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학습 - 수서 81권 전기 46(2)

수서 81권 전기 46(2)

○신라

신라(新羅)는 고려의 남동쪽에 위치한 한나라 때 낙랑 땅, 혹은 신라라 불렸던 나라이다. 위(魏)장수 관구견(關丘健)은 고려를 공격해 격파하고 워주(woju)로 달려갔다. 이후 그는 고국으로 돌아갔고, 뒤에 남은 자들은 신라연이 되었다. 그러므로 그 민족은 화하국, 고려국, 백제국 출신이요, 흉포국, 조바심국, 조선국에 속한다. 왕은 원래 백제 출신이었는데, 바다에서 신라로 도망쳐 나라를 다스렸다. 황제 건국 14년에 사신을 파견하여 조공을 바쳤다는 것이 진진평에게 전해진다. 고조 황제는 진핑을 상개부, 낙랑현 공작, 신라 왕으로 숭배했습니다. 처음에는 백제를 가신으로 삼았으나, 이후 백제가 고려를 정복했기 때문에 고려인들은 병역을 견디지 못하고 다시 돌아와 백제를 따르며 가로국을 가신으로 삼아 강성하게 되었다.

관직에는 17계급이 있는데 첫째는 총리 못지않은 고귀함을 지닌 이풍간(伊峰庵), 둘째는 이치간(伊治灣), 셋째는 잉간(應灯), 셋째는 포미간(象康), 셋째는 다아치간(大至灣)이다. 세 번째는 Achigan, 두 번째는 Jigan, 두 번째는 Shaduogan, 두 번째는 Fugan, 두 번째는 Naimogan, 두 번째는 Naimo, 두 번째는 Dashe, 두 번째는 Xiaoshe, 두 번째는 Jitu, 두 번째는 Dawu, 두 번째는 Xiaowu이고, 세 번째는 Zuobit입니다. 밖에는 카운티가 있습니다. 캐릭터와 방어구는 중국과 동일합니다. 강하고 건강한 사람을 선발해 군대에 입대하면 풍(鳳), 수비대, 낙(羅)의 모든 병력이 주둔하여 지휘하게 된다. 풍속, 형벌, 의복 등은 고려, 백제와 약간 비슷하다.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왕이 잔치를 베풀고 모든 신하들이 함께 참석한다. 이 날에는 해와 달의 신들을 숭배하십시오. 8월 15일에는 음악을 틀고 관리들에게 총격을 명령하고 말과 천을 포상했다. 큰 행사가 있으면 관계자들이 모여서 자세히 논의하고 결정하게 된다. 옷 색깔은 평범해요. 여자의 머리는 머리 주위로 땋아져 있고, 화려한 색깔과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결혼식은 술과 음식으로만 구성되며, 그 중요성은 부자와 가난한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결혼식 전날 여자는 먼저 삼촌에게 경의를 표하고 그 다음에는 남편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죽은 사람은 관에 묻혀 무덤에 묻힙니다. 왕과 그의 부모와 그의 아내가 슬퍼하면 그들은 1년 동안 섬겨야 한다. 밭은 매우 좋고 비옥하며 땅과 물이 모두 심어져 있습니다. 곡물, 과일, 채소, 새, 동물은 화(Hua)와 약간 동일합니다. 대의명분 이후 매년 공물을 보내왔습니다. 신라의 땅은 산이 많고 위험하여 백제와 격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백제는 이를 이용할 수 없다.

○말갈

고려 북부 말갈에는 모든 마을과 마을에 추장이 있지만 통일되지는 않는다. 그 종류는 일곱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고려와 관련이 있는 기장족으로, 고려를 침략할 때마다 수천 명의 용맹한 병사들이 있다. 두 번째는 수모(Su Mo) 북쪽에 있는 보두(Bodu) 부족으로 7,000명의 군사를 거느리고 있다. 세 번째는 보두(Bodu) 북동쪽에 위치한 안채구(Anche Gu) 부이다. 네 번째는 보두(Bodu) 동쪽에 위치한 푸니(Fu Ni) 부족이다. 다섯 번째는 푸니(Fu Ni) 동쪽에 위치한 객실 부서입니다. 여섯째는 안체구 북서쪽에 있는 흑수부(黑河 부)이다. 일곱 번째는 스모(Sumo)의 남동쪽에 위치한 백산부(Baishan Department)입니다. 승리한 병사의 수는 3천도 채 안 됐고, 특히 블랙워터 부족이 강했다. Fu Ni의 동쪽에서 화살은 모두 돌 화살촉으로 고대 Sushen 가문입니다. 그들이 사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취슈아이는 대모푸가 숨어 있고 동부 이족은 강력한 나라라고 말했습니다. 태산을 따르는 사람들이 있고 풍습이 매우 공손합니다. 산에는 곰, 표범, 늑대가 있지만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 지 않으며 감히 죽이는 사람도 없습니다. 땅은 습하고 습하다. 흙은 제방처럼 쌓고 동굴을 파서 거주한다. 개구부는 위쪽으로 되어 있고 출입할 때 사다리를 사용한다. 그들이 함께 쟁기질을 하면 땅에는 기장과 밀이 풍부해집니다. 수증기는 염분이 있어서 나무 껍질에 염분을 생성합니다. 그 가축은 돼지가 많습니다. 밥을 씹어 포도주로 바꾸고 마시면 취하게 된다. 여자는 천을 입고 남자는 돼지와 개 가죽을 입는다. 물에 빠져 얼굴을 씻는 것이 풍습인데, 이는 야만인들 사이에서 가장 부정한 일이다. 그의 아내가 간음하고 질투하여 남편이 바람을 피웠다고 비난하면 남편은 그 아내를 죽인다. 모두가 사냥꾼이고 뿔과 활의 길이는 3피트이고 화살의 길이는 2인치입니다. 7~8월에는 독을 만드는 경우가 많아 화살을 사용해 동물을 쏘는데, 맞으면 즉시 죽는다.

황제 건국 초기에는 총리가 사신을 보내 헌금을 했다. 고조천황이 사신에게 명령했다. "그 나라의 많은 사람들이 용기와 용기를 갖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제 당신을 만나러 왔으니 그들은 정말로 나를 지지합니다. 나는 당신을 아들처럼 대하고, 나를 아버지처럼 존경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나는 한적한 사람이다. 갈 길이 멀다. 시골에 성자가 있다는 말을 듣고 그를 숭배하러 왔다”고 말했다. 노동의 선물을 받고 개인적으로 그를 숭배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노예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나라의 북서쪽은 키탄과 연결되어 있으며, 각 국이 약탈당하고 있습니다. . 나중에 사신이 왔을 때 고조 황제가 그에게 경고했다. "나는 거란족을 불쌍히 여기는데 그들도 당신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 각자가 자기 영토를 지키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불행하지 않겠습니까? 왜 그들은 항상 서로 공격한다고요? 내 뜻에 어긋나는 일이에요!" 사절은 사과했다. 그의 관대 한 노고로 인해 Gaozu 황제는 그의 앞에서 연회를 명령했습니다. 사자와 그의 제자들은 모두 마치 싸우는 것처럼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춤을 추었습니다. 상고는 신하들에게 “하늘과 땅에 그런 것이 있고 항상 군사적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얼마나 특별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나라는 수 왕조와 분리되었고 스모와 백산만이 가까웠습니다.

양제는 고려와의 전쟁 초기에 두제를 지휘하고 군대를 이끌고 항복했다. 그는 Youguanglu 의사로 숭배되었으며 Liucheng에 거주하며 주변 사람들과 교류했습니다. 중국 풍습을 좋아한다면 황제에게 왕관을 씌워주고 존경을 받고, 황제의 응석과 응석을 받으십시오. 요동 전투에서 두제기는 군사적 공적을 세울 때마다 제자들을 이끌고 그를 따르게 하여 후한 보상을 받았습니다. 13년에 황제를 떠나 강두로 돌아와 유성(劉成)으로 풀려났다. 도중에 리미의 반란을 만나 비밀리에 군대를 보내 그를 초대하여 10여 번의 전투 끝에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고양에 이르기까지 왕수바에서는 다시 사라졌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Luo Yi로 다시 도망쳤습니다.

○유추국

유추국은 건안현 동쪽의 섬에 살고 있으며, 물을 타고 5일 만에 도착한다. 땅에는 동굴이 많이 있습니다. 왕의 성은 환시(Huansi)이고 이름은 케라두(Ke La Dou)였습니다. 왕의 이름의 유래는 모르겠습니다. 원주민들은 그를 Ke Laoyang이라고 불렀고 그의 아내는 그를 Duo Tutu라고 불렀습니다. 그가 살고 있는 곳은 볼뤄탄 동굴(Boluotan Cave)로, 3겹의 장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흐르는 물과 나무 가시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왕의 거주지는 16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동물이 새겨져 있습니다. 오렌지처럼 보이지만 잎이 빽빽하고 머리카락처럼 처진 가느다란 띠가 있는 속이 빈 나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나라에는 모든 동굴을 통제하는 사령관이 4~5명 있고, 동굴에는 작은 왕이 있습니다. 흔히 마을이 있는데 그 마을에는 지휘관이 있는 새가 있는데 싸움을 잘하는 자들의 지휘를 받으며 자기들끼리 자리를 잡고 마을의 일을 관리한다. 남성과 여성 모두 목 뒤에서 이마까지 흰색 실크 끈으로 머리를 감습니다. 남자들은 새의 깃털을 왕관으로 사용하고, 다양한 모양의 진주와 붉은 머리카락으로 장식합니다. 여자는 정사각형 모양의 골이 있는 흰색 천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가죽을 조각하고 다양한 색상의 닝과 잡다한 털로 직조한 통을 옷으로 사용하며 제재도 다르다. 깃털과 달팽이로 장식되었으며, 다양한 색깔을 띠고 있으며, 작은 조개껍질이 늘어져 있으며, 장식품과 목걸이로 장식되어 있으며, 목에는 구슬이 달려 있습니다. 등나무를 엮어 털이 많은 깃털로 장식한 모자입니다. 칼, 창, 활, 화살, 검, 베릴륨이 있습니다. 철분이 적고 칼날이 가늘고 작으며 대부분 뼈뿔의 도움을 받는다. 갑옷에 엮거나 곰과 표범 가죽을 사용하세요. 왕은 나무짐승을 타고 좌우에 있는 사람들에게 따라오라고 명령하지만, 왕은 인솔할 수 있는 사람이 수십 명에 불과합니다. Xiao Wang은 기회를 이용하여 동물 모양으로 조각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서로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며 모두 힘이 세고 걷기도 잘하며 죽기 어렵고 부상에도 잘 견딥니다. 각 동굴은 군대이며 서로를 돕지 않습니다. 두 진형은 동등했고, 서너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앞으로 나와 춤을 추고, 저주를 주고받고, 서로 총을 쏘았습니다. 승리하지 못하면 모든 군대가 떠나고, 사람들은 화해의 표시로 감사를 표하기 위해 파견될 것입니다. 싸움에서 죽은 자들을 모아 모아서 먹은 다음 그 해골을 왕에게 바치라. 왕은 그에게 왕관을 하사하고 그를 팀 사령관으로 삼았습니다. 세금이 없으면 세금은 동일합니다. 처벌은 항상 정확하지는 않으며 모두 사례별로 결정됩니다. 범죄를 저질렀다면 장수는 이를 끊고, 항복하지 않으면 왕에게 나아가라고 명령할 것이며, 왕은 부하들에게 그 문제를 의논하라고 명령할 것이다. 감옥에는 족쇄가 없고 오직 밧줄만이 있을 뿐입니다. 처형은 젓가락만큼 크고 길이가 1피트가 넘는 쇠뿔을 꼭대기에 뚫고 죽인 방식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경범죄에 대한 지팡이. 세상에는 달이 차고 지는 것을 보고 계절을 표시하고, 시든 풀이 세월을 표시하기를 기다리는 것이 없습니다.

눈이 깊고 코가 길어 호씨와 많이 닮아 있으며, 지혜도 작은 편이다. 황제와 신하들 사이에는 예의가 없고 예배의례도 없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같은 침대에서 잔다. 남자들은 몸에 난 수염과 머리카락을 뽑아냅니다. 그 여자는 잉크로 손에 문신을 새겨 곤충과 뱀의 비문을 썼습니다. 결혼은 술, 음식, 진주, 조개를 기반으로 합니다. 남자와 여자가 ​​행복하면 부부가 됩니다. 여자가 젖을 낳으면 그 아이의 옷을 먹어야 한다. 출산한 후에는 불에 몸을 태워 땀을 흘리게 하되 5일이 지나면 가라앉는다. 나무 통에 담긴 바닷물을 끓여 소금으로 사용하고, 나무 즙은 식초로 사용하며, 쌀과 밀은 술로 빚어 맛이 매우 묽은 편이다. 손으로 먹습니다. 가끔 이상한 냄새가 나기도 해요. 잔치를 벌일 때마다 술을 맡은 사람은 자기 이름이 호명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마셔야 합니다. 왕의 술을 섬기는 자들도 그를 그의 이름으로 부르느니라. 컵을 들고 마시는 것은 투르크 사람들과 꽤 유사합니다. 발굽을 두드리라는 노래인데 한 사람이 부르는데 모두가 동의하고 그 소리가 다소 슬프다. 그는 여자가 팔을 들어올리도록 도왔고 손으로 춤을 추었습니다. 죽은 사람은 곧 죽게 되어 법정으로 끌려갔고, 그곳에서 그의 친척들과 손님들은 서로 울고 애도했습니다. 시체를 목욕시킨 후 천과 갈대에 싸서 무덤까지 가지고 갈 수 없게 땅에 묻었습니다. 아들의 아버지는 몇 달 동안 고기를 먹지 않을 것이다. 남쪽 국경의 관습은 매우 다릅니다. 누군가가 죽으면 마을 사람들이 그것을 먹습니다.

곰, 자칼, 늑대, 특히 돼지와 닭은 있지만 소, 양, 당나귀, 말은 없습니다. 밭이 좋고 비옥하다면 먼저 태운 다음 물을 주어야 합니다. 막대기를 잡고 길이가 1피트가 넘고 너비가 몇 인치가 넘는 돌을 칼날로 사용하여 쟁기질합니다. 토양은 쌀, 대들보, 회향, 기장, 대마, 콩, 팥, 완두콩, 검은 콩 등이 재배하기에 적합합니다. 나무는 단풍 나무, 유칼립투스, 장뇌, 소나무, 편백, 난, 전나무, 카탈파, 대나무, 등나무, 강 표면의 풍습과 기후는 링난과 비슷합니다.

세속적인 일에서는 산과 바다의 신에게 술과 음식으로 제사를 지내고, 전쟁에서 죽은 사람도 그들의 신에게 제사를 지낸다. 무성한 나무를 따라 오두막을 짓는 사람도 있고, 나무에 해골을 매달고 화살을 쏘는 사람도 있고, 돌을 쌓아 깃발을 묶어 신을 섬기는 사람도 있다. 왕의 거처에서는 성벽 아래에 해골이 많이 모여 있으면 더 좋을 것입니다. 인간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는 동물의 두개골과 뿔로 장식되어야 합니다.

다예 원년 해시허만 등이 매년 봄, 가을 2시에 하늘이 맑고 바람이 잔잔하여 동쪽을 바라보면 거기가 보이는 듯했다. 연기가 나려고 했지만 그것이 몇 마일 떨어져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3년에 양제가 우기 중위 주관에게 바다로 가서 외국 풍속을 방문하라고 명했고, 허만은 그렇게 말하여 유나라로 갔기 때문에 오랑캐들과 함께 갔다. 서로 의견이 맞지 않으면 한 사람을 약탈하고 돌아옵니다. 이듬해 황제는 그를 위로하고 애무하라고 명령했지만 유추는 거절했고 천 갑옷을 돌려주었다. 당시 일본 사신들이 이를 보고 “이 서국은 오랫동안 백성들에 의해 이용되어 왔다”고 말했다. 진저우는 이이안푸하이(Yiyi Anfuhai)에서 군대를 이끌고 공격한다. Gaohuayu Island까지 우리는 이틀 동안 동쪽으로 Quejiu Island를 여행하고 또 다른 날에는 Liuqiu Island로 여행했습니다. 처음에 렝은 남국 사람들을 이끌고 군대에 가담했는데, 곤륜의 일부 사람들은 그의 말을 잘 이해하고 그들을 위로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지만 유씨는 복종하지 않고 관리들과 군대에 반항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공격하여 수도로 진격하여 많은 전투에서 패하고 궁궐을 불태우고 수천 명의 남녀를 포로로 삼았다가 실제 군대를 이끌고 돌아왔다. 그 이후로 당신은 죽었습니다.

○일본왕국

일본왕국은 백제와 신라의 남동쪽에 위치하고 육지와 바다의 면적이 3천 마일에 달하며 바다 위의 산섬에 산다.

웨이시는 중국으로 번역되었습니다. 30개 이상의 국가가 모두 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족은 마일 수는 모르지만 날짜는 센다. 그 영토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5개월, 북쪽에서 남쪽으로 3개월에 걸쳐 각각 바다에 이른다. 지형은 동쪽이 높고 서쪽이 낮다. 그들은 모두 "Wei Zhi"가 Xie Ma Tai라고 부르는 Xie Mi 더미에 있습니다. 고대 구름은 낙랑 현과 콰이지 동쪽 다이팡 현에서 12,000마일 떨어져 있으며 단얼과 가깝다고 합니다. 한나라 광무제 때 조정에 사신을 보내 자신을 의사라고 칭했다. 안황제 통치 기간에는 조공을 바치기 위해 사신을 보냈는데, 이를 일본의 누왕국(Nu Kingdom)이라고 불렀습니다. 환과 영 사이에서 나라는 큰 혼란에 빠졌고, 그들은 서로를 공격했고 수년 동안 주인이 없었습니다. 귀신으로 사람을 미혹케 하는 비미후(周密湖)라는 여인이 있어서 나라 사람들이 그를 왕으로 삼았다. 그에게는 나라를 다스리는 남동생이 있다. 왕에게는 노비가 수천 명이나 있었지만 얼굴은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단 두 사람만이 왕에게 음식과 술을 주고 왕과 소통했습니다. 왕에게는 궁전과 탑이 있고 성문은 군인들이 지키고 있으며 법은 매우 엄격합니다. 웨이(Wei)에서 치(Qi), 량(Liang)에 이르기까지 여러 세대가 중국과 연결되었습니다.

천황 건국 20년, 일본 국왕의 성은 아메이, 예명은 돌리시 베이구, 이름은 아베지미이며 이케에게 사신을 보냈다. 총사령관은 그의 세관을 방문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전령은 일본왕이 하늘을 형으로 여기고 해를 동생으로 삼아 새벽이 되기 전에 정사를 들으러 나가서 가부좌를 하고 앉아 윤이 동생에게 장사를 그만둔다고 했다. . 가오즈 황제는 "이건 너무 불합리하다"며 이를 바꾸라고 명령했다. 왕비의 이름은 지미(Jimi)였고, 하렘에는 여자가 600명에서 700명 정도 있었습니다. 왕자의 이름은 Ligomidofli였습니다. 성벽은 없습니다. 내부 관리에는 열두 가지 등급이 있는데, 첫째는 대덕(大德), 둘째는 소덕(實德), 둘째는 대인(大仁), 둘째는 소인(己仁), 둘째는 대의(大禮), 둘째는 작은 의(目), 둘째는 대예(大禮), 둘째는 작은 예의, 둘째는 큰 지혜, 둘째는 작은 지혜, 둘째는 큰 믿음, 둘째는 작은 것입니다. 회원 수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중국 목자를 포함하여 120명의 군 수녀가 있습니다. 80가구가 이니관 하나를 갖고 있는데, 지금은 그 길이가 매우 길다. 10개의 이니 날개는 이준니의 것입니다. 그의 옷은 남자의 치마와 소매가 작은 치마로 구성되어 있고, 신발은 한 쌍의 치마 모양으로 옻칠하여 발에 묶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맨발입니다. 장식에는 금이나 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낡은 옷의 현수막은 끝이 연결되어 이음새가 없습니다. 머리에도 면류관은 없지만 귀까지 늘어져 있습니다. 수나라 때 왕은 금은 조각으로 장식하고 비단색으로 왕관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여자는 머리를 뒤로 묶고 있고, 옷은 모두 거싯으로 덮여 있습니다. 빗은 대나무를, 추천은 땋은 풀을, 표면은 잡가죽을, 가장자리는 웬피를 사용하였다. 활, 화살, 칼, 창, 석궁, 창, 도끼가 있으며 갑옷은 에나멜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화살은 뼈로 만들어졌습니다. 군인이 있어도 전투는 없습니다. 왕조 모임에서는 호위병을 전시하고 민족 음악을 연주해야 합니다. 가구는 십만 명일 수 있습니다.

풍습에 따르면 살인자, 강도, 반역자는 모두 훔친 물건으로 보상을 받고, 재산이 없는 사람은 노예가 아닙니다. 나머지는 가볍고 무겁습니다. 흐르거나 막대기입니다. 감옥에 소송이 있을 때마다, 소송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나무로 무릎을 누르거나 활을 당기고 끈으로 목을 쳤습니다. 아니면 끓는 물에 작은 돌을 넣고 경쟁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며 음악을 들으면 손이 시려울 것입니다. 아니면 뱀 항아리에 넣어서 가져가라고 하면 뱀이 당신을 찌를 것입니다. 사람들은 매우 평화로우며 소송도 적고 도둑도 거의 없습니다. 음악에는 5개의 현, 진과 피리가 포함됩니다. 남녀 모두 팔과 얼굴에 문신이 있고, 낚시할 물도 없다. 단어는 없고 나무 매듭만 새겨져 있습니다. 그는 불교를 존중하여 백제의 불경을 찾아 저술하기 시작하였다. 점술, 특히 요술에 대해 알아보세요. 음력 1월 1일에는 반드시 총격을 가하고 술을 마셔야 하며, 나머지 일상은 화와 같다. 그는 체스, 체스, 부들 게임을 잘합니다. 기후는 따뜻하고 초목은 녹색이며 땅은 비옥하고 땅보다 물이 더 많습니다. 왜가리나 황새의 목에 작은 고리를 걸어 물고기를 물에 띄우고 낚는데, 하루에 100마리 이상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흔한 요리가 없어서 잎을 떼어내고 손으로 먹어도 좋아요. 자연스럽고 우아합니다.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고, 결혼은 같은 성을 취하지 않으며, 서로 행복한 남성과 여성 사이의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자가 남편의 집에 들어갈 때에는 먼저 개를 건너고 나서 남편을 만나야 합니다. 여자들은 음욕을 부리거나 질투하지 않습니다. 고인은 관에 안장되었고, 친척과 손님들은 시신 위에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으며, 아내와 형제들은 흰 천을 입었습니다. 귀인은 3년 동안 밖에 묻혔고, 평민은 태양 점을 치고 죽었다. 매장된 후 시체는 배에 실려 육지나 작은 마차에 실려 운반되었습니다. 돌이 까닭 없이 불이 붙고 하늘에 닿는 아소산이 있는데, 서민들은 이를 이상하게 여겨 기도하고 제사를 지내고 있습니다. 소원을 이루는 진주가 있는데 그 색깔은 닭고기 달걀만큼 크며 밤에는 물고기 눈의 정수처럼 빛을 발합니다. 신라와 백제 모두 일본인을 보물이 많은 대국으로 여기고 존경하며 늘 사신을 주고받았다.

다예 치세 3년에 그의 왕 두오리 시베이(Duoli Sibei)가 조공을 바치기 위해 사신을 보냈습니다. 사신은 "해계보살황제가 불교를 중흥시켰다고 해서 수십 명의 순례자와 고행자를 보내 불교를 공부하게 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 황제는 읽은 내용에 불만을 품고 홍록경에게 "오랑캐가 쓴 무례한 책이 있으면 다시는 읽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이듬해 그는 문린랑(文興浪)과 배청(袁淸)을 일본에 사신으로 보냈습니다. 바이지를 건너 대나무섬으로 가서 남쪽으로 신란국을 바라보고 두시마국을 지나 바다에 이르렀습니다. 동쪽으로는 지국, 그다음에는 주사국, 동쪽으로는 진나라로 갑니다. 그곳의 사람들은 화하족과 같아서 자신들이 이주라고 생각하지만 이해할 수 없습니다. 또한 10여 개국을 거쳐 해안에 도달했습니다. Zhusi 왕국의 동쪽에서는 모두가 일본의 가신이었습니다. 일본왕은 소덕아북대(孝德秀台)와 수백 명의 백성을 보내 영접하고 호위병을 배치하고 북과 나팔을 불었다. 열흘 후, 또 다른 큰 선물이 게두피로 보내졌고, 200명 이상의 기병이 교외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왕은 수도에 도착한 뒤 청나라를 만나 기뻐하며 "바다 서쪽에 대수(隆)나라가 있고 예의의 나라가 있다는 말을 듣고 조공을 보냈다. 나는 이방인이다. 바다 한구석에 살면서 예의와 예의를 모르기 때문에 시골에 있으면 바로 만나지 못할 것 같아요.

지금 나는 청도장식관에서 대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위대한 조국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소식을 듣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청나라가 대답했습니다. "황제의 덕행과 두 가지 예절이 합쳐져 세상에 널리 퍼졌습니다. 왕의 존경을 받아 이곳에 칙령을 알리기 위해 여행자를 보낸 다음 청나라를 궁으로 데려갔습니다." 그 후 청나라는 사람을 보내어 왕에게 “이제 조서가 이루어졌으니 즉시 길을 떠나소서”라고 말하여 청나라를 파견하기 위해 잔치를 베풀고 사절을 청나라와 함께 오라고 명령하였다. 조공을 바치는 왕조. 그 후 그것은 사라졌습니다.

시진은 “광고와 대천은 제도가 다르다. 생활도 다르고, 습관도 다르고, 욕망도 다르고, 성도들이 시대에 따라 가르침을 세우는 것이 불분명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자신의 열망을 달성하고 관습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우이족은 중샤와 분리된 곳에 살고 있지만, 천성이 온화하고, 산과 바다로 둘러싸여 있지만 도교로 다스리기 쉽습니다. 하(夏)나라와 은(殷)나라에는 왕이 올지도 모른다. 지지가 피난한 북한에는 여덟 가지 금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드물고 생략되지 않고, 단순하고 오래 지속되었으며, 그것들로 변한 감정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 오늘날 요동나라에는 왕관 모양의 옷을 입거나, 콩으로 만든 그릇을 들고 먹고 마시는 사람도 있고, 고전, 음악, 문학,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 교토에 유학하고 유학하는 사람도 있다. 아니면 다시 돌아오지 못하고 죽는다. 이것이 성인의 유산이 아니면 누가 이룰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공자는 “미개한 나라에서도 충성과 신의의 말, 성실과 존경의 행동은 진실하다”고 말씀하셨다. 고조제(高祖帝)가 주유(周祖)를 가졌기 때문에 황제 건국 말기에 요나라 좌파에서 활동하고 있던 것이 바로 주시의 조공(宗宗)인가. 상황이 좋지 않아서 교사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2세는 그 기반을 이어받아 우주를 품고자 하는 염원을 갖고 삼한 영토에서 자주 수련하며 강력한 석궁을 연발했다. 작은 나라는 죽음이 두려워 감히 갇힌 짐승들과 맞서 싸웠고, 군대는 싸움을 거부했고, 그러자 온 세상은 혼란에 빠졌고 나라는 멸망했습니다. “광둥을 섬기는 자는 흥하고 광둥을 섬기는 자는 망한다”는 군사적 야심이 있지만, 요동 땅은 오랫동안 현에 등재되지 않았다. 2세들은 나이가 몇이든 상관없이 모든 나라가 황제에게 조공을 바쳤고, 다른 사람들은 자기보다 더 중요하지 않고 덕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여 충격을 받고 질투하여 갑자기 전쟁에 나섰습니다. 안으로는 부와 힘에 의지하고, 밖으로는 광활한 영토를 생각하며, 오만함으로 원한을 얻고, 분노로 군대를 격려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고대부터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야만인의 계율을 깊이 기억해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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