푼은 굴, 오리, 돼지고기, 장어, 오징어, 튀긴 두부, 대나무, 버섯, 말린 장어, 돼지껍데기, 운무, 버섯, 셀러리, 무 등 15가지 야채로 만들어진다. 전시장에는 최태푼의 제작 과정을 클로즈업한 사진도 몇 장 있다. 여기에는 두 대의 컴퓨터 터치 스크린도 있어 사람들이 최태푼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습니다. 2002년 2월 23일, 샤사촌에서는 남부 광둥 풍습이 풍부한 '황씨족 연합' 등불 축제를 개최했으며, 3,800개의 테이블에 '빅푼초이'를 6만 명이 맛보며 기네스 세계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최태푼을 먹을 수 있는 곳은 하사사(Xiasha Ancestral Temple)와 황사명공사당(Huang Siming Gongshi Ancestral Hall) 바로 앞에 있습니다. 이곳은 청조 건축 양식을 지닌 사당으로 심천 최대 규모의 사당 중 하나입니다. 박물관 옆 광장.

네 번째 전시장은 '번영이 강한 현재를 바라보고, 풍부한 아이디어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이다. 이번 전시장은 주로 샤샤의 변신을 반영한 사진전으로 구성됐다. 1992년 개혁개방 이후 샤사공업주식회사로 전환되었습니다. 회사 설립 후 농촌에서 도시화로의 대전환이 이루어졌으며 눈부신 성과가 잇달아 달성되었습니다.

전통 문화를 홍보하고 지역 사회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수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Xiasha 박물관을 건립합니다.

2002년 Xiasha Industrial Co., Ltd.는 다음과 같은 놀라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계획 박물관, 도서관, 보훈 간부, 당원, 노인 활동 센터, 공안 감시 센터, 보육 센터를 갖춘 박물관 건물을 건설하기 위해 특별 자금 수천만 위안을 배정했습니다. 기타 다기능 장소.

샤샤는 가난하고 낙후된 어촌에서 현대적인 공동체로 발전해 왔으며 많은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현재의 샤샤 산업(주)의 사무실 건물은 여전히 ​​오래된 건물입니다. 몇 년 전. 왜 샤샤 마을은 사무실 건물을 먼저 짓지 않고 박물관 건물을 짓는 데 막대한 돈을 썼을까요?

Xiasha Industrial Co., Ltd.의 한 담당자는 커뮤니티 문화가 모든 업무의 전달자라고 말했습니다. 사무실을 개조하고 장식해야하지만 서두르지 않고 건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굴 양식, 민속 전통 등을 포함하여 Xiasha의 많은 전통 문화가 점차 사라졌기 때문에 전혀 기다릴 수 없는 것입니다. 오늘날 Xiasha의 일부 지역 마을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젊은이들은 이전의 역사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샤샤, 그래서 샤샤의 독특한 민속 문화를 보존하려면 운반자가 있어야 합니다.

책임자도 기자들에게 샤샤산업(주)이 설립한 박물관의 첫 번째 목적은 공동체 문화를 발전시키고 박물관 건립을 통해 800년 이상의 샤샤 역사를 기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한 전통문화를 홍보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샤샤(Xiasha)와 링난(Lingnan) 문화의 독특한 관습과 풍습을 이해하게 하고, 두 번째는 박물관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육성하고 교육하여 그들이 샤샤(Xiasha)와 링난(Lingnan) 문화를 사랑할 수 있도록 교육 기지로 건설하는 것입니다. 조국과 고향을 더욱 발전시키고 동시에 조상들의 노고를 계승하도록 격려합니다. 우리는 투쟁, 개척, 혁신의 정신으로 계속 전진하고 Xiasha의 미래를 위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 것입니다. Xiasha Co., Ltd.의 황 잉차오(Huang Yingchao) 회장이 박물관에 쓴 것처럼 "나는 이것을 황 가문의 조상들, 샤샤의 과거, 샤샤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바치고 싶습니다." of Xiasha."

"말 정신"이 Xiasha를 지속적으로 혁신하게 만듭니다.

Xiasha가 계속 혁신하고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인가요?

샤샤에는 '말은 외국에서 위엄이 있어 어디로 가든지 복종할 수 있다'는 조상의 가르침이 있다. 나의 고향, 밤낮으로 부모님의 말씀을 잊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조상의 향을 외워야 하며 하늘이 너를 보호하고 산치인들이 항상 번영하기를 바란다." 우리 조상인 황교산(Huang Qiaoshan)은 천여 년 전입니다. 교산 황공(黃工)은 '효도가 제일이다', '부모가 계시면 멀리 떠나지 말라'는 것이 당시의 행동강령이었던 시대에 살았다. 그러나 교산 황공은 과감하게 아들들을 다른 나라로 보냈다. 가족을 시작할 장소. 당시에는 어떤 종류의 야망과 용기가 필요했습니까! Qiaoshan Huang Gong의 후예인 오늘날의 Xiasha 사람들도 "대담하게 세계 최초가 되겠다는" "말" 정신을 뼈 속에 갖고 있습니다. 이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Xiasha 사람들은 세상에 수많은 놀라움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많은 발전의 기적을 만들어냈습니다.

2004년, 구 위원회와 구 정부의 큰 관심과 강력한 지원으로 Xiasha Co., Ltd.는 중국 환경 계획 연구소에 최근에 수립된 Xiasha 생태 공동체 건설 계획을 준비하도록 의뢰했습니다. 광동성 최초의 생태 시범 공동체인 샤샤(Xiasha) 생태 공동체 프로젝트의 현재 중기 계획도 의제에 포함되어 있으며 인공 습지 환경 보호 교육 기지를 공동체 외부에 건설하여 완전한 습지 생태계를 조성할 것입니다.

도시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의 현대화이며, 사람의 문화적 성취와 문명적 자질은 장기적인 교양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날 Xiasha의 사람들은 활기차고, 오늘날 Xiasha의 사람들은 부유하고 진취적이며, Xiasha의 공동체는 오늘날 문명화되고 조화롭습니다. 이는 Xiasha의 장기적인 옹호와 문화의 끈기 때문입니다. Xiasha의 아름다운 환경과 편리한 교통 덕분에 많은 투자자들이 부동산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30개 이상의 기업과 800개 이상의 산업 및 상업 가구가 샤샤에 정착했습니다. 샤샤의 관광 산업도 매일 수백 명의 중국 및 외국 관광객을 맞이하여 사회, 경제 및 환경적 이익을 동시에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박물관에 있는 일련의 조각품은 과거 샤샤족의 생활 장면을 반영합니다.

Xiasha Village는 홍콩 Yuen Long에서 바다 건너편 Shenzhen Bay 기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총 토지 면적은 약 0.35평방 킬로미터이며, 현지 주민은 440명이 넘고 인구는 1,300명이 넘으며 임시 인구는 약 40,000명입니다. 8개의 사각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Xiasha Archway, Huang Siming Gongshi Temple, Chen Yanghou Temple, Buddha Statues와 같은 역사적 기념물과 마을 박물관 및 레저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곳은 800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마을로, 현재는 심천시 중심부에서 번영을 누리고 있는 곳이다. 맹그로브 지역의 80%가 샤샤 마을 내에 있습니다. 남송(南宋) 때 황모당(黃目塘)이 이곳으로 이주하여 하사(夏沙) 황씨(黃氏)의 조상이 되었다. 후손들은 이 땅에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조수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대대로 이곳에 맹그로브를 심었습니다.

오늘날 샤샤는 선전의 집단적 주식 경제 발전의 모범 장소가 되었습니다. 관내에는 대규모 기업이 많아 상업과 무역이 활발하다. 치안이 점차 개선되고 관리가 표준화되면서 살기 좋은 곳이 되었습니다.

계획에서 생산성을 찾아보세요

어업과 농사로 생계를 이어온 샤샤 마을은 해안가에 위치해 있어 초기에는 '중심지'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심천만(Shenzhen Bay)의 모습도 약간 엣지있는 것 같았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1980년대까지 샤샤는 전반적인 환경이 만족스럽지 못하여 푸텐구 15개 행정촌 중 낙후된 상태에 있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초반 농촌의 도시화 이후 새롭게 개편된 샤샤(주)가 탄력을 받기 시작했다. Xiasha Industrial Co., Ltd.의 Huang Lichang 이사는 이 과정을 회상하면서 최근 몇 년간 Xiasha의 발전은 올해의 미래지향적 인식에서 이익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당시 (주)샤샤의 리더 그룹은 "계획은 곧 생산성이다"라고 제안했습니다.

샤샤는 당시 개발 예정이었기 때문에 가장 큰 문제는 무질서한 기획이었다. Xiasha Co., Ltd.의 한 옛 직원은 당시 Xiasha 마을에는 도시 계획이 없었고 개인 주택 건설이 혼란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 하수 및 침수." 이러한 상황에 대응하여 회사의 리더들은 결심을 하고 300만 위안 이상을 투자하여 영국 Lianli Construction Company를 고용하여 Xiasha 커뮤니티의 전반적인 계획과 설계를 수행하게 했습니다. 그 직후, 낡은 마을을 철거하기 위한 치열한 전투도 시작됐다.

선전 샤샤(Xiasha)에 있는 수백 개의 성 중에서 '황(Huang)' 성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말은 다른 곳에 있고 어디로 가든지 따라갈 수 있다. 이방은 내 조국 같고 이방에 오래 거주하는 것은 이방 땅과 같으니라." 고향아, 밤낮으로 친척들의 말을 잊지 말고 아침저녁으로 조상들의 향을 바치라. 하늘이 당신을 보호하고 산치 남자들이 항상 번영하기를 바랍니다.”

심천, 광둥 및 전국 각지에 황 성씨의 후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은 이 시를 외우도록 배웠습니다. 그들은 아주 어렸습니다.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들은 이 시를 읽으면 수천 년 전에 같은 가족에 속해 있던 형제들을 알아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뿌리는 어디에 있나요?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디서 왔는가? 나는 어디로 가는가? 나의 뿌리는 어디에 있는가?"...사람은 어디에 있든, 아무리 멀리 헤매든 이것들은 그가 관심을 갖는 것, 심지어 잊혀지지 않는 것. 뿌리찾기에 대한 이러한 끝없는 자각은 중화민족의 정체성, 구심력, 결속력을 강화시킵니다.

성씨의 재현과 가문의 흥망성쇠는 선조들의 감동적인 창업 여정을 기록하며 시대의 흔적을 남기고 역사와 문화의 생생함을 반영한다. 여기에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경험으로 얻은 교훈이 있고, 피와 눈물로 얻은 교훈이 있습니다. 위선도, 가식도, 공리주의도 없는 살아있는 역사입니다.

이번 호부터 '심천 수백 개의 성씨의 유래를 추적하다'… 이주와 사회 생활 방식의 재생산, 성장과 변화 궤적을 통해 심천 젊은이들이 역사를 이해하고 고향과 조국을 사랑하며 정서적으로 소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삼나무)

황 성씨는 선전에 기록된 수백 개의 성씨 중 가장 오래된 성씨다.

1670여년 전, 황은 중원에서 선전으로 왔습니다.

광저우-구룡 철도를 경계로 선전 서부 지역에는 광둥족이 주로 거주하고, 동부 지역에는 선전 황족의 조상이 거주하고 있다. 따라서 광푸 황 가문(Guangfu Huang family)과 하카 황 가문(Hakka Huang family)이라는 두 가지 가문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 황국의 후예

황 성의 주된 뿌리는 고대 황국(현 허난성 신양구 황촨현)에 있으며 세 가지 유래가 있다 황(黃) 성씨.

1. 성(姓)에서 따왔다. "성 편집": "Lu Zhong이 황이라는 칭호를 얻은 후 그는 초에 의해 멸망되고 나라를 그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3천년 전 주(周)나라 무왕(周王)이 천하를 정벌했을 때 황씨(皇氏)에게 황자국(黃子國)이라는 칭호를 하사받았는데, 지금의 하남성 황천현(河chuan County) 서쪽에 자작(自皇)을 받았기 때문이다. 주(周)나라 때에는 황자국(黃子國)이라고도 불렸다. 춘추시대에는 초(楚)나라가 패권을 잡았고 오직 황(黃)나라와 수(隋)나라만이 감히 경쟁하였다. 기원전 648년, 황(皇)은 초(楚)에게 멸망당했다. 나라가 망한 후 황나라의 후예들은 나라의 성을 성으로 삼았다.

2. 진천시 이후. Tai Ni는 고대 Shaohao Jintian 일족의 후손이며 후대에 Fenshui의 신으로 존경 받았습니다. 춘추시대에 태니의 후손들이 신국, 시국, 표국, 황국을 세웠으나 후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하였다. 그 중 황궈공(Huang Guogong) 씨족의 후예들은 궈(Guo)를 성으로 삼는다.

3. 고대 중국 남부에서 유래한 소수민족. 『당서(唐書)』에 따르면, “(광시(廣西)에 있는) 용관부족은 황(黃)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당나라의 황소경(黃少清), 소고(少高), 소원(少文)도 사실 동일하다.” 황왕국 생존자의 후손. (홍)

당나라 준왕

'관허당': 황파는 한나라 하남의 지사였으며 그의 통치는 넓고 조화로웠다. Xuan 황제 통치 기간 동안 그는 어떤 이유로 투옥되었습니다. 공무원과 국민이 함께 모여 불만을 토로했고, 결국 시정됐다.

'강하당': 어렸을 때 어머니를 잃은 후한의 황상은 아버지에게 가장 효도한 인물로, 여름에 더위를 식히기 위해 아버지의 돗자리에 부채질을 하고 집안을 따뜻하게 했다. 겨울 침구: "천하에 비길 데 없는 강하(江夏)의 황통!"

p>

황의 성에는 "시징", "이둔", "둔무", "치창" 등도 포함됩니다. "치창당"은 황교산(黃橋山)의 8행시 끝에 나오는 "치창"이라는 단어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장샤현(Jiangxia County): 한나라 고조(高祖) 황제가 창건한 현. 동한의 재상 황상씨가 이곳에 거주하고 있다.

쿠이지현(Kuiji County): 진(秦)나라가 현을 세웠다. 한나라 황창(黃昌) 이후. 영릉현(靈陵縣) : 서한(西汉)나라 때 설립된 현. 삼국시대 황개씨 가문이 소재한 곳. 팔동현(八东縣) : 동한(汉汉)나라 때 설립된 현. 황권(Huang Quan) 이후 동한(Eastern Han) 왕조의 촉 장군. 서현(西郡) : 구취안 황옌(九泉黃庵) 다음으로 간쑤성 영창(永昌) 지역. 막탕황거사탑

심천 연화산 북서쪽 경사면에 세워진 남송시대의 고분입니다. 묻힌 사람은 샤샤(Xiasha) 황씨(黃氏)의 시조인 황모당(黃毛堂)이라고 한다.

지금은 샤샤촌, 상메이린촌, 바오안상허촌, 홍콩 신계 미푸 등 여러 마을의 황씨 후손들이 매년 중9절 기간 동안 이곳에 와서 묘를 참배하고 조상을 숭배하고 있다.

목당황죽사탑은 심천에서 발견된 유일한 남송시대의 탑형 고분으로 광둥성에서도 드물다. 2001년에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승인되었습니다. (홍콩)

광복 황씨 가문: 인삼종, 야자나무 장춘

●유이핑 기자 인턴 쑨하이잉

Traceing back to to 진나라 슈의 황 가문

심천에서 가장 초기의 광푸 황 가문은 유명한 "남부 광동 효자"황 슈입니다. 331년 동진이 동관현을 세운 뒤, 그의 아버지 황교가 동관현 보안현 마을에 왔다.

황숙지의 '효'는 역대로 이름을 남겼다(이번 판에서는 자세히 소개했다). "국악이 황샤오자(黃孝子)에게 전해지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를 춘추시대의 효자 증심(曾興)에 비유했다. 그의 집 문에는 '선리(Shenli)'라는 글자가 적힌 명판이 걸려 있었다. 황의 집 옆에 있는 이름 모를 산은 '심리산', '진리산'이라고도 불렸고, 마을 이름도 '선리'(오늘의 바오안 샤징진 사징중학교 일대)로 바뀌었다. ).

황서의 시신은 부용촌 현재의 다전로 바로 옆인 '대전향 주목강'에 묻혔다. 2001년, 심천시 문물관리위원회 부연구원 펑취안민(彭泉min)과 현지 주민들이 초가지붕에서 '황수릉'을 발견해 화제가 됐다. 부용향의 장 빙추(Jiang Bingqiu) 씨는 기자들에게 '황숙의 묘' 검색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펑 씨는 1984년 이곳에서 황수의 묘를 찾았지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한 번도 잊어본 적이 없습니다. 저도 기억합니다. 이런 사람이 있다는 소식을 노인들에게 들었는데 나중에 무덤을 파헤쳐보지 않고는 볼 수 없는 풀밭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것.

팽권민은 당시 남방문화가 성행했다고 믿고 있으며, 황서(黃史)는 중원의 전통 효도를 심천(深圳)으로 가져왔고, 이는 오늘날까지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선전의 한-베트남 문화의 통합 .

광푸 황 마을과 황서

선전 광푸에는 황의 옛 마을이 많이 있습니다. 마을의 홀과 계보에는 Huang Shu——Futian Shang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Shahuang 가족, Xiasha Huang 가족, Shangmeilin Huang 가족, Nanshan Beitou Village Huang 가족 및 Shanghe Village Huang 가족과 같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p>

상사 마을의 화이. 사찰 문 양쪽에는 대리석 대련이 있습니다. 인접한 샤사 사원에는 "심천 연배, 코코넛 나무 창춘"이 있습니다. "Chengxiang"의 조상 쌍인 "Zechuan Shenli"를 볼 수 있습니다.

Nanshan District Beitou Village의 Huang 가족이 원나라부터 이곳에 마을을 세웠으며 여전히 편찬 된 족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동치시대, 보안황서에게 "8명의 아들이 있어 각기 다른 곳에 살면서 가난하게 살았다"는 기록이 있다.

상허촌 황씨 사당 제2입구에는, 바오안(Bao'an)에는 청나라 때 재건된 '효와 장수'를 기념하는 기념 아치형 입구가 있는데, Peng Quanmin 씨는 선전 지역에 황수를 기념하기 위해 4개의 기념 아치형 입구가 있다고 소개했는데, 지금은 이것뿐입니다. 하나는 아치형 입구에 "징자오(Jingzhao)"라고 새겨져 있고, 양쪽에는 "6년 전 서진륜 장남월시(西金倭張衆寫)"라는 대련이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대련이 새겨져 있다. "자위가 지명된 날, 그의 효심은 사마소 왕조 사람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분명히 선전 서부의 황 성 마을은 황서씨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펑관민은 기자에게 “아직까지 결정적인 증거가 부족해 이들 옛 마을이 모두 황서의 후손인지 확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검증과 연구를 하고 있다." ”

수백 년의 간격을 두고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 현상은 황서가 후대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을 잘 보여줍니다.

우리는 수백 명의 한 가족이었습니다. 몇 년 전

심천(深圳), 상샤(商沙), 샤샤(夏沙) 지역에는 1,100여년 전 광동(廣东)과 광서(廣西)의 군사 업무에서 그들의 조상이 당나라 말기의 황교산(黃橋山)이었다. , 그는 황소 난과 객가 조상의 두 번째 대 이주 동안 연속적으로 형벌 장관 석정 도사, 소보 왕자로 임명되었습니다. 다른 후손들은 다른 곳으로 가서 사업을 시작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황씨 가문의 후손들이 서로를 알아볼 수 있도록 '비밀번호'로 시(제목 참조)를 남겼다. 친구 황천연 씨는 '심천 광시 출신'인데, 서너 살 때 아버지가 '21명의 아들을 둔 조상'에 대해 말한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

약 900년 전 사두(沙根)의 사황씨(沙皇氏)가 마을을 세웠는데, 상사마을을 세운 최초의 조상이 상사마을을 한때 '야자나무 마을'이라 불렀고, 그 마을에는 화이데 황공(Huaide Huanggong)이 있었다. 사찰 이름인 '영원한 야자나무'는 사람들의 선한 염원을 표현합니다.

800여 년 전, 황교산(Huang Qiaoshan)의 후손 황모당(Huang Motang)이 샤사(Xiasha)에 마을을 건설하고

이름으로 볼 때 황모당과 황모당은 '두 형제'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펑관민 씨는 족보를 조사한 결과 황모당의 손자가 황모당보다 80세 이상 많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만약 황모탕과 황모탕이 형제라면 둘 사이에는 최소한 120살의 나이 차이가 있을 것이고 이는 분명히 불가능할 것입니다. Jin Huangtang의 존칭, Huang Motang의 별명), 그들은 서로 다른 세대의 친척입니다.

Futian Village의 Huang 가족은 서기 1192년, 황황당(Huang Huangtang)의 넷째 아들인 황희순(Huang Xisun)은 그의 자녀들을 데리고 송자령(Songziling) 남쪽으로 이주하여 마을을 '복전(Futian)'으로 명명했습니다. "Meizhuang Huanggong Temple"을 건설했습니다.

Sun Yat-sen의 동지 Huang Yaoting

현대 유명인 Huang Yaoting을 언급하면 ​​Xiasha의 Huang 성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자랑스럽고 존경받을 것입니다. Yaoting의 원래 이름은 Huang Gongxi였습니다. 1900년 Sun Yat-sen은 그의 이름을 "Yao Ting"으로 바꾸었고 Sun Yat-sen은 Sanzhoutian 반란을 일으켰고 Huang Yaoting은 Central Road의 개척자로 임명되었습니다. 반란이 일어나자 황야오팅은 고향 사터우로 돌아가 하사(夏沙)에 정착했고, 쑨원(孫文)은 그에게 관료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지만 당시 난터우 현 행정관은 대낮에 부패하고 여성들을 모욕했다. 황야오팅은 몹시 화가 나서 광시(廣西) 무술사를 불러 그를 때려눕혔고, 현 행정관은 원한을 품고 그가 병들었을 때 그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샤샤 마을 사람들은 황야오팅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마을에 있는 황사명공스사(Huang Siming Gongshi Temple)에 그의 초상화를 걸어 놓습니다. 객가황씨: 컹즈의 300년 고향

심천의 광푸황씨만큼 오랜 역사는 아니지만 객가황씨는 3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심천 동부 지역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그곳으로 이사한 지 몇 년이 지났습니다.

심천의 객가 황씨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주로 컹즈(Kengzi)의 황씨('컹즈'는 황씨의 고향 이름)입니다. 가족은 전체 인구의 80%를 차지합니다.

확인해야 할 설이 있는데, 황조연의 조상도 당말 황교산 출신이라는 것이다. 확인하면 심천의 객가황씨와 광푸의 황씨가 같은 사람이다. 출신.

1대 조상 황조연: 강변촌에서 의술을 행하다

심천 학자 유려천(劉伯泉)은 컹즈(張子)에서 8개의 객가 황 가문의 족보를 수집했고 *** 그녀는 모든 족보가 황을 존경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나로서 Chaoxuan. 보도에 따르면 황조연은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여행의사'로 활동했으며, 가영현(현재의 메이현현)에서 혜주현 백마완야오로 이주한 뒤 강변촌으로 이주했다. 핑산에서.

'청두'(즉, 서산시주)에 거주하는 황한영씨는 "조안공이 명나라의 관리였다는 얘기를 노인에게서 들었다. 청나라에 봉사할 마음이 없었기 때문에 은둔생활을 했다.” 확인이 필요한 설은 당말기에는 황조연의 조상도 황교산에 살았다는 것이다.

2대 조상 황거중: 구덩이를 기반으로

황조연은 뛰어난 의술로 빠르게 부를 축적했고, 이후 둘째 아들 황입중은 강변촌에 머물게 되었고, 큰자는 아들 Huang Juzhong 가족 다섯 번째 가족은 Kengzi로 이주한 이후 최소 수만 명의 후손을 가진 번영하고 부유한 왕 씨족으로 발전했습니다.

Kengzi에서 황의 위대한 발전에 대한 '만장일치'민속 전설이 있습니다. 당시 Laokengzi의 땅은 원래 거주했던 Gao의 소유였습니다. 고씨의 사당이 훼손되어 황거중이 이곳에 정착하기를 원하여 고씨 사람들과 의논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고씨는 그 곳을 사용하게 되었다. 각각 하나씩 두 개의 조상 사당을 지을 땅입니다. 고씨는 풍수선생님을 화나게 했고, 황씨는 세심하게 배려했기 때문에 풍수선생님은 조용히 황씨에게 초라해 보이지만 인재와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는 사당을 선택하라고 조용히 부탁했습니다. 이해하지 못하고 아름다운 시간을 선택했고 그 결과가 오늘의 상황이다.

그러나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유려천이 쓴 글에서 청나라 초기 '강희건륭제'의 배경이 심천에서 객가족의 탄생과 번영을 촉진했다는 글을 썼다. (유이핑, 손하이잉)

객가 포위 공격에서 '파문'의 분포는?

경자 황씨 가문이 번영한 후 수십 건의 객가 포위 공격이 이루어졌는데, 그 중 대부분은 2대 조상인 황거중이 강 상류에 홍위를 쌓았고, 그의 아들들은 강의 상류와 중하류에 성을 쌓았습니다. 사당 주변에 잔물결이 퍼진다.

그 중 홍웨이(Hongwei)와 3대 조상 황안옌(Huang Angyan)이 창립한 신차오스주(Xinqiao Shiju)는 6대 조상 황치웨이(Huang Qiwei)가 창립한 구급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수준의 문화유산 보호 단위.

팽관민은 객가황 가문이 문화를 옹호하고 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소개했다. 모든 요새에는 부족 아이들을 위한 사립학교가 있다. 예를 들면, 광서시대의 '광조서원'은 신흥학풍에 따라 황이 사립학교를 폐지하고 세운 새로운 학교로, '광조중학교'의 전신이다. (Yiping) '둥지로 돌아가는 새들' 최빅푼

매년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샤샤황(Xiasha Huang)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은 '최빅푼'을 먹는 친족 활동을 합니다.

샤샤(Xiasha)의 황 노인은 기자들에게 '최대푼초'를 먹는 것이 송나라에서 유래했으며 명청시대에는 '신안푼초'라고 불렸다고 말했습니다. 벤치 4개, 8인용 테이블 1개. 요즘은 스테인리스 냄비를 사용하고, 그 냄비 안에는 십여종 이상의 야채가 겹겹이 쌓여 있고, 그 위에는 닭과 오리가 올려져 있는데, 이는 '새들이 둥지로 돌아간다'는 뜻으로 재회를 고대하고 있다는 뜻이다. 지난해에는 3개의 큰 장소에서 요리를 했는데, 1,000명이 요리하고, 150개의 큰 철판을 사용하여 튀기고, 튀기고, 삶고, 찌고, 볶는 작업, 52,000kg의 재료를 사용하고, 3,800개의 런닝 테이블을 차리고, 6만명을 접대했습니다. 손님.

上篇: '최선의 결정' 저자: [미국] Megan Dohm 下篇: Spyker D12의 매개변수 구성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