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펠러 센터'가 1930년대 미국 장식미술 디자인의 대표작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1930년부터 1939년까지 건설된 초고층 빌딩 '록펠러 센터'는 1930년대 미국 장식미술 디자인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센터는 뉴욕 맨해튼 5번가에 위치해 있으며, 약 9만㎡ 규모의 상업용 복합단지이다. 사무실 건물, 극장, 콘서트 홀, 레스토랑, 상점, 작은 정원, 선큰 광장 등을 포함하여 19개의 주요 건물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 건물은 '라디오 시티'로 알려진 RCA(Radio Corporation of America Building)로 70층, 높이 260m입니다. 센터의 건축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벽화, 조각품, 가구 가구, 벽 장식은 물론 엘리베이터의 내외장 장식까지... 건물 외부의 정사각형 디자인까지 모두 통일되고 풍부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록펠러 센터에는 7만~8만 명이 일하고 있고, 매일 20만 명 이상이 이곳을 찾는다. 사무실, 상업, 엔터테인먼트가 통합된 '도시 안의 도시'로서 록펠러 센터는 여전히 뉴욕의 중요한 공공 행사장이며, 특히 장식 예술의 독특한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라디오 시티'의 콘서트홀입니다. 1930년대 뉴욕 도시 발전의 상징으로 록펠러 센터는 전례 없는 예술 장식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건물의 외부 조각품은 Lillo Lavira가 디자인한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전설적인 헤라클레스 "아틀라스"로 표현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건물의 정면 장식을 디자인했으며 Lillo Ravel은 건물의 외관 장식을 디자인했으며 장식용 리본은 무역의 범선, 고대 건축물, 무역의 신인 머큐리 및 전 세계의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세계... 이는 세계 상업, 산업, 기술 및 예술의 교류를 상징합니다. 장식은 당시 유행했던 고대 이집트와 아시리아 스타일이었습니다. Lillo Ravel은 빛과 소리를 주제로 라디오 시티 건물 동쪽 정문의 유리 부조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힐데스 마이어(Hildes Meyer)가 디자인한 음악, 드라마, 댄스를 테마로 한 문 장식과 폴 메시프(Paul Mesip)가 디자인한 움푹 들어간 광장의 조각품도 모두 독특하다. 록펠러 센터의 아르데코 디자인은 당시 미국 최고의 디자이너들의 지혜가 집약되어 있었는데, 그 중 '라디오시티 뮤직홀'이 가장 눈부셨다. 콘서트홀 디자인을 총괄한 도널드 데스키(Donald Desky)는 파리 '세계장식미술전시회'를 방문한 뒤 중국으로 돌아와 뉴욕에서 아르데코 스타일의 디자인 시도를 잇달아 했다. 도널드 디스키(Donald Dysky)의 1930년 테이블, 의자, 램프는 유럽 장식 예술과의 연관성을 반영합니다. 테이블 램프의 장식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스타일로 공상과학의 색상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디자인 추세는 1939년 뉴욕 "세계 박람회"에서 완벽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라디오 시티 뮤직홀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도널드 다이스키(Donald Daisky)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함께 참여하도록 조직했으며, 도널드 다이스키(Donald Daisky)는 담배 패턴으로 벽지를 디자인했고, 로스 리버(Roth River)는 입체파 스타일의 "재즈 음악" 패턴 러그를 디자인했습니다. Yao Kuniash는 콘서트홀의 여성 탈의실을 디자인했습니다. Stat Davis는 1층 홀 흡연실의 벽화와 여자 탈의실의 꽃무늬 벽 장식을 디자인했고, Harry Warren Ball은 도자기를 디자인했으며, 조각가 William Zolasi는 "Soul of Dance"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