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구자 고우셴(Guiguzi Gou Shen)" - 열 번째 계획(완료)
원문 : 올바른 계획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이유를 찾고 사랑을 구해야합니다.
해석: 계획은 반드시 사물에서 생겨나고, 상황이 왔을 때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원문: 자신의 감정을 살펴본 후 그는 세 가지 의식을 세운다. 세 가지 의식을 상, 중, 하라고 합니다. Yan을 설립하고 불가사의를 창조하는 데 참여하세요. 이상하게도 고대부터 이런 막힘이 어디서 발생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설명: 연구와 분석을 바탕으로 상위, 중간, 하위의 3가지 대응책을 각각 수립하고, 3가지 대응책을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하여 최종 결정을 내립니다. 최종 대책은 사전에 예행 연습과 심의를 거쳐 실행에 지장이 없었고 문제도 순조롭게 해결되었기 때문에 이상한 계획이라고 불렸다. 객관적인 환경과 인간의 심리에 대한 Qi Ji의 적응은 고대인의 천도를 따르는 개념과 일치합니다.
원문: 그래서 정(鄭)나라 사람들이 옥을 빼앗아 사만의 마차에 싣고 다니니 혼동하지 않게 되었다. 자신의 재능을 가늠하고, 능력을 가늠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 사람도 사물의 주인이다.
설명: 당사자의 재료, 능력, 의도를 명확히 해야 계획이 현실과 동떨어질 수 없습니다.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먼저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사물을 계획하고 사람을 계획하는 것이 사물을 계획하는 전조입니다.
원문: 그러므로 서로 공감하고 친밀한 사람은 모두 조화로운 사람이고, 같은 욕망을 공유하지만 서로 멀어지는 사람은 모두 같은 악을 공유하는 사람입니다. 서로 가까운 사람은 모두 해를 입고, 같은 악을 공유하고 서로 가까운 사람은 모두 해를 끼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서로에게 유익하면 가까워지고, 서로에게 해를 끼치면 멀어지게 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설명 : 동성애의 수혜자가 되거나 피해자가 되어야만 하나가 될 수 있고, 같은 감정적 욕망과 악의는 실체가 없고, 상호가 있어야만 통일이 이루어진다. 한 쪽이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다른 쪽은 무익하거나 심지어 해로울 때, 두 쪽은 필연적으로 소외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분석한 후 관계의 방향을 판단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단결할 수 있는 자와 배제되어야 할 자를 명확히 할 수 있다.
원문: 그러므로 벽의 틈새가 손상되고 나무의 마디가 손상되면 그 칸막이가 덮여집니다.
설명: 벽에 틈이 있으면 반드시 헐거워지고, 나무에 가지가 많으면 전체가 부서지기 쉽습니다. 전체의 생존을 위협합니다. 집단이 이익공동체를 형성하지 못한다면 반드시 내부 분열이 생기고, 다양한 소집단이 출현하게 되며, 이는 결국 집단 전체의 붕괴로 이어질 것입니다. 따라서 전략의 성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전략에 참여하는 모든 당사자가 안정적인 이해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당사자 중심의 관계를 면밀히 분석해야 한다.
원문: 사물을 만들기 위해 이성이 변하고, 사물이 계획을 세우고, 생계를 꾸리고, 인생을 계획하고, 삶에 대해 논하고, 삶의 진행을 이야기하고, 삶의 진행과 후퇴, 삶의 후퇴와 제도에 대해 이야기한다. , 사물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설명: 사물이 발전하고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게 되며, 사건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계획이 필요하며, 그에 따른 대책이 수립되어야 합니다. , 우리는 또한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평가를 수행하는 것이 적절한지 평가하고, 제안을 위한 로비를 위한 수사를 준비한 다음, 기여하는 과정에서 수사에 의존하여 일부 호환되지 않는 부분을 제시합니다. 제거됩니다(후퇴의 의미입니다). 전진과 후퇴 사이에 최종 전략이 형성되고 최종 전략이 실행 지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원문: 하나의 이야기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바이두에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설명: 어떤 일이 발생하는 한 응답 방법이 있으며 응답 방법은 항상 특정 프로세스를 거쳐 최종적으로 구현을 위한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원문: 어진 사람은 재물을 아끼므로 이익에 현혹될 수 없으나 비용을 지불하는 데는 쓸 수 있고, 무사는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고 잘 할 수 있다. 지혜로운 사람은 수를 잘 알고 속일 수 없으며, 부정직한 사람은 진실을 나타내고 공덕을 행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사람은 눈이 멀기 쉽고, 부정직한 사람은 쉽게 두려워하며, 탐욕스러운 사람은 쉽게 미혹됩니다.
설명: 일을 하려면 사람을 고용해야 합니다. 사람을 고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仁)과 용기, 지혜는 위기와 어려움이 닥쳤을 때 발휘할 수 있는 것이며, 성공하는 사람이 추구해야 할 것입니다. 어리석음, 불친절, 탐욕의 세 캐릭터는 낮은 성격이지만 상황에 따라 활용 가능하다.
원문: 그러므로 강한 사람은 약한 곳에 쌓이고, 올바른 사람은 구부러진 곳에 쌓이고, 넘치는 사람은 부족한 곳에 쌓이는 것이 도교의 도이다.
설명 : 작은 사람은 커질 수 있고, 가난하고 약한 사람은 부자가 될 수 있고, 의존은 독립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핵심은 불리할 때 축적하는 것입니다. 점차적으로 힘을 모으고 상황을 바꾸는 전략을 사용하십시오.
원문: 그러므로 겉은 가까우나 속은 먼 것을 속이라 하고, 속은 가까우나 겉은 먼 것을 외라 한다.
설명: 겉으로는 가까운 관계이지만 실제로는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는 계획을 세울 때 원래의 의도를 적절히 숨기고 힌트의 형태로 사용해야 합니다. 실제로 가깝다면 계획을 세울 때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원문: 그러므로 의심하기 때문에 바꾸고, 보기 때문에 대우하고, 원하기 때문에 말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힘을 사용하고, 악을 치료하기 위해 힘을 사용하고, 꾸짖는다. 문제 때문이에요.
설명: 계획을 세울 때 상대방이 그 계획에 대해 의문이 든다면 상대방이 점차 계획을 이해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한 후에 말을 바꿔야 합니다. 전략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긍정과 감탄을 줄 수 있는 기회; 상대방이 칭찬을 받아 행복할 때 상대방의 불필요한 생각을 제거하고 상대방의 마음 속에서 이 전략을 최선의 선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최선의 선택으로 만들기 위해) 통합); 상대방이 이 전략에 대한 명확한 성향을 가지고 있을 때 상황을 활용하고 상대방이 이를 확실히 채택하도록 하십시오. 이를 채택한 후 상대방이 전략의 일부 부분에 혐오감을 보이면 상대방이 이기심을 포기하고 성공 지향적이라고 주장할 수 있도록 이해관계와 위험을 저울질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상대방이 전략의 일부 배치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면 적시에 상대방의 나쁜 감정을 제거하고 자신감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문: 뭔가를 문질러서 겁을 주다, 높을 때 움직이다, 작을 때 고치다, 반응하다, 밀쳐 막다, 혼란시키다 혼란스러울 때 이를 전략이라고 합니다.
설명: 전략적으로 접촉하여 상대방에게 두려움을 느끼게 하고, 고의로 힘의 격차를 만들어 상대방을 긴장하게 만들고, 상대방의 마음을 확인하기 위해 은밀하게 염탐하는 행위. 의도적으로 상대방의 의도를 충족시키려는 경우 상대방의 행동을 유도하는 경우, 상대방의 행동이 방향을 잃게 만드는 환상을 만드는 경우, 이것이 전략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원문 : 전략의 목적은 공일이 사사보다 나쁘고, 사사가 매듭보다 나쁘고, 매듭이 매듭보다 낫다는 것이다.
설명: 타인을 위한 사업에 있어서 공식적인 접촉만 갖는 것은 개인적인 관계를 갖는 것만큼 좋지 않고, 개인적인 관계를 갖는 것은 서로 같은 이해관계(매듭)를 갖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둘. 공통의 이해관계가 없기 때문에 계획은 의심받기 마련이고 전략은 채택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원문: 이상한 것만큼 좋지도 않고, 멈추지 않는 이상한 일들의 흐름이다.
설명 :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방법을 의미한다. 산 너머로 길을 열거나 물을 만났을 때 다리를 놓는 등 일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고안된 대책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이다. 문제의 특수성을 연구하고 핵심과 핵심 부분을 직접 공격하는 것은 주요 모순이 해결되는 즉시 문제가 쉽게 해결되므로 문제가 가장 간단하고 빠르게 해결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경제적인 방법.
원문: 그러므로 사람을 주인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그 사람에게 이상한 일을 말해야 하고, 사람을 주인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그 사람의 개인적인 일을 말해야 합니다
설명 : 군주는 사물의 성공이나 실패에 관심이 있으므로 군주입니다. 계획은 문제 해결에 있어 전략의 효율성을 강조해야 하며,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에 더 관심을 두므로 사람을 위한 계획을 세울 때 강조해야 합니다. 그 전략은 자신의 이익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문: 몸 안에서 겉으로 하는 말은 드물고 몸 밖에서 하는 말은 위험하다.
설명: 두 사람의 관계는 가깝지만 그들이 제시하는 전략이 피상적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가 소원하지만 그들이 추진하는 전략은 소원해질 것입니다. 심오하고 피할 수 없는 일이라면, 그렇게 하는 사람은 반드시 위험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원문: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다고 해서 강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상대방이 모르는 것을 가르쳐줄 방법도 없습니다.
설명: 전략은 사람들에게 전략에 적응하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이 관련 당사자의 희망에 어긋나는 경우 강요하면 당사자는 절대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을 받아들이면 그 전략을 위해 로비하는 사람들이 위험에 빠질 것입니다. 전략은 남을 이롭게 하고, 계획을 세우는 사람도 남을 위하는 것이니라. 무작정 자신의 전략의 심오함을 과시하고 상대방이 이해하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은 상대방을 얕보는 것이고, 위반하는 것이다. 둘 사이의 호스트-객체 관계는 확실히 상대방을 화나게 할 것입니다.
원문: 사람에게 좋은 일이 있으면 배우고 순종하고, 나쁜 일이 있으면 피해야 질과 양이 가져간다.
설명: 아무리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다고 해서 다른 사람을 가볍게 대하면 안 됩니다. 자신의 재능을 믿고 오만하게 굴어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제안은 좋은 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친구가 되려면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복종해야 하고, 비슷한 취미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즉각적으로 두 당사자 사이의 관계를 더 가깝게 만들고, 상대방의 금기를 피하고, 관계의 긴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좋은 관계로 길을 닦고 제안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계 구축의 시작부터 전략 채택까지의 과정은 질과 양입니다.
원문: 그러므로 버리는 사람은 쓰고, 쓰는 사람은 이용하게 된다.
설명 : 반대로 떠날 계획이라면 말과 행동을 적절하게 취하고, 당사자에게 복종하고 수용하는 습관을 바꾸고 불만족스럽게 만든 다음 선택할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종료합니다.
원문 : 외모는 아름답지도 사악하지도 않아 무척 애틋하다.
해석: 사람의 아름다움과 추함은 마음에 고착될 수 없으며, 그래야만 내면의 심리적 이해가 진정으로 아름다움과 추함에 대한 외부의 편견을 버릴 수 있습니다. 하늘과 땅.
원문: 아는 자는 쓰일 수 있지만 알 수 없는 자는 쓰일 수 없다.
설명: 기획자는 누구를 대상으로 계획을 세우고 누구를 활용할 것인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며, 이에 대한 명확하고 정확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지도자를 뽑고 사람을 채용하는 일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원문: 그러므로 "사에는 사람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되 남을 다스리는 것이 중요하지 아니하니라." 남을 다스리는 자가 권력을 잡고, 남을 다스리는 자가 인생을 다스리느니라.
설명: 남을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최우선이고, 남에게 통제를 받는다는 것은 가장 낮은 우선순위이다. 남을 통제한다는 것은 상대방을 지배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남을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은 자신의 안전은 상대방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그 전략은 늑대가 집에 들어오는 불리한 상황을 만들어서는 안 된다.
원문: 그러므로 성자의 길은 음이요 어리석은 자의 길은 양이라 지혜로운 자에게는 일이 쉽지만 지혜롭지 못한 자에게는 어렵느니라.
설명: 현자와 현명한 사람은 일을 할 때 비밀을 추구하는 반면, 어리석은 사람은 비밀리에 일을 할 때 직면하는 저항이 적어서 적은 노력으로도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어렵고 실패하기 쉽습니다.
원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죽음은 생존의 기초가 될 수 없고, 위험은 안전의 기초가 될 수 없지만, 무위는 가장 가치 있는 것입니다.
설명: 죽음에 이르게 하는 일을 하여 보존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위험한 일을 하여 안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왜냐하면 그 반대의 일은 실현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일을 하는 과정에서 규칙을 따르고 지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원문: 지혜는 남이 알 수 없는 일에도 쓰일 수 있지만, 남이 보지 못하는 일에도 쓰일 수 있다.
설명: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았거나 아직 작기 때문에 아무도 알거나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현자는 이러한 미묘함을 명확하게 감지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고 문제를 미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기획자라고 하네요.
원문: 일단 유용하다고 판단되면 선택해서 실행하고,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선택하여 수행합니다. 인간.
해석: 지혜와 정력을 사용하여 재앙을 없애면 성인은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조용히 지낼 것입니다. 제거되지 않으면 성인은 자신의 계획에 모든 힘을 쏟고 다른 사람의 피해를 제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원문 : 그러므로 선왕의 도음.
설명: 선왕들은 세상을 다스릴 때 재앙이 눈에 띄거나 미미해지기 전에 제거하고 악을 행하는 자들을 기다리지 않고 형벌을 가하고 군인들을 늘렸습니다. 그들은 평화와 행복에 대해서는 알았지만, 이전 왕들의 통치가 어떤 것인지는 몰랐습니다.
원문: 안유지는 "하늘과 땅의 변화는 높고 깊은 데 있고, 성인의 길은 은폐와 은폐에 있다"고 말했다.
설명: 성인은 그의 은밀한 가운데 일을 계획하는도다 이때 너희도 일을 할 때에는 자신을 숨기도록 노력해야 한다.
원문: 충성, 신의, 인(仁), 의로움만 고려해야 할 것이 아니라, 그것만이 전부이다.
설명: 사람을 위한 계획은 충성과 인(仁)뿐만 아니라 자연과 세상의 법칙을 따르고 객관적인 환경에 기초하여 올바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합니다.
원문: 진실이 이 뜻에 이르면 언어로 비유할 수 있다.
설명: 중정의 이치를 이해해야만 다른 사람에게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해가 단지 충성, 신의, 인의에 관한 것이라면 당신은 그 사람과 전략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전략의 아이디어와 충돌합니다.
원문: 이것을 달성할 수 있다면 먼 곳과 가까운 곳의 유혹을 잡을 수 있습니다.
설명: "榖"라는 단어는 "gou"(gou)여야 하며 이는 Yu Fen이 말한 것과 동일합니다. 원거리와 근거리의 미끼가 석궁(석궁의 사거리 범위)에 걸려들게 됩니다. 우리가 중정사상을 지도할 수 있다면 표면적이든 심층적이든 사물의 발전과 변화를 일으키는 요소(유도 요소)를 획득하고 숙달할 수 있습니다.
(전체 텍스트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